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페인트 산업 - 위무제 문학 (카오 카오 카오 웬)-육기 (국학 5 위-국학 2 위)

위무제 문학 (카오 카오 카오 웬)-육기 (국학 5 위-국학 2 위)

원문

원강 8 년 [1], 기계가 태랑과 보충하여 비각을 여행하기 시작했다. 내가 위무제의 법령을 보았을 때, 나는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나를 오랫동안 슬프게 했다.

게스트가 말했다 [3]: 남편은 영원하다, 만물이 돌아온다; 죽은 자와 산 자, 생명의 영역. 장례식에서 아무리 슬퍼도 진근을 만나도 절대 울지 않는다 [4]. 오늘은 슬픈 세기, 슬픔과 잔혹한 곳이다. 고의가 아니라면 [7] 을 알 수 있지만 알 수는 없습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원강: 서진혜제 연호 비각: 법원이 문헌을 소장하는 곳.

[2] 갑자기: 한숨을 쉬는 모습.

[3] 게스트: 가상 캐릭터.

[4] 진근: 1 년여동안 풀을 만들었어요. 묘지에서 많이 태어났기 때문에, 옛 무덤을 지칭하는 데 쓰인다.

[5] 백년: 육기가 이 문장 을 썼을 때, 위무제 서거 딱 100 주년.

[6] 무자비하게: 옛 무덤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구름이다.

[7] 아무것도: 나는 두렵다.

원문

기계가 대답했다: 프일식은 분점 [8] 으로, 산사태는 썩은 흙에서 시작되지만, 단지 몇 송이의 구름일 뿐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지적 좋고 나쁨이 아니라 비천함과 혼탁함 [9] 을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비난한다. 끊임없는 평온한 상태에서 살지만 아기는 결국 [10] 을 떠날까요? 남편은 하늘을 태양 [1 1] 으로 바꿀 수 있지만 뼈를 흔들 수는 없습니다 [12]; 그는 구원이 어려워 위궐 아래 갇혔다 [13]. 위아래로 한 그루의 나무에 숨어 있다 [14]; 빛은 네 가지 모양으로 볼 때' 1' 과' (1)' 의 차이가 가장 좋다 [15]. 야심은 정이 약해지고, 강도는 결국 애통해한다 [16]. 긴 (예: 두 번) 짧은 날, 먼 길 [17]. 오! 역사적으로 어떤 독특한 풍경 [18], 구이저우의 타향 (이전) [19]? 그가 장례사 (4 세) [20] 의 생명에 관심을 갖는 이유를 다시 한 번 보면, 이순신은 사자 [2 1] 를 구하고, 나라보다 약간 멀리 떨어져 있고, 용가의 배양도 거대하다. 또 구름: "저는 군대에 있습니다. 법 집행도 마찬가지입니다. 클릭합니다 가장 작은 분노, 가장 큰 실수는 모두 무효이다. "인민이 건의하면 [22]! 그녀는 딸을 안고 지보를 가리키며 넷째 아들의 손짓 [23] 을 하며 "너를 피곤하게 한다! "눈물 때문에. 아파요! ()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24], 지금은 사랑하는 아들을 남에게 맡긴다. 같은 것은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지만 죽은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다 [25]. 하지만 Gracefu (예: 두 번) 에서는 가족을 돌보는 것이 거의 친밀하다 [26]! 그는 "제 수련 (예: 두 번) 예기 (예: \) 들 [28] 모두 청동작표 [29] 를 착용하고 있다. 8 피트 침대 귀 (예: 두 번) 계정 [30] 을 신청하여 책상 위에 올려놓습니다. 월씨 (조) 제 15 회 [32], 기생이 필요합니다. 너는 영원히 구리 참새대 위에서 서릉의 묘장을 보고 있다. 또 구름이 있다: "향은 부인과 공유할 수 있다. 집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공부일과 단체판매 [33]. 내가 벼슬길에서 얻은 돈은 모두 내 소유이다. 내 남은 옷과 한 사람의 옷을 숨기지 마라. 안 되면 네 형은 * * * * 점수를 받을 수 있다. " 그리고 헤어졌다. 죽은 자는 요구할 수 없고, 산 자는 위반할 수 없다. 부탁이 있으면 위반할까요? 슬픈 남편! 사랑은 위대하고, 잃을 것이고, 악은 심지어 이길 것이다 [34]; 지혜는 악을 없애서는 안 되고, 권력은 다 사랑할 수 없다. 그래서 비 의도적 인 [35], 성자 는 드물다. 얄미운 물건이라면 내실에 노래를 남기는 느낌, 현혜 멋스러움, 포기할 게 뭐가 있나요? 그래서 그는 화가 나서 [36] 구름을 교수형에 처할 것을 제안했다.

주다주석을 달다

[8] 교차: 해와 달이 만나고 또 갈라진다. 태양과 달의 교차점. 점은 태양과 달의 분리를 가리킨다.

[9] 저탁함: 일식을 가리킨다.

[10] 아기: 우연히 만났습니다.

[1 1] 하늘로 돌아가기: 하늘을 돌아라. 태양을 역전하다: 하루를 역전하다.

[12] 골격 내: 생명을 가리킨다.

[13] 위궐: 고대 궁문 밖의 큰 건물은 조정의 대리로 사용되었습니다.

[14] 사례: 끝; 달다. 위/아래: 천지를 가리킨다. 나무: 관을 가리킴.

[15] 빛:' 폭' 을 통하다. 테이블 네 개: 광장 밖. 몽골: 마스킹. 둘째: 새끼 고양이.

[16] 상지: 죽을 지.

[17] 장기 계획. 이봐: 계산이랑 똑같아. 짧은 하루: 생명이 끝날 것이다. 먼 길: 위대한 업적. 판매의 길: 인생의 지름길.

[18] 변 씨: 주조의 두 관직. 음악가가 되고, 음악을 연주합니다. 역사가 너무 역사적이어서 음양 예절이 마지막 말을 했다. 이것은 천상을 관장하는 역사학자를 가리킨다.

이천: 사람들.

[20] 구 밍: 구타의 유산. 후계자: 장남, 문제, 조비를 가리킨다.

[2 1] 쉽게: 유산. 넷째 아들: 조비, 조식, 조표, 조장. 약칭: 전략.

[22] 개언: 정직하고 아름다운 말.

[23] 보유: 보유. 딸: 첩이 낳은 어린 소녀. 계절: 고대에는 순위가 작은 것이 계절이었다. 표범: 무제 자녀 이름. 황제가 곧 붕괴될 때, 그는 겨우 다섯 살이었는데, 이를 계보라고 했다.

[24] 나: 과거; 옛날

[25] 실패: 죽음을 의미합니다. 아무것도: 정신이 없다는 뜻입니다. 없음: 힘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6] 그레이스 포드: 부드러운 외모. 노방: 내실을 가리킨다. 루: 문을 가리켜요.

[27] 예방 조치: 소개팅 대상의 출현.

[28] 수련: 첩의 칭호. 예기: 음악가.

[29] 통각대: 대만 이름. 즉, 구리 참새대.

[30] 장수: 고인의 생전 정신에 대한 서술. 일명' 귀커튼' 이다.

[3 1]: 저녁. 오후 3 시부터 5 시까지입니다. 베이컨: 말린 고기. 헤헤: 건밥. 속: 클래스.

[32] 악초: 첫날.

[33] 궁중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모든 빈궁이 자신의 궁중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발: 신발. 그룹: 리본.

[34] 사랑: 삶을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 악한 죽음을 가리킨다.

[35] 예측: 이전 세대의 재능.

[36] 분노: 짜증.

원문

제한말년 이후 그 가치는 왕도를 넘어섰다 [37]. 깊은 경작비늘에 남아 청운을 어루만지며 먼 곳으로 날아가다 [38]. 신성한 방식으로 미덕을 휴대하고, 정신의 바람과 범위를 타다. 영웅을 멸하고, 영웅을 놀라게 하고, 솔선수범하다 [39]. 팔극이 멀어야 한다는 뜻으로 어색하고 어색할 수 있다. 리 sancai 부족, 금지 세계 [40] 를 엽니 다. 수리망이라는 독특한 학과에 대해 말하자면, 뉴욕 대음희휘 [4 1] 입니다. 정관 [42] 으로 구름 청소를 하고 사방팔방으로 돌아오다. Pidad 매크로 응답, 태양과 달 같은 빛 [43] 을 돕습니다. 기원 공헌의 90% [44] 가 전 세계에 밀려났다.

그는 인사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그의 남편은 하지 못했다. 6 월 (예: \) 골짜기 [45], 산 9 일 [46] 을 덮는다. 가난하면 최선을 다하면 [47] 열심히 할 수 없다. 우 Linchuan 슬픈 [48], 고체 전복 [49]. 건안 당시 삼팔 [50] 은 인생의 대난 [5 1] 이었다. 빛은 사방으로 빛나지만 세금은 올해 [52] 를 징수할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37] 많은 위반: 법령의 역설.

[38] 대기: 대기. 척도: 용을 가리킨다. 청운: 서운.

[39] 예를 들어, "소멸" 과 같은 의미입니다. 벼락: 강함. 유류: 땅에서 유물을 줍는 것과 같다.

[40] 리: 리. 삼재: 하늘, 땅, 사람. 궐:' 궐' 과 같다. 금지: 문을 금지합니다.

[4 1] 리프트: 진동 리프트. 그물: 긴 그물. 손가락 그물. 지: 국적이 강직하다. 뉴질랜드: 그 다음; 리안. 해결 방법: 분산. 회휘: 줄을 묶은 밧줄.

[42] 구름: 군중의 감정이 치열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정관: 천지의 진짜 광경. 이것은 정치적 평화를 의미한다.

[43] 원주율: 좀 성대하게 해주세요.

[44] 기: 쳉. 원: 커요. 구예: 큐슈. 그것은 전 세계를 의미한다.

[45] 커버: 흙으로 덮고 산을 만든다. 위대한 사업을 세우는 것을 비유하다. 소군: 깊다.

[46] 짜내기: 방울.

[47] 이성이 궁핍하다:' 주역'. "구아": "이치에 맞으면 치명적이다." 물리학과 성을 궁리하여 목숨을 걸다.

[48] 임천에는 근심이 있다: 쓰촨 물이 영원히 멈추지 않고,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마치 생명이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것처럼, 매우 슬프다. 공자의 논어: "공자는 쓰촨 때 죽은 사람이 이렇다고 말했다. \ "라고

[49] 들보가 엎질러질 것이다:' 예기'. "활이야기" 는 공자가 임종 전에 "태산이 썩었나요?" 라고 노래했다. 양은 나쁜 사람입니까? 철학자가 시들었나요? \ "라고

[50] 건안: 한헌제의 국호. 3 월 8 일: 건안 24 년을 가리킨다. 2 19 년 동안.

[5 1] 큰 운명의 어려움: 병을 가리킨다. 운명, 숙명.

[52] 세금 운전: 정지. 죽음을 비유하다.

원문

하지만 천 년, 장기 [53] 입니다. 나는 무공이 잃지 않았다고 믿는다. 내가 여기 있는 것은 매력 때문이다. 잠자리는 문창 [54] 에 있지만 왕신이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분노한 서하 () 는 활 여단 () 진천 () 과 깃발 [55] 을 병행했다. 곡괭이 밖 (하오), 경비 [56], 해안은 의심 [57] 이다. 허베이 (예: 두 번) 다음날 구름 [58] 은 40 년대에 재앙이 되었다. 음, 집에 가서 맞은편 (), 승첩 (). 두 번째 사망 (루이), 나는 점차 [60] 을 의미한다. 육군이' 염야' [6/Kloc] 라고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의 하의왕,' 예' 는 궁극적인 어려움 [62] 이다. 위생은 세상에서 태어나고, 산을 뽑는 것은 바다에서 나온다. 힐 차관보는 위험하고 유익하며, 적들은 강하지만 잔인하지 않다 [63]. 모든 재난은 복 [64] 이고, 위험하며, 핑안 될 것이다. 지금까지 나는 무지했다. 나는 폐쇄적이고 터무니없는 [65] 일까 봐 두렵다. 너의 일생을 어려운 순간에 맡기면 고통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66]. 다정하게 네 아들을 어루만지며 피부와 함께 탄식하다. 나는 캠프를 떠난 적이 없다. 나는 목소리에서 쉬고 있다 [67]. 첩의 딸은' 두 마리' [68] 로 계절의 표범을 가리킨다. 울면서 앞으로 달려가고, 눈물이 눈꺼풀을 따라 흘러내린다 [70].

주다주석을 달다

[53] 점술: 천성적으로 신성한 지혜를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아깝다: 너는 멀고 키가 크다.

[54] 잠자리: 황위를 가리킨다. 문창: 절의 이름입니다.

[55] 서하: 유비. 주: 경고. 뒤로: 상류. 진천: 웨이수를 말합니다.

[56] 호 징: 고대 이름. 산시 () 성 장안현 () 서남 () 에 위치한 강 동해안 () 은 약칭하여' 곡괭이' 라고 부른다. 여기는 장안을 가리킨다.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질병이 있습니다.

[57] 웨이 빈: 웨이 헤강의 해안, 여기는 장안을 가리킨다. 장안이 웨이 헤강 유역에 있기 때문이다. 의심: 큰 병을 가리킨다.

[58]: 좋습니다.

[59] 여자: 국기. 박지희: 두 산의 이름. 낙양 서쪽에 있습니다. 와: 돌아와.

[60] 배: 끝. 낙령: 낙수의 굽이. 동도 낙양을 가리킨다. 다다미: 중병이 위독하다.

[6 1] 연년:' 상서 대우모': "우가 말했다:" 우, 제년! 덕은 훌륭한 통치일 뿐, 정치는 백성을 부양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황제에게 바치는 것이다. 이것은 위무제 중사의 죽음을 가리킨다.

[62] 호 하나: 호: 귀인; 쉬운: 생생한. I: 진실. "실" 을 전하다.

[63] 푸치: 나는 그것을 쓸 수 없다. 불후의: 그것은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64] 엄: 앤.

[65] 무지: 중병. 닥쳐: 나는 입을 열 수 없다.

[66] 대기: 죽음이 오기를 기다리다. Yan Yong: 여파를 반복해서 설명하십시오.

[67] 엄함: 그리고. 캠프 정신: 영혼. 한은: 그의 유산을 설명해 주세요.

[68] 아들: 슬프고 불행하면 눈살을 찌푸린다. 눈썹을 치켜세우다.

[69] 아이고: 우는 모습.

[70] 블루 블루: 눈물과 우는 모습.

원문

위반율, 토정미 [7 1], 하늘은 관 [72] 이다. 거시성의 엄밀함을 상담하여 업계를 번영하게 하다 [73]. 생각의 끝, 자비 (예: 시퀀스) 시작 [74], 생명이 사라지고 상승 [75]. 나는 [76] 가 나를 도와준 동정의 비난을 후회한다. 비록 나는 개의치 않지만. 자성의 느린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전생의 세부 사항을 싫어하다. ::::::::::::::::::12 그레이스, 누가 유산을 남겼는지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진발은 커튼 좌석에서 봉사하며 옥실 [78] 에서 동행했다. 발표물이 텅 비어 옛 주인 [79] 에게 상음을 보내다. Jiao qirong 희생, 눈물 추천 [80]. 사물에는 세부 사항이 없고, 몸은 죽지 않으면 이득이 없다. 성령의 목소리 [8 1], 신비로운 신의 빛을 생각하다. 사운드 장면이 숨겨져 있지만 사운드 모양에 [82] 가 없습니다 (다른 모양). 휘장 청창 독창, 하지만 가슴에 들어가면 누가 맛볼 수 있습니까? 장수의 신비한 사막을 애도하며 서릉의 광활한 [83] 에 대해 불평했다. 당신이 시상대 위에 서서 슬픔을 느낄 때, 당신은 무엇을 원합니까? [84] 이후 (예: 1, 1, 1, 1, 1, 1, 1, 1, 112583) 피터의 옷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것은 여왕에게 스캔들이다. 나는 내가 가진 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철학적이라고 해도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아낌없이 유산 [87] 을 바라보며 이 문장 을 바치는 것은 슬픈 일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7 1] 위반: 포기; 떠나다. 지도 토지: 시경. 소아하다. 북산: 땅을 이끌고, 왕천이야? "이것은 세상을 의미합니다. 정미: 조용히 자.

[72] 당황: 수렴. 천도: 지존고원.

[73] q: 한숨. 윤승호: 흠모하는 뜻이 있다고 생각해요.

[74] 마지막에서 살고, 관심사가 시작된다: 말이' 곡양전' 을 낸다. 기원 딩 원년: "끝, 비 황제 끝; 시작은 시작이 아니다. " 집: 지키세요. 끝: 오른쪽 끝은 예의에 따라 늙어 죽는 것, 즉 고도 낙양에서 늙어 죽는 것을 의미한다. 티셔츠: 걱정돼요. 시작: 시작, 예의에 맞는 시작.

[75] 조: 시작; 추。 양: 억압.

[76] 원조: 인용. 정절과 비난:' 주역태' 가 나왔는데, 불길한 질문을 하는 것은 일을 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것은 나쁜 일을 가리킨다. 이봐: 가르쳐, 가르쳐. 후회: 번복하다.

[77] 제나라: 굴곡; 구부리다.

[78] 의류: 평생 입는 옷. 부드럽고 완곡하다: 아름답다. 옥실: 놋쇠대 위에 옥으로 장식한 방을 말합니다.

[79] 준비: 인생에서 사용되는 것. 옹호: 여성 음악.

[80] 음악 축제에 가다: 음악의 박자를 따라가다. 추천: 김.

[8 1] 오디오 및 비디오: 오디오 및 비디오.

[82]: 감추다.

무한대: 초목의 모습.

[84] 미목: 눈을 뜨고 보세요. Heng: 눈을 뜨세요.

[85] 나는 존경한다. 유산: 넥타이를 버리다.

[86] 대애: 가장 미련한 것은 생명, 재산 등을 가리킨다.

[87] 관대함: 일종의 애정.

조멘드 (조조) 를 목매어' 위무제를 목매어 죽이다' 라는 제목으로 진조 황실 도서관에서 조조의' 유령' 을 보았을 때 쓴 것이다. 조조 는 \ "유령 \" 에서 그가 죽은 후, 고대 예법에 따라 다시 묻혀서는 안 되고, 장례는 간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물에는 가죽옷 (모피) 과 도장을 가리지 않고 예기악이 구리 참새대에 남아 제때 제사를 지내며 즐거워했다. 육기의 조문은 조조가 죽었을 때 여전히 이런 느낌을 표현했다.

저자

-응? 육기 (26 1-303),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서진 문학가. 그는 그의 형제 육운과 함께' 이륙' 으로 불리며' 팔왕의 혼란' 으로 죽고 세 부족에 의해 유배되었다. 그는 평원에서 문사를 맡았고, 술을 바쳤으며, 아랑의 신분으로 글을 쓴 적이 있다. "육지 평야" 라고 불립니다. 육기 전집과 육기 작품

-응? 번역

Yuankang 8 년, 루 기계 는 종종 비밀 파빌리온, 보조 공급 업체 를 사용하여, 그래서 옥새를 읽었습니다. 다 본 후, 자기도 모르게 야유하고, 마음이 오랫동안 시큰시큰하다.

한 게스트가 말했다: 시작과 끝은 만물의 귀착점이라고 할 수 있다. 죽음과 생명은 생명의 범주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직접 장례식에 참석할 때, 당연히 슬픔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오래된 무덤을 보면 우리는 울지 않는다. 지금 나는 100 년 동안 슬퍼서 죽어서 슬퍼하지 말아야 할 곳이 슬프다. 아마도 당신은 사람이 죽으면 슬픔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것만 알지만, 일이 변하면 슬픔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육기가 대답했다: 일식은 일월이 교차하여 형성되고, 흙이 썩으면 산사태가 발생하며, 모두 운에 따라 결정된다. 그러나 결국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놀랄 것입니다. 그들이 그날 받은 자격이 휘황찬란했기 때문이 아니라, 결국 비천하고 더러운 얽매임에서 벗어날 수 없었을까. 이 산은 원래 안정된 정상 상태에 있었지만, 일단 파괴되었다? 한 사람이 하늘을 뒤집고, 태양을 퇴보하는 힘이 있어도, 죽어가는 생명을 다시 떨게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세상을 구하고 재난을 진정시키는 지혜를 가지고 있지만, 천자의 궁전 아래에 갇혀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들의 성과는 천지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지만, 그들이 죽었을 때, 단지 작은 관에 넣어졌을 뿐이다. 어떤 사람들은 덕행이 밖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죽은 후에도 한 줌의 흙 속에 묻혀 있다. 야망은 질병에 의해 파괴되고 야망은 죽음으로 끝난다. 장기적인 계획은 남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위대한 업적은 생명이 짧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중단되었다. 아아! 설마 일식을 관장하는 역사학자들이 일식 때문에 이상하다고 느꼈을 뿐, 제방이 무너져 민중들이 이상하게 느껴졌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일식, 일식, 일식, 일식, 일식) 무제가 죽은 것을 보고, 그는 그의 후계자인 조비에게 그의 유산을 그의 네 아들, 지혜, 비아 오, 장에 설명하라고 했다. 치국방략은 멀다고 할 수 있고, 흥국의 간언은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나는 군대에 있다. 법 집행은 옳다. 때때로 약간의 화기가 있고 큰 실수를 저질렀을 때, 너희 네 사람은 바람을 따르지 마라. " 이런 말들은 아주 잘하는데, 역시 식견이 있는 사람의 정확한 말이다. 그는 첩이 낳은 어린 소녀를 안고 새끼 표범을 가리키며 네 아들에게 말했다. "내가 그들을 너희들에게 맡겼어!" \ "그래서 나는 울었다. 슬프다! 예전에는 세상을 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지만 지금은 사랑하는 아들을 다른 사람에게 맡겨야 한다. 일반인처럼 육체가 죽으면 정신도 사라진다. 생명이 끝나면 권력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가 죽었을 때, 방 안은 그렇게 점잖고, 가정사무에서 또 그렇게 다정하여, 거의 아주 가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내가 죽은 후에, 나의 수련예기는 그것들을 구리 참새대 위에 놓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리고 플랫폼에 8 피트 침대를 올려놓고, 그 위에 귓불을 달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마른 고기와 밥을 제공한다. 매월 초하루나 열다섯, 예기들이 귀 앞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춤을 추게 하다. 너희도 이따금 구리 네슬대에 올라서 내가 서릉에 있는 묘장을 봐야 한다. " 그는 "여분의 향신료는 모든 여자들에게 배포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첩은 할 일이 없을 때 신발에 리본을 짜서 돈을 파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나는 내가 벼슬한 리본을 모두 한 곳에 숨길 수 있다. 나는 여분의 옷과 옷을 다른 곳에 숨길 수 있다. 만약 정말 할 수 없다면, 형제들은 함께 분담할 수 있다. "그가 죽은 지 얼마 안 되어, 이 옷들은 모피와 확실히 분리되었다. 죽어 가는 사람은 이런 요구를 할 필요가 없고, 살아 있는 사람도 죽은 사람의 뜻을 거스르지 말아야 하지만, 지금은 죽은 사람이 요구하고, 살아있는 사람도 명령을 거역했다. 두 가지 부상 아닌가요? 너무 아깝다! 너무 욕심이 많은 사람은 목숨을 잃을 수도 있고, 너무 비참하게 죽으면 죽을 수도 있다. 그들이 아무리 현명해도 자신이 미워하는 죽음을 버릴 수 없고, 아무리 강해도 자신이 갈망하는 생명을 구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이전 세대의 식견 있는 사람들이 중시하지 않는 이유이며, 성인들도 이런 것들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 이유이다. 감정이 외물에 묶여 내실에 얽힌 것은 선현군자가 버려야 할 것 같다. 그래서 나는 마음이 지겨워, 교수형 글을 올렸다.

한무제는 한말의 사업을 계승하여 국가 법령의 많은 역설과 일치한다. 그래서 그는 심연 한가운데에서 기다리며, 수시로 이동하며, 마치 잠룡처럼 움직인다. 시기가 무르익자 그는 서운을 두드리며 일거에 날아갔다. 그는 신도로 자신의 대덕을 선양하고 청명한 바람을 타고 자신의 위망을 전파했다. 한 무리의 영웅들을 섬멸하는 것은 번개처럼 강적을 섬멸하는 것과 같다. 마치 땅의 유물을 줍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영웅명언) 그는 세계를 가리켜 그의 전략을 계획하고, 모든 폭동을 없애야만 민심을 안정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천지의 결핍에 관한 낡은 전례를 정리하고 천지의 금문을 열어 우주의 생명력을 끊이지 않게 하였다. 국법망에서 끊어진 법기에 다시 전기를 공급하고 흩어진 진휘장을 매듭짓고 예악을 회복하다. 그 흉악한 무리를 쓸어버리고, 평화로운 정국으로 바꿔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든 방면의 사람들이 우리와 합류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세상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일반 지식으로 세상을 덮고, 태양, 달, 그들과 함께 빛을 발하며, 전 세계의 추앙을 받아야 했다.

그의 인사상의 거대한 업적은 불가능한 것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그는 깊은 계곡에 흙을 묻어서 위대한 사업을 세울 계획이다. 마침 산이 9 일 높고 대업이 곧 완성될 때, 그는 쓰러질 수 없었다. 물리학을 배우고 물리의 성격을 이해하는 모든 것이 천명에 이를 수 있도록 요구한다면, 사상이 있는 사람이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배울 수 있는 것은 어디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물리명언) 공자 임강도 슬퍼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들보가 언젠가는 무너질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건안 이십사 년, 천명에 따라 대중이 어려움을 만났다. 비록 그가 지난 몇 년 동안 매우 휘황찬란했지만, 그는 올해 그의 생활을 중단할 것이다.

번역문에는 "오직 하느님의 부드러운 손길" 이 빠져 있다.

한무제의 이 왕은 확실히 위풍당당하고 존귀해서 고대에도 죽은 사람도 드물다. 폐하께서 천하제일이시니, 세상에 둘도 없습니다. 그의 힘은 바다를 태우고 높은 산을 뽑을 수 있다. 어떤 위험이 그가 지나갈 수 없고, 어떤 강적을 그가 소멸할 수 없는가? 매번 그는 화복으로 위험에 처할 때마다 반드시 위태로워질 것이다. 지금까지 그는 이미 매우 아팠고, 이미 정신착란을 당했다. 그는 자신이 입을 열지 못하고 유산을 말할 수 없을까 봐 걱정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생명을 포기하고 죽음을 기다려야 했다. 그래서 나는 슬픔과 불편함을 느꼈고, 나는 뒷일을 반복해서 설명했다. 자신의 네 아들을 만지며 깊은 그리움을 표현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피부를 만지며 한숨을 내쉬고 있다. 영혼이 몸 밖에 있는 동안, 아직 멸종되지 않은 숨결로 그의 유산을 해석하다. 두 손으로 딸을 안고 눈살을 찌푸리고 슬퍼하며 그녀의 새끼 표범을 가리키며 눈물을 글썽였다. 숨을 헐떡이며 옷섶을 향해 직진하며 울음을 터뜨리며 눈물을 흘리며 눈꺼풀에서 눈물이 계속 흘러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이 세상을 버리고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원대한 포부를 억제하여 작은 관에 넣었다. 아아, 그의 위대함은 그렇게 숭고해서, 그의 위대한 사업은 칭송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바른 길에 부합한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후계자가 바른 길에 들어갈까 봐 걱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유산은 그의 생명의 마지막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네 아들에게 참회를 가르치기 위해 자신의 일생의 잘못을 열거할 수 있다. 설령 이러한 실수가 자신과 관련이 있다 해도 그는 미화하지 않는다. 아쉽게도 그는 일부 가정사무에서 그렇게 애틋함을 면할 수 없었지만, 그의 유산은 결코 세부적인 사소한 일들을 멈추지 않았다. 그는 신발과 리본을 짜는 거대한 생각에 빠져 나머지 향신료를 여자들에게 나누어 주려고 노력했다. 이렇게 감동적이지만, 그의 생명은 이렇게 짧지만, 그의 감정은 오히려 이렇게 깊다! 그는 자신이 평생 입었던 예복을 커튼석에 진열해 놓고 미인을 구리 새대의 화려한 방에 들여보내라고 명령했다. 매일 그의 생활에서 사용했던 것을 헛되이 놓아서 악사들이 평소대로 애가를 부르게 한다. 악사들은 슬픔을 드러내며 박자를 따라 노래를 부르며 눈물을 머금고 술을 마셨다. 아무리 작은 일용품이라도 여전히 존재한다. 인체는 지혜 때문에 죽지 않는다. 성령의 오디오 및 비디오를 보고 싶어, 항상 숨겨진 하나님의 재현을 보고 싶 었 어 요. 그러나 모양과 화성이 물에 잠기면 소리와 그림자도 함께 숨겨집니다. 음악가들은 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혼자 음악을 연주하는 것은 헛수고이다. 그들은 제때에 마른 고기와 밥을 공급할 것이지만, 누가 맛볼 수 있겠습니까? 슬프게도, 그 귀들은 얼마나 우울하고 생기 없이 거기에 걸려 있는가! 슬프게도 서릉을 바라보면 내가 볼 수 있는 것은 무한한 식물뿐이다. 구리 참새대에 오르니, 사람마다 슬퍼한다. 미녀들이 멀리서 그것을 쳐다보고 있는데, 너는 무엇을 볼 수 있니? 고대인의 풍조를 추앙하고 넥타이를 버린 이상, 정말 예의를 차리고 박장을 하는 것이다. 내 아들들에게 그들의 드레스와 리본을 다른 곳에 숨긴다고 말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이렇게 하는 것은 후세 황제의 냉소적인 핑계가 될 뿐이다. 아아, 생명, 재산 등 가장 기념할 만한 것은 존재한다. 성현이라도 잊을 수 없다. 한무제가 남긴 유산을 보고 깊은 감동을 받아 마음속의 슬픔을 품고 이 짧은 글을 바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