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홍: 확실히 달라요. 보통 캔버스에 그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서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든 캔버스가 널빤지 위에 놓여 있고 널빤지가 바닥에 깔려 있다. 거의 1 년 동안 그들은 무릎에 그려졌다.
People Weekly: 관객을 바라 보면서 무엇을 바꾸고 싶습니까?
여홍: 고개를 들어 동굴 벽화와 교회 벽화를 보는 데 자주 쓰이는데, 대부분 종교와 관련이 있어요. 하지만 제 작품은 종교적인 것을 없애고 우리가 세상을 보던 때의 경외로 돌아갔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제 인간은 너무 자기 팽창입니다.
인물 주간지:' 증거 성장' 시리즈와' 그녀' 시리즈가 당신의 주요 작품입니다. 이 두 시리즈는 모두 사진과 그림을 함께 사용합니다. 무슨 고려에서 나온 것입니까?
우홍: 사진과 그림은 모두 평면의 시각적 이미지로서 진실성을 중시한다. 방법에서는, 사진술은 더 실제적 이다, 그러나 사진술은 수시로 진실 하지 않다. 사진을 찍을 때 사람이 진열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자세인지 아닌지 말하기 어렵다. 나는 사진과 그림을 함께 넣어 사람들이 사회에서 어떻게 사는지, 그리고 사회가 어떻게 그녀를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기를 바라본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녀 시리즈 사진은 모두 자신이 제공한 것이다. 나는 20 여 명을 그렸고, 대부분 관광지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거나 스튜디오에 민족 복장과 패션을 입고 잡지에 스타로 가장한 사진을 제공했다. 언론이 사람의 심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다.
인물 주간지: 당신은 사진만 따라 그리지 않았습니다.
우홍: 네, 그들의 생활환경과 상태에 대한 저의 이해가 융합되어 있습니다.
인물 주간지: 증거 성장은 당신의 역사관을 반영합니다. 당신의 의견으로는, 진정한 역사는 무엇입니까?
우홍: 저는 어떤 일이 절대적으로 진짜인지 의심합니다. 예를 들어 그 사진들은 모두 우리 국내 언론에 실린 것으로, 각기 다른 등급의 신문기관의 심사를 거쳐 국가의 목소리를 대표하고, 뒤에는 국가의 가치가 있다.
인물 주간지:' 성장의 증거' 시리즈가 아직도 그려지고 있나요?
우홍: 일년에 한 번. 1 년, 1 년, 사람은 성장하고, 늙고, 사회는 폐쇄에서 개방으로 나아갈 것이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고, 신기하고, 예측할 수 없다.
인물 주간지: 류샤오동은 예술은 실패할 운명이라고 말했고, 성공은 운에 불과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우홍: 아마 그의 생각일 거예요. 실제로 예술적으로는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매년 졸업하면 그렇게 많은 예술생들이 계속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사람이 몇 명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5 년 후 돌이켜 보면 10 중 두세 명만이 여전히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가 배운 기술은 지속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배운 것은 변호사이고, 당신은 큰 변호사가 될 수 없고, 작은 변호사가 되어 생계를 꾸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그림은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과 경쟁하고 있다. 먼저 자신을 설득해야 다음 단계가 있다.
인물 주간지: 당신은 무엇을 하도록 자신을 설득합니까?
우홍: 뭘 그리는 걸 좋아해요. 너는 캔버스에 무엇이든 그릴 수 있지만, 너는 하나만 그릴 수 있다. 이전에는 자신을 설득할 수 없었고, 무엇을 그려야 할지 몰랐고, 언젠가는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때까지 낭비했다.
왜 지금의 이상은 다 이렇게 된 거야?
인물 주간지:' 85 트렌디' 가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은 얼마나 됩니까?
우홍: 아주 개방적인 시기였어요. 각종 매체와 새로운 것들이 모두 충격적이었어요. 저는 20 대 초반에 그들의 전시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지만, 특히 적극적이지는 않았습니다. 패션에 대한 의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패션명언) 어렸을 때' 문혁' 을 보았다. 요 이틀 동안 이곳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포스터를 붙였다. 며칠 후, 나는 표지를 닦고 다시 썼다.
인물 주간지: 당신은 장원' 백선' 과 왕소잘생긴' 겨울봄의 날' 이라는 두 편의 영화를 찍었습니다.
우홍:' 백선' 은 장원 졸업작품으로 왕소보다 몇 년 앞선다. 겨울봄의 날' 은 완전한 영화다.' 백선' 은 단지 10 분 단편 영화일 뿐이다. 나는 당시 졸업 상태에 있어서 마음이 매우 당황했다. 앞으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그때는 물질적 불안감이 별로 없었고, 지금 졸업하자마자 집을 사는 것과는 달리 정신적으로 막막했다. 나는 언제든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인물 주간지: 당신은 중국에서 40 여 년 동안 가장 큰 사회 변화를 경험했습니다.
우홍: 권위주의 정치문화에서 지금까지 점점 개방되는 것은 우리에게 좋은 일이지만, 젊은이들에게는 반드시 좋은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들이 직접 직면하는 것은 정치 체제가 아니라 상업 사회이며, 모든 것을 돈으로 수량화하는 것은 무섭다. 장사의 압력으로 따라 하지 않으면 죽는다. 보기에 자유롭고 다양해 보이지만, 사실 통제력은 이미 디테일에 스며들었다.
인물 주간지: 물욕이 횡포하는 시대는 예술가들을 불편하게 한다.
우홍: 물론이죠. 그래서 저는 비교적 좋은 시대에 태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 통제되고 규제되었습니다. 사춘기가 되면 생활이 널리 알려지고 이데올로기도 널리 퍼지고 있어 상당히 리드미컬하다. 요즘 사람들은 젊었을 때 자유롭게 먹고 마시며 놀았다. 사회에 이르러 이렇게 큰 스트레스가 그를 그곳에 고정시키는 것은 좋지 않다. 아이가 돌아와서 학교 선생님이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앞으로 회사에 가면 해고될 거야." 이것이 바로 선생님이 그들에게 묘사한 아름다운 미래이다! 회사에 앉아서 차근차근 일을 하다가는 제명되었다. 내가 어렸을 때의 이상은 무엇이었나? * * * 제품주의를 실현하다! (웃음) 텅 비어 있지만, 적어도 높이가 있습니다. 왜 지금의 이상은 다 이렇게 된 거야? 그들은 많은 선택권이 있는 것 같은데, 사실 사회가 주는 길을 걷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내가 그린' 사다리' 처럼 사람마다 사다리가 하나밖에 없어서 올라가지 않으면 내려갈 것이다.
인물 주간지: 중국에서 40 년 동안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홍: 사람이 건강하지 않고 즐겁지 않아요. 중국의 생활 리듬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것 같고, 업무 스트레스와 가족 책임도 가장 무겁다.
인물 주간지: 너 자신은?
우홍: 자신을 늦추려고 노력하세요. 그래도 너무 빨라요. 예를 들어, 전시회를 예약하는 것은 이때 반드시 완성해야 한다. 유일한 선택은 야근이다. 하루에 8 ~ 9 시간, 한밤중까지 자주 그려서 너무 힘들어요.
인물 주간지: 지금 생활에 무슨 곤혹스러움이 있습니까?
우홍: 아닙니다. 제가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혼란은 당신이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왜 그렇지 않습니까? 받아들이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불합리하거나 네가 좋아하지 않지만, 아무런 곤혹도 없다.
인물 주간지: 당신은 낙관주의자입니까?
우홍: 인생 전체가 비관적인 것 같아요. 인생에서 보는 재미있는 일들이 많든 재미없든, 아마 반, 심지어 더 재미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러나 만약 네가 매일 이것을 보고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면, 너는 살 수 없을 것이다. 딱지를 내는 것과 같다. 만약 네가 어쨌든 지불하지 않는다면, 너는 곤란할 것이다. 신민주간지' 인터뷰' 나는 여전히 모든 그림이 천천히 그려지기를 바란다. 성격이 이렇다면 그럴 수밖에 없다. "
1993 기간 왕소사령관은 중앙미원 부중 동창 류효동, 우홍을 모델로 자신의 데뷔작' 겨울봄의 날' 을 촬영했다. 영화 속 화가의 겨울 마지막 정신이상, 아내의 봄 유산의 비참한 상황과는 달리, 요즘 류샤오동은 그림을 경매해 천만 원을 경매한 화가로, 아내 우홍도 할머니가 이름을 지을 때 예상한 대로' 자라면 붉어진다' 고 한다.
물질적으로는 확실히 중산층이지만, 예술부부의 생활은 정말 8 년 전 여홍이 한 읽어보기에서 묘사한 바와 같다. "시간이 모든 것을 바꿨고, 이제 우리는 모두 청춘 중에서 중용과 지루한 중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왕소군은 16 에 이어 다시 한 번 우홍을 주인공으로 삼아 2009 년 다큐멘터리' 겨울봄 이후-우홍편' 을 촬영했다. 영화 속 유소동은 질투로 홍이 누구에게 문자를 보냈는지 물었고, "우리는 지금 사랑이 없다" 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돈황을 경유하여 간쑤염관화마의 남편을 찾아갔을 때, 우홍은 시아버지가 갑자기 뇌혈전을 일으켰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바로 류샤오동에게 말할까 말까 망설였다. ...
겨울봄 이후-우홍편' 은 8 월 7 일 밤, 이번 두 달간 전시는 9 월 15 일까지 이어지며, 홍이 베이징 798 예술구 유렌스 당대 예술센터의 최신 전시' 황금하늘의 장면' 에 협조한다. 9 월 4 일, 우홍은 돈황예술연구원의 보수 전문가 이보와' 돈황은 어디에 있습니까?' " 。
아트리움',' 다문',' 자연선택',' 금빛 하늘 장면 속 천막' 의 창작 청사진은 각각 이탈리아 천정화' 헤라클레스와 사계절', 돈황 막고굴 본실 서벽화 32 1, 고아동판화' 황무지
이 4 폭의 거작은 지난해 5 월 광동미술관' 여홍: 시간 안팎' 전시회에서' 봄의 사랑' (2008) 과' 계단' (2008) 의 생각과 스타일을 이어갔다. 봄날의 인연' 과' 천사다리' 는 각각 홍모사한 당대 장헌과 이집트 시나이 산 캐서린 수도원의 중세 회화로, 그냥 제거되었다.
4 폭의 새 작품은 모두 전시장 지붕에 배치되어 현대예술공간에서 오랜만에 만든' 천정화' 가 되었다. 여홍은 "전통문화에 대한 연구와 재천명을 통해 현실 사회에 대한 관심과 사고를 결합해 서로 다른 문화적 장벽을 넘어 삶의 본질을 추구하는 작품을 창작하려고 시도했다" 고 시도했다.
창작과 일상생활의 우홍 (구분할 수 있다면) 은 사실 전통적이다. 서양 예술평론가에게 페미니즘이라는 꼬리표가 붙었지만 여홍의 시나닷컴 블로그의 상당 부분은 남편의 창작과 전시회에 관한 것이다. 그녀는 798 예술구의 가장 깊은 곳에 있는 류샤오동의 스튜디오에 인접해 있다. 나는 그들의 재력으로 이렇게 검소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 16 세 아이의 어머니는 대부분의 베이징 소녀들의 근면함을 유지하여 그녀가 아직 부동산과 흥정할 수 있을 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1980 부터 베이징과 요녕이 중앙미원 부중부터, 우홍의 인생은 류샤오동과 연결되어 있다. 기자들은 항상 그녀와 동시에 데뷔한 남편의 창작효율과 회화 가격 차이를 어떻게 보는지 몇 번이고 묻는다. 나는 여홍이 좀 귀찮아도 정말 화를 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녀는 그녀의 예술관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렇게 입담이 좋지는 않지만, 그녀는 그녀의 예술적 결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