적녀와 서자 지위의 높낮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적서의 차이를 논의할 때 우선 호문망족이라는 전제가 있다. 즉, 아내 불임 외에도, 법에 따라 민간이 첩을 받을 수 있는 경우, 첩을 받을 자격이 있는 비관인 즉 비싼 것 외에, 부자 거상이 공명을 기부하여 축첩 자격을 얻는 현상을 배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황실은 말할 필요도 없다. 그렇다면 적서 자녀의 지위 높고 낮음은 무엇에 의해 결정됩니까?
적서의 다른 첫 번째 요소는 종묘와 가산의 상속권이며, 이는 왕실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예를 들어, 수천 년 동안의 적장상속제는 종법제의 핵심이며, 적장자의 우선상속권을 규정하는데, 그 주된 사상은? 직계 () 는 현자 () 가 아니고, 입자 () 는 귀비 () 로 길지 않습니까? 。 즉, 아내가 출산하는 남자는 장부터 유까지 첫 번째 순서 상속인이고, 아내가 남자를 낳지 못하면 첩이 낳은 서자가 장부터 유까지 상속되는 것이 두 번째 순서 상속인이다. 작위, 관위, 종계 상속은 모두 이렇다. 그래서 서자는 그렇게 나쁘지 않지만, 적자 공석의 경우 서자의 지위는 적의와 다를 바 없다. 의식, 대량 상속인 없음, 지아의 현자를 선택하는 사람, 사람 후자, 아들. \ "삼국지? 위서? 제왕방기'
씨족에서 넓은 의미로 직계 자손을 대종으로 부르고, 옆에 자손을 소종으로 내세우고, 종법에는 처첩의 구분을 제외하고는 딸의 자리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고대 상속법칙에서 딸이 상속인으로 등재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진 시대에는 적처불임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즉 상속제가 있었다. 즉, 아내는 출산 소년이 없고, 서자를 제 1 의 후계자 양으로 입양하여 종묘와 산업을 계승하기 위해 적처의 슬하에 입양하는 것도 적장 상속제를 보완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법칙은 일반적으로 왕실, 일반 관가, 거자, 아내가 남자를 낳지 않으면 아내와 따로 결혼할 수 있다. 남자가 임신하지 못하면 사촌 집에서 입양할 수 있다. 왕실은 체면을 지키기 위해 정치적 격동을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자식이 없는 폐후를 하지 않는다.
명나라에 이르면 상속 규칙은 더 유년기가 되고, 적서의 차이는 희석되고, 상속 규칙은 장방 상속제이다. 이 계승제도는 주원장이 세운 것으로 장남 장손이는 적계이지만 두드러진 것은 긴 글자이다. 이것은 봉건 사회가 천백 년 동안 성령하여 즉위하고, 자식이 약하고 어머니가 강하며, 외척의 독점권을 해결하는 중요한 조치이다.
예를 들어, 브로맨스와 규칙으로 즉위한 주유검, 즉 충진제를 예로 들자면, 그 이전에는 형천계 황제 주유교가 주상로 장실이었다. 이 주상로는 단 한 명의 적녀만 있고, 7 살에 죽고, 적자는 없다. 주상로가 사망한 후 서출한 장방 주유교가 즉위하고, 주유교가 절후였기 때문에, 승하 후 형수와 규칙을 내세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동생 주유검이 즉위했다. 이는 주상로의 또 다른 서자이다. 명나라 전체를 바라보니, 유일하게 장립을 폐지시키려는 것은 만력황제가 저축을 할 때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국본 분쟁? , 그리고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만력황제는 결국 이로 인해 일을 그만두었다.
이상 역시 왕실의 승계 문제다. 민간에 이르면 장가 비용이 많이 든다. 보통 가문에 그렇게 많은 남자가 없다면? 동시에? 한 번에 2 ~ 3 개 정도 되는 방식입니다. 즉, 한 대가족에서 아들 몇 명만이 남자 생육을 계속하고, 나머지 몇 명은 상속자가 없고, 휴처의 다른 결혼 비용을 줄이기 위해, 이 남자 한 명으로 각각 2 ~ 3 개의 종묘 가업을 물려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이 남자는 본문에서 장가를 들고 아이를 낳는 것 외에, 윗문을 위해 결혼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아내? , 흰색도 첩 이지만, 이 평처가 남자를 낳으면 서출의 아들이지만, 꼭대기에 있는 문의 향불 후계자가 되고, 평처의 지위도 순리에 맞는 부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같은 종묘 상속을 제외하고 적서자는 모두 가산의 상속자격을 누리고 있지만, 다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적자는 뿌리 정묘홍의 상징이고, 서자는 역시 부계 가문이 번창하는 주요 힘이다. 재산 상속에서 적서녀는 모두 상속자격이 없지만, 여자가 시집갈 때 적서녀의 혼수는 천차만별이며, 심지어 서녀도 시집으로 함께 남자 집으로 보내질 수 있다.
그래서 적녀가 가정에서 재산을 얻는 방식은 시집가는 것뿐이고, 가족 단위의 남자 주인이 돌아가셨을 때 딸은 아직 시집가지 않았다.
적녀 인 경우, 남자 주인의 아들은 적모를 봉양하는 의무가 있어 적녀가 덕을 보고 먹고 입는 걱정은 없다. 서녀인 경우, 어머니가 서자를 낳았는지, 서자가 있는지, 가산을 분배할 수 있는지, 이 문인 서녀는 죽지 않고 배고프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지만, 어머니가 자식이 없는 경우, 어머니 두 사람의 생활은 모두 남자 주인의 임종 전 안배에 달려 있다.
상속규칙에서 서자는 적녀가 가지고 있지 않은 자연적 우세지만 서출아들도 이 자격만 적출딸과 함께 판을 친다. 결국, 상속종묘의 위치는 하나뿐이다. 상속인선이 확정되면 적서의 구분은 매우 분명할 것이다. 다른 것은 아니다. 적녀의 어머니가 법정의 유일한 정실이기 때문이다.
물론, 고대 나첩은 공식적인 문서 초빙을 받았는데, 이런 첩은 남자의 우세로 공명을 따면 관반직을 맡게 되면 또 다른 말을 한다. 방 여자, 딸, 하녀 를 통해 공식 문서를 통해 받지 않은 편방, 종종 첩이라고 부를 수 없다. 그들이 낳은 아들도 서자라고 부르지 않고, 명서악이다. 이런 신분은 종묘를 계승할 자격이 있을 것 같지 않다. 사촌 집에서 적서자를 물려받아도 서악이 상속인으로 삼기 어렵다. 황실이나 대족이 아니라면 선립사, 후명분 방식으로 상속권을 확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관가의 이런 아들은 적녀를 보면 낮은 소리로 해야 한다.
한편, 고대 혼인은 문당직뿐만 아니라 적서의 구분에도 신경을 썼고, 적녀는 호문대족의 최고의 정치자원이었고, 이들은 정치결혼의 절대적인 주력이었다. 적녀는 일반적으로 상대방의 가족의 적자와 결혼하여 정처가 되지만, 오르면 적녀가 적자첩으로 시집갈 수도 있고, 서자처로 시집갈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대신의 적녀가 황제에게 후궁으로 시집가거나 서출의 황자를 아내로 시집갈 수도 있다. 부칙을 내리면 적자의 정처만 된다. 따라서 적녀와 서자의 고저 지위는 완전히 다른 상황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