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으로 보면 백자의 태골이 섬세하고 깨끗하며, 종종 진주 같은 반짝임이 있는데, 흔히' 찹쌀태' 라고 불리며, 두드릴 때 맑고 짤랑거리는 금속소리를 낸다. 기체는 촘촘하고, 유리상이 많고, 투과율이 뛰어나 태양광이나 불빛 아래에서 손가락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유약 수질은 질기고 윤기가 난다. 그윽하고 단아하며 옥처럼 풍족하여 부드러운 심미 즐거움을 준다. 자세히 살펴보면 두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유백색으로,' 돼지기름 화이트',' 크림화이트',' 아이보리 화이트',' 거위털 화이트' 라고도 한다. 하나는 하얗고 은은한 육홍으로' 동홍',' 육홍',' 미인홍' 이라고 불린다. 전자는 비교적 흔하고 후자는 비교적 드물다. 이 두 가지 유약색은 덕화가마 특유의 것으로 일반 도자기와 비교할 수 없다. 명대는 덕화자업사에서 조각 기술이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그는 chaozong, 장 shoushan, 첸 웨이, 린 chaojing 및 기타 한족 숙련 된 장인, 진흙 플라스틱, 나무 조각 및 기타 전통 기술을 흡수, 진흙이없는 과거로부터 배우고, 도자기 유약의 질감 특성을 잘 사용하고, 다양한 도교, 불교 캐릭터 이미지를 신중하게 굽고, 모델링 방법이나 세부 라인 처리, 모두 정교하고 사실적으로 묘사됩니다, 높은 예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대종사 호조종은 덕화 후 마을의 현지인이다. 그의 창작 태도는 엄밀하고 진지하여, 그는 일부러 일을 찾아 조금도 빈틈이 없고, 그는 품질 1 위의 원칙을 고수한다. 그의 도자기 조각 방면의 업적은 주로 명가정 만년에 있다. 그의 불상 관음 달마 등 불상 조각, 특히 관음의 작품이 최고다. 하조종자 관음의 특징은 몸매가 풍만하고, 얼굴이 청수하고, 표정이 자상하고, 자상하고, 옷무늬가 깊고, 선이 소탈하고, 움직임이 배가되고, 형신이 겸비되는 것이다. 신비로운 종교적 색채를 보존하고 아름다움, 건강, 행복의 경지를 담고 있다. 취안저우 문관회가 소장한 호조종 플라스틱 도해관음상, 높이 64cm, 거위 얼굴, 이마에 구슬이 있다. 상투, 일관성, 숄 뚜껑, 원피스 랩. 가슴에 살짝 드러나고, 구슬을 꿰고, 가슴에 주름을 묶고, 너의 손을 소매에 숨기고 왼쪽 아치를 만들어라. 한쪽 발이 바닥에 드러나 연꽃 물결에 서 있고, 다른 한 발은 물결에 잠기고 바다를 건너게 한다. 생활처럼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관음이 남해를 떠나지 않으면 진정한 남자는 없을 것이다. ""
푸젠성 박물관이 소장한 천년관음은 누구의 손에서 나왔는지 모르지만 모양이 남달랐다. 이 장치의 높이는 25.8cm 이다. 그것은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위 관음이 연꽃에 넘어져 두 손을 탁자 위에 올려놓고 손바닥으로 기도하며 표정이 숙연하다. 또한 16 팔은 등 뒤에서 위아래로 뻗어 각 손목에 각각 화염, 영지, 도과 등 각종 보물을 쥐고 있다. 아랫부분은 바닷물 파도자리, 좌우 돋을새김 두 마리, 입만 벌리고 혀를 내밀고 머리를 치켜들고 대치하고, 각 용의 등에는 자신의 조각상이 있어 물을 들고 경배한다. 계층이 복잡하지만 각 부분의 비율이 조정되어 상하 두 단락이 기둥 버팀목으로 분리되어 제대로 처리되었다. 관음 상체에는 연관, 리본, 숄, 태슬, 팔찌 등 다양한 장식이 있지만 간결한 방식으로 화려한 이미지를 더해 번거로운 느낌 없이 조형예술의 전체적인 통일을 이루었다. 이렇게 복잡한 층층이 상하로 분리되니, 불을 붙이기가 매우 어렵다.
명대 장인의 뛰어난 도자기와 조예는 줄곧 후세의 풍격이었다. 명대 덕화요는 인물을 조각하는 것 외에 진설품과 일용그릇도 생산한다.
진열그릇은 대종 상품으로, 이런 작품의 조형은 주로 상주청동기와 당시 유행했던 디자인을 모방한 것이다. 모양이 다르고, 크고, 단순하고, 두껍고, 제사식과 종교 기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정교하며 우아하여 책상 위에 올려놓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특징은 모양이 정연하고 구조가 합리적이며 무늬가 적고 분위기가 점잖으며 태유약감으로 승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숙련된 장인은 체량감, 모양의 윤곽, 짐승 머리, 바닥 깔기, 접시, 용 등 두드러진 부분의 탄성 호를 잘 이용한다. , 가장 볼륨감이 강한 부분을 눈에 띄는 부분에 배치하고, 어떤 장식도 추가하지 않고 혼연일체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부각시킵니다. 여러분이 잘 아는 향로를 예로 들자면, 모조형에 속하며, 프린트무늬 쌍귀 사족정로, 프린트 쌍귀 삼수족발 난로, 꽃무늬 쌍귀 삼족정로가 있습니다. 명대의 전형적인 양식은 프린팅 구름뇌무늬 고통삼족로, 죽통 삼족로, 프린트 쌍귀선덕로 등이다.
일상용품의 품종은 일상적인 음식도구, 용기, 문구로 나눌 수 있다. 생산량은 크지 않지만 예술적 효과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식기세척기는 연꽃의 잎 모양을 자주 흉내낸다. 제작시 불규칙한 호형 블레이드 가장자리가 자연스럽게 롤업되고, 잎맥이 중심에서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고, 잎이 움푹 들어가 멜론 모양의 발이 형성된다. 때때로 봉오리 한 송이가 잎사귀에서 감겨 나오거나 밑바닥에서 뻗어나와 자연적이고 소박한 곡선미를 형식적으로 추구하며 원료의 소박한 질감에 민감하여 독특한 매력을 드러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희고 투명한 태체, 부드럽고 단아한 유약색, 아름다운 조형과 장식 예술로 모든 백자가 공예 미술사의 진귀한 보물이 되었다. 백견자기는 출범 이후 국내외에서 찬사를 받아' 중국백'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으며, 특히 조각인물은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명대 백견자기는' 동방예술의 명주' 라고 불린다. 백견도자기의 모든 작품은 국내외 애호가 수집가들이 보물로 여기며 소장품을 사들이고 있다. 백견자기는 닝보에서 일본으로 유입되고, 일본 부자들은 만 원을 아끼지 않고 사니,' 오신안 초중국 도자기사' ('오신안 초중국 도자기사') 를 볼 수 있다. "약 16 세기부터 이 백자 (덕화자 참조) 는 우연히 포르투갈 동방무역선에서 서유럽으로 유입되어 유럽 각지의 귀족들의 칭찬과 환영을 받으며 무한한 주문을 받았다." (우에다 의개: 지나 도기 시대의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