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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인들은 사랑의 표현으로 무엇을 주었습니까? 사랑을 상징하는 도자기와 옥을 보세요

현대인의 사랑관은 더 직접적일 것이고, 좋아하든 싫어하든 직접적으로 말하고 후회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대인들은 상대적으로 내성적이었고 일반적으로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수줍어했기 때문에 옥과 도자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달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고대인들이 어떻게 사랑에 빠졌는지 여러 고서에서 배웠을 수도 있고, 그 과정은 오랜 시간이 걸리고, 현대에 와서는 자신의 감정을 쉽게 드러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고대에 사랑을 상징했던 도자기와 옥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함께 알아보세요.

"오늘 까치다리를 건너는 구름은 좁고 멀리 있어서는 안 된다." 8월 7일은 음력 밸런타인데이로, '치교절'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중국의 발렌타인 데이, 까치들이 머리를 맞대고 까치다리를 이루고, 견우와 직녀가 그 다리를 밟는다. 까치 다리 아래서 만나, 전 세계의 연인들이 견우와 직녀가 서로 이야기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포도 격자 아래에는 "밤하늘이 물처럼 차갑고 앉아서 알타이르와 베가별을 바라보는 것"이라는 재미도 있습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캐피털 박물관은 저녁 쇼의 개장을 연장했으며, 박물관의 고급 컬렉션에 담긴 사랑의 요소를 바탕으로 일련의 테마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전시회인 "미술 전시회"와 "고대 옥 예술 전시회"의 홀에서 Shoubo 직원은 사랑을 상징하는 박물관 컬렉션의 아름다운 도자기와 옥 물체를 감상하도록 관객을 안내했습니다. 동시에 예약한 100쌍의 커플을 초대하여 박물관 소장품의 옥 '백옥원양손잡이환상자'를 창의적인 영감으로 사용하여 예식장에 '원앙과 조화'의 채색 모래화를 만들었습니다.

원앙과 연꽃이 그려진 옥항아리와 봄병부터 두짜오족다기주전자와 포도문양의 두짜닭잔까지 흰 바탕에 청백색이거나 바르고 나면 알록달록한 두카이이다. 얇은 유약은 모두 따뜻하고 매끄 럽습니다. 당시 장인들이 당시의 미학을 바탕으로 원앙, 꽃, 새의 문양을 세심하게 그려서 수백 년을 거쳐 다시 발견되면. 흙을 털어내고 여전히 밝고 화려하거나 빛이 사람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 청화두카이 포도무늬 컵

포도는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중요한 조연 역할을 합니다. 중국 민속 숭배는 '직공 소녀'와 '견우'를 함께 숭배하는 것입니다. "이중 별을 숭배하라"라고 불렀습니다. 초기에는 포도 격자 옆에 쌍둥이 별을 숭배하는 제단이 놓여 있었는데, 포도 격자 아래에서 견우와 직녀가 서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리도 들렸다고 합니다.

화려한 닭컵이 명나라 성화시대에 만들어진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화려한 포도무늬 컵이 더 귀하고 존재감도 적습니다. 이 한 쌍의 컵의 외벽에는 포도, 참외, 오디, 대나무 등의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녹색은 잎, 노란색은 덩굴, 보라색은 과일입니다. "주요 제품"은 시체에 파란색과 흰색 문양을 그리고 유약을 바른 다음 고온에서 구워낸 것입니다. 명나라 성화시대에는 먼저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문양의 윤곽이나 부분의 윤곽을 잡은 후 고온에서 처음으로 소성한 후 파란색과 흰색의 윤곽선을 빨간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 색상을 저온에서 두 번 굽습니다. 이런 식으로 덧칠 색상(예: 빨간색, 노란색, 녹색, 보라색)과 청록색 밑칠 색상이 모두 서로 보완되므로 이름이 doucai입니다.

성화 시대에는 천자 항아리, 닭 항아리 컵, 포도 무늬 컵이라는 세 가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색'이있었습니다. 후자의 두 컵에 비해 닭 냄비 컵은 도체가 두껍고 쉽게 변형되지 않으며 발사하기 쉽습니다. 성화시대에는 왕족을 기쁘게 하기 위해 닭컵의 타이어를 매우 얇게 만들어 1300도에서 구워서 타이어의 수축률이 매우 높아 완성품이 매우 적었습니다. 명나라 신종(新宗) 당시 "신종은 음식이 유행했는데, 황제 앞에는 성화색 닭항아리 한 쌍이 있었는데, 그 가치가 십만 달러에 달했다."

청나라 건륭파스텔치킨컵

"여당나라의 악기는 세계적으로도 드물고, 조나라와 당나라의 관요에는 샛별이 있다" 송나라에는 드물다.” “찾으면 내가 갖고, 못 찾으면 내가 만든다”는 마음가짐으로 채색과 유약 기법을 자주 따라한다. 이전 세대의 것을 재현합니다. 건륭은 ​​청화의 닭항아리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아래 파스텔 닭항아리 한 쌍은 건륭 왕조의 작품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닭 컵의 주제가 종종 앞에 큰 수탉이 뽐내고 뒤를 암탉이 따르고, 암탉이 벌레를 발견하면 병아리가 큰 수탉을 부를 것이라는 점입니다. 수탉이 벌레를 먹으러 오니 어렴풋이 식량이 부족한 모습을 보여준다. 건륭 왕조의 파스텔 닭 컵에는 견고한 암벽화, 모란이 활짝 피어 있고 수탉은 앞으로 향하고 암탉은 뒤를 돌아보며 화합과 부를 표현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하여 그의 시대가 풍요로웠음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제품에는 배고픔의 위험이 없었습니다.

청나라 옹정두채오도리 그림 양찻주전자

고대인들은 사랑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쑥스러워서 '오행'에 사랑을 포함시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는 중국 전통 사회의 온화하고 정직한 윤리와 당시 존중되던 사회 질서에 부합합니다. 중국 전통에서는 "인간에게 친절하고 아름다움으로 교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사람들을 직접 설득하지 않고 까치 다리와 같이 자연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부드럽게 감동시킵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와 "봉황을 찾는다"의 상서로운 새들, 오행도의 다양한 새들을 포함하여 모두 이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글자 문양과 두카이 문양이 있는 이 찻주전자는 모양이 독특하고, 배 부분에는 봉황, 학, 원앙, 할미새, 꾀꼬리 등 다섯 가지 새 문양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는 군주와 신하, 부자, 부부, 장로, 친구라는 다섯 가지의 사회적 관계를 의미합니다. 질서가 있고 친구가 끊이지 않습니다. 이 손잡이 주전자의 키가 크고 우아한 손잡이도 굽기의 "난점"이며 모양이 쉽지 않습니다.

경덕진 가마 청화 원앙이 연꽃 옥솥 봄 꽃병 위에 누워 있다

"고대와 현대 노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원숭이, 물새, 고양이새, 수컷과 암컷 서로 떨어져 있지 않으며, 그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데, 그중 하나는 서로 죽도록 사랑하므로 새라고 부른다." 이시진의 《본초본》에도 "하루 종일 함께 헤엄친다"고 되어 있다. 원앙은 예로부터 사랑의 의미를 부여받았고, 오랫동안 사랑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짊어질 수 있었던 새는 거의 없었습니다. 중국 역사.

원앙과 연꽃이 누워있는 청백색 옥병의 이름은 마치 한 편의 시와 같습니다. 당나라에는 '유후춘'이라는 술이 있었는데, 그 이름을 따서 '유후춘'이라는 술이 송나라에서 완성되어 원나라 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유후춘 병은 점차 실용적인 기능에서 디스플레이 장치로 변모했습니다. 송나라 이후 가장 유명한 병은 원래 술을 담는 데 사용했던 매병과 옥 항아리 샘병이다. 옥항아리의 모양은 왕조마다 다르며, 원대에는 송대보다 철구, 가느다란 목, 늘어진 배가 크고, 아래에는 계속해서 피어나는 꽃이 있다. 그것은 사랑을 대표하는 가장 멋진 원앙입니다. 도자기를 손에 쥐고 가지고 놀면 패턴이 완성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두 마리의 원앙이 물 속에서 노래하며 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사랑을 의미합니다.

수도 박물관의 "고대 옥 예술 전시"전시실에는 다양한 시대의 정교한 옥이 전시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관객들은 마찬가지로 모든 종류의 귀중한 옥과 정교한 조각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옥에는 사랑과 여성의 아름다운 자질이 담겨 있는 많은 문화유산이 발견됩니다.

송대 원앙자루 백옥둥함

이 유물은 이번 전시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1962년 청나라 건륭제 묘에서 출토됐다. 베이징 미윈현(Miyun County). 역시 원앙을 주제로 한 이 둥근 상자는 깨끗하고 섬세한 백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부분적으로 노란색 선이 새겨져 있습니다. 상자에는 원앙 한 쌍이 입과 가슴이 연결되어 새겨져 있습니다. 균일하고 얇은 절개선을 사용하여 정수리, 눈, 깃털을 조각합니다. 상자에는 시어머니 입이 있는데, 원앙은 납작하게 두 개로 잘려져 있고, 개봉하면 두 쌍의 원앙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 둥근 상자는 발굴 당시에도 여전히 빛나고 옥의 품질이 매우 온화했다고 합니다. 이 옥 상자도 송나라 옥의 걸작이었습니다. 원앙 손잡이가 새겨진 이 작은 둥근 옥 상자도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여성들이 가루를 담는 데 사용했습니다.

송대에는 공통된 세속적 주제가 옥생산 분야에 들어왔고, 화조형옥기가 대거 등장했다. 송나라 시대는 사실적인 스타일로 모든 세부 사항이 표시되었습니다. 원앙 손잡이가 달린 이 백옥 둥근 상자에는 원앙의 왕관, 눈, 깃털이 모두 실물과 같습니다.

청나라 백옥 메추라기 상자

원앙만큼 인기는 없지만 메추라기는 '집에 딱 맞는다',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한다'는 아름다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이 청나라 시대의 백옥 메추라기 상자 두 개는 몸에 길이가 다른 깃털이 있습니다. 날개 아래에는 열 수 있는 모뼈 상자가 있습니다. 바깥쪽은 깃털이 달린 지그재그 모양으로 흔히 사용되는 문양과 기구 모양으로 메추라기는 웅크리고 있는 모양이며 동그랗고 동그란 공처럼 생겼으며 머리만 앞으로 기울어져 있다. 전체적인 모양이 통통하고 귀엽네요.

중국은 고대부터 다민족 국가였습니다. 소수민족은 그들의 사랑과 상서로운 의미를 어떻게 표현합니까?

영지 옥 장신구를 들고 있는 진나라 백옥 쌍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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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나라 백옥 리본에 꽃과 새가 꽃 펜던트를 들고

금 모자를 쓰는 것을 좋아하며 머리 뒤에 쓰는 별도의 모자로 "옥소요"라고 합니다. 두루미는 날개를 펼치고 입에 영지(Ganoderma lucidum)를 물고 날아다니는데 매우 상서롭습니다.

꽃목걸이를 들고 있는 백옥색 리본새는 양쪽에 이중 깃털이 모이고 긴 꼬리 깃털이 자연스럽게 늘어진 리본새의 모습을 담고 있다. 잎과 꽃잎이 아래쪽으로 오목하게 표현되어 있어 그림의 입체감을 높이고 매우 생생합니다.

또한 작품에는 송나라의 화조 유산도 반영되어 있다. 왜 진나라의 제품은 송나라의 화조의 유산을 가지고 있는가? 진족도 한족의 문화를 잘 배워서 한옥 공예가를 활용했는데, 송나라 옥 공예가의 수준은 매우 높았다. 송나라의 새.

오늘날 중국의 발렌타인데이에는 남성들이 여성에게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장미를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아름다움과 사랑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꽃입니다. 바닐라 뷰티는 '시집'과 '추자' 시대부터 시작된 전통이다. 그럼 고대인들은 장미 외에 어떤 꽃을 좋아했으며, 그것을 오브제에 어떻게 표현했을까요?

백옥 부러진 꽃 모양 장식품

백옥 부러진 꽃 경화라고도 하며 꽃잎이 아래쪽으로 오목하고 한 줄의 절개선에 잎맥이 장식되어 매우 섬세합니다. Qionghua는 "사랑의 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역사적인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Renzong 황제의 Qingli 시대에 Qionghua를 Yangzhou에서 Kaifeng에 이식 한 후 시들어 Yangzhou로 돌아 가야했습니다. 송(宋) 효종(孝宗) 춘희(春熙) 때 양주(陽州)에서 항저우(杭州)로 옮겨졌으나 다시 쇠퇴하였다. 이상한 점은 양주로 다시 보내면 시들고 다시 피어난다는 점인데, 이는 '감상적인 것'임을 보여줍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Qionghua를 사용하여 "아름답고 낭만적인 감정"을 묘사합니다. 현재 베이징의 모든 주요 박물관에는 자체 문화 창조 제품이 있으며 Shobo의 문화 창조 제품은 "경화"를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옥 전시관과 도자기 전시관의 우아함과는 달리 '고대 베이징 민속 전시'의 한 섹션은 민속 결혼식 장면에 중점을 두어 이곳을 걷다 보면 빠져드는 수줍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수줍음은 활기차고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글/저우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