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측량 및 매핑 정보 - 기타 연주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기
기타 연주와 노래 기교.
첫째, 앉는 자세
연주와 노래를 할 때 앉는 자세라면 걸상의 3 분의 1 만 앉을 수 있습니다. 즉, 최대한 멀리 앉으면 복부를 잡아당겨 노래를 부를 때 숨을 참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이 가장 기본적인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존재하고, 나도 원래 존재한다.
둘째, 호흡 연습을 많이 한다.
숨을 쉬는 방법은 꽃향기를 맡는 것처럼 긴장을 풀어야 하지만, 깊고 아랫배 위치로 내려가면 일주일 내내 허리의 확장을 분명히 느낄 수 있어야 한다. 흉곽의 호흡을 멈추지 마라, 그것은 가라앉지 않을 것이다. 숨을 내쉬는 것은 천천히 고르게 해야지, 너무 빨리 하지 마라. 당신의 숨결이 더 잘 훈련될수록, 당신의 내공이 높을수록 실전에서 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더 잘 발휘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셋째,
노래하는 소리는 말하는 것보다 듣기 좋지 않으니, 반드시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건조하면 안 된다. 좋은 가수의 노래는 반드시 의경이 있어야 하고, 화면감이 있어야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한동안 동영상을 만드는 것을 배운 많은 학우들은 대부분 노래도 미감도 없는 문제가 있고, 매우 건조하고 뻣뻣하며, 바로 수오리의 목소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넷째, 입이 또렷하다.
많은 사람들이 뚜렷한 방언을 가지고 안에서 탄창을 한다. 지역 특색을 구체적으로 표현하지 않는다면 이런 방언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연주와 노래가 아마추어와 익살스러워 보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토자는 분명히 해야 한다, 정말 우리보다 훨씬 낫다.
다섯 번째,
라이브 연주를 할 때 긴장, 흥분, 드러머 부족 등의 요인으로 인해 노래 전체가 뚜렷한 속도 변화를 겪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원곡보다 빠르다. 이 문제는 많은 전문 뮤지션들이 범할 것이다. 모두들 가급적 피하고, 장면의 전후 속도의 일관성을 최대한 보장해야 한다.
여섯 번째,
자신의 곡목을 중국어 노래로 제한하지 말고 외국 노래, 특히 영어 노래를 많이 접해야 한다. 영어 노래는 확실히 중국어 노래보다 고전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만약 당신의 곡에 65,438+00 ~ 65,438+000 곡의 고전 영어 노래가 있다면, 어떤 술집의 대문도 당신에게 열릴 것입니다.
일곱째,
사고없이 연주 부분을 능숙하게 연습한 다음 다시 부르는 것이 더 좋다. 특히 박자가 엇갈린 노래는 완벽할 때까지 리듬을 늦추고 반복해서 연습해야 한다. 특히, 노래 한 곡을 연습할 때마다 총보, 첫 번째 대문자, 총보 없이도 노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여덟째,
만약 위의 문제가 모두 OK 라면, 다음에 해야 할 일은 관중 및 파트너와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이곳의 상호 작용에는 황홀한 눈빛과 방전된 미소가 포함된다. 기타 두 켤레나 조그만 장난이 있다면, 협동 음악가와의 작은 눈빛과 손짓은 당신의 공연이 전문적이고 신나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위의 기교 중 일부가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어 앞으로의 연주와 노래에서 굽은 길을 덜 걷기를 바랍니다.
연주와 노래 중의 주의사항
1) 노래 자세
노래 부르는 자세는 세로로 앉아 있는 것이다.
I. 상태:
노래 연습을 하려면 먼저 올바른 자세가 있어야 한다. 올바른 자세는 올바른 호흡과 올바른 발성의 기초이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쉽게 간과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숨을 내쉬기 전에 긴장을 풀기 위해 쓰러져 가슴이 무너지고 복부가 튀어나온다.
또 어떤 사람들은 노래를 부를 때 쉽게 서 있다. 사실 이것들은 모두 노래를 부를 때 필요한 이완이 아니다. 자연스럽고 적극적이며 활기찬 노래 상태가 아니라 가수를 산만하고 꾸물거리는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그는 어떻게 열정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또 어떤 사람들은 노래를 부를 때 고개를 숙이고 음악을 보면 가슴을 압박할 뿐만 아니라 경추를 펴지 못하게 한다. 어깨 꼬집기, 가슴 가라앉기, 배 뻗기, 목 뻗기, 옆머리, 시선 등과 같은 노래의 형태와 습관은 각 기관의 기능과 그것들 사이의 조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잘못된 발성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올바른 자세는 몸이 자연스럽게 서 있고, 에너지와 긍정적인 감정이 충만하고, 가슴이 자연스럽게 서 있고, 아랫배가 수축하는 것이다.
두 발이 팔자형이나 전후로 약간 분리되면 거리는 어깨와 폭이 같다.
무게 중심은 약간 앞으로, 자궁 경부, 요추 스트레칭; 이마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턱을 약간 풀고, 움츠리고, 눈을 똑바로 쳐다본다.
어깨를 내려놓고 약간 뒤로 뻗고 얼굴 근육은 긴장하지 마세요. 아랫배와 눈썹이 일직선에 있는 것처럼 느껴져 불필요한 모든 긴장을 완화하려고 노력한다. 노래를 부를 때 올바른 자세에 주의하고 열심히 하면 큰 도움이 된다.
2. 앉아:
앉아서 노래를 부를 때 상체의 자세는 서 있을 때와 같지만 허리를 곧게 펴고 의자 등받이에 기대지 말고 다리가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고 두 발이 착지한다. 다리를 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호흡의 원활함에 영향을 줄 것이다. 악보를 읽을 때 양손으로 악보를 들고 노래를 부르도록 한다. 물을 젓을 때 왼손은 스펙트럼을 잡고 오른손은 가볍게 젓는다.
요컨대, 노래를 부를 때는 자세가 단정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다워야 하며, 전체 발성 기관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하지 않고 노래에 도움이 된다.
(b) 노래 호흡
호흡은 노래의 원동력이다. 사람이 평온할 때, 숨을 들이마시는 시간과 숨을 내쉬는 시간은 대체로 같고, 숨쉬는 양은 적다. 네가 말할 때도 수시로 너의 숨결을 소모하고 있다. 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는 숨을 내쉬는 시간이 숨을 들이쉬는 시간보다 훨씬 길기 때문에 숨을 들이마시면 꼭 충만해야 한다. 노래를 부를 때는 가능한 오랫동안 숨을 내쉬고, 숨결이 균일하고 매끄럽게 흘러나오게 하고, 숨결을 소리로 바꿔 소리의 강약 길이를 조절하는 목적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옛사람들은 "좋은 가수는 먼저 자신의 숨결을 잘 조절해야 한다" 고 말했고, 오늘날 중외 노래공연 예술가도 노래의 숨결을 중시한다. 어떤 사람들은' 노래하는 예술은 호흡의 예술' 이라고 하는데, 이 말은 다소 일방적이지만, 노래에서 호흡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노래를 부를 때의 호흡은 평소의 호흡과 매우 다르다. 이것은 특별한 호흡 방식이다.
첫째, 어떻게 숨을 들이마시는가:
노래를 부르고 숨을 들이마실 때 입코를 통해 동시에 폐바닥으로 숨을 들이쉬라고 요구한다. 가슴 아래 복벽을 중심으로 흉곽 아래쪽이 바깥쪽으로 확장되고 (갈비뼈가 뚜렷함), 횡격막이 떨어지고, 흉곽 아래쪽이 아래로 확장되고, 전체 흉곽이 확장되고, 하복부가 수축한다. 노래를 부를 때 숨을 들이마시는 정도는 평일 무의식보다 더 깊고, 횡격막이 떨어지고, 흉곽이 넓어져 숨을 들이마시는 수가 늘어난다. 이렇게 횡격막은 호흡의 주도권을 쥐고 복근과 함께 호흡을 조절하는 임무를 완수한다. 이것은 의식적으로 주동적으로 숨을 들이쉬는 것이다.
둘째, 숨을 내쉬는 법:
숨을 내쉬면서 반드시 숨을 들이마실 때의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숨을 내쉬기 시작할 때 갈비뼈의 무게와 횡격막의 탄력이 모두 숨을 내쉬는 근육을 압축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소리를 낼 때 숨을 들이마시는 근육이 갑자기 이완되면 숨결이 즉시 방출되고, 소리는 숨결에 대한 지지를 잃는다. 학생들은 노래를 부를 때 숨결이 부족하다고 자주 생각하는데, 주로 이런 이유다. 그래서 노래를 부를 때는 숨을 들이마실 때의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즉 가슴과 횡격막 주위의 확장 상태를 유지하고, 나중에 허리를 기점으로 노래를 지탱하면, 소리가 마치' 떨어지는 것' 처럼, 가스에 의해' 지탱' 되거나, 소리가 공기에서 노래하는 것 같다. 동시에 가슴을 살짝 펴고 (보통 숨을 내쉬면 무너지는 것), 아랫배를 조여 갈비뼈 확장을 유지하고, 가슴은 약간 뻣뻣하다. 숨을 천천히, 고르게, 적당히 내쉬게 하고, 숨을 내쉬는 근육을 늦추지 않게 한다. 숨을 내쉬는 근육군과 숨쉬는 근육군은 항상 동시에 작동하기 때문이다. 즉, 서로 대항하여 노래하는 기세를 형성하고, 가슴에 압력 기둥을 만들어 숨을 내쉬는 숨을 어느 정도 힘을 주고, 소리를 강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를 흔히 제어발성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노래하는 호흡 방법을 가슴복합호흡법이라고 부른다.
셋째, 주목해야 할 문제:
숨을 들이마실 때 어깨를 들어 올리면 쇄골이 눈에 띄게 올라가면 갈비뼈를 더 적은 근육으로 들어 가슴을 넓힐 수 있고, 숨쉬는 양은 적고, 목 근육으로만 보조할 수 있어 음질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기류가 원활하지 않고, 목소리가 떨리고, 모이지 못하고, 얼굴이 붉어지고 목이 굵어지는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 오랫동안 이렇게 노래를 부르면 과도한 피로를 초래하고 가슴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이런 호흡법은 노래에 쓸 수 없다. 우리는 이것을 얕은 호흡법이라고 부른다. 가슴 복부 합동호흡법을 사용할 때, 근육을 과도하게 긴장시키고, 소리를 탄력을 잃고, 소리를 방해하지 않도록 숨을 너무 많이 들이마시지 맙시다. 숨을 내쉬면서 발성할 때는 지나친 통제를 피하고 숨을 참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끊임없는 호흡발성 훈련에서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조절하는 적정감을 느껴야 하며, 소리가 균일하고 안정적이며 매끄럽고 오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호흡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