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소개만 하자면, 물을 타고, 먹고, 마시고, 제사를 드리는 고대 중국 청동기가 코스웨어에 모두 담겨 있어 아쉽게도 사진을 보내드릴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동기:
Yanya Fangzun 와인 용기. 상나라 말기의 주물. 현재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청나라 시대의 유물. 원래 장치의 크기는 높이 45.5cm, 너비 38cm입니다. 넓은 개구부, 넓게 접힌 어깨, 높고 둥근 발. 어깨 네 모서리에 뿔이 달린 입체적인 코끼리 머리 4개가 있고, 어깨 중앙에 뿔이 갈라진 용머리 4개가 있습니다. 목 부분은 바나나 잎 문양으로 장식하였고, 어깨와 발 부분은 새 문양으로 장식하였습니다. 배와 고리발에는 굽은 뿔이 있는 커다란 동물탈 문양이 있고, 고리발에는 굽은 뿔이 용의 형상으로 새겨져 있다. 배의 네 귀퉁이와 각 벽의 중심선에는 능선을 두었고, 상단에는 배의 입구가 화려하게 돌출되어 엄숙한 이미지를 자아낸다.
용호준 상선 . 원본 유물은 1957년 안후이성 푸난현에서 발굴됐다. 그릇은 높이 50.5cm, 지름 44.9cm, 무게 약 20kg으로 나팔 모양의 테두리와 넓게 접힌 어깨, 깊은 배, 둥근 발을 지닌 키가 큰 술병이다. 용호상의 어깨에는 용 세 마리가 뱀처럼 앞으로 나아가고 머리가 어깨 위로 튀어나온 모습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배는 호랑이 머리와 호랑이 몸통 두 개로 장식되어 있으며, 호랑이 입 아래에는 사람의 모습이 있고, 호랑이 입에는 사람의 머리가 있습니다. 호랑이 몸의 아랫부분은 깃털 가장자리로 둘러싸여 있으며 두 마리의 기용이 서로 마주보는 동물의 얼굴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원형발 윗부분에는 끈무늬와 십자형 구멍이 있습니다. 용호상 장식의 주제는 '호랑이 입에 사람이 있다'이다. 이 주제와 관련하여 일부 사람들은 여기의 "사람"이 그 노예이어야한다고 믿고 "호랑이 입에서 사람을 잡는 것"은 노예 사회의 잔인 함과 공포를 반영합니다. 다른 고고학자들은 이 전통적인 설명이 마법의 주제를 나타내야 한다고 믿으며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청동기는 당시 매우 중요한 의례도구였으며 이러한 장식물은 마법사의 수행에 대한 기록이 되어야 한다. 열린 호랑이 입은 고대에 삶과 죽음의 세계를 나누는 상징이었습니다. 호랑이 입 아래에 있는 사람은 제사를 드리는 동안 호랑이의 도움을 받아 마법사와 연결되는 능력을 보여줬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을 느끼고 유령과 신을 감지합니다. '호랑이가 사람을 물고 있다'는 문양의 의미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정확하게 설명할 수 없으나, 이는 당시의 어떤 신화나 신앙과 관련이 있었음에 틀림없으며, 동양사상에도 큰 의미가 있었다. 희생적인 활동. 이 동상은 은대 청동기 중 사양사각형준과 함께 유명하다
부엉이준
역사: 상나라 후기
준 고대 와인 용기입니다. 청동상은 상나라 때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올빼미, 흔히 올빼미라고 부르는 올빼미. 부엉이는 옛날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숭배하는 새였습니다. 부엉이의 이미지는 고대 예술작품에 자주 사용되는 원형이다. 상나라 왕실 그릇, 석기, 도자기, 청동기 등은 모두 부엉이 모양이 절묘하다. 이 부엉이 조각상은 상나라 시대의 새와 동물 모양을 본뜬 최고의 청동 중 하나입니다.
부엉이 조각상은 1976년 허난성 안양 은허 부호릉에서 출토됐다. 원래 그릇은 2쌍이었으며 상나라 말기에 주조됐다. 원본 악기의 높이는 45.9cm로 머리를 높이 들고 있는 부엉이처럼 보입니다. 몸 전체는 풍부하고 섬세한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부리와 가슴에는 매미무늬가 있고, 부엉이의 목 양쪽에는 구이무늬가 있고, 날개의 양쪽에는 뱀무늬가 있고, 꼬리 윗부분에는 부엉이가 날개를 펴고 있다. 전체 조각상은 평면과 입체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준의 입 안쪽에는 "女好"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하오하오'는 상나라 무정왕의 아내여야 한다. 은폐허의 갑골문에 따르면 부호는 유능하고 용감한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평생 동안 국사에 참여하고 제사를 주관했으며 군대를 이끌고 강, 투팡 및 기타 국가를 정복했습니다. 원본은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무기로서 유에는 청동 베릴륨 머리와 긴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릴륨 머리는 뾰족한 곧은 칼날과 편평한 줄기를 가지고 있어 강력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편평한 단검. 춘추시대에 나타나 전국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다. 도끼는 창에 비해 살상력이 좋지 않아 춘추시대에는 실전에서의 위상이 크게 감소하여 주로 의례용이나 장식용, 군사력의 상징으로 사용되었다. .
월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중요한 의식 도구 중 하나이자 무기이기도 하다. 문헌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유물은 돌도끼 등의 도구에서 진화한 것으로 청동기에서는 화려함과 아름다움이 더욱 강조되어 권력과 위엄을 상징하는 의례용 물건이 되었다. 은(는) 후기의 작품으로, 대상의 장엄하고 무시무시한 특성을 특히 강조하며, 이는 상 왕조의 예술적 스타일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청동주(銅器)는 하왕조 말기에 처음 등장해 상왕조 말기에 유행했다.
주(jue)의 기본 모양은 앞에 흐름이 있고, 이는 포도주를 따르기 위한 여물통이며, 흐름과 컵 입구 사이에 두 개의 쏟아짐이 있고, 뒤쪽에 날카로운 꼬리가 있고, 중앙에 컵이 있고, 한쪽에는 손잡이가 있고 아래에는 다리가 3개 있습니다. 하왕조와 상왕조
다음은 청동 의식용 그릇입니다:
동제 의식용 그릇은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이 제사, 연회, 궁정 임명, 정복, 전쟁 등의 의식 활동에 사용했습니다. 장례는 사용자의 지위와 권력을 상징하는 것으로, 건국의 보물이다. 청동 제의용 그릇은 종류가 많고 그 수가 엄청나며 그 솜씨가 절묘하다. 그 존재는 고대 중국 청동기의 놀라운 특징이다. 청동 제사용 그릇은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음식 그릇. 삼각대, ke, 甗, gui, 簠, 稨, dun, dou 등이 있습니다. 그 중 고기를 담는 삼발이는 가장 중요한 의례용 그릇이다. 안양 은 유적에서 출토된 시무우딩(Simuwu Ding)은 무게가 875kg으로 지금까지 발견된 청동 그릇 중 가장 무겁습니다. 서주 중후기에는 삼각대 체계가 형성되었는데, 즉 같은 모양과 문양의 홀수 삼각대를 모아 놓고 크기가 작아지는 방식을 사용하여 귀족의 신분을 표현하였다. 허수의 『춘추 공양전』에 따르면, 황제는 9정, 왕자는 7정, 신하는 5정, 학자는 3정, 1정을 사용했다. 고고학적 발견에서는 기장과 기장을 담기 위해 짝수 기스와 함께 홀수 삼각대를 자주 사용합니다. 즉, 9딩이 8기스와 일치하고, 7딩이 6기스가 일치하는 등입니다.
마시는 그릇. 주에(jue), 징(gong), 징(gong)과 같은 음주 도구와 준(zun), 냄비, 斝, 레이(lei), 잔 등과 같은 술을 담는 도구를 포함합니다. 술은 상나라 초기에 귀족들 사이에서 흔한 풍습이었고, 서주 왕조 중기 이후에는 술을 마시는 것이 엄격히 금지되었습니다.
물그릇. 요리, 匜 등이 있습니다. 주로 경의를 표하기 위해 경례 중에 손을 씻는 데 사용됩니다.
악기. 심벌즈, 종(용종, 단추종, 심벌즈 포함), 북 등이 있다. 호북성 쑤이저우 전국시대 증의후묘에서 출토된 청동종 65개는 소리의 폭이 넓고 음색이 아름다워 높은 수준의 청동 제련 기술과 음악을 대표합니다. 고대 중국에서.
2. 주례용 기구: 옥, 포도주, 제사, 기장.
[천국에 제사] '돌의 아름다움' 옥을 사용한다. 인류 역사의 99% 이상이 석기시대에 형성된 뿌리 깊은 돌숭배에서 유래한다. 인류의 발전이 처음으로 가속화된 것은 신석기 시대였습니다. 청동기 시대는 두 번째로 큰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진 시대였습니다. 인류가 금속을 사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상 숭배] 포도주, 제물, 기장, 청동 그릇을 사용합니다.
술 - 인간이 가장 원시적인 상태에 도달하여 하늘과 조상과 소통할 수 있게 해준다. "사물이 서로 같다"는 개념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예시] 고대 중국인들이 숭배했던 두 가지 신성한 곤충이 있는데 바로 매미와 누에입니다. 그들의 탈피와 출현은 삶에 대한 태도와 미래 세대에 대한 배려를 반영하며, 삶과 죽음에 대한 고대 중국인의 관점, 즉 '궁극적 관심'을 표현합니다. 매미의 습성은 "꿀을 마시는 것"이며, "꿀"은 "하늘과 땅의 순수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상징하며, 이는 와인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비단은 의례의복으로 사용되었으며 그 특성은 신성하고 섬세하였다. 누에는 또한 고대 중국인이 사육한 최초의 곤충이며 신성한 곤충의 지위를 갖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황제가 하루에 세 번씩 누에를 만든다"는 규정이 있었습니다.
희생 - 이 두 단어의 어근에서 알 수 있듯이 희생은 주로 소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의 배치는 이른바 '9개의 감옥'이다.
기장 - 기장의 본질은 '곡물'(쌀+곡물)이지만 희생할 수는 없다. 가장 원시적인 상태에서 하늘과 조상과 소통하기 위해서는 '단순함'의 의미가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장 두꺼운 "쌀"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쌀은 남쪽에서 먹으며 한나라 때까지 껍질을 벗기지 않았습니다.) 이는 또한 '금중'의 지도 이념을 반영합니다.
위의 제물을 담은 그릇은 당시 최첨단 기술의 산물인 청동기였다. 제사용 그릇으로 사용되는 청동기는 재질과 형태, 문양, 용도가 특수하다. 청동 자체는 의식용 그릇이 아니지만, 그 안에 담긴 내용은 청동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용도에 따른 분류〕
술의 번영 : goblet, jue, 卣, lei, 斝, 觯
물의 번영 : 匜, plate , 지안(거울, 냉장고를 보다), 원래 단어 지에(Jie)를 지에(Jie)라고 쓴 것이 여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희생의 번영 : 삼각대 (세발삼각대가 가장 안정적인 구조이다. 자연계에 삼족발 동물이 없는데 중국인들이 삼족발을 만들었다. 중국문화는 그렇지 않다.) 현실적인 문화.), Ge, Zhi
(전 세계의 도자기는 둥근 바닥(과일 껍질의 일부를 수평으로 잘라낸 부분)에서 시작하여 나중에 평평한 바닥과 여러 개의 다리가 발달했습니다.
)
조와 조의 번영: 구이
의례 도구: 도끼, 기, 게, 창, 도끼
악기: 종, 용(대형) 벨), 듀오, 벨, 심벌즈
조리 도구:
[화학 성분으로 분류]
비소 청동-gt 납 청동-gt; (상나라) 주)
[장식]
주요 모티브 : 동물 얼굴, 용(물 상징), 봉황(바람 상징), 매미, 누에, 불, taotie"
기능: 억제, 분위기 과장.
장광지: "짐승은 하늘과 사람 사이의 소통의 도구이다."(포괄적이지 않음)
——"세상에 있는 것은 어른들의 예의이다." 시지'는 부자가 성공하여 통치한다는 뜻이다. 하늘과 사람의 소통(제사)의 힘을 독점하고, '하늘'을 신격화하거나 악마화하며, 대중을 이끌기 위해 백성과 거리를 두는 자. ("Jedi Tiantong")
[Inscription]
말과 의식 그릇의 완벽한 조합입니다.
——"은도는 서로 가깝고 주도는 모든 사람을 공경한다."
'서로 입맞추는 것'은 모든 제자가 평등하다는 뜻이다. , 형제는 형제로 대우받을 것이며 "의식"의 구체화가 아닌 자연스러운 관계를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준준'은 장남(장남)만이 조상을 숭배할 권리를 갖고 있다는 뜻이다. "Biezi는 (또 다른) 종파입니다."
특징: 중국의 청동기시대는 기원전 2000년경에 형성되어 하시대, 상시대, 서주시대, 춘추시대를 거쳤다. 그것은 약 15세기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정점: 상나라 말기와 서주 초기에 청동 제련 및 주조 산업은 생산성 발전의 상징으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전국시대 후기에는 철제련 산업이 등장하고, 높은 수준의 청동 제련, 주조 산업이 역사에 맡겨진 임무를 완수했습니다.
동기 생산 도구, 청동 무기, 청동 의식용 그릇, 비문, 청동 악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