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측량 및 매핑 정보 - 사업가의 관심사에 관한 시
동남쪽 모양, 우산시, 첸탕은 고대부터 번영하고 연기와 버드 나무 그림 다리, 바람 커튼 녹색 커튼,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방 모래 주변의 구름과 안개 나무, 성난 파도가 서리와 눈을 굴리고 하늘은 무한합니다. 도시는 구슬과 보석으로 가득하고 모든 가정은 경이로운 상태에 있습니다.
두터운 호수가 겹쳐지고 맑습니다. 가을 계수나무가 세 그루 있고 연꽃이 십리 길이다. 창천은 하늘이 맑고 밤은 색이 가득하니, 연꽃을 즐기며 즐거워하네. 천 명의 기수가 이가 높다. 술에 취해 피리와 북소리를 들으며 연기와 안개를 즐깁니다. 미래의 지도가 좋을 것이니, 봉황 연못으로 돌아가 자랑하리라.
2. 당나라:루의 "장안의 고대 사상"
장안 거리는 더욱 좁고 기울어져 있으며 녹색 소와 백마, 일곱 개의 향기로운 마차가 있습니다.
옥마차는 영주의 집을 지나고 황금 채찍은 후작의 집으로 흘러갑니다.
용은 태양 속에 있고 봉황은 태양의 술 속에 있다.
수백 피트의 실타래가 나무에 얽혀 있고, 섬세한 새들이 꽃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나비의 옆구리에는 수백만 가지 색이 있고, 푸른 나무의 은빛 기단에는 수백만 가지 색이 있습니다.
창을 사이에 두고 서로를 사랑하는 두 여왕은 봉황의 날개까지 걸었습니다.
양(梁) 가문의 정자는 하늘로 솟아 있고, 한(漢) 황제의 황금 줄기는 구름 밖으로 곧게 뻗어 있습니다.
건물 앞에서 서로를 알지 못하는 낯선 사람들이 서로를 본다.
미안해요, 나는 옌지에게 피리를 불고, 나는 한때 오랫동안 춤을 배웠어요.
그러면 죽는 건 어때요? 요정이 되느니 차라리 원앙이 되겠어요.
한 쌍의 잉꼬보다 더 부러운 눈빛이지만 두 번 가면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커튼에서 더블 양키를 얻으려고 이마에 외로운 곰을 수놓기 싫어요.
두 쌍의 제비가 칠해진 들보 주위를 날고 꽃들이 튤립을 채웁니다.
구름 조각이 매미의 관자놀이를 가리고, 첫 번째 달은 노랗다.
까마귀 노란색, 분홍색과 흰색 자동차는 다른 매력적인 태도에서 벗어났습니다.
악마 어린이 BMW 아이언 짝수 돈, 매춘부 팬 드래곤 골드 무릎.
유 마스터 리, 밤 울음, 새가 살고 싶어하기 전에 법원.
주청에는 황금 제방 없이 멀리 떨어진 숨겨진 옥길이 있습니다.
영두의 북쪽에는 총알이 날아다니는 독수리가 있고, 웨이차오 서쪽에서 손님을 빌리기 위해 약을 탐험합니다.
모두 기사도 연화검을 초대했고, * * * 살아있는 매춘부들을 초대했습니다.
보라색 옷을 입고 숨소리 가득한 노래를 부르는 창녀 황혼.
북쪽 홀은 밤마다 달처럼 사람들로 가득하고, 남쪽 홀은 구름처럼 타고 다니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남모북탕은 북리와 연결되어 있고, 다섯 개의 극과 세 개의 문이 세 도시를 지배한다.
약한 버드나무는 땅에 매달려 있고, 선한 기운은 어두운 하늘에 솟아 있다.
한나라 시대, 오진 천리, 옥으로 조각한 투수 노틸러스 컵.
여옌의 백보대(百寶帶)는 안도감을 주고, 자오무(趙舞)는 시작을 알립니다.
사치도 없고, 다음날 후퇴도 없다.
정신은 초안의 관개에서 나오며 독재는 작은 것을 용납할 수 없다.
독재의 정신은 용감하고 젊은이들은 봄날에 앉아 있습니다.
수천 년 동안 노래와 춤을 추며 사치를 자랑했습니다.
축제 장면은 서로를 기다리지 않고 뽕나무 밭은 즉시 바뀌어야합니다.
과거에는 백유탕이 황금 목록이었고, 오늘은 송청만이 여기에 있습니다.
외로움과 외로움, 양지 거주지, 일 년에 한 권의 책.
독특한 남산 오스만투스 털, 날아다니며 사람을 공격합니다.
3. 당나라:두무 "보진화이"
찬물 위에 연기, 모래 위에 달, 진화이 식당 근처의 밤 계류.
상인들은 조국이 싫다는 것을 모르지만 강 건너편에서 여전히 "뒷마당 꽃"을 노래한다.
4. 명나라: 당음의 연지
상인에게는 연금술도, 명상도, 쟁기질도 없다.
시간이 있을 때 글을 쓰고, 시간이 있을 때 팔고, 땅에서 돈을 벌지 않는다.
5. 당나라: 장자의 야생노래/산농 가사.
산에 사는 늙은 농부는 서너 마지기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수세는 먹을 수 없고, 공식 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연말이 되자 호미와 쟁기는 빈 방을 닫고 도토리를 주우러 산에 오르자고 소리쳤다.
서장 지에케주 백 포옹, 뱃개는 고기를 키운다.
2. 비즈니스에 관한 시 "네 명의 손님, 두 명의 주인, 한 명의 주인".
시대:송저자:시정주
나는 돈을 벌기 위해 장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가족에게 물어보기 위해 늦게 옛길에 온다.
건강을 지키고 싶은 마음이 분명한데 건강을 위해 싸우기는 어렵다.
백고송
시대:송저자:시지유
반팔, 긴소매, 흰 대나무 스카프, 달 아래서 수레바퀴를 밀고 있다.
뤄양 길은 상인들로 가득하다.
문에는 마차와 말이 있고
연도:명나라저자:류지
문에는 마차와 말이 있고, 구름은 현지인이다.
손을 잡기 전에 질문, 현지 언어는 진실을 알고 있습니다.
구름에서 고향으로, 수도 먼지를 방문하십시오.
상시비, 보환이 서진으로 간다.
봉황과 원앙, 황금 안장과 보라색 차임을 수놓았습니다.
관리 및 손님과 친분을 쌓습니다.
극중 멍루이, 궈제자는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봄꽃 세 송이를 보면 차라리 가을과 이른 아침 이슬을 떠올리고 싶다.
부러진 왕관은 뿌리를 잃고 바람과 모래는 떠돌아다닌다.
미래는 호랑이와 늑대로 가득하고 고향은 황량하구나.
수평이었던 바다의 결정은 이제 마른 개구리 비늘이 되었다.
말로는 부족하고 눈물이 스카프를 가득 채운다.
가족은 혈육을 의지하고, 떠난 가족은 친척을 의지한다.
다른 카운티에 있을 때는이 오래된 이웃을 만나십시오.
정원의 채소는 꿀처럼 달콤하고 마을의 술은 포도주처럼 부드럽다.
슬픔과 버림, 삶과 죽음은 같네.
짧은 노래에 깊은 감정이 담겨 있지만, 아주 깊은 감정은 표현하기 어렵다.
지아-
시대:당나라저자:장자
진링시즈에는 많은 손님이 있었고 배에는 음악의 폭풍이 일어났다.
배를 강 어귀로 가까이 옮기면 배의 뱃머리에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술을 부을 것이다.
잔을 멈추고 * * * 긴 여정, 갈 슈로 * * *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손님이며 매일 밤 혼자 잠을 잔다.
가을 강, 오랑우탄 언어의 시작, 밤에 외로운 돛은 샤오 샹 대나무를 보냈습니다.
한적한 해변을 지키기 위해 물 노동자들은 언덕을 가로 질러 똑바로 그리고 몇 번 전에.
매년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이름은 카운티에 없습니다.
농부들이 세금을 내기가 얼마나 힘들어 보물 상인으로서의 직업을 포기하고 있습니다.
3. 시 1은 장사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제철 상품이 미끄러져 머리를 긁어 중간을 구성합니다.
2, 돈은 6개월 동안 유휴 상태가 아니며, 도서관에는 냉백 상품이 없습니다.
야망을 품고 싶다면 현실에 충실해야 한다.
4. 이 세상에는 항상 당신보다 갑자기 부자가 되어 당신을 쫓아낼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먼저 작은 영토를 차지한다면 그는 최소한 당신의 말을 듣고 조건을 협상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조건 협상도 못하는 캐릭터로 끝날 수는 없잖아요!
5, 마음의 상태가 상태를 결정합니다-눈을 감고 자고, 눈을 뜨고 먹고, 몸은 좋은 상태이며, 매우 행복합니다.
6. 사업을하려면 적시에 상품을 판매하려면 지혜롭고 수완이 풍부한 파티가 필요합니다. 상품은 머물지 않고, 판매 할 순간, 판매하지 않는 순간.
7. 이익 동맹의 기본 이론을 배양하십시오 : 당신은 누가 중요하지 않은지 알고 있으며, 열쇠는 당신이 알고 싶은 사람, 누가 당신을 아는 사람입니다.
8. 큰 대의를 위해 자주 가고, 작은 대의를 위해 자주 머물러라.
9. 바다의 끝에는 하늘이 있고 산은 정상이 있다.
10.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이 세상에는 감히 팔고 사는 상인이 있다.
동호회나 협회와 같은 비즈니스 그룹은 관계를 구축하는 곳입니다.
12. 넥타이가 작아도 맞지 않으면 셔츠와 신발을 바꿔야 할 수도 있습니다. 넥타이 하나 때문에 옷을 다 갈아입고 싶지는 않아요.
13. 오늘 열심히 일해야만 밝은 미래가 있다.
14. 영리한 계산을 해야만 시장에 영리하게 대처할 수 있다.
15, 나는 당근을 당기는 작은 쥐와 같다. 조부모님이 나보다 먼저 당근을 풀었기 때문에 나는 힘이 별로 없어도 당근을 뽑을 수 있었다.
16,자기 자신보다 자기 자신을 더 잘 아는 사람을 인물이라고 합니다. 당국은 어둠 속에 있고 방관자는 어둠 속에 있으면 그래도 인물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당국자에게는 분명하고 구경꾼에게는 혼란스러운 것이 인물이다.
17, 인생은 때때로 상기시켜야 하고, 책임은 때때로 무너뜨려야 합니다.
18, 시장은 명확하고 상품은 구매하기에 좋다.
행동만이 성공의 유일한 길이다.
20. 큰 어려움은 파트너의 사고방식과 위기 대처 능력을 가장 잘 테스트할 수 있다.
21. 고귀한 영혼을 위한 장소를 찾아라 - 길을 잃은 자가 영웅이다.
22, 엄격하지만 경직되지 않고, 자신감 있지만 오만하지 않고,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고, 느긋하지만 캐주얼하지 않고, 편안하지만 방종하지 않고, 마지막으로 진지하지만 진지하지 않은 것 - 이것이 기업가가되어야하는 것입니다.
23, 비즈니스는 유연하지 않고 문앞에 손님이 많지 않습니다.
24. 온 세상은 마음속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을 위해 길을 만든다.
25. 협상 기술에 관한 한, 사업을 하는 데 있어 개인적인 문제는 전혀 없으며, 모두의 문제, 모두의 비즈니스 문제입니다. 개인적인 문제는 어디에 있을까요? 비즈니스 세계는 사실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26. 나가서 사고파는 대상을 찾아보세요.
27. 비즈니스의 좋은 점은 양이 아니라 균형이다.
28. 엄격한 것은 사랑이고 느슨한 것은 해로움이다.
29. 관계를 관리하려면 경쟁자와의 관계가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관계에 집중해야 한다.
집은 개조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해야 한다.
31 좋은 비즈니스를 하려면 첫 번째 것을 사십시오.
4. 고대 중국 사업가의 이해관계 개념 사업가를 설명하거나 이해관계를 설명하는 개념은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사람마다 시대에 따라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큰 사업가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한 반면, 어떤 사람들은 가족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했습니다. 다음은 참고용으로만 두 가지 기사를 소개합니다.
커튼은 예절을 알고, 의복과 음식은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매너는 태어나고 폐지된다. 그러므로 신사는 부유하고 착하며, 악인은 부유하고 자기 형편에 맞게 살 수 있다. 깊은 곳에는 물고기가 살고, 깊은 산속에는 짐승이 다니며, 사람은 부유하고 친절하다. 부자는 이득을 얻고 잃는 자는 손님을 불행하게 만든다. 이디는 매우 유익합니다. 속담에 "천 딸의 아들은 시장에서 죽지 않는다. "이것은 빈말이 아닙니다. "세상은 이익을 위해 분주하고, 세상은 이익을 위해 분주하고, 세상은 이익을 위해 분주하다. "천 남편의 왕, 천 가구의 왕, 백 집의 왕도 여전히 가난에 시달리고 있지만, 가정을 이루는 모든 사람들의 상황은 거의 똑같습니다."
"농업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식량이 부족합니다. 노동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일거리가 부족합니다. 상업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세 가지 보물이 부족합니다. 노동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돈이 부족합니다." 돈은 부족하지만 산과 강을 열 수 없습니다. 이 네 가지가 백성들의 의식주의 원천입니다. 큰 것은 용서하고 작은 것은 신선합니다. 상류층은 돈이 있고 하류층은 돈이 있습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길은 빼앗아서는 안 되며, 영리한 자는 충분하고 가난한 자는 부족하다. 그래서 태공 왕은 영산에 봉인되었고, 땅은 황량하고 사람이 적고, 태공은 그녀에게 압도적으로 숙련되고, 물고기와 소금 고개를 넘어 문자가 도착하면 돌아올 것이며, 약간의 구속이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래서 관우는 세상의 모든 옷과 신발을 입었고, 하대는 함께 모여 북한으로 갔다. 그 후 제나라가 쇠퇴하고 파이프를 수리하고 아홉 씨족을 세웠으므로 환공이 왕위를 주장하고 아홉 명의 왕이 세상을 평평하게했습니다. 그리고 구안 가족은 동반 장관의 위치에있는 국가의 왕들에게 세 가지 수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제나라의 힘에 근거한 것입니다.
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5."사업을 한다"에 대한 고시는 무엇입니까?1. 천태추와 남북조 시대의 교제/여행:류이칭 천태추와 교제 기간, 정오 이전의 기간 동안, 태추는 멈추고 심지어 뒤쫓아 갔다.
문 밖에서 놀고 있는 일곱 살 팡위안. 천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아버지가 거기 계세요?"라고 물었습니다. ?"" 그러자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다가 네가 도착하기 전에 나가셨어"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친구는 화를 냈습니다. "비인간적이군!" "사람들과 함께 걸어, 사람들과 함께 걸어." 팡위안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은 일본에 있을 겁니다.
한낮에 그곳에 있지 않으면 믿음이 없는 것이고, 아버지를 꾸짖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내 친구가 땀을 흘리며 내려, 팡 위안은 상관없이 입장합니다.
천타이추와 그의 친구들은 정오에 만났다. 정오가 지나도 친구들은 오지 않았다. 천타이추가 먼저 떠났고 친구들은 천타이추가 떠난 뒤에야 도착했다. 팡위안은 일곱 살이었고 문 밖에서 놀고 있었습니다.
첸타이추의 친구가 팡위안에게 "네 아빠 여기 있니?"라고 물었습니다. 팡위안은 "아버지가 오랫동안 기다리셨는데 아직 도착하지 않으시고 벌써 가셨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친구는 화를 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인간! 다른 사람을 만나더라도 먼저 떠나세요."
"정오에 아버지와 약속이 있었는데 정오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약속을 지키지 않은 것이고, 자식에게 아버지를 욕하는 것은 무례한 행동입니다. 제 친구는 부끄러움을 느꼈고 차에서 내려 팡위안의 손을 잡으려고했습니다. 팡위안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집으로 들어갔습니다.
둘, 호원, 유나라 사람들이 한나라를 사냥하다:류샹웨이, 호원, 유나라 사람들이 사냥하다. 이날 위나라 후작과 모든 관리들이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 비가 내리고 있었다.
위후가 약속을 위해 외출하려 하자 수행원 중 한 사람이 "오늘 술 마시는 것이 너무 괴롭습니다. 또 비가 오네요. 어디 가세요?" ? 웨이원호는 "다른 사람들과 사냥을 하러 가는데, 이렇게 즐거운데 어떻게 약속에 가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약속에 가서 직접 연회를 취소했습니다. 그때부터 위는 힘이 세졌다.
위문 후작은 산과 늪을 담당하는 관리들과 함께 사냥을 하러 가기로 했다. 이날 위문후작과 관백은 비가 내리기 시작하자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위문은 약속을 잡으러 나가고 있었는데 웨이터가 "오늘 술을 너무 재미있게 마셨는데 비가 오네요. 어디 가세요?"라고 물었습니다. 허우 웬은 "사냥을 하러 가기로 약속이 있어요. 지금 이렇게 즐거운데 어떻게 약속에 안 갈 수 있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속 장소에 가서 직접 연회를 취소했습니다. 그때부터 위는 강해졌습니다.
셋째, 오기는 명나라에서 약속을 지켰다:송련은 그해 오나라를 떠나 오랜 친구를 만나 식사를 중단했다. 옛 친구는 "그럼 다시 돌아와서 다시 먹을게요. ."
우기는 "같이 먹을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 . . "옛 친구는 저녁에 오지 않았고 우기는 그를 기다리며 먹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오랜 친구를 불렀는데, 그는 와서 함께 밥만 먹었습니다. 오기는 옛 친구를 기다리는 동안 자신의 말이 소용이 없을까 두려워서 밥을 먹지 않았다.
그는 군대를 설득할 수 있는 명분이 될 정도로 자신의 신용을 지켰다. 군대를 설득할 때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옛날 옛적에 오기가 나가서 오랜 친구를 만나 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옛 친구는 "그럼 내가 돌아오면 (당신 집에서) 밥을 먹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기는 "같이 식사할 때까지 기다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오랜 친구는 저녁에 오지 않았고 오기는 그를 기다리는 저녁을 먹지 못했다.
다음 날 아침, (오기는) 옛 친구를 불렀습니다. 옛 친구가 왔을 때 그는 그와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오기가 밥을 먹지 않고 옛 친구를 기다린 이유는 그가 약속을 지키지 않을까 봐 두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는 군대를 설득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이 신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군대를 설득하려면 (장군으로서) 자신의 말을 번복해서는 안 됩니다. 넷째, 청나라에서 재퍼들이 약속을 어긴 사례: 인을 도왔던 재퍼 주유는 강을 건너다가 물에 떠 있는 뗏목에 앉아 살려달라고 외치다가 자신의 배에서 죽었습니다.
어부들이 배를 타고 구조하러 왔습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지아는 "돈이 있으면 나를 구해주고 백 위안을 줄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해변으로 가는 어부에게는 금화 열 냥이 주어졌습니다.
어부가 말했습니다."쉬에게 금화 100위안을 줬는데 이제 금화 10위안을 주시겠습니까?"
. 자렌은 흥분하며 말했다:
"어부들도 참여한다면 하루 낚시 대가로 무엇을 얻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한 번에 10금을 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나요?" 어부는 좌절감에 후퇴했습니다. 어느 날 자만이 돌보다 얇은 배를 타고 노량에서 표류해 내려와 어부가 그 배를 덮고 있는 동안 다시 그 배를 덮었다.
"왜 안 되겠습니까?" 어부가 말하기를, "돈을 주기로 약속하고 안 준 사람!"이라고 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자만은 그러지 않았다. 음지에 한 상인이 있었는데, 강을 건너다가 배가 침몰하여 물 위에 떠 있는 수초 위에 등을 대고 누워 도움을 청했다.
어부가 자신의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 배가 그에게로 노를 저어 가기 전에 상인은 서둘러 외쳤습니다."나는 지베이의 대가족입니다. 당신이 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은 백 틸을 드리겠습니다." 어부는 그를 배에 태워 뭍으로 데려온 후에야 은 열두 냥을 주었다.
어부가 물었습니다. "내가 당신을 구해 주었을 때는 은 120달란트를 주겠다고 직접 약속했는데, 지금은 은 120달란트만 주네요. 이것이 불합리합니까?" 상인은 즉시 얼굴을 바꾸고 이렇게 말했습니다."당신은 어부입니다. 하루에 얼마나 벌 수 있습니까?" ? 이제 한 번에 은 12 틸을 얻었는데 여전히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어부는 불행히도 떠났습니다. 며칠 후 상인은 배를 타고 레량강 동쪽으로 향했습니다. 배가 바위에 부딪혀 다시 가라앉았고, 어부는 우연히도 가라앉은 바로 그 자리에 있었어요.
어부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고 어떤 사람들이 "왜 그를 구하지 않았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어부는 "이 사람은 은 백 데나리온을 주겠다고 약속한 사람인데, 그런 뜻이 아니었습니다."라고 경멸하는 듯이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어부는 배를 뭍으로 끌고 가서 한동안 물속에서 발버둥치는 상인의 모습을 지켜보다가 강물에 가라앉았습니다.
다섯째: 과거 제나라는 노나라를 공격하고 그를 처벌할 것을 논의했습니다. 진나라 전기에 주나라 주공이 노나라를 공격하고 그 책벌을 요구했다. 노나라 공작은 비난의 뜻을 전하며 동맹을 요청했습니다. 치준은 노나라가 진품 천둥송을 가져올 것이라고 믿지 않고 "유비가 이것이 진품이라고 하면 내가 가져가겠다."라고 제안했다. ."
루쥔은 유비에게 가서 부탁해야 했습니다. 유비는 "삼각대는 당신의 나라이고 신도들은 내 나라이기도 합니다. 이제 제 나라, 군주의 나라를 깨뜨리기는 어렵습니다." 노 황후는 전 딩딩에게 제사를 지내고 있었다.
옛날 제나라가 노나라를 공격하여 노나라의 보물인 전등을 요구했습니다. 노나라 왕은 조용히 치준과 다른 삼각대를 교환하고 치준에게 계약을 맺으라고 했다.
치준은 노나라가 진짜인 천명을 보낼 것이라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유비가 진품이라고 하면 받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루준은 유비에게 물어봐야 했다.
"당신은 천둥을 국가의 핵심 무기로 보지만 나는 신용을 모든 것의 근본으로 봅니다. 현재 당신은 장관의 기반을 파괴하고 나라를 구하고 싶어 하는데, 장관은 그렇게 하기가 어렵습니다."라고 말했다.
루준은 어쩔 수 없이 전딩을 치준에게 바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연장 1. 정직.
충성스럽고 올곧고, 언행이 일치하고, 외모가 한결같아야 한다.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말을 지키고 속이지 않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이 고사성어는 중국인의 정직함과 신뢰성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수천 년의 중국 문명사에서 사람들은 정직과 신뢰의 미덕을 찬양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000여 년 전 공자는 제자들에게 정직하라고 가르쳤습니다. 배움은 아는 것은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입니다.
공자는 이것이 배움에 대한 올바른 태도라고 믿었습니다. 쩡즈는 또한 매우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한 번은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 갔는데 아이가 울고 있었다.
6. 상인에 관한 시 1, 백발 장대, 오십 두 경사, 이생에 집은 어디에 있는가? --당나라 시인 우롱의 '상인'에서 따온 시입니다.
100피트 장대도 바람 따라 흔들리고, 열심히 노력하면 인생의 어느 곳이든 집이 될 수 있다.
2. 누가 먼저 돈을 훔쳐서 우연히 한 달 전에 후량에서 차를 사기 위해 그녀를 떠났습니다. -- 백주이의 '비파경' 중에서 / 당나라 비파 전기
상인은 금전적 이익을 중시하고 부부의 별거를 경멸했으며 비파 여인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었다. 부량에서 차를 사서 돈을 벌기 위해 비파 소녀는 지우장에 홀로 남겨졌다.
3. 취탕의 상인과 결혼한 이후 그는 매일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조수가 그렇게 규칙적일 줄 알았더라면 강태공을 택했을지도 모른다. -당나라 이이, '강남의 노래'
나는 취탕의 상인 여인과 결혼한 것을 정말 후회한다. 그녀는 매일 약속을 미룬다. 파도가 밀려오고 밀려오는 것을 알았더라면 파도를 일으키는 남편과 결혼했을 것이다.
4. 봄이 되면 강에 비가 내린다. 돛을 북치고 돛을 세운다. 가을 저녁에 돌아와. 배가 다시 항해하는 것을 보십시오. 남편과 결혼했다면 결혼하지 않은 것이다. 길고 암울한 밤입니다. 사랑은 적게, 이익은 많이. 랑은 아직 젊다. -- "보살 오랑캐 상인과 여인의 불평" 송나라:장개
봄날의 강물은 졸졸 흐르고, 배는 돛을 올리고 북을 치며 떠났다. 늦가을의 달밤이 막 돌아왔고, 배는 급히 정박하고 다시 떠났다. 미혼 인 것처럼 보이는 기혼 남편은 우울한 밤을 보냈습니다. 청년의 젊음은 어느새 사라져 버렸다.
5. 아침이 되자 나는 여행을 시작하여 옛 고향을 보러 갔다. 초가집에서는 수탉이 달을 울고, 남자는 서리를 맞으며 산책로를 걷는다. 산길에는 겨우살이 잎이 떨어지고, 담장에는 주황색 꽃이 피어 있습니다. 영두 꿈의 기억 때문에 기러기들은 짐을 가득 싣고 집으로 돌아왔다. --탕다이웬의 '상시로 가는 아침 산책' 중에서.
새벽에 일어나 보니 마차의 종소리가 울려 퍼졌고, 먼 길을 떠난 나그네는 슬프게 고향을 그리워했다. 수탉의 목소리는 크고 맑고 초가집은 소월 달의 여운에 젖어 있고, 산책로에는 서리가 가득하고 손님은 먼저 그의 발자취를 따라갑니다.
시든 참나무 잎은 황량한 산의 거친 길을 덮었고, 우체국의 진흙 벽은 옅은 흰색과 쓴 오렌지색 꽃으로 밝게 채색되어 있었습니다. 어젯밤 꿈속에서 호숫가와 연못에 오리와 기러기 떼가 노니는 링두의 멋진 장면이 떠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