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가족 아카데미의 부상과 진화
가족서원은 한 가정의 문화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겨났고, 당대에 이런 서원 발전의 초급 단계가 출현하여 어느 정도 발전을 이루었다. 당대 최초의 가족서원은 홍성흥의 계언서원으로 홍주고안현 (금서성) 북육십리에 위치해 있다. 위안과 9 년 (8 14) 은 정년퇴직한 정남영 음주를 위해 건설된 것으로, 성동일 9 년 (868) 가 현성으로 이주한 사이 55 년 동안 싱씨네 장서, 교인지였다. 가장 유명한 것은 강주 이문 (오늘 강서덕안) 의 진동가 서점이다. 대순 원년 (890 년),' 강주 진씨 가법' 을 제정했는데, 그중 서점 관리와 관련된 두 조항이 있다.
1. 한 서점이 동가장에 위치해 있다. 동생 조카 푸 현자, 그래서 그 독서, 약간의 성취자, 승진해야 한다. 기존 서적 외에 구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수성은 한 사람이 도서를 책임지고, 액세스 순서를 잘 관리해서 절대 잃어버리면 안 된다.
우선, 집 서쪽에 아이들을 교육하는 도서관이 있습니다. 매년 정월 길일에 개관하고, 겨울달에 해산한다. 이 소년은 7 살에 입학하고, 15 살에 학교를 떠난다. 능력 있는 사람이 동방에 진입하다. 도서관은 매년 두 사람을 선발하여 훈련을 하는데, 하나는 선생님이고, 하나는 조수이다. 그것의 종이, 펜, 잉크는 모두 집 도서관이 아니라 구매와 처리를 담당하고 있다.
이문진석편
법원이 표창한 대가족으로서 이문진씨 가문의 교육조직이 비교적 완벽해' 서재' 와' 서당' 의 서로 다른 두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법' 제도화로 그 발전이 성숙했음을 알 수 있다. 기자에 따르면 동씨네 서재, 즉 지방지에 기재된 의문서원은 전형적인 초기 가족서원으로 형태가 완전하다. "서방 수십 칸, 장서 천 권, 논밭 20 헥타르는 배움의 근본이다." 그리고 당대에서 5 대, 북송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설립되어 강남에 영향을 미치는 유명한 서원이 되었다. 그러나' 자제재정이 약관 위에 있다' 에서' 열국을 여행하는 사람, 자연히 관우, 유명인이 지은 것' 에 이르기까지 의문서원은 이미 진씨 가문의 사산일 뿐만 아니라 이미 대중에게 봉사하기 시작하여' 열국을 여행하는 사람' 의 전당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린 가정에서 큰 사회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아마도 가정서원의 발전 후 가장 좋은 귀착점일 것이다.
송대, 특히 남송에 이르러 가정서원이 크게 발전하였다. Chenzhou (현재 호남 Zixing) Xingning 카운티 Shuizhen 을 예로 들어, 한 마을은 4 개의 아카데미를 설립했습니다. 성수성으로 볼 때 조씨는 가장 인기가 많은데, 이른바' 시골 사람이 많다' 고 하고, 그 다음은 원씨와 시신의 미인이다. 조석선립 유릉천서원과 관란서원은 가문의 오랜 흥성을 유지하는 현명한 행동이다. 원 () 과 초쟁명 () 은 연이어 서원 () 문봉 서원 () 을 창설했는데, 서성 () 이 서로 엎드려 곳곳에서 윤향 () 을 발산하였다. 원잡극 작가는 좌측' 관란서원 노트 재건' 에서 조씨의 서원 건설을 문화건설의 높이로 언급했다. 그는 송삼시서가 백여 년 동안 침투해 궁리와 향에서 배웠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개명, 정직, 옹호원칙을 고수했다고 말했다. 유교 사상의 공헌이 아닌가? 이 흥녕 조씨 서점은 바로 그것이 만든 것이다. 청대에 이르러 시골의 후손들은 심지어 조상의 이런 행동을 장건, 주 등 진흥, 악기루 서원을 중심으로 한 호우 학술과 연결시켜' 풍문자' 로 분류했다. 이것은 후발자 문화 자각의 표현이지만, 수백 년 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생각할 것이다. 송대 조, 원, 초점 4 대 서원의 건설이 성수진의 문화교육 발전에 심오하고 잊을 수 없는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유감스럽게도, 4 대 서원의 건설은' 한 성일족, 교문이 넓지 않다' 며,' 고도의 기술사 고고, 배려' 의 휘황찬란함이 있지만, 여전히' 바람과 비 소멸' 을 피할 수 없고, 백 년 동안 문을 닫는다. 마지막으로 청나라 함풍년 동안 각족 * * 은' 유대' 로 후서원을 지었다
예를 들어, 송대 가정서원의 건립은 대부분 한 가정을 위해 높은 자질의 후손을 양성하여 기존의 번영을 유지하거나 가정의 쇠퇴를 바꾸는 국면이다. 그래서 송말광평서원의 저명한 학자 왕응린이 묘사한 상황이 일반 대표가 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잘 생긴 아들 ruosun, 또한 일족 쇼, 낮과 밤 학습, 봄과 가을 현자 입니다. 18 세인 그는 신사를 동경하며 이빨로 말하고 날개처럼 노래를 부른다. ...... 나는 나무가 있고, 재배하고 재배한다. 나는 예쁜 새싹 한 그루가 있어서 그것을 배울 수 있다. 내 아들, 배우고, 미벽에서 성현을 보는 것 같다. 희미한 아침 지방, 효도 이외의 편리한 교육; 업종에 이르러 공부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 자식 손주, 먼저, 후민 그 모야!
당시 가정서원의 규모와 형태는 경제상황과 이념 추구에 따라 크기가 달랐다. Yanzhou (이 절강) 우 zhaxi 대학 등:
코부계생, 조조류 우서, 강의실, 그 중 평은' 다선' 이고, 앞에는 샘이 있고, 연못은 소홀히 연구한다. 양익은 동서재이고, 상재는 정자로, 왼쪽은' 명정' 으로, 경사 부세트의 책을 소장한다. 오른쪽의' 성인을 만나다' 에는 고대 성현철인의 이미지가 열거되어 있다. 문 밖에 흙으로 제단을 쌓고, 사방에 살구를 심고, 정자명' 봉기' 를 짓는다. 종백자의 성은 소용용이고, 벼룩은 밤에 수리하고 수영을 한다. 그 옆에 옛 동무가 하나 있다. 나는 그것이 몇 년인지 모른다. 어느 날 천둥이 쳐도 나를 방해하지 않는다. 주사의 현자와 같은 재료로, 밤낮으로 보존하기 위해 선견지명을 징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규모는 크지 않지만 강의, 장서, 제사, 여행 등에서 모두 뛰어나다. 예를 들어 건창 (오늘 강서) 북계 최씨 서산서서원. 최씨는' 범염지창' 의 대가족이고 서원의 건설은' 그 부계 친척들이 상의한 것이고, 공력, 공가의 돈벌이 결합' 이기 때문에 규정이 공개적이고 완전하다. 포혜가 기억하는 바와 같다.
즉, 그의 조상이 살던 동네는 거대한 서원으로 창립된 것이다. 로비, 학교, 숙박실, 넓은 복도, 엄격한 대문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문공 선생이 쓴' 서산서원' 이라는 네 글자를 충분히 준비했는데, 그 이름으로 눈에 띄었다. 너의 아들과 조카로부터 배워라. 이희가 솔선수범하고 원장, 선배, 채식주의자를 선임하는 것도 그를 도왔다. 티베트는 스리랑카에서 재배되고, 이택은 스리랑카에서 재배되며, 경험과 교훈은 시험을 거쳐 스리랑카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 규칙이 점잖고 공연이 끝나지 않아 전례가 없다. 당연히 나는 갔다. 명나라는 남은 물건을 가져갔고, 나는 왔다. 이제 나는 들을 권리가 있다.
인용문에서 볼 수 있듯이 최씨 서산산은' 규모가 방대하다' 는 것은 물론 조직도 치밀하여 산장, 당장, 선배, 장장으로 구성된 완전한 교육체계를 어느 모로 보아도 정부가 주관하는 주현서원과 비교할 수 있다. 이 가족대학은' 집종친',' 모든 사람의 힘',' 많은 사람들의 재물을 모으는 것' 으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정신이다!
가정서원은 송대에서 300 여 년의 발전을 거쳤으며,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각지의 각기 다른 수준과 다양한 유형의 각 가정을 위해 봉사하고 문화적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 사회의 인정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원명 수백 년 후, 그 가족서원의 진화와 발전은 송대를 답습하여 시대의 요구에 응했다. 별다른 혁신이 없으니,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그러나 자숙의 발전은 태평성대, 국가가 막 건립되었거나 왕조 말년, 민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의식도 보장할 수 없을 때 많은 자숙들이 황폐해졌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둘;이;2
가정 학원의 유형
전반적으로 당송 () 과 명청 () 시대의 가족서원 () 은 세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독창적, 독창적, 가족, 가족. 상황은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첫 번째 유형의 가정서원은 현현 (현 저장성) 도원서원과 같이 송대에 설립되어 현성 서쪽 30 리에 세워졌다. 역사가들은 그것을 "왕서" 라고 부른다. 송대 시인의 주역은 강서 안복의 풍경이 수려한 개울 옆에 서원을 설립하여 수계라는 이름을 짓고 양만리를 기록해 달라고 했다. 그는 "주가 바로 위에 살고 있고, 근처에 수희서원이라는 박물관을 짓고, 그곳에서 강의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강의를 한다" 고 말했다. 그의 책은 정자에서 출판되었는데, 그는 푸량 () 을 모집하여 그의 네 아들, 즉 키버 씨, 성훈 씨, 버인 씨, 대동 씨, 겐자이 씨를 지도했다. 송대 시인 군니는 고향 강서안인 장성향에서 금강서원을 건설하여 강의하였다. 원직은 2 년 (1296), 그의 아들 다우니가 왕구에게 "서원은 가당이고, 역대 의지를 계승했지만, 감히 무언가를 탐내다가 이현상을 잘못 받았다" 고 필기했다. 겉치레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진강 귀영 니켈 집도 과장하지 않는다. 원대 사람들은' 산당서원' 에서' 산당서원은 남안 왕문 후예의 집이다' 고 말했다. 남안, 집안의 남자, 부귀영화, 하지만 또 무엇이 부족한가? 방근은 스승을 선택하는데, 자손손주들을 가르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고대인의 마음을 덮고, 우리 당의 가법은 풍속에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그 말은 칭찬하고 있지만 원대가 서원 건설에 힘쓰고 있는 권세 양가의 이미지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다. 강서성 태화현 동남도원계에는 남서원이 하나 있는데, 송대 학자 샤오가 창설하고 명대 후예 소안헹이 재건했다. 양잠에 적어 주세요. 즉, "오늘 남견은 아들의 귀를 가르치기 위해 지어졌지만, 고대 당교의 유산이 있다. "이런 종류의 서원은 명청 시대에 비일비재해서 우리는 반복하고 싶지 않다.
두 번째 가정서원은 첫 번째 보급이며, 교육의 장점은 한 가정에서 다른 가정으로 밀쳐진다. Jiading "Zhenjiang Zhi" 는 10 년 동안 출판되었습니다. "Jintan County Shenyi College 가 유적지 앞에 있었고 교사 사원은 공공 부문의 손호 (Sun Hao) 가 정치에 참여했습니다. 멀리 살고 있기 때문에, 그는 서원을 짓고, 명사를 모집하고, 그의 집 자식들이 가르쳐 주고, 장기적으로 땅을 할당했다. 유재, 시정민, 맹자를 효명으로 삼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한 가족이 창설하여 전국 자녀들을 축축하게 하는 전형적인 가정 대학이다. 이런 서원은 역대 전국에 다 있다. 표범 전체를 엿볼 수 있는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저장태평현 방암서원은 사사사언형제가' 교자를 위해 지은' 곳이다. 또 다른 예는 동연서원으로, 강서성 귀계현 남부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원래 당대의 관찰가가 높은 옛집이었는데, 송대에서는 그의 일곱 번째 손자가 이곳에 학원을 설립하여 농촌 인민의 아이들을 가르치고 그들을 지지하는 분야를 가르칠 수 있었다. 원나라 9 세 손혜보가 서원 비용을 할증하여 원말에 파괴하였다. 명나라 선덕년, 14 세 손계창 재수강. 성화년, 여간, 호강학, 그 중 제자 허홍사는 한때 성성이라고 불렸다. 만리 31 년, 우 치안 판사 재건, 손배 신청. 수백 년 동안, 높은 후손들이 모두 이곳에서 공부하여, 악취를 남기는 만년이라고 할 수 있다. 송원명 이후 명말까지는 정부가 서원 행정건설에 참여했지만 고씨의 손자는 사당직을 맡고 서원의 가족 성격은 여전히 짙다. 유 () 는' 백사서원 ()' 에서 그 종족을 위해 서원을 설립하는 방법을 묘사하였다.' 장문현 (), 문창 (), 길수 (), 백사서원 () 을 설립하여 부계 가문의 준미 () 를 가르쳤다.' 그 뜻은 아직 오래되어 공명을 탐내지 않고 있다' 며' 근고, 옛날에는 전례가 없다' 고 칭찬했다. 이른바' 근고' 는' 문선암 명사' 가 성현의 학문을 중시하여 천하 각국이 모두 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데 있다. 고대인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고대인의 밭은 모두 하늘이 두터워서 당이 바람을 따라 논밭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는 것이다. 이 글은 먼저 양전을 서원에 기부하고, 연초에 관에게 세금을 내고, 교사와 학생이 남은 생에 밥을 먹을 수 있게 한다. " 근대와는 달리' 근대 서원 사이에는 밭이 있고, 먼저 밭을 기증하는 자는 장서원의 뜻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들이 재능이 있다면, 다음에 진급할 것이고, 작록은 참고할 수 있다. 문현은 자신을 구하지 않지만, 가족과 자손을 구하는 것은 현대인과 다르다. 창업이 될 수도 있고, 이 분야와 서원은 무한하다. 가정에서 가져가지 않고 회사보다 더 나빠질 것이다. 현대인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
세 번째 가정학원은 가족 구성원 * * * 이 공동으로 창조하고 즐기는 학원이다. 송대 부량현 신전 신전서원처럼 사오싱시랑 이춘년에 창립되었다. 가정에서 이씨는 "마을 사람들을 데리고 세배하러 갔고, 이덕군의 자제를 연장했다" 고 말했다. 엄밀히 말하면, 신전은 가정년 동안 이' 향민상신' 을 영입한 후에야 이런 서원에 속한다. 또 건녕포성현, 송대 유명 유생 견수덕의 고향이기도 하다. 그의 손자는 원나라에 사유지를 기증하여 학원을 세웠다. 우길' 서산서서원' 에는 그 이야기가 실려 있다. "부성현, 건녕로, 견문충의 옛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손자의 자손은 건안사 주문공의 비율로 그의 궁전에서 공부하는 사람을 위해 사찰과 사전을 지었다고 말했다. 관리들에게 그들을 위해 선생님이 되라고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강소성 및 절강 지역, 책 예금, 서산 아카데미 법원 명령, 학자 로 나열, 4 년 4 월 연장. "학관 설립은 원나라의 이야기로 서산서원의 가학의 성격을 바꾸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서원은 대부분 왕씨를 위해 지었는데, 원칙적으로 부계 사업에 속한다. 명대 장준 등이 편찬한' 고금 장씨 종보 지리도' 를 뒤져보면, 우편정 신시아 서원, 여주 계산서원, 항주서원, 남웅부 구릉공서집, 휘주 부류공서원이 갑자기 위에 표시되어 장씨 종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방지에는 이런 서원의 기록이 많다. 예를 들어 함풍의' 순덕현지' 권 5' 교기서' 에서 "명문 자율학당, 일명 서원, 예를 들면 용영진씨 북지서원, 순씨이학, 건촌 간씨 발해서원, 수포호씨 이학, 링 등이 있다" 고 말했다. 작가는' 일가의 사서원' 을 다른 책에 넣고 취지에 붙이는 것에 찬성하지 않고' 공비 공모 준비' 의 가족서원을 의식적으로 구분해 지방지 작가가 이미 이런 서원의 존재를 인정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서원에는 또 다른 대체 형식, 즉 두 개 이상의 다른 성씨의 민족공건으로 참여하지 않는 민족은 즐길 수 없다. 예를 들어, 잉태된 이현서원, 명대 선화의 마영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가징' 푸현진지' 에 따르면 상곡에는 학교 외에 "회래, 마영에는 모두 이현서원, 판문정, 구양문충이 거주하고, 함께 건설되어 조상을 제사하고, 그 학문을 계몽한다" 고 한다.
위의 세 가지 기본 유형 외에도 유교 성현과 역사 유명인의 후손을 위한 가족서원이 있다. 그 설립은 자건과 지방정부 설립의 두 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자조자는 광종 요조 () 에서 자손을 키우고, 범중연의 손처럼, 원부터 (1345) 까지 소주에서 5 년 동안 살면서 송헌춘년 사이에 창립된 중엄사당을 서원으로 개조하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제사 중엄용으로 쓰이고 있으며, 그중 기씨 자식은 졸업한다. 이후 명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수백 년 동안 정문서원은 계속 학교를 운영하며 산사를 세운 적이 없다. 그것은 단지' 각 부계 현인을 선발하여 주를 섬긴다' 며 학교 행정을 주재하며 범씨 봉사와 인재 양성의 성지가 될 뿐이다. 반면에, 공식 건축자들은 유교 사상을 지지하고 점잔을 유지한다. 예를 들어 청포 (현재 상해) 공자 후예가 청나라에서 쇠락했다.' 자성농, 끈이 없다' 는 것은 성인을 모욕하는 것이고, 점잔을 모욕하는 것이다. 함풍 2 년 (1852), 치안 판사 유 아낌없이 서원 건립, "유료 확장사, 공가당만을 위해 마련됐다. 최근 20 년 동안 국내에는 끊임없이 여행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조정에 힘쓰는 사람들도 점점 더 성공하고 있다. " 몇 번의 노력으로 결국 반등할 것이다.
이런 서원은 많지 않지만 분포가 넓어서 성인 성현 철인이 있는 곳마다 찾을 수 있어 영향이 크므로 무시할 수 없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가족 지향적입니다. 자기 정부가 지은 것이든 아니든, 시정부가 될 수 없다. 둘째, 가르침과 희생, 심지어 희생이 1 위다. "그렇다면 서원이라고 합니다. 정말 사묘제처럼 당에 의해 혼동되어서는 안 됩니다." 청대 치산도광 원년 (182 1) 이 쓴' 흥복종성서원' 에서 한 가지 상황의 총결을 얻을 수 있다.
국가가 유교를 숭상하고 중학을 중시하며 경경을 숭상하다. 사현은 적시에 성묘에서 방생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태어난 곳에 전문 사찰을 설립하고 서원을 설립하고, 박사를 배치하고, 평생 모시고 있다. 의식이 상세하고 상세하다. 가상성남 40 리의 노종성서원은 남무산사의 왼쪽에 있습니다. 명나라 만년 동안 의사는 도시에서 조금 떨어져 있어 관리가 매우 어려웠다. 그에게 도시로 이사하라고 명령하십시오. 그 이름은' 서원' 으로, 남무가 종성 전파 강의였던 곳을 결정하고,' 종성' 이라는 칭호는 선현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성토산과 성택 두 서원, 그리고 중용의 성도의 학문은 모두 사당 밖에서 공자의 후손들을 돌보게 하기 때문에 한 도시의 사무실 장소도 분명하다고 가정할 수 없다. 옛 제도, 전 예배 성인, 성인, 자식 성인 등 10 제자, 동서 예배 양피. 건륭 39 년, 증원 니산서원을 예로 들면, 뒷층에서 종성 부모, 종성 아내, 종성 2, 3 세 자손에게 제사를 지냈다. 따라서 서원 () 이라 불리는데, 실로 모묘제 () 로, 가교당 () 은 혼합될 수 있고, 신선 위엄 () 이 있다. 특히 분뇨를 제거하여 적막을 표시하기에 적합하며, 학생과 제자가 그 사이에 섞이게 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셋;삼;3
가족 아카데미의 기본 특성
가족 서원은 독서인이 공부하는 서재와 서원에 비해 가족 전체를 위한 공공성과 개방성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이런 공개성과 개방성은 혈연이 유지되는 일성으로 제한되며 지정으로 유지되는 마을학에 비해 한계가 있어 일성의 프라이버시를 전제로 해야 한다. 이러한' 공' 과' 사적' 의 상대적 이원성을 지닌 가족서원을 고찰하는 것은 최소한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혈연관계입니다. 가족서원의 창립경비는 모두 가족이 제공하고, 서원의 이사는 가족구성원이 맡거나 가족구성원이 채용하며, 그 서비스 대상은 가족구성원의 후손이다. 이른바' 자약손, 성은 들어갈 수 없다' 는 것은 그 총원칙으로 배타성을 형성한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의 성자제를 받거나 병원에서 공부하는 학자의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이는 일반적인 규칙이 아니며, 그의 서원이 혈연 가족에 속하는 특성에 영향을 주거나 바꾸지 않는다.
둘째, 가정대학의 주요 임무는 가르치고 받는 것이다. 각 가정이 서원을 설립하는 목적은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바로 다음 세대를 양성하기 위해 높은 문화지식과 양호한 도덕소양을 갖추게 하여 가정의 전반적인 자질 수준을 높이고, 번식발전을 위해 더욱 강한 생명력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 목적은 꾸준히 가르치고 받는 특징을 결정한다. 과거 시대에는 그 교학 성과가 대부분 각 민족의 자식들의 공적을 통해 드러났고, 세계에서 크게 자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예를 들어 쓰촨 가정 북부 용홍산의 동파서원은 명나라 13 년 (1448) 주 출신의' 보아군자' 류홍우가 지은 것으로, 스시를 스승으로 모시고,' 사형수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스님을 재모집한다' 고 했다. 그래야 그의 아들이 존경을 받을 수 있고, 그의 아들이 소개를 받아 책을 읽을 수 있다. 성화 2 년 (1466) 과 19 년, 수, 길리는 연이어 진사에 합격하여 대관이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정덕 시절 유걸은 서원을 보수했고, 시민 유춘은 동파서원을 썼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성화서병, 존경받는 학자는 공식적인 건의에 싫증이 났고, 지금은 방백으로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그가 시골에 내려온 계모씨를 소개하는데, 지금은 이릉지사로 큰 정치가이다. 밀러는 유차자가 책을 읽는 것이 성취된 것은 아버지가 서원을 창창하고 현공을 찬양하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셋째, 제사 선현, 제사선현, 즉 일반 서원의 제사선현, 가족서원에는 쑤저우 정문서원의 제사 범중엄과 같은 추가적인 제사선현의 임무가 있다. 원대에는 조상을 제사하기 위해 만든 서원도 있다. 저장선거통강서원, 자계도주서원, 강서봉성 문진서원, 호남 창사동항서원 등은 모두 조상, 선인, 아버지 세대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설립되었다. 가족서원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후대의 명예감과 사지의 진취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그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을 높이기 위한 것임을 지적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가르침과 수용에 비해 보조적 지위에 있다.
넷째, 가정학원 교육 수준이 높지 않아 보급교육에 속한다. 가족서원의 학생은 부계 가문의 자식으로, 대부분 자식의 집단에 속한다. 이는 이런 서원이 높은 교육 수준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계몽 교육 단계나 몽매 단계보다 약간 높다. 극소수의 예외만이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이나 연구를 할 수 있다.
다섯째, 자숙은 연속성이 있어 장기간 학교 운영을 견지할 수 있다. 한 가족의 문화교육에 대한 수요는 조정의 명령이나 정부의 초청이 아니라 생존 발전의 본능적 필요이기 때문에 견지할 수 있다. 큰 변화가 없는 한, 앞서 언급한 귀계동연서원과 같이 여러 세대 또는 수십 세대를 견지할 수 있는 사례가 많은데, 당송에서 원명까지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명, 원명, 원명, 원명, 원명) 또 장시 () 성 안복현 () 동남 삼리 () 에 있는 석강서원 () 이 있다. \ "사람 샤오 일봉 건설, 송말병 파괴, 일봉이 손으로부터 메이계로 옮겨져 재건되었다. 원길은 또 꺼지고, 메이시 손삼희복은 그것을 무너뜨렸다. " 또 영풍현의 호두서원처럼, "인금이 지은 것이다. 명나라 영락 5 년, 김씨 후세 복원, 인쇄에서 청조 건륭년 사이.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선조에 대한 후인의 숭상심, 선인에 대한 교육 전통에 대한 존중, 그리고 교육을 통해 자신의 자질을 높여 더 큰 발전을 이루는 현실적 필요성은 가족학원이 지속적으로 학교를 운영하는 내재적인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출처: "호남대학교 학보", 2003 년 7 월 제 4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