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횡격막
단편 소설집' 격막' 은 예성타오 선생의 초창기 중요한 작품으로 상하이 상무인서관에서 출판되었다. 다이어프램은 32 페이지 수직 인쇄 페이퍼백입니다. 이 책 * * * 은 19 19 년 2 월부터192/kloc 까지 예성타오가 게재한 164 페이지입니다 제 1 판은 상하이 상무인서관에서 민국 12 년 (1923) 3 월에 출판되었다. 작가는 민국 22 년 (1933) 4 월의' 국난후 초판' 을 소장했다.
2. 오프라인
오프라인 소장품은 예성타오가 1923 과 1924 에서 창작한 스타일을 반영한다. 이 소설집의 주제는 교육과 학교생활에서 일반 시민의 심리상태에 대한 발굴로 옮겨갔고, 일부 지식인들이 새로운 사상으로 감추고 있는 비열한 개인주의를 중점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하며 도시 착취계급의 잔혹성을 중점적으로 비난했다. 제재도 마을에서 도시로 확장되었고, 쓰기 혁명과 전쟁의 범위도 많이 확대되었다. 제목 내용에는 엽성타오가 없애야 할' 소유 생물' 이 담겨 있어 사랑, 재미, 즐거움으로 가득 찬 이상적인 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을 숨기고 있다.
3. 니켈 환지
예성도 1929 년의 소설' 예환지' 는 중국 초기의 백화소설 중 하나이다. 예환이는 소설의 주인공이다. 니켈 huanzhi 는 예 Shengtao 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적인 젊은이가 꿈을 좇는 길에 마주친 많은 일들, 사랑 등, 그러나 마지막 꿈은 산산조각 나고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후 예성도는 더 이상 소설을 써본 적이 없다. 예환은 당시 연재소설이었다.
4. 허수아비
허수아비' 는 엽성도가 1922 에서 출판한 중국 현대 동화다. 이 글은 동정심이 많고 어쩔 수 없는 허수아비의 생각을 통해 1920 년대 중국 농촌이 위태로운 인류의 처지를 실감나게 묘사하며 당시 근로자들이 겪은 고난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아동문학 작품 중의 하나이다.
동화' 허수아비' 는 허수아비의 눈으로 가난한 농민부, 가난한 어부, 가난한 자살자, 가난한 붕어 등 고통스러운 세계 상황을 관찰한다. 그러나 인간의 비극에 대해 허수아비는 아무것도 구할 수 없고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 결국 허수아비는 죄책감과 무력함 사이에 얽매여' 경기장 중앙에 쓰러진다' 며 비극과 함께 잠을 잤다. 노신:' 허수아비' 는 중국의 동화를 위한 창작의 길을 열었다.
5. 컬렉션을 포기합니다
"서천집",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예성도씨는 입천에 들어갔다. 이 책은 엽로입천 이후 출판된 유일한 산문집이다. 충칭 문광서점에서 1945+0 에 출판되었습니다. 책에는 저자가 1944 년에 쓴 산문이 수록되어 있다. "소장 포기" 라는 책의 제목은 집필 장소를 근거로 한 것이다.
엽로의 문필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서천집' 도 예외는 아니다. 첫 번째' 친구에게 답장' 은 문예계에 그의 50 번째 생일을 축하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쓴 것이다. 예 선생은 겸손한 사람이라 평범하지 않은 것을 쓸 수 없다. 그는 또한 그가 일생에 두 번의 큰 인물을 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선생님이 되든지 편집자가 되든지. 그 사람처럼 직설적이고 솔직하다.
확장 데이터:
예성타오 (1894 10 10 월 28 일-1988 2 월 16) 장쑤 쑤저우 사람, 중국 현대의 유명한 작가, 교육자, 출판가. 그는' 오사' 최초의 신문학회, 문학연구회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평생 출판사업과 국어 교육에 힘쓰고 있다. 그것의 좌우명' 문학은 인생이다' 는 것이 매우 유명하다.
문학에 대한 공헌
현실주의 작품
현실주의는 예성도의 가장 뚜렷한 특징이다. 예성도는 현실주의 작문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동시에, 그는 교육자 이기 때문에, 예 Shengtao 의 작품에서, 그는 많은 지식인, 많은 착취 사람, 저항할 수 없는 사회의 하단에 있는 사람들을 설명 합니다. 예 Shengtao 의 작품은 항상 진실과 현실을 반영합니다. 그는' 불',' 오프라인',' 허수아비' 등의 소설에서 자신의 민주주의와 사회주의 사상을 표현했다.
예성도는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이기적이고 냉혹하며 위선적이며 보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안정된 생활을 위해 자신의 삶의 가치를 포기했다. 예성도는 작품에서 이 사람들을 풍자했다. 그는 자신의 불만을 표현하여 사람들의 의식을 일깨우고 이러한 사회적 폐단을 직시하기를 희망했다. 예성도는 이야기를 쓸 뿐만 아니라 사회 비리설도 보도한다.
그의 작품은 소일거리가 아니라 현실에 대한 인식과 사고로 사람들의 여가를 채우는 것이다. "... 글쓰기의 기초는 모든 것을 통찰하고 관찰에 능한 눈이고, 내 눈은 통찰력이 별로 없다 ... 물론 글쓰기를 위해 자신의 눈을 훈련시킬 필요는 없다. 눈의 훈련은 현실을 통찰하고 인생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것이다. "(예 Shengtao" 과거 이야기 "페이지 46 에서 발췌)
아동문학
예성도는 아동문학에 관한 첫 번째 학술 논문인' 아동의 개념' 이라는 제목으로 중국 어린이가 받은 나쁜 영향을 비판했다.
사실 예성도는 1920 년대 최초의 동화작가였다. 작품' 허수아비' 가 1923 에 발표됐다. 또 다른 작품인' 고대 영웅석상' 은 석두 한 조각이 영웅적인 이미지로 조각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 뒤의 도덕은 전문가의 오만함과 사람들의 무감각을 비웃는 것이다.
예성도의 학생인 정령은 그의 동화를 칭찬하며 사회에 대한 더 많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예성도의 동화는 간단하지만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는 아이가 주변 환경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판 능력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성도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점차 이 사회와 그들의 관계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언어와 수사
예성도어는 간결하고 감동적이며, 단어로 적절한 표현력으로 유명하다. 예 Shengtao 는 보고서에서 감정과 감정을 강조했다. 예성도 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여 그는 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다. 저명한 작가 조씨는 예성도가 글쓰기계의 이수라고 칭찬하며 재능이 출중하여 경탄을 자아냈다. 그의 아름 다운 문장 세계에 오랜 세월 동안 확산 됩니다. 그가 표현한 감정과 감정은 진실과 현실의 기초를 구축하고 그의 문장 또한 무한한 힘으로 가득 차게 했다. -응? 감정은 반짝이는 등불과 같지만, 서사는 이 등불 때문에 사람들의 주목을 끌까? 예 Shengtao 는 말했다. 이 대화는 예성도가 이야기를 잘하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예술가이기도 하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외국어 원소를 주입하다
예성도의 현실주의 작문 스타일은 많은 작가들이 모방한 대상이 되었다. 그는 일부 서방 소설가의 작품을 읽는 것이 그의 작문에 매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했다. "만약 내가 영어를 읽지 않는다면, 만약 내가 영어책을 만지지 않는다면, 나는 소설을 쓰지 않을 것이다." 그의 작품은 반성성과 사변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미지의 것은 인식에 달려 있지만, 실제와 객관적인 관찰에도 달려 있다. 예성도는 작가일 뿐만 아니라 기자이기도 하다. 현실에 대한 관찰이 그의 글쓰기의 원천이 되어 중국 현대문학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필명의 유래
예성도 12 세가 쑤저우 창원우드 공립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장선생에게 한 글자로 애국강국을 결심해 달라고 부탁했다. 장 선생이 말했다: 너의 이름은 부르고 또 시는 "병군의 나라" 라고 하니, "병신" 을 단어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19111010 월 15, 소주 다음날 엽은 장 선생을 찾아 청정이 이미 멸망했고 황제는 이미 전복되었다고 말했다. 나는 더 이상 부장이 될 수 없다. 단어를 바꿔 주세요. 왕선생은 웃으며 말했다. 너의 이름은 소운이고, "도준은 만물이 모두 성인이다" 라는 시가 있어, "성도" 를 단어로 사용한다. 나중에 그는' 예' 성을' 성타오' 와 연결시켜 자신의 필명이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예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