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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 유명한 두 명의' 여성 외교관' 은 누구입니까? 무슨 이야기가 있어요?

고대 정치는 줄곧 남자의 천하였다. 여성은 고대에는 지위가 너무 낮았고, 역사적으로도 무측천 혼자만 여자로 황제로 일했다. 사실 황제가 되는 것은 고사하고, 북한에서 벼슬을 하는 여성도 손꼽힌다!

하지만 중화는 오천년 동안 이인의 천재가 무수히 많았고, 여성 중 일부는 눈썹을 드러내지 않고, 오늘 우리는 중국 고대에 가장 유명한' 두 여성 외교관' 에 대해 이야기하러 왔다!

많은 사람들이 고대 4 대 미녀 중 한 명인 왕소군도 여성 외교관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동의할 수 없다. 왕소군은 대한왕조 외교의 한 도구일 뿐, 전체 외교는 그녀가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수동적이고 희생자이며 외교의 이런 추세를 결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화친은 수단일 뿐, 그녀는 이 수단의 도구이다. 이번 외교관은 그녀가 아니다!

그렇다면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두 명의' 여성 외교관' 은 누구일까? 대답은 기녀 풍원과 대당의 문성공주다!

우리는 먼저 풍애

풍애, 어린 시녀 출신이라고 말한다. 당시 대한왕조는 흉노를 원정하려 했다. 결전을 하려면 전쟁 전 관련 준비를 잘 해야 하고, 주변 이웃을 위로하고, 주변 이웃 국가들이 쌍방의 대전을 틈타 닭을 훔쳐 개를 만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른바 원정천리, 후방의 견고함도 최우선 과제다!

당시 이웃나라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은 소국 우손, 우손도 대한주변에서 가장 큰 이웃나라였다. 고대에 한 나라를 위로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은 자연히 화친이었기 때문에 한무제는 공주 유세군을 시집갔다. 공교롭게도, 유세군이 시집간 지 얼마 되지 않아 우손 왕은 죽고, 유세군은 또 다음 국왕과 결혼했다. 나중에, 유세군이 세상을 떠났을 때, 우손은 또 한무제가 한 공주와 다시 결혼하도록 요청했고, 한무제는 공주 유해우를 시집갔고, 풍원은 시녀로 동행했다!

펑원이 우손에 도착한 후 곧 현지 풍토와 인정을 꿰뚫어보고 대한문화를 홍보하기 시작하면서 우손의 명성이 급격히 높아졌다! 이를 위해, 한무제는 그녀를 직접 대사로 봉하여 서역 사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그녀도 현지 사람들에게 풍부인이라고 칭송받았다!

이후 한무제가 죽고 한선제가 계승했다. 우손 내부에서 폭동이 일어났고, 우손의 북산 대장인 오주화 () 가 직접 왕을 죽이고 상위권을 원했다. 한나라 측은 당연히 이렇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한선제는 군대를 파견하여 진압해야 한다. 이때, 풍원이 나서서 오주화에게 말했다. "네가 우손 왕이 되어도 우리나라가 이미 출병했는데, 네가 막아낼 수 있을 것 같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당신은 며칠 동안 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클릭합니다 Wujiu 화 는 갑자기 taibing, 갑자기 깨달았다, 또한 한 책 인감 을 추구. 이런 식으로, 폰은 입을 벌리고 전쟁을 평화롭게 해결했다고 할 수 있다!

이후 우손국이 또 내란을 일으킨 것도 왕위 다툼이었다. 국왕은 나약하고, 뭇사람은 그 반대가 되고 싶어한다. 이때 풍원은 이미 70 대가 넘었고, 뒤에는 자신의 명망과 시세의 능력에 힘입어 폭동의 발생을 다시 막았다. 그 후, 오손장봉 만약 천신, 한 여자가 이를 할 수 있다면, 제갈량의 설전 강동군유보다 더 양보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제 2 의 여성 외교관 문성공주

당태종 시절 대당이 나날이 번영하고 국력이 강성해 주변 각국의 성위 아래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를 수밖에 없었고, 토번도 예외가 아니었다.

토번 왕 송 짱 마른 천은 당나라에 청혼했고, 당태종은 심사숙고한 뒤 승낙했다. 종실 의 딸 을 선택, 책봉은 문성공주, 원혼토번입니다! 이 점은 언뜻 보면 왕소군과 조금 비슷해, 조급해하지 마라, 우리 아래를 내려다보자!

당태종은 변방의 안정을 위해 노력하고, 토번은 반드시 위로해야 하기 때문에 토번경제와 문화의 발전에 큰 도움을 줄 계획이다. 그래서 문성공주는 토번과 멀리 결혼했지만, 시집가면 끝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중책을 짊어지고, 사명이 있고, 친분을 보내는 팀이 바로 그녀의 팀이다!

당시 토번은 매일 황토색 흙으로 볼에 바르는 습관이 있었다. 악마를 쫓을 수 있다고 했지만 이렇게 보면 매우 추해 보였다.

문성공주는 며칠 동안 자세히 관찰한 결과 이런 풍습이 위생도 근거도 없이 매우 추한 풍습이라고 생각하여 송짱 건포에게 자신의 견해를 완곡하게 제시했고, 송짱 건포는 그녀의 말이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이 제도를 폐지했다. 폐지의 시작 부분에서, Tubo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매우 불행, 처음에 여성의 전족 나쁜 습관을 폐지하고 싶어, 또한 많은 사람들이 반대한다. 나중에, 토번 사람들은 점차 폐지 후, 생활이 편리해지고, 사람도 예뻐지고, 오히려 이에 대한 기쁨에 넘쳐 문성공주에 대한 고마움을 느꼈다!

이후 송짱 건포는 이 베갯잇 사람이 아름답고 수양이 있는 만큼 한족의 부드러움과 수양이 감화되어 송짱 건포가 더욱 사랑스러웠다. 정치적으로도 문성공주와 상의를 많이 할 것이고, 문성공주의 의견도 많이 채택될 것이다. 이렇게 문성공주는 토번의 문화와 경제를 차근차근 변화시키고, 대당 변두리에 장기적인 안정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문성공주가 죽자 토번 사람들은 곳곳에 사찰을 세워 기념했다. 지금까지 티베트에서 문성공주는 여전히 신으로 여겨졌는데, 이것은 왕소군이 전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