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탁구 대표팀에서는 독특한 '성별 전쟁'이 여러 차례 벌어졌다. 그 결과 여자팀의 핵심 선수인 Ding Ning, Zhu Yuling, Sun Yingsha, Wang Manyu 등이 모두 남자팀에 패배했습니다. 오직 Liu Shiwen만이 18세의 Xu Yingbin을 언급했습니다. 이번 결과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믿기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결국 여자팀은 최고의 운동선수들이며, 그들 중 다수는 세계 챔피언이고 심지어 그랜드 슬램 선수이기도 합니다. 몇 차례의 시합 끝에 그는 남자팀의 2, 3위 비메인 선수들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의 격차가 정말 그렇게 큰가? 우선,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남자 선수와 여자 선수 사이에는 엄청난 격차가 있습니다. 더욱이 이러한 격차는 탁구의 역사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남녀 프로선수들의 주류 기술 플레이 스타일에도 직접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를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탁구의 전체적인 발전 과정을 잘 이해할 수 있다.
탁구는 19세기 말 테니스의 실내 단순화 버전으로 등장하면서 탄생했다. 그때부터 1950년대까지 이 스포츠의 주요 기술은 사격, 밀기, 자르기의 세 가지 축이었습니다. 탁구 초창기에는 남녀 선수 간 격차가 크지 않았다. 당시 장비는 속도와 회전이 전혀 나오지 않는 가벼운 판에 불과해 남성의 신체적 장점이 사실상 약화됐기 때문이다. 그리고 작은 볼 게임이기 때문에 여자들은 여전히 제구력에서 어느 정도 장점을 갖고 있어 부족한 타구감을 보완한다.
1950년대 세계 탁구계에 일대 사건이 일어났다. 일본이 스펀지 러버를 발명한 뒤 루프볼 공격법을 창안한 것이다. 또한 일반 글루, 생 글루 등 스피드 글루도 많은 발전을 이루었으며 이러한 장비의 변화로 인해 탁구의 공격성이 질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초의 탁구 라켓은 라이트 플레이트(Light Plate)로, 힘을 리벳으로 고정하여 생성되는 힘이 이에 의해 차단되고 약화되었습니다. 러버 세트로 교체한 후 사람들은 공을 쳤을 때 속도, 파워, 스핀 및 기타 지표가 향상되었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공이 많이 맞을수록 위협은 커집니다. 이때 남자 선수들의 신체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알고 보니 지난 세기 탁구에는 남자 선수들의 기량을 제약하는 것들이 많았다. 예를 들어, 블로킹과 서브 규정은 힘이 약한 선수들이 경기에서 첫 번째 기회를 잡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또한 대만의 인기 있는 숏볼 기술은 섬세한 마음을 가진 많은 소녀들이 공이 38mm일 때 공격하기 전에 공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라이브 남자 선수. 요컨대 당시 탁구계에는 근력 격차를 메우기에는 기술적인 정밀 작업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많은 여성 선수들이 남성 선수들과 간신히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과는 달리 모두가 라틴 아메리카를 상대로 싸우기 시작하고 두 번 공격을 가할 때 여자가 남자와 어떻게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1980년대부터 남녀 탁구 선수의 격차가 벌어지기 시작했고, 두 분야의 최고 플레이 스타일 역시 큰 차이를 보였다. 무슨 일이야? 가장 큰 변화는 장비에서 옵니다. 1980년대 이후 탁구에서는 유기글루의 팽창 원리가 대중화되었습니다. 생활 공간이 심각하게 압박되고, 가장 먼저 정면으로 맞서는 것은 직격탄이다.
조연화가 1985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여자탁구국가대표팀은 단식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연속 우승한 적이 없다. 그러나 현정화가 1993년 세계탁구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여자탁구 단식 세계챔피언은 없었다. 한편, 남자 탁구 부문에서 리우는 1999년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고, 2004년 올림픽 우승, 2008년 남자 단식 우승, 2008년 준우승을 차지했다. 세계 단식 챔피언 Xu Xin은 여전히 복무 중입니다. 여자탁구계에서 직접슛의 감소는 남자선수에 비해 여자선수의 단점을 객관적으로 반영한다. 첫째, 힘이 약하고, 특히 폭발력이 낮아 공격력이 두 번째로 낮고, 발놀림이 느리고, 발놀림이 느리다. 펜핸드 샷과 포핸드의 이점을 얻을 수 없으므로 펜홀드 백핸드의 단점이 확대됩니다.
사실 수평 영법에서도 같은 문제가 존재하는데, 결국 수평 영법 선수들은 위치전을 염두에 두고 서로 패할 필요가 없다. 또한 백핸드가 펜핸들보다 시원하기 때문에 여자 탁구장은 오랫동안 수평손 선수들에 의해 완전히 통제되어 왔습니다. 현재까지 여자 탁구 라인에는 기본적으로 펜을 잡는 선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여자 탁구의 상황은 어떠한가? 사실 그다지 나아지지는 않았습니다.
1980년대 중반부터 금세기에 이르기까지 여자 탁구 톱선수들의 스타일은 점차 누그러졌다. Chen Jing과 Deng Yaping은 둘 다 백핸드를 가지고 공격에 매우 공격적이었습니다. Wang Nan의 말은 여전히 매우 공격적이었습니다. Zhang Yining에 관해서는 전반적인 안정과 심지어 수비 반격의 대변인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남자 탁구와 철봉 선수들도 공을 점점 더 세게 치고 있다. 처음에는 처음 세 발을 쏘는 것이 더 좋았고 그 다음에는 Walder 등이 있었고 포핸드가 충분히 강하지 않았고 Wang 등이 항상 스트레이트 샷보다 강했지만 Zhang Jike 등이 나타났습니다. 트위스트 기술을 무대에 올렸습니다. 여자 탁구계에는 항상 "남성적이 되라"라는 슬로건이 있었습니다. 리샤오핑(Li Xiaoping) 등 강력한 선수들도 등장했지만, 그들의 의식은 여전히 무대 근처의 통제와 위치전에만 집중되어 있었다. 와카마츠 미유키 히라노 등이 대만에서 펜 핸드 슈팅 기술을 점차 도입하기 시작한 것은 재작년부터 현재로서는 이러한 플레이 스타일이 여자 탁구의 대부분을 차지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ITTF가 거듭된 개혁을 거쳐 장비를 바꾸고 블로킹과 서빙 규칙을 폐지하면서 탁구 기술은 점점 체력에 의존하게 되었고, 강렬하고 빠른 속도의 루프볼이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남자 탁구 상위권이지만 여자 선수들이 이런 공을 치는 게 어려워 탁구 국가대표팀의 '성별 전쟁' 결과도 당연한 일이다. 10여년 전, 공이 처음으로 여자팀 코치를 맡았을 때, 그는 장이닝과 왕난의 경기에 허점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Ding Ning과 Li는 Boll, Persson 및 Li와 농담 반으로 비교되었지만 전혀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하리모토 사토시와 이토 미나는 "속도와 반응력이 남자와 비슷하다"고 칭찬했지만, 실제로 시도해 본 걸까? 결과를 추측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