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측량 및 매핑 정보 - 글쓰기는 집을 짓는 것과 같지만 따라야 할 '기술'이 있습니다.
플로베르는 "글쓰기는 삶의 방식"이라고 말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듣고, 언제든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그리고 글쓰기는 바로 말을 잘하고, 생각을 표현하고, 감정을 풀어내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실생활에서는 학생과 직장인 모두 글쓰기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글을 쓰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다가 머릿속이 텅 비어 있고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을 깨닫고, 글을 쓰다가 문장이 완벽하지 않다고 느껴 수정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실제로 글을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좋은 방법은 강을 건너기 위한 다리와 배와 같아서 성공의 반대편에 순조롭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다리와 배를 다루지 않고 강을 건너는 것은 공허한 문구입니다.
최근 '리틀 레드는 책을 쓴다'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캐나다에서 태어나 하버드 대학에서 공부하고, 이후 시험 교육 기관인 카플란의 이사를 역임한 브랜든 로일입니다. 그는 도서상, 대통령 도서상 금메달, 올해의 교육 도서상을 다섯 번이나 수상했습니다.
이 책에는 구조, 스타일, 가독성 측면에서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한 팁이 나와 있습니다. 글쓰기 초보자이든 글쓰기의 벽에 부딪힌 전문 작가이든 이 책은 영감을 주고 일상적인 글쓰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글쓰기가 집을 짓는 것과 같으며, 집을 완성하는 데에는 실제로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단계: 구조 만들기
벽돌과 벽돌을 쌓아 집을 지을 수 없듯이, 글의 구조를 이해하려면 먼저 골격을 만들어야 그 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구조화되지 않은 글쓰기는 느슨한 구슬을 모아놓은 쟁반과 같습니다. 구슬을 하나로 묶으려면 실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에세이를 구조화할 수 있을까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결론부터 시작하는 '하향식'.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 경험 많은 국어 선생님들이 에세이를 첨삭할 때 종종 네 가지 단어, 즉 결론을 에세이의 끝이 아닌 처음에 넣으라고 말씀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단순히 말해, 에세이의 요약 부분(가장 중요한 부분)을 먼저 말한 다음 다른 부차적이고 보조적인 부분을 말하는 역삼각형 구조를 채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마치 집의 가장 넓은 '기초'를 세운 다음 그 위에 집을 짓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글을 쓴다는 것은 독자에게 목표를 제시한 다음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시지가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전달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반 친구가 가게에 가서 연필을 사달라고 부탁하는 경우 "리, 시내에 가서 부탁 좀 들어줄래?"라고 말합니다. 지하철을 타고 차이나 거리로 가다가 첫 번째 출구에서 내려 크로스 스트리트로 걸어가세요. 광밍로 사거리에 천광 문구점이 있습니다. 가게에 가서 2B 연필 하나만 사달라고 부탁할 수 있을까요?"
이 말을 들으면 미쳐버릴 것 같다고 상상해 보세요! 왜냐하면 화자의 관점을 겨우 이해했다면 세부 사항을 기억하기 위해 모든 것을 다시 반복해서 물어봐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글도 마찬가지입니다. 글을 읽다가 내용이 어디로 이어지는지 모른다는 것은 똑같이 답답한 일입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정보 과부하 시대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 전체를 읽을 인내심이 없습니다. 독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려면 글의 시작 부분에 결론을 배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2. 주제를 세분화하고 결론으로 이어가기
기사 작성을 준비할 때 우리는 보통 어떤 내용을 쓸지, 즉 기사가 몇 개의 파트로 구성될지 알고 있습니다.
집과 마찬가지로 에세이의 주제는 집 전체이고 각 부분의 하위 주제는 집의 여러 방입니다.
따라서 전체 글을 2~4개 부분으로 나누고, 작은 빨간색 글쓰기 책에 있는 추천 글은 세 부분으로 나누면 됩니다.
주제 문장은 아이디어를 나타내므로 각 섹션을 적절한 주제 문장으로 시작하여 독자를 안내한 다음 해당 아이디어를 자세히 설명하세요.
예를 들어, 많은 글의 첫머리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볼 수 있습니다."오늘 저는 이 책에서 XX, XX, XX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 이 문장은 사실 독자에게 이 글을 어떤 각도에서 쓰고자 하는지, 대략 어떤 내용을 말하고자 하는지 즉시 알려주는 간단한 리드 문장입니다.
2단계: 벽돌을 쌓고 구멍을 채웁니다.
글의 구조와 주제가 결정되면 이제 텍스트 자료를 설정하고 콘크리트를 타설하고 벽돌과 타일을 깔고 텍스트 층을 채우는, 즉 글의 '집'을 지을 차례입니다.
콘텐츠 템플릿을 잘 구축하기 위한 글쓰기, 즉 틀에 텍스트를 넣는 작업입니다. 주택 프로젝트의 성패가 지지 구조와 콘크리트의 품질에 달려 있는 것처럼 기사의 여러 부분에서도 핵심 데이터, 예시 및 관련 세부 사항을 강조해야 하며, 텍스트는 공허한 말뚝과 일반화를 피하기 위해 살과 피가 되어야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네 가지 주요 방법이 있습니다.
1. 예시로 내용을 뒷받침하세요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하기 때문에 생생한 예시는 기사의 가독성을 높이고 독자가 쉽게 기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좋은 사례는 전염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설득력도 있습니다.
저자 Brandon? Royle은 좋은 에세이와 평균적인 에세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정확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사용하는지 여부라고 말합니다.
논거가 없는 진술은 부당한 반박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 변호사의 모토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가는 너무 얕은 내용, 즉 너무 광범위하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입사 지원자는 자기소개서를 제출할 때 회사의 영업 할당량을 초과 달성했다고만 적고, 몇 %를 초과 달성했는지는 적지 않습니다. 1퍼센트였나요, 200퍼센트였나요? 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서 그 일이 성공적이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우리가 기사를 읽을 때 오래도록 인상과 기억을 남기는 것은 종종 사례와 세부 사항입니다.
요점을 강조하고 싶을 때마다 습관적으로 "예: ......"를 추가하는 것이 자신의 진술을 뒷받침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에세이를 더 흥미롭게 만들고 싶다면 글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예시를 개인화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주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목표가 없는 사람이 얼마나 끔찍한 사람인지 묘사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목표가 없는 사람은 머리 없는 파리와 같고, 목표가 없는 사람은 노가 없는 돛단배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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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유. 예를 들어 한 남자의 용기를 묘사할 때 "그는 강철 같은 용기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비유. 예를 들어, 더 많이 생각해야 한다는 생각을 표현할 때는 "기계는 사용하지 않으면 녹이 슬고, 강물은 흐르지 않으면 악취가 나고, 두뇌는 사용하지 않으면 둔해집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인용문. 명문장 또는 "황금 문장"에서 적절한 인용문을 선택하면 지혜를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세이의 설득력을 높이고 에세이의 질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2.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여 요점을 명확히 하기
에세이에서 단순하고 근거가 있는 문장은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한 가지 방법은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독자를 위해 글을 쓰는 것이므로 어떤 단어가 독자가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지를 항상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문장에서 "때문에"를 사용할지 "때문에 때문에"를 사용할지 고려할 때 독자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숙한 "때문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자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긴 문장을 끊는 것입니다. 긴 문장 대신 짧은 문장을 사용하세요. 좋은 짧은 문장은 보통 3~5단어 정도의 길이로 독자의 시선을 빠르게 사로잡고 글을 더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셋째, 불필요한 단어는 삭제하세요. 여분의 단어와 문구는 에세이를 길고 지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단어를 사용할 수 있는데 다섯 단어를 사용하지 말고, 한 문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두 문장을 사용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는 분명히 나쁜 표현입니다.
3. 능동문을 더 많이 사용하고 수동문을 덜 사용합니다.
적극적인 문장을 사용하면 문장이 더 직접적이고 간결해집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그를 사랑했다"는 능동문이고 "그는 그녀에게 사랑받았다"는 수동문이지만 같은 의미입니다. 분명히 능동문은 더 행동적이고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4. 동사를 많이 사용하고 명사를 적게 사용하세요
명사는 독자가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비용 절감"은 "비용 절감"만큼 직접적이고 강력하지 않습니다.
에세이에 수위와 이미지를 부여하려면 더 많은 장면과 행동을 묘사해야 합니다. 그림이 강할수록 독자의 감정이 강해지기 때문에 * * *를 더 많이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단계 : 가구 및 마무리
구조, 재료, 문장 등을 완성하면 "집"이 준비되었습니다. "집"의 주요 작업과 부수적인 작업은 기본적으로 완료되었지만 아름다운 집을 꾸미려면 여전히 장식이 필요합니다.
집 장식처럼 좋은 에세이는 눈을 즐겁게 할 뿐만 아니라 읽기에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독자가 작가가 전달하려는 내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과 짧은 단락을 사용하는 에세이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락 없이 긴 단어로만 이루어진 글이라면 독자가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을까요?
따라서 글의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합리적인 레이아웃
줄 간격, 단어 간격, 여백 등 단락 사이의 공간에 주의를 기울여 틈을 만들어 독자가 기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독자의 편안함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핵심 단어와 텍스트를 강조하고, 핵심 내용은 굵게 표시하여 독자가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독자의 눈앞에 핵심이 "튀어 나오도록"하여 독자가주의를 기울 이도록 상기시켜야합니다.
가능하면 텍스트 색상을 짙은 회색으로 변경하면 흰색이 훨씬 부드러워져 독자에게 더 나은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2. 헤드라인 또는 요약을 잘 활용하기
헤드라인은 기사의 오픈율을 결정하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제목이 결정합니다. 제목 파티가 있는 이유는 제목이 기사의 입구이기 때문에 제목의 좋고 나쁨이 기사의 독자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제목은 특히 본문이 긴 경우 해당 장의 내용을 구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긴 글을 여러 부분으로 나눈 다음 각 부분을 몇 개의 소제목으로 요약하여 독자가 효율적으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지속적으로 에세이를 수정하세요
Lev. 톨스토이는 "수정하지 않고 글을 쓴다는 생각은 영원히 버려야 합니다. 서너 번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인용문은 에세이는 백 번을 고쳐도 결코 지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는 완성되기까지 12번이나 꼼꼼하게 수정되었고,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의 원고는 마침내 인쇄되기까지 200번 가까이 읽혔습니다. 작가 바킨은 "죽을 때까지 쓰고, 죽을 때까지 수정하고, 작품의 부족한 부분을 열심히 수정하여 보완하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좋은 글은 쓰는 것이 아니라 수정하는 것입니다.
도저히 고칠 수 없다고 생각되거나 어디를 고쳐야 할지 모르겠다면 그 글을 잠시 접어두고 잠시 후 다시 읽어보면 대개 부족한 부분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옛말에 "한 편의 글을 쓰는 것보다 열 편의 글을 읽는 것이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글쓰기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글쓰기는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것은 글쓰기 방법을 터득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인터넷에서 폭발적인 글을 많이 봅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글쓰기 이면에 방법과 루틴이 있기 때문에 그 구조와 스타일이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기술을 익힐 수만 있다면 폭발적인 기사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빨간 글쓰기 책은 실제로 '구조물 짓기'에서 '벽돌 쌓기 및 구멍 메우기'로 넘어가는 방법과 좋은 기사를 쓸 수 있도록 고정되어 있지만 중요한 글쓰기 원칙을 마스터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좋은 기사를 쓰는 과정의 첫 번째 단계는 몇 가지 고정되고 중요한 글쓰기 원칙을 익히는 것입니다.
글쓰기는 창의적인 과정입니다. 니콜라이 고골이 말했듯이 "아무것도, 펜을 들고 글을 써라: 나는 오늘 아무것도 쓸 수 없다. 오늘은 아무것도 쓸 수 없습니다. 오늘은 아무것도 쓸 수 없습니다. 항상 이렇게 써라, 마침내 나는 글을 쓴다."라고 말했습니다. 글을 쓰는 과정은 시간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