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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인 서화의 진위를 어떻게 감별할 것인가, 인터넷 전문가가 감별할 수 있을까?

3 가지 기본 기술 및 7 가지 고려 사항

중국 수집가협회 회원, 베이징 서예가 협회 이사, 베이징시사학회 회원, 베이징 유리공장 당영화예술쇼핑몰 업무부 책임자 장페이슨 씨는 서화예술지식, 골동품 시장 주의사항, 서화감정상식 세 가지 방면에서 독자에게 서화수집의 기본지식을 설명했다.

서화를 수집할 때, 우리가 가장 먼저 만난 것은 어떻게 진위를 판별하고, 어떻게 작품을 감상할 것인가이다. 그러나 우리는 걱정할 수 없다. 기초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익히고, 배우고, 탐구하고, 축적한다. 그런 다음 자신의 경험을 총화하고 자신의 경험을 총결하면 점점 법칙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어떤 업종에 종사하든 0 부터 시작해야 한다. 서화를 감상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서화를 수집하는 첫 번째 단계는 서화를 감상하는 법을 아는 것이다. 감상이라는 단어는 평가와 감상이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먼저 감정부터 말하다.

학습 감정, 우선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고대 서화를 좋아하든 현대 서화를 좋아하든 그에 상응하는 지식을 빼놓을 수 없다. 중국은 5 천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어 무수한 서화 작품을 만들어 냈다. 우리는 먼저 미술사를 보는 것이 필요하다. 진위를 감별하고 우열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모두 이 방면의 배양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집업에 들어가려면 먼저 좋은 마음가짐을 유지해야 한다.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평상심' 이다. 평화로운 마음가짐은 애초에 가졌던 것이 아니라 티베트민 정체성 활동에서 점차 배양된 것이다. 소장품을 마주하고, 안심해야만 천천히 그 중의 오묘함을 음미할 수 있다. 이 수수께끼는 좋은 것과 나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마음이 평온해야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있고 속지 않을 수 있다.

소장품이 소개하는 세 가지 기본 기술.

먼저 강호 용어를 알아보자.

소장할 때는 전문 용어를 알아야 한다.

각 업종마다 나름대로의 전문 용어가 있는데, 특히 중국 전통의 특색을 지닌 전문 용어가 있다. 소장계는 이렇다.

문 열기: 성어에서 진화했고, 일반적으로 이의가 없고 한눈에 알 수 있는 정품을 묘사한다.

플레이: 전문가들은 수집가를 "플레이" 라고 부릅니다. 처음 만났을 때' 무엇을 가지고 놀아라' 는 말은 네가 무엇을 소장하고 있는지를 뜻한다.

학비를 내다: 가짜를 사서 낭비하는 돈을 가리킨다.

낚시: 일부 영리한 노점상들의 판매 방식. 읍점의 보물은 바이어가 다른 상품 (전시품) 을 사도록 유인하기 위해 일부러 밖으로 드러나 팔렸다.

누출 조사: 저렴한 가격으로' 대개한' 소장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타이트한 가격: 시장 고가를 고수하는 것은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하나는 좋은 가격을 파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을 놀라게 하는 것이다.

스마트 상품: 싸고 좋은 컬렉션. 스마트 상품을 구입하려면 반드시 자신의 눈에 의지해야 한다.

신상품: 어떤 소장품이든 항상 의지하고 심지어 가짜까지 있어요. 이때 업계 인사들은 "이 물건은 좀 새롭다" 고 말하여 노점상에게 체면을 세워 주었다.

외관: 제품의 경우 외관이 좋을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벌레: 통속적으로 말하면, 상자 밑의 소장품이 관람객의 눈을 밝게 할 수 있고, 방 안의 소장품도 이에 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즉, 한 업종에 대해 매우 잘 알고, 각종 빈틈을 뚫을 수 있는 사람이다.

오해: 더 높은 가격으로 소장할 가치가 없는 소장품이나 위조품을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손바닥 눈: 저는 수집분야의 초보자입니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네가 대사에게 가르침을 청하면, 대사는 너를 위해 "눈을 치울" 것이다.

수집은 어떤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까?

골동품이란 무엇입니까? 한마디로, 노인에게 주는 것. 장난감인 이상' 놀이' 라는 뜻이어야 합니다.

기왕 재미있는 이상 잔재주를 부릴 수밖에 없다. 수면이 좋지 않아 그림자가 떠나지 않는 것은 늘 있는 일이다. 소동파는 "나는 책보다 얇고 소중하며 그림보다 무겁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뜻입니다. 놀이는 마음이 필요하다. 이 마음의 대가는 냉정하고 침착해야 한다.

서화 각 부분의 명칭을 논하다

서화를 수집, 감정, 관리할 때는 반드시 서화 각 부분의 이름과 용어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1. 생활용지: 화심의 종이 받침대로 화심이 종이든 실크든 종이 받침대가 있습니다. 종이 받침대를 제거하면 화심은 무미건조하고 생기가 없어' 생명지' 라고 불린다.

2. 2 층: 덮지 않은 지지지, 때로는 약간 골고루 채워주면 진짜 화가라고 부를 수 있고,' 2 층',' 영혼' 이라고도 할 수 있다. 이는 화심의 2 층이고 생활종이그림의 영혼이기 때문이다. 일명' 잡종' 은 진짜와 거짓을 혼동하는 것을 의미한다.

3. 길을 비켜라: 즉, 화심 사면과 표장 가장자리 사이에 1 분의 틈이 있다. "양보국" 이라고 불립니다.

4. 뒷면: 그림 뒤의 종이 전체.

5. 장벽: 배너 위, 아래, 또는 두루마리 앞뒤에 실크나 색다른 실크를 붙여서' 장벽' 또는' 물 장벽' 이라고 합니다.

6. 시당: 마음의 꼭대기를 똑바로 그리고 종이 한 장을 걸어' 시당' 이라고 부른다. 첫째, 마음이 짧기 때문에, 호 일 후 더 적합합니다; 두 번째는 시, 짱 그림을 쓰기 위해' 시당' 이라고 부르고,' 어지' 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다.

7. 화봉: 그림을 굴리는 데 쓰이는 둥근 나무막대입니다. 상단은' 천봉' 이라고 하고 하단은' 지봉' 이라고 합니다.

8. 걸림돌: 선반 뒤 땅 끝에 두 개의 비단이나 비단이 있는데, 예를 들면 호리병박이나 운두식의 틀면을' 걸림돌' 이라고 합니다.

9. 보따리: 그림의 첫 소매 뒷면에 실이나 실크 한 조각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10. 표지판 그리기:' 로고 그리기' 라는 종이 한 장이 주머니 머리 위에 붙어 있고, 막대기 바로 옆에 붙어 있다. 저자의 이름과 그림의 내용, 수집가의 이름, 연도, 월을 질문할 수 있다.

1 1.

12. 넥타이클립: 스카프 버클 중간에 밀린 리본으로 액슬을 묶습니다.

13. 제비대

작품 형식: 배너, 중당, 부채면, 원형등, 장권, 이복. 계산 단위: 피트와 미터.

수집개론의 7 가지 주의사항

물건이 너무 싸니 절대 경계해야 한다.

현재 도시에는 많은 골동품 시장이 있으며 수집가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시장에 복제품이나 모조품이 많기 때문에 골동품 시장에 처음 들어온 수집가들은 소장품을 구입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하나? 절대 싸구려를 경계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상당수의 골동품은 모두' 중고' 이다. 만약 상품이라면 가격은 일반적으로 너무 낮지 않을 것이다. 싼 상품은 항상 약간의 문제가 있다. 가짜가 아니면 파손된 물건이다.

둘? 솜씨가 좋지 않은 그릇을 사지 마라.

일부 비취, 대나무, 치기, 뿔기 등. , 조각공은 무능하고 정교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차차 충전이나 견습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소장할 필요가 없다. 일부 열등한 옥석이나 옥석 모양의 석두, 촘촘하고 매끄러운 것이 아니라 옥석 속에 불순물이 많고 검은 점이 많기 때문에 더 이상 평가절하하지 않으면 살 수 없다.

셋? 정품인지 가짜인지 알 수 없다.

일부 골동품은 다방면으로 감정되었지만 진위를 파악할 수 없어 구매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명가 서화는 진품으로 인정되어야만 그 가치를 드러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가치도 없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네 개? 골동품 수집품을 많이 생각해 보세요.

이른바'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궁리한다' 는 것은 특히 골동품 소장품의 제작 연도와 예술 조형에 주의해야 한다. 연도는 골동품 소장품이 오래 존재할수록 더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술적 가치를 감상하는 것은 소장품이 우아하고 정교하며 소장가치가 높은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다섯 개?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마라.

마음에 드는 골동품 수집품을 급하게 상담하지 말고, 이 물건이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가격이 적당한지에 달려 있다. 가격이 가치보다 훨씬 높으면, 최고의 골동품이라도 살 가치가 없다.

여섯 개? "이야기" 를 믿지 마라

골동품 시장의 장사꾼들은 통상 골동품 수집의 이야기를 하는데,' 보배' 는 언제나 화려하게 말할 수 있다. 수집가는 책을 많이 읽고 각종 골동품의 정확한 가격을 알아야 한다. 특히 소장품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감별하는 지식은' 이야기' 를 믿는다는 이유로 속지 말아야 한다. 골동품 시장에 이야기가 있는 대부분의 골동품은 모조품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일곱 개? 수집 대상 식별

수집가는 자신의 뜻에 따라 소장방향을 명확히 해야 한다. 일단 목표가 확정되면, 그들은 전심전력으로 일하고, 고생을 하고, 희귀한 보물을 찾기 위해 많은 돈을 쓰고, 결국 진정한 골동품 수집가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수집입문 인식 상식

각종 사기를 경계하다.

(a) 서화 감정은 시대적 분위기와 화가의 개인 스타일을 근거로 한다.

우리는 위의 기초 지식을 이야기한 후에 서화 감정 지식을 간단히 이야기했다.

시대의 발전으로 종이, 인쇄색, 도안 등의 기술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화용 종이 (예: 순피, 3 층 옥판 등) 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이 있지만, 품질은 이미 크게 다르다. 예를 들어, 인쇄 색상. 좋은 인색은 대부분 미네랄 물감으로 만들어졌는데, 위와 같은 좋은 주사나 루비 가루 등은 보통 수백 년 동안 변하지 않는다. 원색에 대해서는 서예가가 좋아하는 색깔에 따라 차이가 있다. 장대천의 서화 도구는 모두 그 자신이 커스터마이징한 특산품으로 매우 신경을 쓴다. 이를 위해 그는 해방 전에 많은 동료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서화 감정에는 도움이 된다. 표장한 스타일, 재료, 공예는 글자화의 진위를 확인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특징들은 서예가의 시대적 분위기와 개인 스타일이다.

(2) 밀봉

시대마다 도장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도장의 형태제, 인감자, 질감, 인색 등에서 시대의 숨결을 분별할 수 있다. 송대 서화는 대부분 작가의 이름을 찍지 않고, 재료는 구리 옥을 위주로 하며, 다른 왕조와는 다르다. 석인은 원대에서만 사용되고,' 바다표범유' 는 명대에 사용되어 심주를 대표한다고 합니다. 어떤 작가는 도장과 기름을 수리하고, 어떤 작가는 엉망진창이다.

(3) 종이와 실크

종이는 진당 시대에 대부분 마제 (예: 육기의' 매끄러운 스티커') 였다. 송대 종이는 매우 발달하여, 수시, 황정견, 쌀탄, 채향은 모두 익은 종이로 글씨를 쓴다. 또한 명대 이후 각 시기의 종이 분류 (예: 직조지, 금지, 조선지 사용 시작 시기) 도 알아야 한다.

(d) 서예 및 그림 비문, 라벨 및 수집 인감

당대와 후세로 나누어 찬양하거나 칭찬하는 말이 많다.

(5) 서화 서목

소장된 기록, 설명 및 평가가 있는지 검토합니다.

(6) 서화장식과 저자의 이름, 본관, 생졸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장식은 북송 시대의 것으로, 시대마다 자신만의 선명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7) 각종 사기 행위.

1. 무심코: 표절을 좋아해요.

가짜 채우기: 발굴, 채우기, 채우기, 그리기 등.

3. 대필을 요청합니다: 동치창, 김농과 같은.

고대 서화 감정

종이와 실크 감정

서화에 사용된 재료 실크와 종이는 서화 단대에는 일정한 작용이 있다. 비단서와 종이의 감정은 서화 감정 또 다른 방법이다. 현재 민국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주나라 말기, 전국초묘, 그리고 이후 마왕각 한묘의 비단화는 모두 촘촘한 단사에 그려져 있지만, 지금까지 쌍사 (즉, 경위, 위사) 를 사용한 적이 없다. 5 대에서 남송에 이르기까지 실크는 전대보다 발전 변화가 있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단사 외에 두 가닥의 형태가 있다. 이 두 가닥의 경선은 두 가닥의 가느다란 실인데, 각 두 그룹 사이에는 가는 실이 하나 있고, 위선은 한 가닥이다. 전반적으로 원대의 실크는 송대보다 조금 굵고, 송대의 섬세함과 흰색이 없고, 여전히 느슨한 상태에 있다. 전반적으로 명나라의 실크는 비교적 거칠어 보인다. 명나라 조기 중기에는 저질의 얇은 실이 있었다. 이런 실크는 너무 얇아서 잉크를 떨어뜨릴 수 없기 때문에 화가들은 항상 서화 전에 종이에 올려놓는다. 종이의 소재는 서화 연대를 판단하는 또 다른 기준이다. 고대 종이, 한, 진 시대에는 대마를 사용했고, 삼베, 마대, 마화, 어망 등 폐재로 재생했고, 생마, 북방용 마, 남방용 모시를 사용했다. 섬유질이 굵어서 가늘게 만들기가 어렵다는 것이 특징이다. 광택이 없고, 털이 없고, 섬유덩어리가 둥글고, 때로는 목재소를 볼 수 있다. 당오대의 서화는 대부분 마지로 만들어졌는데, 예를 들면' 난정서',' 두목서',' 장시',' 돈황에서 출토된 당대 경서 등이 있다. 북송 이후 급격히 감소했지만 북요금 시절에는 여전히 삼베를 경경경으로 삼았다. 앞으로 마지로 된 서화는 거의 없다. 당시대에 우리는 나무껍질로 만든 종이를 보기 시작했는데, 대부분 대나무나 단향나무 껍질로 만든 종이는 섬유가 촘촘하고 수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생산된 명품이다. 이 소재도 어둡습니다. 마종이보다 조금 밝습니다. 섬유는 납작한 조각으로 묶여 있고 가벼운 종이털이 있습니다. 뽕나무피로 만든 종이도 있는데, 섬유가 더 가늘고 밝으며, 종이에는 털이 잘 나고, 섬유가 납작한 것이 특징이다. 북송 초기에 서예는 잉크로 대량의 나무껍질로 종이를 만들었다. 이후 전국 각지에서 나무껍질 종이가 생산되었다. 서화용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것은 북송에서 시작된다. 대나무는 비교적 단단하고 풀을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렵다. 선인이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 죽지 섬유는 가장 가늘고, 윤이 나고, 털도 없고, 섬유대나 딱딱한 가시, 뿔 밖에서도 뿔을 볼 수 있다. 북송 중기 이후 서화용 종이를 만드는 원료가 모두 있어 종이로 시대를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장식감정

각 시대의 서화 장식은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감정 단절의 보조 근거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송 궁정에서 소장한 서화는 모두 규정된 액자 형식을 가지고 있다. 사오싱어부 장프레임 스타일, 각기 다른 등급의 서화에는 어떤 재료로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어떤 머리, 어떤 자마링, 어떤 축을 사용하는가, 수직축의 색상, 치수, 축에는 모두 일정한 형식이 있다. 원대의 궁정화는 전담자가 담았다. 대덕 4 년, "명장사 오지, 고옥 상아를 축으로 하고, 연까치 목금청색실을 표상으로 하고, 정제된 칠함을 사쿠에 저장하여 총 646 화한다." 명대 서화의 장식 형식은 한층 더 발전하여 서화권의 소개를 늘렸고, 어떤 것은 문자로 쓰거나, 어떤 것은 모조선좁은 가장자리로, 어떤 것은 실크나 실크의 넓은 가장자리로 하였다. 세로 축은 폭이 좁고, 어떤 것은 시당을 더했다. 청궁 장화에는 그 독특한 풍격이 담겨 있다. 당시 () 와 건륭 () 시대에는 표장한 재료, 기술, 형태가 비교적 좋았다. 두루마리와 축의 천장 실크는 대부분 연한 파란색이고, 보조 방수 실크는 대부분 치색실이다. 회화 센터 근처의 부분은 대부분 베이지색 실크 (또는 실크) 이다. 일부 샤프트에는 시실이 있고, 다른 샤프트에는 없지만, 보통 두 개의 리본이 있다. 수직축 돛대의 원형 곡선은 사용자 정의되며 비궁궐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가경 이후 궁정 장구의 질이 점차 떨어지고, 입축의 돛대도 점점 굵어지고 (나중에는 정사각형이 됨), 어떤 축머리는 자단목과 마호가니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서툴게 보인다. 손권도 강간 시기보다 두껍다.

도장 식별

도장의 시대적 특징과 숨결도 서화를 감별한 증거다. 도장의 시대숨결은 그 형태제, 전서, 각인법, 질감, 인쇄색 등에서 볼 수 있다. 송대에서는 서화작품에 화가 본인의 도장을 찍는 일이 거의 없었고, 대부분의 화가들은 작품에 자신의 도장을 찍지 않았다. 송대에 이르러 도장의 소재는 대부분 구리와 옥이고, 소수는 다른 소재이다. 인색분밀인과 워터마크 두 가지 (남송 후기에 약간의 유인이 나타났다). 꿀 인쇄 색상은 빨강 두껍고 워터마크 색상은 옅다. 원대 도장의 전서 문자와 각인 방법이 바뀌면서 둥근 주문 도장이 나타났다. 재료는 나무, 상아, 구리, 옥 등이다. , 그리고 대부분의 인쇄 색상은 오일 인쇄와 워터 마크입니다. 원대 왕관이 석각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래로 석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명초에는 각종 석두 도장이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고, 문자 각인 방법도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전서의 각 글자의 정지필은 원래의 획보다 약간 굵지만, 얕고 약간 노랗고 원대의 인쇄색과는 약간 다르다. 명대 중후기의 도장은 대부분 석두, 나머지는 수정, 마노, 구리, 옥 등이 있다. 서체에는 중국 고대 전서와 기타 형식이 포함되어 있다. 이 시기의 인색은 대부분 유채이고, 짙은 색채도 있고, 소수의 화가들이 워터마크를 사용한다. 청초서 화가가 사용하는 전서 문자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전서 형태와 글씨체는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청대 중후기에 각종 규격의 도장과 인감이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저장파, 완파 등 유파는 대부분' 설문해자' 를 주체로 한다. 배합 색상은 지성에서 나왔고 워터마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발록의 감별

비문은 저자 비문, 동시대 비문, 후세 비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한 폭의 서화의 발록도 이 작품을 부정했지만, 매우 적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작품의 창작 과정과 수집 관계를 설명하거나, 그것의 진실성을 검증하고, 그것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서화에는 모조품이 있고, 발록에도 여러 가지 위조품이 있어 서화 감정 중의' 변화' 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다. 흔히 볼 수 있는 진적 고화에는 다른 사람의 가짜 후기가 첨부되어 있거나, 가짜 고화에는 다른 사람의 진적 후기가 첨부되어 있다. 작가가 그림에 쓴 글도 함께 있다면, 작가와의 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반드시 서화 자체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일부 비문에서 탐구해야 한다. 후세 사람들의 발문이 서화 감정에서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사기는 송대에서 매우 성행하였다. 미진의' 서사' 에는 왕헌지의 거위봉, 여사남의 책이 기록되어 있으며, 왕진경에게 고색으로 물들어 외지에서 옮겨온 비문, 발록과 함께 놓여 있다. 당시 나도 관원에게 이 몇 권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지금까지 전해진다면 송인의 발문은 사실이지만 게시물 자체는 미진에서 나온 것이다. 발문 감정 서화의 신빙성은 발문 수준에 달려 있다. 이홍의 장서는 매우 풍부해서 비문과 발록도 적지 않지만, 위선 분별력이 좋지 않아 왕왕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경우가 많다. 황자구의' 부춘산거도' 는 그가 먼저 모조품을 얻어 무쌍하다고 탄식했다. 나중에 그는 진실을 말하고 거짓을 말했다. 문징명의 제사와 후기는 더욱 믿을 만하다. 왜냐하면 그는 그림을 잘 그리고 분별력이 높기 때문이다. 감정인은 눈치의 높낮이 외에도 일에 대한 그의 책임있는 태도를 보아야 한다. 동치창은 많은 서화를 본 적이 있지만 진위를 판단하는 것은 결코 진지하지 않아 그의 비문을 완전히 믿을 수 없다. 전반적으로, 이전 세대의 감상가들은 고대에 더 가깝고, 더 많은 것을 보고, 우리의 싸구려를 차지한다. 그들의 비문과 후기는 믿을 수 없지만 여전히 연구하고 생각할 가치가 있다. 기타 증거

기타 글자: 다른 글자를 쓰는 것은 항상 진지하고, 서예가도 이런 실수를 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서화나 비문, 특히 서화의 비문 등. , 모두 위조자가 폭로한 실마리로 여겨진다. 금기: 봉건제왕시대에는 금기가 있어야 한다. 즉 황제의 이름과 같은 글자를 쓸 때 한 획도 적게 써야 한다. 이를 금기라고 하며, 일반적으로 필이 부족하다고 한다. 서화에서 우리는 어느 세대의 황제가 붓이 없는 글자를 피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서화 창작 시기는 피할 수 없는 그 세대의 황제보다 빠를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위조된 허점이다. 이 문제는 줄곧 철증으로 여겨져 왔다.

연월: 서화나 비문이나 후기에 언급된 연월, 작가의 나이, 생졸년, 또는 사실도 위조된 보조표지로 간주된다. 예를 들어 장대천의' 강풍도' 와 그 분권은' 강풍당명기' 1 회에 복사됐다. 종이 책, 긴 너비. 붓, 물석, 비바람 대나무를 그리다. 자기 지식; 풍림' 은 이미 3 년이 지났는데, 줄곧' 강풍파' 를 쓰길 갈망하고 있는데, 일정이 빡빡함에도 불구하고 원고를 제출하지 못했다. 올해, 나는 경성에 가서 술을 가지고 친구를 쫓아다니며 사슴성의 남쪽에 작별을 고했다. 나는 일시에 흥기하여 한 것이지만, 자신의 필법이 좋지 않아 우정이 좋다. 당시 저는 정통 병인인 (11 년, 1446) 이었는데, 가을 7 월 이후 그날을 기대하며 동오에서 하창을 만났습니다. 시계의' 동오하창서인' 과' 태경서' 가 모두 인쇄되었다. 게다가, 베이징 문화재연구소에는 장소장한 것과 똑같은 제목의 화풍이 한 권 보존되어 있다. 원지에 그렸는데, 제목 끝 종이 색이 질질 끌다. 붓 두 권을 자세히 살펴보니, 싱겁지 않고, 글이 약간 문예가 명랑하여, 완전히 혼자였다. 하원화의 비문을 대조해 보면 정통 11 년, 병인은 (1446) 여름은 여전히 인사부에서 공부하고 있고, 그의 관리는 너무 청명하여 천순에서 성화까지 5 년 (약1457-/ 자세한 내용은 보보 아트망에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