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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주시대 청동공예에는 어떤 두드러진 성과가 있었나요? 간략한 개요

상대 초기 (기원전 16 세기)-전 15 세기 중기는 상대 이리강 문화기에 해당한다. 정주상가 달구지 탄소 함량 측정 14 년대는 기원전 1620 년으로 상탕의 건립 시간과 일치하지만, 이리강 문화의 하한선은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리강 유적지는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상하청동기의 차이는 풍격이 아니라 상층이 하층보다 더 발전한다는 데 있다. 정주에서 많은 상대의 초기 청동기가 출토되었다. 정주상가는 상대의 초기 도성이기 때문이다. 이리강, 백가장, 장채남가, 양장, 남관외, 공명로, 이칠로는 중요한 무덤이나 지하실이 있다. 일반적으로 쇼핑몰의 남쪽과 남동쪽 모퉁이에 분포한다. 도시의 동북부와 서부에도 청동기를 매장하는 묘지가 있다. 예북에서 많은 초기 상대 청동기가 발견되었다. 후베이 황기판룡성, 안후이가선백강, 강서청강청강우성에서도 중요한 발견이 있었다. 상술한 유적지와 무덤에서 발견된 초기 상대 청동기는 대부분 이리강 상층에 있다. 각지에서 출토된 기물은 딩 (), 대정 (), 대방정 (), 릉 (), 릉 (), 관 (), 링 (), 링 (), 링 (), 링 (), 링 (), 링 (), 링 (), 링 () 입니다 초기의 그릇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작과 현, 운으로 구성된 술 한 세트가 이미 광범위하게 나타났다. 이리강 상층 청동기 형제가 비교적 발달하여 상대 청동예기 체계가 이미 형성되었다. 이리강 하층에 속하는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매우 얇지만, 이리강 상층에 속하는 청동기는 상당히 두껍다. 상대 초기의 청동기 조형이 독특하다. 정 위 등 음식 용기에는 모두 다리가 세 개 있다. 한쪽 발이 한쪽 귀에 수직이고 시각적으로 균형이 맞지 않아야 한다. 삼각대 등 원통형 발은 그릇 복부와 원추형으로 연결되어 있었다. 당시 부채심을 장악하는 주조 기술이 없었기 때문이다. 네모난 삼각대는 거대하고 용기 부분은 네모난 심두형으로 은허 속의 직사각형 홈형 삼각대와는 완전히 다르다. 작의 형제는 이안의 문화 풍격을 계승하여 법이 평평하고 평평하다. 과정이 매우 좁고 길다. 평평한 청동 관 외에도 포켓 발 관이 있습니다. 맥, 존중, 부, 이등 링족기에+-모양의 큰 구멍이 있는데, 이리강 상층에 해당하는+-변형은 네모난 구멍으로 변한다. 정주 (), 황기판룡성 () 에서 출토된 몇 가지 격차가 동그라미 발 가장자리에 남아 있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이프 흐름이 위에 비스듬히 놓여 있는 반커버 가방, 뒷면에는 큰 손잡이가 있는데, 이 기간에는 여전히 독특하다. 모두 좁은 입술, 높은 목, 높은 어깨, 몸매도 높습니다. 상대 초기에는 들보가 달린 두 가지 주전자가 있었다. 긴 목, 북배, 작은 입에는 들보가 달려 있었다. 상대 초기 청동기의 주요 무늬는 수면무늬로, 거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모두 변형문양이다. 동물의 큰 눈은 기호라는 점을 제외하면, 다른 줄무늬는 물체의 모든 부분을 구체적으로 대표하지 않으며, 장식 도안은 대부분 평평한 것이다. 일부 주요 도안에는 돋을새김이 나오는데, 이리강 상층존, 돈의 어깨 장식에는 높은 돋을새김 제사상이 장식되어 있다. 이 시기의 특징 중 하나는 모든 수면문양이나 다른 동물문양이 뇌문양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상대의 초기 기하학 패턴은 매우 간단했다. 거친 뇌무늬, 단행 또는 여러 줄의 구슬 무늬를 포함해 가슴못무늬가 나타났다. 상대 초기에는 청동기의 비문이 매우 적었다. 과거에는 개별 거북형이 문자라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문양이 아니라 문양이 있었다. 상대 초기 청동기의 합금 성분은 구리 함량이 67.0 1 ~ 9 1.99% 사이, 주석 함량이 3.48 ~ 13.64% 사이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러나 높은 납 함량은 동액을 양호한 유동성으로 유지하여 상대 초기 청동기 벽박의 공예 요구에 적합하다. 상대 중기, 기원전 15 세기 중반부터 기원전 13 세기 중반까지 상대 이리강 문화기와 은허 문화기 사이에 청동기 몇 무더기가 출토되었다. 이 기물들은 상대의 초기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많이 진화했다. 은허 청동기에도 몇 가지 특징이 있다. 대표적인 것은 허베이 () 성 타이시 () 서하층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베이징 유가합, 평곡상대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안후이 () 남 (), 비옥한 서부 () 지역에서 출토된 청동기이다. 예서의 영보동교에서도 출토되었다. 이런 기물은 은허 1 기 문화에서 발견됐다. 예를 들면 소툰 232 호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그룹, 소툰 33 1, 333 호 무덤에서 출토된 청동기 부분. 하지만 이런 기물은 은허에는 없고, 다른 지역의 일부는 은허보다 더 전형적이고 정교하다. 현재 이리강이나 은허 같은 상대 대도시에서 이런 청동기를 생산하는 것은 아직 없다. 판경이 은으로 이사하기 전에 상인들은 비강기보다 더 일찍 선출했지만, 이리강기 이후와 은허기 이전에 이 청동기들은 객관적으로 존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청동기는 초기부터 말기로 바뀌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은 이리강기에 끊어지고, 어떤 것은 초기 은허 문화에서 단절된다. 이 청동기들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어 제작센터가 당시 은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리강 문화기 이후 성숙한 은허 문화기 이전에 상대 중기라는 단계를 그려야 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상대 중기의 상한선은 확실하지 않다. 하한은 아마 무정 전에 있을 것이다. 이 시기 초기에 가까운 기형은 작, 이, 잉크였다. 비록 절미는 초기와 비슷하지만 청동기는

그러나 유량은 이미 완화되었고, 동그란 몸이 나타나는 것은 전례가 없다. 중공 추족 바깥쪽에 T 자형 발이 나타나 바닥이 많이 아래로 튀어나와 평평한 바닥이 드물다. 초기에는 넓은 어깨 입의 조각상이 있었지만, 이때 이런 조형은 매우 크게 발전했다. 푸난의 용호상과 수면처럼 두껍고 웅장한 조형은 상대 초기에는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이런 꽃병 스타일도 이 시기에 발전한 것으로, 고성의 수면 꽃병이 그 전형이다. 초기 고조는 낮은 비율의 넓은 어깨로 발전한 스타일로 고궁박물원의 거대한 수면류가 그 전형이다. 이때 디딤판의+-모양 및 사각형 구멍은 이전 구멍보다 작습니다. 삼각대와 삼각대의 두드러진 변화는 한 귀가 더 이상 한 발과 마주치지 않고 불균형한 모양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세 발과 두 귀가 대칭을 이루는 것이 미래의 모든 삼각대의 고정 형식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삼각대) 그러나 주조 시 코어를 매달는 방법은 아직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빈 삼각대는 여전히 정복과 연결되어 있다. 장식 패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erligang 기간 동안 기형 동물 패턴의 개선. 원래 거칠었던 선이 더 가늘고 촘촘해졌는데, 이를테면 평곡의 수면정, 비옥한 서쪽의 수면, 작과 같은 것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남용호존과 보강의 주요 수면무늬는 이미 다듬어져 있고, 동그라미 위의 수면무늬는 여전히 초기 구조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두 번째 범주는 밀집된 뇌무늬와 가지런하게 배열된 깃털 무늬로 구성된 수면무늬의 출현이다. 이런 동물의 얼굴 패턴은 왕왕 눈을 돋보이게 한다. 돋을새김이 아니라면 머리와 몸은 크게 다르지 않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의 천과 고궁박물원의 태와 같은 이 방면의 예는 비교적 많은 높은 엠보스 액세서리를 사용했지만, 선의 윤곽은 둥글고, 말기 엠보스 윤곽과는 다른 스타일이다. 상대 중기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비문을 주조하지 않는 습관을 유지하지만, 개별 그릇은 제조사 본인의 집 휘장을 발견했지만, 햇볕을 쬐는 조상이라는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무정에서 제신상대 말기까지 기원전 13 세기부터 기원전 1 10 세기까지. 일반적으로 추헹의 4 단계는 유적지 문화에 적용되는 고고학적 단계라고 한다. 즉, 1 단계는 반경부터 효의까지, 2 단계는 무정에서 조갑까지, 3 단계는 신지에서, 4 단계는 디이까지. 나중에 발견한 것은 일반적으로 이 경계를 넘지 않았다. 은허 청동기는 세 단계로 나뉜다. 1 단계는 반경에서 무정까지, 2 단계는 조경에서 강정까지, 3 단계는 무의에서 제신까지 나뉜다. 또한 다른 진술이 있습니다. 상대 말기부터 무정 말기까지 200 년 가까이 더 짧을 수도 있다. 이렇게 긴 기간 동안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상대 말기 초기: 이 시기에 새로 등장한 기물은 정사각형, 기구, 기 등이다. 정사각형 청동기

발전을 위해 거의 모든 술그릇은 정사각형이다. 장식 도안에서 동물의 이미지는 더욱 구체적이고, 어떤 것은 사실감까지 있다. 주형과 지선의 구분이 뚜렷하고, 지선은 왕왕 가는 뇌무늬로, 주문과는 강한 대조를 이룹니다. 주요 도안은 대부분 돋을새김으로 스타일이 둥글고 예리하다. 비문은 한두 글자로 기물 주인의 집 휘장이다. 스타일링에서 삼각대는 크게 달라졌는데, 통상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계단형 삼각대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모난 지붕은 직사각형 홈으로 굵고 짧은 기둥이 있다. 갈대는 여전히 귀가 없고, 복부가 얕아지고, 최대 복경이 위로 올라간다. 테이퍼의 모양은 가늘고 가늘게 발전하여 나팔이 커지고, 큰 십자의 조각 구멍이 십자공으로 퇴화되거나, 투명하거나 빽빽하게 바람이 통하지 않는다. 편체작이 크게 줄고, 원체작이 그 길을 대행하다. 관의 변화는 관판에서 처음으로 수두 장식을 본 것이다. 3 피트가 눈에 띄게 높아졌다. 창 () 이 나타나 수염을 기르고 차고 있다. 2. 상대 말기: 기물 방면, 어깨가 없는 존중, 편체 왼쪽은 새로운 전형적인 기물로, 차마를 가장 먼저 만났다. 대부분 상대 말기의 프런트 엔드 기물을 사용한다. 이 시기의 장식 도안이 가장 발달하여 예술 장식 수준이 최고조에 달했다. 동물과 괴물을 주체로 한 수면 도안은 전무후무한 발전을 이루었다. 장식 패턴은 차체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부위의 바닥에도 적용된다. 패턴 전체 스타일이 엄격하고 점잖다. 이번 호에는 노트 형식의 장문이 나타났다. 그러나 서너 개의 십자가를 넘지 않을 것이다. 비문은 정교하게 주조되어 가족 휘장, 조상 제사, 상, 정복 등이 있다. 삼각대 의 모양 의 경우, 기둥 발 뿐만 아니라 발굽 발; 동그란 땡땡이가 비교적 많고, 곧은 귀는 약간 바깥쪽으로 향한다. 리드의 가장 큰 변화는 두 귀 리드의 급속한 유행이다. 기본적으로 앞단락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가늘고 긴 체나팔이 있다. 작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여전히 원작이고, 평곤이 사라지고, 작주가 뒤로 움직인다. 수두 장식은 여전히 볼 수 있고, 포발관은 계속 유행하지만, 몸은 낮고 넓으며, 기둥 장식은 비교적 굵다. 고도는 수염이 있고, 호자는 한두 벌의 옷을 가지고 있다. 중국 청동기는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조형이 풍부하고 품종이 다양하다. 술기, 식기, 물기, 악기, 무기, 농기구 및 도구, 차마, 가전제품, 통화, 도장 등이 있습니다. 술에만 칭호가 하나 있다. 뿔, 바가지, 표, 존중, 냄비, 표, 방, 표, 표, 판 등 20 여종의 그릇이 있습니다. , 각 시대마다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고, 같은 시대의 같은 그릇의 스타일도 가지각색이며, 지역마다 청동기가 있습니다. 문화재 평가의 관점에서 볼 때, 의심할 여지 없이 감정 난이도를 증가시켰고, 오히려 연구와 감상을 더욱 흥미롭게 하고 청동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명정존

부엉이는 그것을 오래된 와인 용기로 숭배한다. 동상은 상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부엉이는 속칭 부엉이로 불린다. 고대에 부엉이는

이진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숭배하는 새. 부엉이의 이미지는 고대 예술 작품에서 흔히 쓰이는 원형이다.

엄존 1976 년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출토되었다. 원시 용기는 두 쌍의 쌍으로 상대 말기에 주조되었다. 원시 악기는 높이가 45.9cm 로, 전체적으로 머리를 쳐들고 가슴을 펴는 부엉이처럼 보인다. 통체 장식 무늬가 풍부하고 섬세하다. 부리와 가슴에는 매미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올빼미의 목 양쪽에 퀘어 텍스트; 날개 양쪽은 뱀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꼬리 위에는 눈썹이 날고 있는데, 전체 조각상은 평면과 입체의 완벽한 조화이다. 너의 구강 안쪽에' 복호' 라는 비문이 있다.

무기로, 심벌즈는 청동 베릴륨 머리와 긴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다. 뾰족한 끝과 평평한 줄기가 있는데, 그것은 강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아마도 한 자루의 납작한 단검에서 발전한 것 같다. 그것은 춘추시대에 출현하여 전국시대에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도끼에 관해서는, 살상력이 고양이 형보다 못하기 때문에 춘추시대의 실전에서의 지위는 이미 크게 할인되어 군사력의 상징으로 예의와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되었다.

달은 상주시대의 중요한 예기 중 하나이며, 일종의 병기이기도 하다. 고증에 따르면 이런 기물은 돌도끼 등 도구로 진화해 청동기 중에서도 화려하고 아름다운 특징을 강조하며 권력과 위엄을 상징하는 예기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서는 상대 말기의 작품으로 두 벌을 선택하는데, 기물의 웅장하고 무서운 특징을 특별히 강조하여 상대의 예술 풍격에 완전히 부합한다.

작음기, 청동작이 가장 먼저 하조 말기에 나타나 상조 말기에 성행하였다. 작의 기본 형태는 전유류, 즉 술을 붓는 구유이다. 흐름과 컵 입구 사이에는 두 개의 음표가 있는데, 뒤에는 뾰족한 꼬리, 가운데에는 컵, 한쪽에는 손잡이, 아래는 3 피트이다. 하상시대

이것은 청동 예기입니다.

청동 예기는 노예주와 귀족들이 제사, 성연, 구애, 정복, 장례식 등의 의식 활동에 사용하는 기구이다. 그것들은 사용자의 지위와 권력을 대표하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보물이다. 청동 예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수량이 크며, 공예가 정교하다. 그들의 존재는 중국 고대 청동기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청동 예기는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음식 용기. 정, 위, 계서, 계서, 계서, 시계, 던, 떠우 등이 있습니다. 그중 고기를 담은 솥이 가장 중요한 예기였다.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무스무딩의 무게는 875 킬로그램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청동기 중 가장 무겁다. 서주 중후반 삼각제 형성, 즉 형제가 같고 크기가 줄어든 홀수정조로 귀족의 신분을 대표한다. 춘추숫양전' 에 따르면 황제는 9 정, 제후는 7 정, 청의용 5 정, 사용은 3 정 또는 1 정이다. 고고학적 발견에서 홀수 삼각대는 종종 짝수와 함께 좁쌀, 즉 9 정에는 8 진, 7 정에는 6 을 배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술기. 식수기, 컵, 컵, 술 용기, 컵, 주전자, 컵, 컵, 컵 등이 포함됩니다. 상조 때, 술은 귀족들 사이에서 울창한 풍조를 이루었고, 서주 초년에는 음주를 엄금하였다. 서주 중기 이후 청동 음주기가 크게 줄었다.

타이베이 고궁박물원 장모낙양 황예 모조품

정수기. 접시, 카드 등이 있습니다. 주로 경례할 때 손을 씻어서 경건함을 표시하는 데 쓰인다.

악기. 심벌즈, 벨 (영종, 단추 벨, 심벌즈 포함), 드럼이 있습니다. 후베이 () 수주 () 증후을묘 () 에서 출토된 청동편종은 65 점에 달하며 음역이 넓고 음색이 아름다워 우리나라 고대 청동야주 기술과 음악의 높은 수준을 대표한다.

특징: 중국 청동기 시대는 기원전 2000 년경에 형성되어 여름, 상, 서주, 춘추를 거쳤다. 약 15 세기가 걸렸습니다. 최고봉: 상대 말기와 서주 초에 청동야주업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것은 생산력 발전의 상징이다. 전국 말기에 야철업이 출현했고, 높은 수준의 청동 야주업은 역사가 부여한 사명을 완수했다.

청동생산도구, 청동무기, 청동예기, 비문, 청동악기 등이 포함됩니다.

서주 말기 모청동기는 도광 말기 산시 () 성 바오지시 산현 () 에서 출토되었다. 배우

청동기

만모공 (공장음) 이 붙여진 이름이다. 곧은 귀, 반구형 복부, 짧은 발굽 모양의 발, 입을 따라 무거운 고리 무늬가 있다. 비문 32 줄 499 자는 현존하는 가장 긴 비문, 즉 완전한 책 제목이다. * * * 5 항: 첫째, 이 시점에서 상황이 불안하다. 둘째, 왕선은 모공에게 나라를 다스리라고 명령했다. 셋째, 모공선왕명에 전속권을 부여하고 모공의 동의 없는 명령을 강조하기 때문에 모공은 대신들이 따르지 않을 것을 예측할 수 있다. 넷째, 경고와 격려의 말; 다섯째, 보상과 칭찬. 서주 말기 정치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2009 년 6 월 165438+ 10 월 13 일부터 6 월 15 일까지 중국 골동품 공예 기술 전시회가 상하이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용호가 상기를 공경하다. 원작은 1957 년 안후이성 푸난현에서 출토되었다. 그릇은 높이가 50.5cm 이고 입이 벌어졌다.

용호존

직경 44.9cm, 무게는 약 20kg 으로, 입이 나팔 모양으로, 넓은 어깨, 복부가 둥글다. 용호존어깨는 앞으로 구불한 용 세 마리를 장식하고, 수도꼭지는 어깨에서 튀어나온다. 복은 호랑이 머리 두 호랑이 몸을 장식하고, 호랑이 입 아래에는 휴머노이드가 있고, 사람의 칭호는 호랑이 입에 있다. 호랑이의 아랫부분은 잎가장자리를 경계로 두 개의 상대적 용으로 구성된 짐승의 얼굴을 장식한다. 동그라미 윗부분에는 현이 있고 십자형 구멍이 있다. 용호 장식의 주제는' 호랑이 입이 사람을 물고 있다' 이다. 이 주제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이곳의' 사람' 이 그 노예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호구탈식' 은 노예 사회의 잔혹함과 공포를 반영한다. 이 전통적인 해석에 대해 다른 고고학자들은 의문을 제기했다. 그들은 요술 제재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청동기는 당시 매우 중요한 예기였으며, 이런 문양은 마법사 수행의 장면 다큐멘터리여야 한다. 고대에 열린 호랑이 입은 세계 생사를 나누는 상징이었고, 호랑이 입 아래 있는 사람은 마법사였을 것이다. 호랑이의 도움으로 마법사들은 천지를 연결하고 제사에서 귀신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보였다. 우리는' 호구가 사람을 떠받들다' 라는 패턴의 의미가 무엇인지 정확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당시의 어떤 신화, 종교적 신념과 관련이 있으며 제사 행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녔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존존은 상대 청동기 중의 진품으로, 사방 양방존과는 이름이 같다.

무스무정무스부정은 중국 상대 말기 (기원전 16 세기부터 기원전 1 1 세기) 의 왕실 제사이다.

무스부정

3 월 1939 하남 안양시 무관촌 한 집 농지에서 청동 예기 방정이 출토되었다. 그것은 복부에' 사모' 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 숨어 있다. 사모정은 키가 크고 무겁습니다. 일명 사모 대대대정, 고 133 cm, 입길이 1 10 cm, 입폭 79 cm, 무게 832.84 kg 입니다. 직사각형 복부, 두 개의 곧은 귀 (한 귀만 발견되고 다른 귀는 복제되어 다른 귀로 보충됨), 아래에 네 개의 원통형 삼각대가 있습니다. 이 솥은 상대의 조경이나 조갑이 주조한 것으로, 그의 어머니에 대한 제물로 사용되었다.

사양방존

양양방존, 상대 말기 초기 청동기. 예기와 제사용품에 속한다.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상대 청동기 중 가장 큰 방존으로 높이 58.3cm 로 무게가 34.5kg 에 가깝다. 1938 년 호남 닝향현 황촌 월산포가 윤산 중턱에서 출토되었다.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4 양방존체측, 입측, 변대, 목 장식이 약간 바깥쪽이고, 각 변의 길이는 52.4cm 이고, 그 변의 길이는 거의 58.3cm 에 육박한다. 긴 목, 높은 동그라미 발. 목은 높이 솟아 있고 사방은 파초 잎무늬, 삼각 퀘어, 수면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조각상의 중간은 용기의 중심이다. 각 구석에 양 한 마리를 조각하다. 어깨의 네 모퉁이에 네 개의 양두각이 있다. 양의 머리와 목은 장치를 내밀고, 양의 몸과 다리는 배와 동그라미 발에 붙어 있다. 배는 양의 앞가슴이고, 양다리는 동그라미 발에 연결되어 몸의 무게를 견디고 있다. 양의 가슴과 목 등은 비늘로 장식되어 있고, 양쪽은 정교한 긴 관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동그라미에는 퀘어가 있다. 네모난 어깨에는 발톱이 달린 용문과 높은 엠보스 뱀의 몸이 장식되어 있다. 조각상 사방의 중심은 양 두 마리가 붙어 있는 곳이다. 한 쌍의 각룡이 시계에서 머리를 내밀어 옛집 한가운데 있는 좌우 어깨에서 구불 나왔다. 정교한 뇌무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네 개의 뿔과 그릇 중심선의 교차점에 긴 척추를 설계하여 그릇 조합을 가릴 때 발생할 수 있는 잘못된 무늬를 감추었다.

고고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시양 정사각형 조각상은 2 차 주조공예를 채택하여 나팔과 수도꼭지를 각각 주조한 다음 각각 외형에 넣고 전체적으로 주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기물은 분할법으로 주조하여 단숨에 이루어져서 뛰어난 주조 수준을 보여 주었다. 사방존선 조각, 돋을새김, 동그란 조각이 하나로 어우러져 평면장식과 입체조각품이 하나로 어우러져 기물과 동물의 조형이 어우러져 매우 정교한 주조공예로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동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동물명언) 상대의 청동 조각상 중에서 이 그릇은 단정하고 우아한 조형은 비길 데 없다. 이 조각상은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웅장하며, 움직이는 중에 정적이 있다. 일명' 궁극의 청동 모형' 으로 불린다

예기의 형태로 볼 때 서주 청동기의 제작 방법은 하상 시기와 마찬가지로 큰 변화가 없고, 모두 도기 제작이고, 또 한 개는 수작업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같은 도기 주조가 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서주 시대에는 똑같은 청동기가 없었다. 만약 있다면, 그 중 하나는 분명 거짓이거나 둘 다 거짓이다.

문양의 관점에서 볼 때, 문양이나 흠집이 정확히 같은 청동기는 거의 없다. 개별 단짝으로 주조한 청동기를 제외하고는 하상은 모두 범도에 의해 주조되었지만, 이런 문양은 서주 시대에는 흔치 않았기 때문이다.

구리-철 주조의 관점에서 볼 때, 최근 몇 년간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상대 말기와 서주 조기 중반에는 이런 구리-철 주조에 사용된 철이 운석이었는데, 그렇다면 인공 야철은 언제 나타났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매우 중요한 시간 추정 문제이다. 이 시간이 고정되면 상대 말기부터 운동 결합에 속하는 시간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인공제철과 구리 정련의 시대는 언제 존재합니까? 1990 년 하남 삼문협 서주 말기 곽귀족 묘지에서 옥자루동심자루 철검이 출토되었다. 전형적인 구리철 주조신기로' 중국 제 1 검'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인공제련이다.

중국 제 1 검

철기, 중국 역사상 구리와 운석이 함께 주조된 시대는 상대 말기부터 서주 말기까지 추정할 수 있다. 인공야철, 주동 시대는 기술적으로 늦어도 서주 말기에 성숙했다.

주조 패턴의 유형으로 볼 때 서주는 도기 도안 외에도 여름상 시절 석형으로 소형 청동기와 복잡하지 않은 그릇을 주조하는 전통을 이어갔다. 석소법은 간단한 도구와 병기청동기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석소법이 청동기를 주조하는 방법은 서주시대에는 거의 발전하지 않았다. 서주 시대에는 청동기가 도모법으로 많이 주조되었고, 소수의 청동기만이 석모법으로 주조되었다. 우리는 이런 석모법으로 주조한 청동기를 감정할 때 도모법으로 주조한 청동기의 감정점과 구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석모법으로 주조한 청동기는 조형과 무늬 장식에도 같은 현상이 있다.

다른 면에서 서주의 청동기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하조의 청동기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진위를 판별하는 방법, 소리 듣기, 청동기의 부식, 청동기의 무게는 거의 같다.

장식의 관점에서, 서주의 청동기 장식은 상속 상대의 기초 위에서 계속 발전해 왔으며, 서주 초기와 상대 말기처럼 문양 발전의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이는 당시의 사회사 배경과 분리될 수 없었다. 즉, 왕조가 바뀌었지만 통치 계급이 예기로 인민을 통치한다는 관념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청동기 예기 발전의 전반적인 환경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청동기 위의 문양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상대의 많은 장식 도안은 서주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상대 말기의' 고리각, 뿔, 외롤 각도, 발톱각, 내롤 각도, 지그재그 각도, 쌍용각, 기린각, 호두, 곰머리' 등 동물의 얼굴 패턴의 변화형은 서주 초기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서주 중후반 서주 특유의 장식 특색이 형성되었다. 서주 중후기에는 주로 링, 도난, 중환, 비늘, 파도, 봉새무늬, 기와무늬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소박한 그릇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중 일부는 여러 가지 도안으로 장식되어 있다. 서주의 청동기는 때로 뇌무늬를 땅으로 하여 실제로 청동기의 예제 과정을 이어갔다. 천둥무늬가 있는 청동기의 각종 무늬는 대부분 하늘의 신이나 땅에 들어갈 수 있는 성물이다. 구름무늬에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주 청동기의 구름무늬는 상대만큼 흔하지 않다. 이는 서주의 제사 대상이 점차 하늘에서 땅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다른 한편으로는 설명한다. 그러나 우리는 상대와 서주가 문양의 종류는 다르지만, 이 문양의 본질과 작용은 모두 변하지 않고, 여전히 청동기의 신비감을 강화하고 청동기를 예기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물론 서주 청동무늬 장식의 진화 과정에서 많은 전통적인 청동무늬 장식이 모두 버려졌다. 왜 이런 장식이 거절당했을까요? 그 이유는 간단하다. 이 장식문양이 시대적 요구에 맞지 않고 예기의 신비한 법칙에 맞지 않아 자연히 도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주의 많은 장식 패턴은 모두 이 법칙을 따랐다. 예를 들어 상대와 서주 초기의 수면무늬와 기형적인 장식 문양이 서주에 점차 도태되고 있다. 서주 중후반의 수면무늬는 매우 적고, 설령 있어도 발과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많이 있다. 또한 상대의 진룡진새무늬는 서주에도 흔치 않아 기본적으로 폐기된다. 서주 시절 사람들이 숭배하는 대상이 바뀌면서 생산성이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서주에는 더 이상 동물이 인류의 적수가 없었고, 사람들은 더 이상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동물을 두려워하고 숭배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그들은 이길 수 없는 야수이며, 적어도 그들의 습성에 대해 깊이 알고 있으며, 그들은 더 이상 숭배의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있어도 대부분 추상적인 형태로 나타난다. 추상적인 것만이 초현실적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숭배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추상적인 것만 숭배하기 때문이다. 대신, 그들은 새로운 모델입니다. 물론, 이러한 패턴은 무거운 반지 패턴, 수직 비늘 패턴, 드래곤 패턴 등과 같은 매우 추상적입니다. 물론 설명하기 어려운 장식 패턴도 있다. 예를 들면 파도무늬, 서주의 청동콩과 청동에 표현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물결 모양의 도안이 미지의 동물 도안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파도 패턴에 대한 우리의 연구는 여전히 부족하다. 하지만 곽묘지 청동기 위의 파도무늬에 대한 나의 관찰에 따르면, 항상 바다의 파도인 것 같다. 적어도 바다와 함께 있어야 한다. 바다는 저우 왕조에서 아직 사람들에게 알려지거나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바다는 저우 사람들에게 매우 신비로워서 사람들이 숭배의 대상이 될 수 있다. 아마도 이런 파도 패턴 자체는 바다에서 나온 것이 아닐지 모르지만, 외관상으로는 불가피하게 사람들에게 이해된다.

서주에는 많은 청동기에 몇 가지 장식 도안이 있다. 이들 중 일부는 보이지 않는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고, 가운데에는 삼각형 패턴과 보이지 않는 패턴이 있고, 복부에는 봉황새나 용 패턴이 있고, 둥근 발에는 보이지 않는 패턴이 있어 매우 복잡하다. 기법상 도안은 주로 허실, 종횡, 소밀 등의 방법으로 배열되어 있어 도안이 변화무쌍하고 색채가 풍부하지만 대칭성이 강하다. 더하여, 서주의 문양은 1 차 및 2 차 문양의 사용, 즉 서주 청동기의 문양이 일반적으로 몇 가지이지만, 단 하나의 문양이 주체로 되어 있으며, 그 특징은 뚜렷하며, 일반적으로 뚜렷한 위치와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현재 시장에는 서주 청동기의 모조품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 정수를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