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미인의 경우 잉애의 비만 정도는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양귀비의 체중도 제한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구체적인 발현은 다음과 같다.
1. 당나라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사랑했고, 통통함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당나라 왕실은 살찐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겼다. 남북조 북왕실의 미학적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당대 살찐 미인의 이미지가 남아있지만, 당대 이후의 미인화 방식과 마찬가지로 당대의 살찐 미인의 이미지에도 예술적 과장의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에는 다소 예술적 요소가 포함되었으며 당시 미학에 대한 "완전한 지원"이 포함되었습니다.
따라서 당나라 미인의 실제 이미지는 당나라 인형과 벽화를 통해 증폭되고 과장되어야 한다. 통통하고 균형 잡힌 것이 당미의 진정한 모습이어야합니다.
2. 미인은 뚱뚱해도 매력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당나라 미인으로서 그들의 뚱뚱함은 당시 남자들을 설레게 했던 여성호르몬으로 가득 차 있었을 것이다. 동물의 본능으로 인해 너무 뚱뚱하면 이성에 대한 매력이 줄어들게 되며, 장기적인 의사소통과 성관계 없이는 뚱뚱한 미인이 좋은 의도가 아닌 한 극도의 관심을 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이 미인은 뚱뚱해도 매력이 있는 게 틀림없다.
그래서 양귀비의 아름다움은 통통하고 균형이 잘 잡혀야 하며, 선비와 한족의 혼혈과 더불어 그녀는 너무 비만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양귀비의 체중은 일반 키가 큰 여성의 체중 범위 내에 있거나 약간 달라야 하며, 이는 그녀의 체중이 약 70kg에서 90kg 정도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3. 문화적 영향력, 사랑하는 첩이자 측근
그리고 당나라 춤이 매우 대중적이고 훌륭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양귀비는 쇠퇴하는 귀족 사회에서 태어났다. 이러한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그녀의 몸매와 체중 조절은 문화적, 예술적 분위기의 영향을 받을 것이며 당현종의 극도의 애지중지 때문에 그녀는 결코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수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하렘에서 가장 아름다워지기란 쉽지 않다. 현종을 아는 것이 발판을 마련하는 밑거름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