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성의 출처:
첫 번째 기원: 흉노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 흉노의 후연부에서 유래한 부락의 중문명에 속한다.
사적' 성씨 시험' 에 따르면, "사흉노는 연씨라고 부르고, 중국에 입성할 때는 연씨라고 부른다." 사서' 한서' 에서도' 사흉노에는 후연의 집이 있다' 고 언급했다. "
고대 훈족 호연 부족은 부락 이름을 성으로 하여 연아라고 부르는데,' 대귀족' 중고흉노의 4 대 성 중 하나인 호연아, 부시, 랑, 조 중 하나이다. 동한 말년부터 위진 남북조, 당송 () 이 중원 () 으로 점차 이주한 후, 한인의 습관과 함께 한자 후연 () 으로 바뀌었다.
훈족 후연족은 봉건 왕조의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산시 (북국으로 도피했다고 함) 로 도피했고, 속주어는 단성호로 간소화되었다.
두 번째 기원: 선비족에서, 고대 선비족의 후연부에서, 한화의 부족명에 속한다.
"한서" 사료에 따르면 후연은 고대 선비인의 성 중 하나로 당대 학자 안사고의 주석에 따르면 현재 연이라고 불린다. 선비 후연족 이후 속주어는 단성으로 단순화되었다.
후연 씨의 일부 사람들이 * * * 족속으로 녹아들기 때문에 * * * 호씨도 있는데, 주로 닝샤 * * * 자치구에 분포한다.
세 번째 기원: 만주족에서, 고대 여진 호륜각로 부족에서, 한화의 부족명에 속한다.
"사기 세가대족 정책 만주족 팔기 성" 에 따르면:
① 만주어 Hulunjue Roche, 만주어는 Hulegiolo Hala 이다. 후런, 만주어는' 10 작은 식량' 이라는 뜻으로 좋은 농민이다. 헤이룽장, 예혁 (오늘 길림 배나무), 휘발 (오늘 길림 휘남) 등에 거주한 뒤 호조 () 로 이름을 바꿨다.
② 만주어 후후 성 (), 만어 () 는 부족 호하라 () 이고, 후후 () 는 의미 () 가' 구곡 ()' 이다. 그는 후르호라 (오늘 흑룡강모란강) 에 살고, 이후 중국 단성을 후진으로 바꾸었다.
네 번째 기원: 다호르족에서, 고대 다호르족의 대후리 부족에서, 그 부족의 중국어 명칭에 속한다.
사서' 청대 통전, 씨족 약술 만주족 팔기 성' 에 따르면 다호르족은 흑룡강 일대에 살았고, 이후 만주족도 성을 사용했고, 이후 한자를 후씨로 바꿨다.
다섯 번째 기원: 몽골에서 유래한 부족명에 속하는 한화.
\ "팔기 통지 \" 기록에 따르면:
(1) 몽골족은 지아씨라고 불리며 몽골의 의미는' 아들의 운명' 이고, 그 한성은 후씨다.
(2) 몽골어 헉슬리네, 몽골어 의미는' 제사사' 이고, 그 한성은 헉슬리, 부이다.
(3) 몽골어 Huludushi, 몽골어' 얼다' 는 뜻으로, 오모두씨의 한 가지로, 그 한성은 후 (), 푸 () 라고 한다.
④ 몽골족은 후와 나우를 성으로, 몽골의 의미는' 블루호', 한족의 성은 후화, 화씨벽, 화씨벽이라고 부른다.
⑤ 몽골족은 소부, 몽골어는' 대청새' 로, 한족 성씨는 후시, 화씨벽, 푸씨로 불린다.
⑥ 몽골족 후레두구드족, 몽골의 의미는' 눈 속의 독수리' 이고, 한족의 성은 후, 후, 동시이다.
⑦ 몽골어 쿠렌테시, 일명 열투테시, 몽골어 의미는' 장수' 이고, 한족 성은 후후, 원씨다.
연복성을 부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산서에 있지만, 한 명은 산시 () 로 이주하여 성을' 후 ()' 로 바꾸었다. 후씨의 일부 사람들은 나중에 원초에 * * * 민족을 합병했기 때문에 * * * 에도 후씨가 있었는데, 주로 닝샤 * * * 자치구에 분포했다.
2. 전설적인 호가의 가문과 항렬 순위:
집안의 남자 장군에게 전화를 걸다.
1 세대: 태보 (원조명신 장군) 와 후 (원조명신 진동 장군).
2 세대: 호지의 아들: 후연수 (호인 (마지막 주 자주' 마보도' 의 지휘관) 후연정) 과 후 (후유) (여) (평론에는' 하동',' 하동에서 타다',' 하동에서 타다','
3 세대: 호언수정 아들: 철채찍 왕의 후원자 호언잔, 후 (호언 수영영) (여자) (백룡관, 하동, 평서 변두리시 중 후언 짱 여동생), 후 (여) (평서 진위 8 왕 중 후언 짱 여동생)
4 세대: 철채찍 비호인 후연찬왕의 아들: 신미악 주식회사 경산왕, 후연현 (후연헌 후연헌), 후연현 (후연달), 후연적금 (여).
5 세대: 아들, 주, 왕과 후호연의 아들, 평북의 주, 후호연의 아들.
6 세대:
(1) 평북왕, 후호연의 아들: 왕호언경, 진점왕, 후, 후,,, 후, 후연수, 후연위 (송자운 출국 후 후연경의 아들), 후연벽도 (
⑵ 왕충용후호연의 충자: 왕인이 후언명, 후언량, 후언보, 후언룡, 정강후호연사진.
7 세대:
(1) 충효왕 후연경의 아들: 후연운용, 견경호 후연운비, 후연위운;
⑵ 정강후의 아들: 호언운령, 금망치 소년.
8 세대: 후정호언의 아들 운피: 왕쌍망치 장군 호언보, 충효절의입니다.
9 세대: 왕 쌍망치, 후연표범의 아들, 충효장군: 후연비룡.
10 세대:
(1) 후옥룡비의 아들: 후옥봉지;
⑵후.
10 세대: 호지의 아들:, 호연옥영 (여자).
집에 있는 여자에게 전화를 걸다.
1 세대:
(1) 의 아내: 리우;
(2) 호지의 아내:.
2 세대:
(1) 후연수정 아내: 돌 (로, 로,).
(2) 기타: 후.
3 세대:
(1) 쌍채찍 왕의 비호인 후마수영 (마태, 금두, 마사사), 노은오녀 중 한 명;
(2) 기타: 후와 후.
4 세대:
(1) 수호신 왕정산과 왕호연의 아내: 양연경;
(2) 기타: 호연금풀.
5 세대:
(1) 충효절 의후호연의 아내: 왕김련, 최옥영, 철, 조봉녀, 평서후사홍, 마화서 (화화화공주);
⑵ 후연충의 아내: 제아름다움, 제월아, 소옥경.
6 세대:
(1) 왕의 아내 후연경: 루, 유, 리앙, 가방, 장김정, 화서련, 최도걸, 묘봉영, 동봉영;
(2) 마을 회관 왕 후 Yanping 의 아내: Deng yuhong;
(3) 후연수의 아내: 선산 김용;
(4) 르네 왕 후 yanming 의 아내: 리우 Yuping, 철 jine;
(5) 후 yanbao 아내: xianshan yingfeng;
[6] 후 yanlong 의 아내: 조 wenji;
(7) dingjiang Hou Hu yanzhao 의 아내: 농업 saihua;
(8) 기타: 후암 비타오, 후암매선, 후암 주예, 후암채루안;
7 세대: 후암운비의 아내: 위금홍.
8 세대: 호지의 아내: 설공루.
9 세대: 기타: 후연 옥영.
3. 카운티 홀 번호:
1. 희망군:
안정현: 서한정원 3 년 (기원전 1 14), 한무제는 현을 세우고 고평을 다스린다. 그 관할 범위는 닝샤와 닝샤 자치구 서부의 경태, 정원, 회녕, 평량, 경천, 진원, 중녕, 중위위, 동심, 고원에 해당한다. 안정현은 간쑤 () 성 징천 () 북부에 위치하여 안정현 () 에 소속되어 있다. 동한 왕조는 수도 임추 (오늘 간쑤 진원) 를 옮기고 안정현을 폐기했다. 16 개국 시절에는 또 안정군을 설치하여 군이 통치했다. 동진시 공안 (오늘 간쑤 경천) 으로 이전했다. 수당 때 안정군은 경주였다. 당말에 보정군을 개조하고, 군명도 보정이다. 대금국 시대는 간쑤 () 경천현 () 으로 경주에 귀속되었다. 또한, 북부 산시 () 소구 홍군 창시자, 중국 공농홍군 걸출한 지휘관 사자장 열사를 기념하기 위해 몽골은 1935 년 자장현을 개조하여 원현 동부 와요보로 옮겼다.
신채현: 원래 주조노국의 지역이었는데, 오늘 허난성 신채지역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채평후가 도상채에서 채하로 이전했고, 옛 이름은 신채라고도 불린다. 한대에 신채현을 설립하다. 진혜디 사마충 (기원 250-306 년) 은 여음현에서 신채현, 즉 신채 () 를 통치하는 신채 () 를 세웠다. 북제 시대에는 광녕현으로 바뀌었다. 수나라 때 채주로 개명되었다.
태원부: 태원군이라고도 합니다. 전국시대에 진국장향왕은 기원전 246 년에 현을 건설하여 진양 (지금의 산시 태원) 을 통치했다. 당시 그의 관할 범위는 산시 () 성 오대산 (), 관산 남부 지역 () 과 호산 북부 지역이었다. 북위 시대에는 그 관할 범위가 양곡현, 교성, 평요시, 화순현 사이의 진중 지역에 있었다. 수나라 때 진양은 태원으로 바뀌었고, 진양은 태원과 같은 도시에 설치되었다. 당나라의 태원부도 여기에 있다. 송태종 (초명 조광의, 이후 조광의, 즉위 후 조환이 바뀐다) 태평흥국 중년, 국호 태원, 수도 양곡 (오늘 산서태원) 을 바꿨다. 송나라 이후 진 () 나라의 하동로 (), 하동북로 () 는 명청 () 이래 모두 관아 () 였다. 민국 시절은 시 () 이고, 산서성 () 성도 () 는 줄곧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다.
2. 로비 번호:
태원당: 희망으로 당을 짓는다.
안정당: 홀을 하나 만들고 싶어요.
신채당: 교회 건립을 희망합니다.
넷. 유명인사
후중한: (기원 1936 ~ 지금까지), 허베이 유명인. 유명한 민간 연예인.
1954 대명 사범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56 * * 중국에 가입합니다.
196O 이후 지역 연극연구실, 대본창작실, 평조나자반 작가, 군예관 관장으로 재직했다. 시 당사 연구실 부편집장. 중국 민간 작가 협회 회원, 시 민간 작가 협회 부회장.
편집자' 문예',' 민문학' 등의 간행물은 논평, 노래, 이야기, 기실문학, 문학사료 등 문장 300 여만 자를 발표한다. 합편' 민간 이야기집',' 조 속담',' 지도자 한단행' 등의 책.
1988 하북성 민간문학 3 회 통합' 장성컵' 2 등상을 수상했다.
호칭의 의미: (기원 1939 ~ 지금까지), 산시 () 는 사람을 연장한다. 현지의 유명한 회계사.
1988 베이징 재무역통신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현재 Yanchang 카운티 식품 관리 결제 센터 이사. 연안 주산협회 이사. 산시 성 고위 회계사.
65438 부터 0987 까지 주산기술을 가르치기 시작하면서 거의 200 명의 재직회계와 재학 학생을 양성했다. 1990 년' 주산속계산기술' 이라는 책을 두 번 인쇄하여 전국적으로 7 만여권을 발행했다. 1996 년, 그는' 회계사전' 의 100 명의 작가 중 한 명이다.
1992 ~ 1996 은 국가를 위해 백만 위안의 세금을 벌었다. 1988 재무부 명예 증명서 발급 여러 현급 상을 받다.
1998 중국 국제교류출판사는' 중국 우수 금융전문가' 영예증서를 수여했다.
1999 5 월 베이징 인민대회당에 가서 중국 드림세기 발표회에 참가하다. 국무부 개편, 중화 전국 농민신문사는' 신세기 100 명의 개혁 모범 언론인' 을 수여하고 구리 증서를 발급했다.
주산속산기술 편집장, 회계사전 편집장.
호우전: (기원 1943 ~ 지금까지), 허베이 진황도인. 유명한 화상 성형 외과 의사.
허베이 () 성 진황도 () 시 제 1 병원 화상 성형과 주임, 부주임 의사.
지난 30 년간의 화상 성형외과에서 * * * 는 이미 37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그 중 국가급 3 편, 성급 5 편 (대부분), 시급 5 편, 전국회의 교류 9 편, 국산 W2-
여러 차례' 중국 명의사전' 에 뽑혔다.
후: (기원 1945 ~ 지금까지), 산시 청계인. 저명한 한의사 전문가.
산시 () 성 청계현 중병원장, 부주임 의사.
1965 청계중의반 졸업, 1980 옥림중의고급반 (전문반) 졸업 2 년. 현재 청간한의병원장, 한의학 부주임 의사, 청간중의학회 부회장, 산시 () 성 한의학회 제 1 회 한의학 병원 관리위원회 위원, 중국 과학기술문헌 연구 및 편집위원회 한의학 고전 편집부 특약 편집장.
30 여 년 동안 한의사에 종사해 왔으며, 줄곧 기층에서 한의학 임상 업무에 종사해 왔으며, 농촌의 흔한 병, 다발병, 어려운 중증 치료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쌓았으며, 특히 부인과, 남자과, 뇌졸중, 소아거식증 치료에 대한 연구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30 여 년의 임상 실천을 거쳐 일련의 산부인과 임상 처방을 총결하였다. 통유소환탕, 청태탕, 강충탕 등 6 개 처방제는 신판' 산시방약학' 으로 수입됐고, 산시 () 성 한방관리국 () 은 헌방증서를 수여했고,' 엽임상의안 가이드' 편찬위원회로 이 책에' 열입혈실' 섹션을 썼는데, 한때 중국에 수입된 적이 있다.
후준철: (기원 1950 ~ 지금까지), 보조 엔지니어. 유명한 이경 팬.
8 년 전, 나는 영국인 이경이 쓴 책' 성공의 1 위 예측' 을 우연히 보았다. 보고 난 후, 나는 조국의 전통문화 속 이 보물에 자부심을 느꼈고, 이 외국인이 이경 연구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것으로부터 염황 자손으로서 나는 <역경> 역사적 가치와 그 속에 함축된 깊은 철리조차 알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정말 우리 조상들의 수치다. 그 이후로 그는 학습과 <역경> 연구를 선택했다.
여가 시간에' 백화이경',' 치하정요',' 매화이경' 등 일련의 전문 저서를 보았다. 학습을 통해 나는 주역이라는 오래된 문화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가지게 되었다. 이미지, 수학, 물리학 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