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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의 유리와 불교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P > 불교는 당대에 크게 발양하였으며, 이때 대량의 유리 예불공급기도 생겨났다. 예를 들면 산시 부풍법문사 당진신보탑 지궁은 유리기 20 개, 다기 2 개, 나머지 18 개는 모두 황가예불용 유리기였다.

법문사 지궁진품 당단풍무늬 금청색 유리판, 당희종이 모시고 있습니다. 높이 2.1cm, 외부 구경 15.8cm, 내부 복부 직경 12.5cm, 가장자리 폭 16cm.

이 접시는 연한 파란색 유리재로 만들어졌으며 투명감이 있고, 중앙 파란색이 무겁고, 외부 방사가 점차 얕아지고, 태가 얇고 두께가 균일하여 성형공정도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복면은 금으로 장식되어 있고, 가장자리는 금으로 덮여 있고, 금색의 넓은 가장자리를 형성하고, 판에는 문양이 가득 새겨져 있고, 안쪽과 바깥쪽은 여러 층으로 나뉘어져 있다.

중심은 8 개의 잎잎 꽃으로 둘러싸인 뭉치로, 바나나 잎은 사선 무늬와 파도 무늬로 새겨져 있고, 두 가지가 서로 엇갈린다. 그 밖은 이중선에 그려진 물물결 한 바퀴로, 안에는 금으로 채워져 있고, 안팎 파도 사이에는 열매가 채워져 있고, 열매 내에도 파문이 되어 있다.

는 금묘금으로 이 접시를 장식하고 법문사 지궁에 배치했기 때문에 당대의 실용품이 아니라

< P > 가 불교를 위해 디자인한 제사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궁에 천 년 이상 매장되어 있기 때문에, 접시의 넓은 금묘처에는 탈금 현상이 많고, 가는 선묘금처에는 온전하게 남아 있어 전반적으로 이 접시는 정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또 다른 파란색 유리 사반화판, 구경 20cm, 높이 2.3cm, 무게 250g, 블로우 성형, 무늬 음각. 허풍, 평평한 가장자리, 얕은 배, 평평한 바닥. 접시가 바깥을 따라 접히고, 복벽이 비스듬히 접히고, 접시 바깥의 밑바닥이 튀어나오고, 철봉 가공 흔적이 묶여 있다. 통체는 파란색을 띠고, 매끄럽고 투명하다.

< P > 판면에는 정교한 평행선을 땅으로 새기고, 주체 무늬는 이중선으로 그려진 십자형 틀로, 그 네 부분과 네모난 부분은 마마 교전을 상징하는' 머헤라바' 문양을 형성하고, 신이 있는 곳은 이슬람에서 가장 엄숙하고 신성한 곳이다.

사출한 뾰족한 잎에 각각 무화과잎 한 송이를 새기고 뾰족한 꽃잎 사이에 인동무늬로 장식했다. 가운데 상자 안에 허실을 장식하는 작은 비스듬한 체크 무늬. 쟁반에는 포도, 해바라기, 밧줄, 마름모꼴, 삼각사인, 십자형이 있어 화려한 도안을 형성하고, 무늬와 꽃무늬는 냉가공 장식 공예이다.

파문사 유사기형은 당황색 유리 석류무늬 접시로 높이 2.7cm, 구경 14.1cm, 무게 84g, 당희종이 모시고 있습니다. 블로우 성형. 오픈, 뒤집기, 둥근 입술, 평평한 바닥. 안쪽 밑면 중심은 볼록하고, 아랫 외벽에는 쇠막대 자국이 있다. 안쪽 바닥은 노란색으로 칠하고, 무늬는 검은색으로 칠한다. 입가에 12 개의 반호 무늬를 적용하여 한 바퀴를 둘러싸고 복벽은 두 바퀴의 현무늬를 장식하고, 바닥은 석류꽃 잎 무늬를 그려낸다. 법문사 지궁에서 발견한 유리기 중 이 접시는 유일하게 페인트를 칠한 기물이다.

이 유리판은 유약 유약 기술을 반영한 것으로, 불어서 만든 후 표면에 노란색 유약을 먼저 바르고 검은 문양을 칠한다. 유리가 매끄럽고 착색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미네랄 물감을 적당량 넣고 접착제와 충전재 혼합제를 첨가한 후 바르고 바른 후 2 차 가공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리명언) 접시 위의 석류 무늬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했다. 법문사 지궁 사리탑 아래 정실에는 금관, 은호, 석보 장부 내 구리 연꽃자리, 녹색투명, 가는 목북배, 벽이 종이처럼 얇으며 병 안에 사리를 담는다.

법문사 당반구 가는 목 데칼 노란색 유리판 입 가는 목 스티커 병, 데칼, 스티커 몰드 드라이어 성형, 가공 성형의 수법을 반영했다. 이 병은 높이 21.3cm, 구경 4.7cm, 복부 직경 16cm, 무게 405g, 이 병, 접시, 가는 목, 북배, 동그라미 발입니다. 목 밑에 스캘롭이 한 바퀴 있다.

복부 장식 무늬는 대략 4 중 구조로 나뉘며, 첫 번째는 먹보라색 파이 모양의 스택 무늬입니다. 두 번째는 병복의 중심 부위에 있으며, 연황색 유리를 연황색 유리와 비슷한 문양으로 잡아당긴다. 세 번째 무게는 6 개의 밝은 노란색 유리 스테이플 케이크입니다. 네 번째 무게는 첫 번째 무게와 비슷하며, 먹보라색 파이 더미무늬이기도 하지만, 떡을 따라 꼬리를 위로 잡아당겨 병벽에 붙이고, 병 내벽에 잉크 쪽지가 붙어 있고, 10 여 자가 있어 희미하게 구분할 수 있는 안감은' 진련' 이라는 단어가 붙어 있다. 병 밑바퀴 발 중심에 철봉 가공 자국이 있다.

법문사 당류운 마름모형 직선형 유리잔은 무늬로 각인된 공예로, 철봉으로 유리융즙을 떠서 철관으로 작은 거품으로 빨아들인 후 무늬가 있는 주형을 넣은 뒤 주형을 떼어내고,

탈모 후에도 된다 그런 다음 하단을 철봉에 붙이고, 송풍관에서 컵을 잘라서 컵 입구를 더 다듬습니다. 또 허난성 낙양에서 발견한 당청색유리정병, 수수하고 우아한 유리병, 그 대로의 이색적인 종교색이 더해져 명중에도 일종의 현리가 스며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유리정병을 이렇게 칭찬한다. 공령이 고귀하고 섬세하고 함축적이어서 화채와 영롱함을 흡수할 수 있고, 미염하고 경세할 수 있지만, 순식간에 멸망할 수 있고, 모든 것이 될 수 있지만 조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법문사 외에 산시 () 성의 유명한 사리타 () 에는 임통현 경산사 사리타 () 가 있는데, 이 탑 정실에서 유리 과일 6 개를 발견했는데, 구형, 직경 2 ~ 3.5cm, 두께 0.1cm, 벽이 얇고 반투명함, 중공, 크기가 호두처럼 크다

이 유리과들은 각각 석조보장부 앞의 두 개의 삼채판에 놓여 있으며 불교 사리탑에서 모시는 물건이기 때문에 아나함과라고도 합니다. 아나함은 불교 용어의 산스크리트어 음역이며, 그 의역은' 갚지 않는다' 이기 때문에 아나함과는' 돌려주지 않는다' 로 불교도를 위해 수련하는 경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