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부동산 지식 - 4대 화요약의 역사적, 문화적 기원을 알아보세요.

4대 화요약의 역사적, 문화적 기원을 알아보세요.

중국 4대 약재의 역사적, 문화적 기원에 대해 알아보세요.

자오쩌우 지역에서 마, 디황, 국화, 우슬의 재배는 거의 3,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오쩌우는 고대에 화이칭 현의 관할 하에 있었기 때문에 ? 사대 회야오 약초?

자오쩌우 지역 사람들은 4대 화요 약재를 재배, 가공 및 소비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생산 관행을 통해 이 문화적 전통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전문가의 증거에 따르면, 사해약은 자오쩌우 북쪽 타이항 산맥의 야생종에서 길러졌다고 합니다. 진양의 셴농산 라오준와 지역에는 산허리 협곡, 디황사면, 니우화, 국화 능선과 같은 자연 명칭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734년 봉건 군주 위환공이 주나라 왕실에 화이산을 공물로 바친 것을 시작으로 청나라 말기까지 4대 화이산 약재는 역대 왕조에게 조공으로 바쳐졌다고 합니다.

자오저우는 진황 충적 평원에 위치해 있으며, 독특한 자연 조건과 오랜 재배 및 가공의 역사로 인해 독특한 모양과 식감을 지닌 4대 화요 약재가 형성되었습니다. 수천 년 동안 화요 4대 약재는 독특한 효능과 강장 효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쳐 왔으며 고대 중국 의학 고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본초강목'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사람들은 화이칭 디황만을 사용한다. 심농본초경에도 참마는 허난성 화이칭에서 가장 좋다. 송나라의 투슈 벤차오(图说本草)에는 "니우지는 하노이 계곡에서 태어났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오늘날 장화이, 푸젠성, 광둥성, 관중에서도 발견되지만 화저우만큼 정통하지는 않습니다. 송나라 의사 수송은 말했다 :국화는 모든 곳, 특히 지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과 황금 방의 필수품의 공식에서 하나의 약인 회이 디 황은 14 개의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인, 당거촌(현 진양 청관 수이 베이관촌)? 치료의 대부분? 뒤뜰의 기원의 노란색 단면은 무엇입니까? 국화 심장? 이 약은 사실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화요 약방이 매달려 있습니까? 다오디황? 진품임을 보여주는 간판. 진양시 샨왕좡진 다랑쟈이 사원 뒤편에서 생산된 최고 품질의 화양고구마는 어디에서나 판매되는 고구마에 반드시 라벨을 붙여야 했나요? 화이랑? 이 말은 궁중에서 화야오 참마의 공물을 모으는 것으로, 달랑자이의 생산 이름을 따서 명명된 것입니까? 랑셴핑?

19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상품 박람회? 에 국보급 약재로 출품되어 각국의 의학자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찬사를 받았으며, 1962년 중국 국가는 1892년 <본초강목>에 기록된 44종의 한약재를 국보급 약재로 선정한 바 있다. 국보급 약재? 에는 사포약상자(四包藥箱子)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국가가 발표한 도교 약초 목록에서 4대 회요약은 허난성 도교 약초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5438년 6월 + 2006년 2월, 중국음식요리협회가 주최한 2008 베이징 올림픽 추천 레시피 및 요리 쇼케이스에서 2008년 올림픽 요리법에 자오자오의 4대 포켓약이 포함되었습니다.

4대 회자오 약재의 전통 재배 및 가공

주나라 이후 역대 약용 농부들의 생산 관행에 따라 4대 회자오 약재의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가공 기술이 완성되었으며 재배 면적과 생산량이 증가해 왔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화이자오의 재배 면적이 900헥타르에 불과했고 총 생산량은 6,543,800+0,000킬로그램에 달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화이촨 현의 치안판사였던 판이 지은 시에는 화이야오를 심는 화이촨 사람들의 전성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약초를 심는 것은 마을 사람들의 사업이며 약용 정원도 자랑거리입니다. 소 무릎 높이까지 무성한 마 울타리, 둑을 가로질러 국화를 비추는 노란 땅.?

시화 약초 재배는 종자 육종, 토지 선택, 토지 준비, 묘목 기르기, 비료 시비, 해충 방제 등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2004년 중원농민출판사에서 발간한 36만 단어의 책 <시화약>에는 이 전통 재배 기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농부 인터뷰: (디황을 예로 들면, 디황은 조생 디황과 만생 디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생 디황은 청명과 구유 사이에 심고, 만생 디황은 입동 무렵에 심습니다. 배수가 잘되는 땅을 조합하여 심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작물을 피하고 최소 8년에 한 번씩 다시 심습니다. 심는 방법에는 능선 심기와 경계 심기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밭 관리, 하나는 쟁기질과 잡초 제거, 두 번째는 합리적인 물주기, 여름과 여름은 엄격하게 따라야합니까? 세 번 급수 세 번 급수? 원칙, 즉 흐린 날에는 물을주지 않고, 아침과 오후에는 물을주지 않고, 비가 오기 전에 물을주지 않고, 비가 온 후에는 물을주지 않는 것입니다.)

약초 농부 인터뷰: (땅황은 수확하고 평평하게 만든 후 언제든지 구워서 가공해야 합니다. 치열한 불 굽는 신선한 제품, 80 ℃의 온도가 적절합니다. 지상 황수 증발이 부드러워지면 불을 줄이고 작은 불로 베이킹하면 온도가 50 ℃로 적절합니다. 70 % 건조로 구워 3 ~ 4 일 동안 땀을 흘리며 쌓은 다음 작은 불로 구워 95 % 건조, 즉 완제품, 즉 땅이라고 불리는 완제품으로 구워졌습니다. 익힌 디황의 혼합을 위해서는 익힌 디황을 물로 씻고 몇 시간 동안 낚시하고 소량의 황주, 항아리 또는 새장과 섞고 무술 불로 가열하고 몇 시간 동안 찌고 꺼내서 익힌 디황 페이스트, 황주, 가루 모래 견과류와 섞고 불로 계속 쪄야합니다. 그래서 뭐? 아홉 번의 증기와 아홉 번의 태양? 안팎이 어둡고 윤기가 나며 약간 새콤달콤한 맛이 날 때까지).

화이약, 디황, 우슬, 항백국화의 재배와 가공은 모두 훈증과 굽기를 통해 탈수해야 하는 엄격한 공정 요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화이마는 불리고, 훈증하고, 말리고, 훈연하는 과정을 반복한 다음 판을 문질러 말린 마라고도 하는 매끄러운 마로 가공합니다.

참마의 수확량이 많기 때문에 수확기마다 자오쩌우 농촌 지역에서는 수천 가구가 밭에서 참마를 문지르는 약촌 풍경으로 알려진 태양 참마 바쁜 장면이 나타납니다.

4가지 종류의 화야오 약재는 보관, 포장 및 수출이 용이하도록 탈수 처리되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자오쩌우 시골은 ? 정원 열 밭? 농업 속담에 따르면 화자오 약초의 재배와 가공의 이점이 상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우지, 웬셴, 멩셴, 시우 우, 진양 및 기타 지역의 관할하에있는 자오 저우는 4 대 화요 약에서 생산되며 수십만 명의 농부들이 직접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1992 년 허난 전통 중국 의학 대학, 샹 교수 총장은 "땅은 높고 낮으며 비옥 한 땅이 있습니다. 땅은 높고 낮고 비옥하고 불모의 땅이 있으며 춥고 더운 날이 있으며 약의 효과는 다른 기부금으로 인해 다릅니다. 화이 사약은 태항산 산기슭, 허난성 북부의 화이촨, 중산강에서 생산됩니다. 해와 달의 정수를 담은 약재로 정성스럽게 가공해야 합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중앙 평원 땅에서 정말 이상한 꽃입니다.

4대 화요약의 계승과 문화적 관습

자오쩌우 역사, 4대 화요약의 문화적 유산은 항상 유명한 정궈 상인 조직, 즉 화이칭 약재 상인들로 구성된 화이방 조직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우지, 원셴, 진양 및 기타 6개 현과 도시가 관할하는 자오주에서는 대대로 화양 약초를 재배하고 가공하는 농부와 상인의 계보가 매우 명확합니다.

(우지 계승자 계보)

(문선 계승자 계보)

(진양 계승자 계보)

(보아이 계승자 계보)

명나라 말기, 류촌 리씨의 시조인 이야는 네 아들을 이끌고 산시성 홍동에서 이주하여 보아이의 류촌으로 이주했습니다. 그들은 처음에는 신선한 화이 약초를 재배하고 판매하여 생계를 유지했으며 나중에 상점을 열어 많은 매장을 가진 화이 상인의 옛 이름을 만들었습니까? 신발과 로프 서클, 톈진과 지난에 제품을 수출했습니다. 리궈순은 3대를 맡았을 때 신선한 화이야오의 가격이 가공된 정품과 큰 차이가 나는 것을 보고 매장 직원을 파견해 화이야오의 가공 기술을 배우고 직접 가공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고대 방식을 엄격하게 고수하고 장인 정신을 발휘한 덕분에 셰셩취안의 화야오는 곧 카이펑, 우한, 헝양, 광저우, 상하이에 매장을 열며 국내외에서 좋은 평판을 얻게 되었습니다.

류촌 리씨 가문의 후손인 리위광:(태평천국이 남방의 약재가 북쪽으로 가는 길을 막자 베이징의 오래된 브랜드 퉁런탕은 한때 원자재 부족으로 생산을 중단하고 경영난에 빠졌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셰셩은 각 지점의 약재 재고를 긴급히 조정하고 저렴한 가격에 외상으로 판매하고 심지어 무료로 나눠주어 통런탕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통런탕이 부활한 후 셰셩과 절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뭐가 필요하신가요? 사대백약? 모두 셰셩취안이 제공한 것으로, 해방 후 민관 협력 관계까지 지속된 관계입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말기에 이미 화이칭푸에서 화이야오 약의 생산과 판매가 시작되었고, 현 내 8개 현의 약재 상인들이 진양으로 몰려들어 약국을 세웠습니다(즉, 진양). 청나라 중기에는 청두의 한약방 수가 65,438개 이상으로 늘어났고, 두, 셰셩취안, 바오허탕 등 중국에 지점을 둔 거대 한약방이 수십 개에 이르렀습니다.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진양 왕야오 약초 회의는 전 세계 상인들이 모여 무역을 하는 행사로 당시 중국 5대 약초 회의(우안, 안궈, 장수, 유주, 화이칭) 중 하나였습니다. 화이칭 의학 수도? 은 중국 4대 중의약 수도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시대에 화이칭의 마약상들은 거대한 ? 화이방? 팀을 결성하여 전국에 걸쳐 적만큼이나 부유하여 국가? 13개의 마약 갱단? 지도자들은 화청 회관과 왕야오 사원을 건설하고 우한, 톈진, 안궈에 약국을 열었습니다. 화이의약품의 제품은 광저우, 홍콩, 상하이, 톈진 항구를 통해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임신 약물을 밀매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 후아이방? 그런 다음 역대 의사의 박람회와 약전 기록을 완전히 통합하여 ? 4대 와이오밍 마약? 브랜드를 만들고, 회천에서 의술을 펼친 의왕 손시마오의 역사적 전설을 바탕으로 수많은 의왕 사당을 짓고 손시마오를 모시는 등 체계적이고 완벽한 회이의학 문화를 확립하여 ? 의사들은 의학의 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없으며 의학의 왕을 존중하지 않으면 약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화이야오의 신조는 화이야오의 표지에 신비한 기운을 불어넣었습니다. 현지에서 화이야오 문화의 영향을 받은 대만과 동남아시아에서도 소녀가 결혼할 때 보물 상자에는 항상 붉은 밧줄로 묶인 말린 고구마 한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4가지 화이야오 약의 문화적 특징과 실용적 가치

고대 에테르 행동? 천극? 황하를 예로 들어? 땅의 맥박? 산은 양이고 강은 음으로 고대 태극 문화를 이루었습니다. 태극권은 이 문화의 매개체일 뿐이며, 음을 키우고 양을 강화하는 네 가지 귀한 지역 특산품은 향수의 땅에서 태어나지 않았습니까? 이 문화의 또 다른 운반자이며, 그들은 고대 중국 문화의 본질을 계승하여 마음을 키우고 성을 키우고 생명을 키우는 것입니까?

중의학은 고대 철학에 기반을 둔 고대 학문으로 깊은 문화적 퇴적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년의 첫 모임? 여섯 가지 맛이 나는 디황환에서 디황과 마의 비율은 48%에 이릅니다. 중국 의학은 항상 도교 약초에 관심을 갖고 고대의 방법을 따랐기 때문에 사대백약이 없었다면 육미지황환도 없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전통 의학에서 사대백약이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와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 온 독특한 지역 문화적 특성은 자오저우시의 지역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4대 약초의 위험과 보호

70대 나이에 오랫동안 약초 연구에 종사해 온 진양시 민정국 퇴직 간부 리청제(李成哲)는 4대 약초의 현재 상황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리청제: (진양은 화요약의 고향으로 재배 면적이 작고 품종이 혼재되어 있으며 황폐화가 심각합니다. 일부 농부들은 화야오의 수확량을 일방적으로 늘리기 위해 단가를 낮춰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에서 씨앗과 묘목을 임의로 도입하여 4대 화야오의 원래 맛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위성리, 자오쭤화약산업협회 회장:(현재 일부 농민들은 수확량을 추구하기 위해 재배 요건을 엄격하게 따르지 않고 뿌리 확장제를 남용해 화약의 품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류 샤오 차오, 자오 저우 화이 카오 탕 생명 공학 유한 회사 총경리 : (최근 몇 년 동안 산시, 허베이, 산둥 및 기타 지역의 부도덕 한 마약상들이 지역 특산물을 사용하여 4 대 화이 약을 위조하여 국내외 시장을 교란시키고 있으며 남부 마약상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후아이 약? 혼란스러워? 후아이야오? 와 혼동하여 실제 4 가지 Huaiyao 약이 시장에서 압착 될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우수한 민속 문화로서 오늘날의 사해약은 시대와 함께 발전해 왔지만, 여전히 사해약의 재배와 발전을 크게 제한하는 걱정스러운 문제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상황은 우리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

자막:1. 전통적인 재배 및 가공 기술이 도전에 직면하고 있으며 일부 임신 약품은 성능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2. 판매 시장이 혼란스럽고 가짜 및 조잡한 제품이 많아 유명 브랜드의 명성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3. 브랜드 홍보가 불충분하고 임신약과 관련된 문화적 관행이 안내 및 보호되지 않았습니다.

위험에 처한 상황을 겨냥해 자오저우시 관련 부서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 일련의 보호 조치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부제: 1. 화요 재배 및 가공 기술의 계승을 보호하고 화요 재배, 가공 및 생산 기술을 계승 및 발전시킵니다. 화야오 계승자 아카이브를 구축하고, 계승자에게 재정 보조금을 제공하며, 전통 기술을 기록 및 수집하고, 계승 시스템을 확장합니다.

2. 화이야오 문화 연구 및 보호. 화이야오 문화 연구를 강화하고, 지역 화이야오 상공회의소를 보호하며, 화이야오 문화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화이야오 문화의 체계적인 계승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3. 4대 화요약 박물관을 설립하여 4대 화요약과 화요문화에 대한 완벽한 전시 시스템을 구축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오쩌우 시 정부는 ? 4가지 화자오 약을 먹고, 태극권을 수련하고, 자오쩌우 풍경을 헤엄치다? 문화 관광의 유명한 도시를 건설한다는 목표를 중심으로 화이칭 홀, 화이방 극장, 비즈니스 외관 골동품 장식 및 기타 조치를 통해 654.38 + 0.2 억 위안을 투자하여 관광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화이칭 의학 수도? 히트? 화이 의학 문화 거리? 동시에? 화이 칭 의학 수도? 같은 현에서? 4대 화이야오 약? 재배 기지는 고대 회상 주거지, 왕야오 사원 유적, 전통 회약 가공 기술, 고대 운하의 회약 운송과 같은 문화적 요소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4대 회요약은 무엇인가요? 역사, 문화, 생태 관광 루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