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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소통합니까?

1. 구두 및 비구두 교류. 구두 의사 소통은 언어를 기호 시스템으로 사용하는 의사 소통입니다.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두 교류이다. 이런 교류는 간단하고 신속하며 정확하여 사람의 사상을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언어적 교류는 편지, 전보, 팩스 등과 같이 자주 사용된다. 때때로 두 사람은 아침저녁으로 지내지만 수줍음, 어색함 등 이유로 편지 등 비언어적 수단으로 마음을 표현한다. 타지의 친척과 친구들, 부부가 갈라지고, 비언어적 교류가 감정을 유지하는 강력한 유대가 되었다.

2. 직접 및 간접 커뮤니케이션. 두 사람의 대면 교류는 어떤 매체나 중간 고리도 없이 직접 교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말하기 교류는 직접 교류에 속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전화를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면, 이것은 간접적이지만, 비록 모두 구두로 진행된 것이다. 한 사람의 활동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간접 교류는 필수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관계는 매우 좁은 범위로만 제한될 수 있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 방식은 점점 부호와 부호로 간접적으로 교류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방향 전파 및 무작위 전파. 방향성 소통, 즉 소통의 대상과 목적은 친구 사이, 상하 사이, 이웃 간의 소통과 같이 매우 구체적이다. 마음대로 사귀는 것은 교제의 대상과 목적이 모호하고 구체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은 가끔 함께 모여서 서로 대화를 나누거나 가볍게 여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마음대로 소통하는 것은 방향성 소통으로 전환될 수 있다.

4. 인격 소통과 비인격 소통. 인간관계는 항상 개인으로 발생하므로, 일반적으로 인간관계는 자영업에 속한다. 그러나 개인의 참여가 필요한 의사 소통 과정은 개인화되지 않은 관계 시스템에 자주 등장한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한 단체의 대표와 접촉할 때, 비개인 관계와 개인 관계라는 두 가지 관계가 있다. 비인격적인 관계로, 그는 이 집단의 의도와 가설을 위반할 수 없다. 사적인 관계로서, 그는 교제 중에도 자신의 독특한 개성이나 유머, 기민함, 노련함, 부드러움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일반적으로 우리가 직장에서 단체의 이름으로 진행하는 소통은 대부분 비인간적인 소통이고, 일상생활에서 개인간의 소통은 대부분 개인의 소통이다.

5. 잘 알려진 및 익명 연락처. 아는 사람 간의 교류를 유명 교류라고 하고 모르는 사람 간의 교류를 익명 교류라고 합니다. 유명한 교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단축시키고, 번거로운 예절을 줄이며, 구체적인 사람을 겨냥하여 대할 수 있다. 하지만 잘 알려진 전파는 대중과 대중의 관계에 사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정상적인 업무에 어려움과 번거로움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익명 교류는 개인의 정서적 갈등에 덜 휘말려 규칙과 규정에 따라 결정을 내릴 수 있다. 그러나 익명 전파는 범죄자들이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가기 쉽고, 사기꾼은 사기를 치기 쉬우며, 일반인들은 평소 감히 하지 못하는 탈선 행위를 하기 쉬우며, 사회관리와 청소년 교육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다.

6. 적당한 소통과 교차 소통. 일정한 사회 환경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쌍방의 관계의 깊이와 각자의 지위, 성격, 문화 수준의 한계로 상대적으로 안정된 규범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규범은 교류의 주파수를 제한하고, 이 주파수에 적응하는 교류는 적당한 교류이고, 일정한 주파수를 초과하는 교류는 과도한 교류이다. 빈도 외에도 차원 (그리고 누구), 깊이 (어느 정도), 폭 (어느 정도), 사람 간의 교류가 다르다. 이성 친구를 대할 때 사랑과 우정의 경계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 교제 과정에서 교만하지 않고, 아첨하지 않고 남을 존중하고, 선물이 되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비판해야 한다. 여기에 "적당한" 문제가 있습니다.

7. 근체 통신과 원체 통신. 여기서 말하는 근체는 사람과 얼굴을 맞대고 교류할 때의 공간 거리를 가리킨다. 외국 학자들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성격의 인간관계의 공간거리가 다르다고 많은 연구를 했다. 그들은 사람들 사이의 교제 범위를 친밀 지역, 개인 구역, 사교 구역, 공공 구역의 네 영역으로 나누었다. 친밀한 지역에서, 그것들 사이의 거리는 약 1 피트 반이다. 대화 대상이 이 거리보다 작다면, 관계가 매우 가깝거나 쌍방이 모두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1 피트 반부터 4 피트 사이의 거리는 개인 지역이며, 친구 간의 비공식 접촉에서는 보통 이 거리를 유지한다. 4 피트에서 12 피트는 사교 지역이며,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항상 이 거리를 두고 이야기를 나눈다. 12 피트가 넘으면 공공지역으로부터의 거리입니다. 매우 공식적인 공개 강연이나 사람들 사이의 매우 딱딱한 대화는 종종 이런 거리를 유지한다. 물론, 교류자 사이의 거리는 개인의 사회적 지위, 그들 사이의 관계, 그리고 다른 민족의 전통과 문화 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8. 적극적인 소통과 부정적인 소통. 때로는 인간관계에서 쌍방 모두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쌍방은 상대방을 절친한 친구로 여기며, 더 깊이 이해하고 속마음을 털어놓으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쪽은 적극적이고 다른 쪽은 적극적이지 않은 상황이 있다. 예를 들어, 상점에서 쇼핑을 할 때, 당신은 만족스러운 상품을 고르기 위해 점원에게 매우 공손하고 예의 바르게 대하지만, 그녀는 오히려 너에게 무관심하다. 또 다른 경우는 쌍방이 소통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갖고 있지만, 일이나 생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소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의사 소통 태도 외에도 의사 소통의 성격도 긍정적이고 부정적으로 나눌 수 있다. 사람의 심리건강과 인격형성에 도움이 되는, 사람의 진보와 사업 성공에 유리한, 단결과 우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적극적인 교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반대로 부정적인 소통이다. 우리는 적극적인 인간관계를 발전시켜야 한다.

9. 사치스러운 교류와 냉막 교류.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교제, 우선 사상적 교류, 정신적 만족, 물질적 교류, 그리고 이 목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부정풍의 영향으로 일부 사람들은 교제 중에 사치스러운 바람이 불고, 늘 잔치를 벌여 풍성한 선물을 주고, 인간관계를 구리 냄새에 물들였다. 어떤 사람들은 교제 중의 사치가 자신의 의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냉막 때문에 성취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고통을 참아야 한다. 사치 교제와 뇌물은 종종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왜냐하면 그 관계는 정말 좋아서 사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관계가 일반적으로 별일 없을 때는 사치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교제 중의 냉막, 자제, 평등을 제창한다.

10. 두 사람이 소통하고, 여러 사람이 교류한다. 인원수가 많으면 인간관계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들 사이의 교류는 의존적이고 호혜적이며, 그들 사이에는 비밀을 지키기 쉬우며, 어떤 문제들은 혼동하기 쉽다. 한 사람이 세 명이 되면 인간관계는 원래 한 사람에서 세 개로 바뀌고, 호혜관계는 파괴되고, 상황은 복잡해진다. 네 명, 다섯 명 이상이 동시에 소통한다면 인간관계는 훨씬 복잡해질 것이다. 중개와 연결 역할을 하는 사람도 있고, 분열과 이화 역할을 하는 사람도 있다. 현대 사회는 교제가 무한히 넓은 사회이다. 사람의 교제는 일반적으로 두 사람에게 국한되지 않지만, 그것은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