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부동산 지식 - 당시에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항상 '롼거울'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루안 미러'는 어떻게 당나라 여성의 감정 전달자가 되었습니까?

당시에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항상 '롼거울'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루안 미러'는 어떻게 당나라 여성의 감정 전달자가 되었습니까?

오늘 Xiaoyi 검색에서 기사를 가져왔습니다

당나라 시대는 예술적 분위기가 강한 봉건 시대였습니다. 낭만주의 시인 이백, 현실주의 시인 두보 등 뛰어난 대표자들이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재능 있는 시인들도 속속 등장하여 우리에게 많은 열정적이고 낭만적인 시와 노래를 남겼습니다. 당대에 유행했던 영란거울은 당대 많은 여성들의 정서생활을 담는 〈영란거울〉을 만든 것이 바로 이 시들이다.

당나라 시인 "왕견"의 개략도

당나라 시의 루안거울

당나라 학자 Qiao가 "The Book"에서 쓴 것처럼 노래", "오늘 진씨 가문의 거울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서로 알아가는 데 반대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차갑고 무자비한 Luan Jing은 당나라 남성과 여성의 이별 감정과 사랑을 표현하는 '상징'이 된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예는 <감각의 거울>의 “미녀와 나는 같은 상자에 머물고 싶지 않다”이다. 가을물에는 무궁화 꽃이 없습니다. 꽃이 시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나라 여인들이 애인과 헤어진 뒤 『안송』을 통해 표현한 생각이기도 하다.

그래서 당나라의 일부 여성조차도 루안 미러에 '봉건 미신'이라는 형이상학적인 풍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들은 점술을 위해 거울을 사용하는데, 이를 "거울 점술" 또는 "거울 듣기"라고 합니다.

당나라 시인 왕견(王健)은 당대 여인들의 '거울 보기' 현상을 소재로 '거울 보기'를 지은 적이 있다. “거울과 결혼하면 마찰이 많이 생기고 남편은 그것을 통해 여행합니다.”

'롼징'을 통해 이들 당나라 여성들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그려내며 그들의 연인에 대한 통찰을 얻게 된다. 그들을 통해 지금의 상황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내 마음속에 있을 것입니다.

나수도

는 당나라 초기의 4대 영웅 중 한 명으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란경'년에 그는 '용문을 보고하지 않으면 밝은 거울이 떨어진다'라는 시를 남겼다.

그러나 이러한 사례는 당대 '롼거울' 관련 시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그러나 당나라 시의 모든 "루안 거울"은 화려하거나 우아하거나 낭만적이거나 슬프거나 거의 모두 당나라 여성의 연인, 사랑 또는 이별에 대한 욕망을 담고 있습니다.

감정적 특징이 없는 당나라 시대의 유비쿼터스 '루안거울'임을 누구나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믿습니다. 당나라 여성들의 마음 속에는 그것이 감정적 삶의 전달자이자 그들과 연인 사이의 "증표"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화적 특성을 '거울, 일종의 사랑'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 평범한 '루안 거울'을 그렇게 '특이하게' 만드는 걸까요?

화장거울의 개략도

'란거울'의 유래

결국 직설적으로 말하면 '란거울'은 평범한 청동거울이다 , 또는 "부부"라는 이름의 거울 "무늬"를 주제로 한 청동 거울은 고대에는 "화장 거울"이라고도 불 렸습니다. 현대에 놓으면 현대 여성의 화장대에 없어서는 안 될 '화장거울'일 뿐입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첨단 유리 정제 기술도, 첨단 화학 '은거울 반응' 이론도, 첨단 전기도금 기술도 없었다.

그래서 '수은'과 '주석'을 사용해 '수은유리거울'을 만들 수 없고, '은'이나 '알루미늄'을 사용해 '전기도금유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거울".

고대에 인간은 '물'만을 얼굴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물'을 거울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청동기 그릇을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에는 물을 마주하는 것이 불편해지자 '물에 대한 배려'라는 생각에 따라 더욱 '청동거울'을 제작하게 되었다. ——장자

물을 담은 '구리 대야'의 개략도

여기서 '평가'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평가', '평가', '감사'라고 부르는 것이 아닙니다. 현대. "여성 도교 왕이 도교 리롱을 선물합니다"의 설명에 따르면 여기서 "지안"은 "분지", 즉 "구리 분지"를 의미해야합니다.

그래서 '거울'의 유래는 사실 고대의 '물로 채워진 구리 대야'에서 물을 제거하고 대야만 남긴 데서 유래한 것이다. 그런 다음 건설 중에 구리 대야의 가장자리를 의도적으로 제거하고 "대야 바닥"만 남긴 다음 "납과 주석"으로 연마하여 빛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봉건 체제의 갱신과 반복, 생산성의 지속적인 향상으로 Luan Jingxiang의 품질과 생산량도 질적으로 도약했습니다. 현재의 거울과 마찬가지로 이 거울도 사람들의 집에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 되었습니다.

동거경 문화유적에 대한 그림 설명

그러나 거울의 역사적 기원과 제작과정은 현대 거울 못지않게 희귀하고 흔함은 분명하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일반 미러를 토큰으로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현대인처럼 남자와 여자의 이분법을 이야기할 수 없을 때 거울을 매일 더 많이 보게 해주세요. 그 장면이 어떨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탕앤브이전기'에서 '감정생활'의 전달자로 '란거'를 기용한 데는 다른 이유가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 정확히 말하면 '루안거울'이 아닌 '루안거울' 프레임이나 뒷면의 '커플 패턴'이 그 이유다.

나새 초상화 삽화

'란송'은 당나라 여성들의 정서적 삶의 정수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Shuowen Jiezi'와 'The Classics of Mountains and Seas' 기록에 따르면 "Nvshan Mountain에는 남서쪽으로 300마일 떨어진 곳에 Zhai와 Luan과 같은 새가 있고 세상은 평화롭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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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ern Mountain Classic' 2000년에는 'Luanniao'도 녹음했다. 즉, '루안새'이기도 한 봉황의 신화적 특성은 전설 초반부에 다른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고대인의 일반적인 봉건 미신과 결합하여 "루안 새"는 고대인의 가상 인물에서 점차 특정 상징적 의미를 갖는 "상서로운"의 상징으로 진화했습니다.

또한 봉황새도 봉황에 속하기 때문에 시대의 변화에 ​​따라 봉황을 부부화합이라는 다른 이름으로 부르기 시작했으며, 이를 '부부화합'이라는 표현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남편과 아내의 조화.

그러나 "풍황제" 때문에 영적인 새도 루이입니다. 남자가 "풍"이라면 "루안"은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에 대한 최고의 은유 전달자가 될 것입니다. ——"시 다야만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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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시인 육추(魯楚)가 『광야새』에서 묘사한 대로, 진나라와 금나라에서 부부에게 두루마리를 가르치기 위해 사용했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아침에 화장할 때.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루안'을 아름다움에 대한 비유로 사용하는 진정한 구현입니다.

쌍루안 새겨진 해바라기 거울

따라서 "남편과 남편"이라는 독특한 상징적 의미로 인해 아내'는 당나라에서 가장 흔한 표현이 되었습니다. 장식 패턴은 의복, 청동 거울, 돌 조각, 금은 그릇, 옥 및 기타 여러 품목에 반영됩니다. '쌍륜 꽃거울', '쌍륜 거울'과 같습니다. 산시성 역사박물관에 있는 '비행거울'과 '이중루안화거울'. /p>

간단히 말하면 '루안거울'은 당나라 여성들의 정서적 삶의 정수를 담고 있지만 사실은 독특한 작품이다. '부부 모델'의 형태와 그 신비로운 유래,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 장수, 행운, 평화, 사랑, 행복 등 일련의 상서로운 의미를 담고 있다.

당나라처럼 시인 이근우(Li Qunyu)는 『화장 고치기』에서 “나는 거울 속에서 두 마리의 곰이 춤추며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고 묘사했는데, “봄을 맞이하라”는 것은 의심할 바 없이 당나라 여성들의 정서 생활을 진실하게 묘사한 것입니다. 커플 모델'.

고대 신부의 일러스트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결혼에는 갈등이 많다'라는 문장은 바로 상서로운 상징적 의미 때문이다. 봉건시대 여성에게는 결혼이 거의 필수였다는 『남편과 아내』. 작가가 『거울 속의 사랑』이라는 주제를 이야기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당시에는 쉽게 구할 수 있는 물건이었는데, 옷이나 기타 깨지기 쉬운 물건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장기 보존에 더 적합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행복한 사랑과 결혼을 추구하는 일반 여성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습니다.

결국 금과 은 같은 것은 일반 당나라 여성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비싸고 돌 조각은 상대적으로 드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옷을 입지 않아도 약간의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당나라의 인물 스케치

당나라 여성들은 봉건적 도덕에 덜 얽매이지 않았으며

또한 번영의 영향을 받아 당나라의 개방성, 자유 등의 요소로 인해 당나라 여성은 봉건윤리의 제약을 덜 받았고, 봉건시대 여성의 사회적 지위는 남성의 봉건윤리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았다. 여성보다 우월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내실 밖으로 나가고, 거리로 나가고, 공공장소에 자유롭게 들어갈 수 있었다. , 당시 남성들처럼 다양한 오락과 사교 활동에 참여했다.

물론 봉건 시대의 대부분의 정권과 남성과 여성의 상호 작용은 당연히 다릅니다. 심지어 많은 여성도 결혼식 밤까지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남편의 모습은 처음이었습니다.

중국 국립박물관 학술연구센터 편집장을 지낸 가오 씨는 책 '슬픈 죽음'에서 "미혼 여성은 대인관계가 매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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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여인들, 명문가의 딸부터 내실의 여인들, 들판의 마을 여인들까지 거의 모든 여인들이 사랑과 자유를 추구하는 '태자님'을 과감하게 고백할 수 있다. 결혼은 당봉건시대 여성 특유의 용기와 주도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 다채로운 '감정적 삶'으로 인해 사랑, 그리움, 이별, 슬픔, 물론 감정을 내려놓을 수 있는 무언가를 찾은 다음 위로를 위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란송'은 모든 여성의 비전에 들어갔습니다.

고대인들이 당나라의 이별을 상징하기 위해 루안 거울을 둘로 나눈 이유는. 부부, 혹은 부부의 재회를 비유하기 위해 두 번째 환생을 사용한 것은 사실 루안거울이 시대의 발전과 함께 이러한 특별한 기능을 획득했기 때문이다.

국방정보부. 에이전시는 사진 일러스트를 요청했다

더 이상 평범한 거울이 아니라 고대 여성의 '사랑'을 상징하는 문화적 상징이다. 그들의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영원한 기념품'이다. 물론, 여기서는 가치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의미만 말하는 것입니다.

결론

"루안 거울"은 "커플 모델"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으며 당나라 여성의 정서적 삶의 전달자가 되었습니다. 그 기능은 더 이상 소녀에게 필요한 "화장 거울"이 아닙니다. 거울은 '상징적인' 사회적 기능도 수행한다.

이 때문에 수많은 고대 시인들이 많은 대중적 이야기를 후세에 남길 수 있다.

'불사조는 증오와 분리되고 백세 마음은 그것을 견딜 수 없다'는 속담처럼. 홍자가 수나라와 조우하면 깨진 거울은 아무 이유 없이 다시 발견될 것이다. "지금까지 전해지는 모든 '루안거울' 뒤에는 아마도 고대 여인의 아름답고 우아한 사랑 이야기가 숨어 있을 것입니다. - "펜은 빨갛고 귀는 단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