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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찬의' 늘 배에 타고 있다' 는 말은 이미 어제의 말이 아니다.

영유락 허찬

배 위에서 늙었다고 느끼다

천진한 복숭아꽃, 여전한 제비, 다른 봄빛.

옛 지도자 류랑이 강릉으로 돌아왔다. 과거에 대해 내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

물은 해가 저물고, 용은 검으로 돌아간다.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눈물을 흘렸는가.

천고의 미움, 강산, 사치가 새겨졌다.

백옥루 앞, 금대 옆, 밤마다 밝은 달만 남았다.

웃지 마, 지금 금이 다 떨어졌어, 매실은 아직 쉬고 있어.

물건은 흐르고, 생명은 날고, 모든 유인원은 슬프다.

서산에서는 슬픔이 * * * * 사람 상심이다.

이' 한 배의 느낌이 늙었다' 라는 단어는 여행 중에 스스로 쓴 것이지만, 단어 중' 육랑으로 갔다가 강릉으로 돌아간다' 는 두 문장으로 보면, 그것이 지나가고 갔던 곳이 바로 그가 여행한 곳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명나라 chongzhen 왕조, 시험 쑤 찬 첸 Zhilin (연의 학생, 번호 su' an) 두 번째 아내 와 결혼했다. 숭정 10 년 (1637), 진출가는 수재로, 2 사단이 있어 편수를 가르친다. 그는 허찬과 함께 베이징 서교의 한 아파트에서 2 ~ 3 년을 살았는데, 그곳의 화초와 나무는 상당히 아름다웠다. 주제는 구름과 눈이었다. 숭정 12 년 (1639), 첸은 아버지와 함께 서남귀씨를 애도했다. 그들이 남쪽으로 돌아온 지 몇 년 만에, 전체 정세는 더욱 악화되었다. 숭정 17 년 (1644), 청병이 관문에 들어가 베이징을 돌파했다. 이듬해 대거 남하하자 강남 일대는 참혹하게 유린당했다. 그들은 실향민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진지림은 강등되어 북경으로 돌아와 새로운 왕조에 관료가 되었다. 진 부부의 마음을 깊이 사랑하며 갈등과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는 당시 사회와 가정에서 살았고, 청정진이 무대에 오른 후 아이를 데리고 북경에 가야만 했다. 숭정년 사이의 베이징 여행은 이미 약 10 년이 지났다. 이 단어는 또 다른 노래' 만강홍 상경 소암' 과 함께 다시 상경한 배에 적혀 있어 참고할 수 있다. 만강홍' 이라는 단어에는' 강산의 눈에 숨어 있는 배와 계곡은 어디에 있는가?' 옥피리, 금관진중류, 오늘은 어제가 아니다' 라는 말을 기억하시나요? 이 단어는 어제가 아니라 이런 슬픈 표현이기도 하다.

이것은 허찬의 걸작 중 하나이다. 행간은 감동과 무한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담선들이 논평한 바와 같이, "외비내비여, 할 말이 없다." " ("바구니의 시") 작가는 옛 곳으로 돌아가, 현재에 관심을 갖고, 만지는 낡은 원한과 새로운 근심이 끊이지 않는다. 단어의 처음 세 구절은 풍경으로, 지난 10 년 동안 복숭아꽃 핑안, 제비가 여전히 있고, 풍경인지 풍경인지, 사물인지, 곳곳에 추억과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 "두천 \" 이라는 몇 글자로 풍경을 쓰는 것부터 인사 쓰기에 이르기까지. "유랑" 이라는 말은 첫 번째 "순진무구한 복숭아꽃" 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유우석의 시' 두선관리 복숭아나무' ('원과 10 년 랑주에서 경극까지') 와' 유랑이 오늘 다시 온다' ('두선관 재방문') 의 의미로 세상일이 무상하다는 것을 한탄한다. 귀강릉' 문구와' 연연' 문장은 함축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유우석시에서' 옛날 왕사당 앞연이 범상백성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금릉 5 문제') 와' 남조 일조신이 북조를 방문했고, 돌아와서 진회벽만 보았다' ('금릉 5 문제') "늙은 느낌" 이라는 단어로서 유우석과 장은 여기서 사람이' 앞' 이고 땅은' 신' 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며, 그들이 느끼는' 노령' 은 개인의 애환과 이별이 아니라 국가의 흥망영욕이다. 다음' 지난 일은 내가 말할 수 있는 것' 중의' 지난 일' 은 바로 생명체험감과 망국의 아픔이 얽힌 지난 일이다. 이 책은 너무 복잡해서 말하기 어렵다.

마지막 문장의 후반부는 명씨의 죽음에 대한 슬픔과 증오를 더욱 표현했다. 한 마디로' 물이 해가 저무는 것' 은 배에서 본 수상 풍경을 묘사하고, 세월이 흘러간 것을 한탄하며, 죽은 자는 이와 같다. 용이 검으로 돌아가고,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눈물을 흘렸는지' 라는 몇 글자는 이조를 앞두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수많은 반청영웅들을 깊이 애도했다. 그의 시' 만강홍감' 의 대상은' 지금 창장비, 장렬한 생애' 와 똑같다. 용귀검' 은 장화와 뇌환으로 봉성 (오늘 강서봉성) 에서 투우 사이의 자기 때문에 쌍검을 파냈다. 그들이 죽은 후, 쌍검은 연평, 천진에 합병되어 쌍룡판이 물에 얽힌 전설이 되었다. ('진서 장화전 참조), 이는 항청을 위해 죽은 재자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는 뜻이다. 그의 두 구절은' 천고한 미움, 강산이 그렇게 많은데, 사치스러운 순간던지기' 와 위의' 만강산에 낡은 원망' 이 표현한 감정이 같다. 분명히 그의 증오는 강산이 변색된 천고의 원한이다. 럭셔리' 는 이런 순간에 사두라' 만강홍금릉회고' 에서' 6 대 번화, 봄철, 감감 무소식' 이라는 뜻을 함축적으로 사용했고,' 순간' 이라는 말로 베이징에서 난징으로 함락된 뒤 남명이 전복된 시간이 이렇게 빠르다는 것을 한탄했다.

처음 세 구절을 글로 바꾸면 인재가 시들어 떨어질 것이다. "백옥루 앞, 금대변" 이라는 문구, 천제로 백옥루로 바꿔 이하를 기념 (이서아 상은은' 이하전'), 연소왕은 건대를 위해, 여자를 사서 천하현인의 전설과 이야기를 끌어들이고, "밤에는 명월만 남았다" 는 말은 이 세 마디, 이백의 시' 태소 방고', 류우석의 시' 금릉 오문제석성',' 회수동 노월, 밤이 깊어 나는 여벽으로 돌아간다 이어 작가는 또 "웃지 않고 소년을 업신여기고, 지금은 금이 다 떨어졌고, 매자는 여전히 쉬고 있다" 는 말을 더 사용했다. 이는 전후 만신창이가 되어 모든 것이 잿더미로 날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서군보의 아내 만방정이 쓴 것이다. "일단 칼이 일제히 들자", "바람이 불면 꽃이 슬퍼진다", "문화재가 봉헌되면 바닥을 쓸어 버린다." 이 모든 것은 세 문장으로만 요약할 수 있다. "세태가 서늘하고, 생명이 날아가고, 원숭이가 모두 슬프다." " 여기서는 "뜬구름" 을 사용하여 세상일이 무상하다는 것을 묘사하고, "날짐승" 을 사용하여 인생의 유랑을 묘사한다. 세태 변천에 따른 민족의 고통, 인생 표류로 인한 가족의 미움은 비원숭이의 울음소리에 담길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두 마디 중' 서산' 이라는 단어가 저자를 놀라게 하고, 가슴 아프게 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작가는 명나라가 죽기 전에 북경의 서각에 살았다. 진지림이 저자를 위해 쓴' 졸정원시서' 에 따르면, 그 부부는 이 생활 기간 동안' 파빌리온 우산을 거닐며 서산운일을 구경하는 것' 을 자주 썼다. 그러나 저자가 이번에 귀경한 후 쓴' 풍류아들 소동사감 노인' 이라는 글에는' 서산이 아직 남아 있어 그 뜻을 알고 난간에 기대어 눈을 들지 못한다' 는 말이 있다. 여기에 쓴 배가 언제 북경의' 서산' 에 도착합니까, 바로 북경의 서각에서도 볼 수 있는 서교입니다. 이 서산은 개인의 희로애락의 증거이자 역사의 흥망에 대한 증거이다. 산에는 감정이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이렇게 무거운 타격을 견디지 못하고' 슬픈 얼굴' 을 하며 이 세상의 고통과 슬픔을 분담하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