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속에 시가 있고, 시 속에 그림이 있는데 깊은 고전적 감성과 시적인 묘사가 물씬 풍긴다. 보고, 냄새 맡고, 듣고 있으면 살구꽃, 봄비, 강남, 물마을 골목, 종이우산을 든 소녀 등 그림 속 세계에 들어온 것 같았다. 왕수 작품에 나오는 라일락 같은 소녀인가요? ! 푸른 돌 아치교 아래에는 생수의 만이 있고, 해안에는 검은색 보트가 정박되어 있습니다. 나는 안개가 자욱하고 감상적인 강남의 이 회색 산수화에 빠져들었다. 저자는 중국의 전통과 서양의 현대문화를 결합한 문체를 통해 우리에게 중국 고전문화의 매력을 보여주고, 멈출 수 없는 매력인 중국 전통문화의 힘을 느끼게 한다. 기사에는 생명을 불어넣는 차가운 비에 중국 고전시에 대한 관심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작가는 차가운 비를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했고, 대만에서의 향수병과 상봉을 위해 본토로 돌아가지 못하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 땅에서 큰 한파가 몰아쳐왔고, 이 차가움은 고대 대륙과 공유되었다. 그녀의 품에 몸을 던질 수 없고, 그녀의 치마에 휩쓸리는 것은 당신의 감탄을 위로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작가님의 말 한마디에 감동받았습니다. 이 얼마나 순수한 마음인가! 중국인으로서 위광중은 어딜 가든 자신이 황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결코 잊지 않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도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눈 덮인 봉우리를 보면 아직도 '가슴에 층운이 자라고 있는 느낌'이나 '샹글루에 해질녘 비가 내리는 느낌'이 떠오른다. " 한시에서. 그는 대만 샤먼 거리에 살았던 20년 동안 꿈 속에서 자신의 뿌리를 찾아 헤매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샤먼 출신이고 강남 출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밤낮으로 그리워하는 것은 살구꽃과 봄비가 내리는 강남이었습니다! 차가운 비 속에서 저자는 “위층, 강, 사찰에 차가운 비구슬이 엮여 있다”는 강남을 상상했다. 그러나 작가는 결국 돌아갈 수 없다. 그러므로 "과거는 바다로 분리되어 있다. 옛 집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향수병을 풀기 위해 오직 "차가운 비를 듣는 것"밖에 할 수 없다. 조국이 하루빨리 통일되길 바랍니다! 샤먼 거리가 샤먼과 살구꽃과 봄비가 피어나는 장강 남쪽으로 바로 연결되도록 하세요. 삭제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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