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즉, 475 년 서로마제국이 멸망하고, 유럽 봉건사회가 르네상스 이전의' 암흑' 시대로 건립됨) 기독교가 유럽의 이데올로기 분야와 모든 예술을 통치했다. 당시 유일하게 합법적이고 정통적인 음악 형식은 성영이었는데, 이는 4 세기와 5 세기에 시작되었는데, 주도적인 그레고리오 성영과 더 오래된 암브로시 성영 (후자는 여전히 밀라노의 교회에서 사용되고 있다) 을 포함한다. 순전히 종교적인 목적으로 하는 이 음악은 교회 합창단만 부르고 악기는 없다. 순단음 음악 (성부에 관계없이 모두 같은 멜로디를 부르는 음악) 으로 리디아, 프리지아, 그리고 이들의 변종 스타일로 나뉜다.
처음에 유럽에는 적절한 악보법이 없었고, 우리는 입소문을 통해서만 음악 파일을 녹음하고 유포할 수 있었다. 이후 최초의 악보법' 뉴한보' 가 개발되었지만 간단한 선으로 소리의 길이를 나타낼 수 밖에 없었다. 전반적으로 중세의 유럽 음악은 다른 예술처럼 억압을 받았지만, 종교적 신념에 영감을 받아 뮤지션 (당시에는 모두 목사였다) 이 훌륭한 찬송가를 많이 창작했다. 지난 몇 년 동안 스페인 수도원의 한 승려가 부른 성가 음반이 몇 달 연속 순위에 올랐던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단음독경은 나중에 선율선 아래 4 도에 평행 선율선을 더해 최초의 화음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음악사의 르네상스는 1450 년경에 시작되었다. 당시 부르고뉴 궁전 (오늘날의 프랑스 북부와 벨기에 세대와 동일) 에는 재능이 넘치는 뮤지션들이 모여' 플랑드르 음악파' 라고 불리는 송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시점에서 음악가들은 주로 세븐 현악기와 같이 점점 더 개선되고 있는 현악기를 사용했으며, 음악 내용은 세속 생활에 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악보법은 줄곧 점과 선이 결합된 형태로 나타났는데, 오늘날 오선보의 원조라고 한다. 16 세기 중반 후기에 이르러 4 행 오선 악보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교회 모델은 점차 해체되고, 크고 작은 음제는 점차 형성되었다.
르네상스는 기타의 전성기이다. 16 세기의 4 대 다현 기타와 그 근친지탄인 비빌라는 연주와 창작이 모두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기타와 비올라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궁중 악기가 되기도 한다. 당시 기타와 베라 대사는 루이스 밀라노, 루이 드 비스, 아랑소 무달라, 가스파르 산스, 콜 베타, 비시 등 5 조 17 세기의 바로크 기타 대사였다. 그들의 많은 작품들은 여전히 현대 고전 기타 곡에서 불후의 재산이다. 당시 기타, 바이올린 등 악기가 사용한 악보법은 현재의 오선보가 아니라 가로선으로 각 현을 나타내고 숫자나 글자로 음위와 지법을 나타내는 그래픽 악보법은 현재 민간 기타가 사용하는 오선보와 비슷했다.
그래서 6 선 그래프라는 지프식의 위치도는 과학의 오선보보다 더 일찍 표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