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기타의 연주 기술을 향상시키는 방법
(1) 좋은 초보자는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이해하기 어려워서 몇 년 동안 때려서 기술이 정체되었다. 손과 몸의 자세는 연주 기교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하며, 올바른 자세는 사람을 편안하고 편안하게 한다. 매일 피아노 연습을 하기 전에, 다른 사람의 연주 자세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손가락 특징에 맞는 연주 자세를 모색하는 데 시간을 내야 한다. 사람마다 키와 손가락 크기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첫 번째 연습. 대부분의 연기자들이 매일 연습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손손가락의 기교, 즉' 손가락 체조' 이다. 이런 연습 방법은 손가락의 유연성에 좋다. 처음에는 느리고 확고한 음조로 연습해 각 손가락 사이의 사용과 연결, 음색과 힘에 주의를 기울였다. 손가락 운동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연습곡은 쉽게 찾을 수 있다. (3) 음계 연습음계 연습은 양손의 조화를 해결하고 기교를 높이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연습할 때는 거문고 자세, 촉현, 음질, 음색, 소리의 유창성, 소리의 강약, 리듬의 길이, 소리의 유창함 등의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빠르고 매끄러운 음계 연주 기교를 얻으려면 먼저 천천히 연습해야 한다. 천천히 해야 모든 세부 사항을 내려놓을 수 있다. 단순히 속도를 추구하고 음준과 음색 통제를 중시하지 않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음계의 연습 방법은 여러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고정된 위치 (예: 첫 번째 위치) 에서 연습을 반복합니다. 둘째, Segovia 의 24 개 크기 음계 연습에 들어갈 수 있지만, 처음부터 24 개 음계로 같은 연습을 하지 마세요. 처음에는 C 장조와 A 단조의 음계만 사용했고, 지법과 이동에 완전히 정통한 후 모든 음계 연습에 투입했다. 동시에 음계를 여러 가지 형식 (예: 각종 리듬, 박자, 강약, 순음 등) 으로 나눌 수도 있다. ) 순음을 연습하러 가는 것이 왼손 손가락 기교를 향상시키는 가장 좋은 수단이다. (4) 단현 연습 음계 후에 그는 단현 연습에 들어갈 수 있다. 현을 끊는 것은 기타 음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본 기법이다. 주요 기교는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것이다.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힘은 손목이나 팔이 아니라 손가락 사이의 다양한 조합동작에서 나온다. 이 동작은 통상적인 손가락 동작과는 달리, 손가락은 반드시 연주하는 화음에 적응해야 한다. 줄끊기 기교 연습에는 기타 훈련에 특화된 내용이 많다. 솔, 구리야니, 아가도, 카르카시, 타레가는 모두 훌륭한 단현연습곡을 가지고 있다. 체계적으로 계획된 연습이 있는 것이 좋다. 음악 작품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각 음악의 단현을 찾을 수도 있다. 끊어진 현의 연주는 복잡하고 번거로운 동작이다. 과거에는 많은 교재에서 엄지손가락을 너무 마음대로 사용했다. 그래서 고급 단계에 들어서면 엄지와 현을 멈추는 체계적인 연습이 없기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깨진 화음을 연습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엄지손가락과 다른 손가락의 조화 동작, 특히 각 음의 힘을 조절하는 것이다. 엄지손가락의 정지현은 반드시 단현의 흐름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 (5) 위에서 언급한 다른 연습과 기교를 모두 연습한 후, 당신은 계획적으로 개인화된 연습곡을 선택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곡을 연습하는 것은 그다지 숙련되지 않은 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려운 어구와 단락은 속도를 늦추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6) 풍부한 음악 표현의 모든 기교는 수단일 뿐, 음악 작품 내용의 충분한 표현이 목적이다.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플레이어는 자신의 공연에서 추구하고, 실현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그 자체로' 기교' 문제이다. 그래서 우리는 음악의 내용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자신의 기교와 스타일에 따라, 자신의 연주에 적합한 곡을 얕게 선택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마지막으로, 다양한 악기의 독주, 실내악, 교향곡, 국내외 기타리스트가 연주하는 음반과 카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우수 작품의 음악회를 많이 듣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