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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련의 정의
대련이라고도 불리는 대련은 복숭아 상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엄밀히 말하면 시대련과 산문대련으로 나눌 수 있다. 품사를 크고 작은 것으로 구별하여 "커플릿은 운율이 있는 시에서 유래한다"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은 근본적인 실수입니다. 소위 시적 대련보다 전통적인 대련의 대조가 더 깔끔하다. 당나라 시가 부흥하면서 산문 대련은 제외되었다.
산문 대련은 일반적으로 격식을 차리지 않고, 무거운 단어를 피하지 않으며, 같은 부분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으며, 대비를 잃지 않습니다.
대행의 장단
대행의 장단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오대 이후 촉나라의 맹장(孟長)에게서 유래되었다고 전해진다. 기숙사 문에 붙은 복숭아 부적 판에는 "새해 인사, 명절은 장춘이라고 한다"라고 새겨져 있는데, 이를 "복숭아 부적 비문"("수梼杌" 참조)이라고 한다. 이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대련이자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지원서 작성" 1987년 1호 "Manhua Couplets" 참조)
대련의 공식 명칭은 쌍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어, 문학 및 예술의 독특한 형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각계각층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듣고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커플릿 리듬은 정리하자면 '6상'이라고도 불리는 6가지 주요 요소로 구성되는데,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단어 수가 같아야 한다. 첫 번째 줄의 단어 수는 두 번째 줄의 단어 수와 같습니다. 장행에서는 상하행의 각 절의 단어 수가 동일합니다. 상하 대련의 단어 수를 의도적으로 다르게 한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화 민국에서 누군가 대련에서 원세개를 풍자했습니다. "원세개는 영원합니다. 중국인 만세." 위쪽 대련의 "원세개"라는 세 글자와 두 번째 대련의 "중국인"이라는 네 글자는 "미안해요"는 원세개가 중국인들을 불쌍히 여긴다는 뜻입니다.
중복이나 반복되는 단어는 대련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사 기법입니다. 단, 중복되는 경우에는 상위 및 하위 커플의 일관성에 주의하세요. 예를 들어, 명나라 고선성(吳熙成)은 무석동림서(無錫同lin書院)의 한 쌍을 썼다. 바람소리, 책 읽는 소리가 들린다.
그러나 대련에서는 '같은 위치에 있는 무거운 단어', '다른 위치에 있는 무거운 단어'를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소위 같은 위치에 단어가 반복된다는 것은 위와 아래에 같은 단어가 같은 위치에 사용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소위 이중문자가 위치가 다르다는 것은 같은 문자가 상하쌍에서 서로 다른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항저우 서호 게링 대련과 같은 위치와 위치가 동일한 일부 기능어는 허용됩니다.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의 노래;
녹색 사이 그늘과 향기로운 풀.
상하절의 '지'라는 단어가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지만 허구의 단어이므로 괜찮습니다. 그러나 Lin Sen이 Sun Yat-sen 씨에 대한 커플과 같이 허용되는 특별한 "이종 주제 상호 강조" 형식("전치 형식"이라고 함)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시대를 초월한 한 사람.
두 번째는 품사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현대 중국어에는 내용어와 기능어라는 두 가지 주요 언어 범주가 있습니다. 전자에는 명사(위치 단어 포함), 동사, 형용사(색상 단어 포함), 수사, 수량사, 대명사의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후자에는 부사, 전치사, 접속사, 입자, 감탄사 및 의성어의 6가지 범주가 포함됩니다. 등가 품사는 상위 접속사와 하위 접속사에서 동일한 위치에 있는 단어나 구가 동일하거나 유사한 품사를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첫 번째는 '현실 대 현실, 가상 대 가상'의 법칙으로, 가장 넓은 의미를 지닌 가장 기본적인 법칙이다. 어떤 경우에는 이것을 따르십시오. 둘째, 품사에는 대응규칙이 있는데, 즉 위에서 언급한 12가지 단어는 서로 대응된다. 대부분의 경우 이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세 번째는 의미범주대응의 법칙이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수사학적 방법을 아주 일찍부터 알아차렸습니다. 특히 명사부분은 천문학(해, 달, 바람, 비 등), 계절(년, 축제, 아침저녁 등), 지리(산, 바람, 강, 등), 공무실(건물, 문 등), 식물(식물, 나무, 복숭아, 자두 등), 새(닭, 새, 봉황, 학 등)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접범주대응규칙(인접범주대응규칙)이 있는데, 즉 인접범주에 속한 단어들은 서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천문학 대 계절, 천문학 대 지리, 지리 대 궁궐 등.
세 번째는 구조적 대칭성이다. 소위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의 문법 구조(또는 해당 구와 문장의 구조)가 가능한 한 유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목적어 구조, 부분 구조 대 부분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 예를 들어 리바이는 후난성 악양에 있는 한 탑에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물과 하늘은 한 색이고,
바람과 달은 끝이 없습니다.
이 대련의 상하대합은 모두 주어-술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물과 하늘'과 '바람과 달'은 모두 평행구조이고, '일색'과 '무한'은 모두 긍정적 구조이다.
다만, 등가 품사의 경우에는 좀 더 유사하거나 특수한 문장 구조에 대한 요건을 적절하게 완화할 수 있습니다.
넷째는 리듬이다. 즉, 위쪽 라인과 아래쪽 라인이 멈추는 지점이 일정해야 합니다. : 예:
봄과 가을에 좋은 날을 보내지 마십시오. 가장 어려운시기는 오랜 친구가 올 때 바람과 비입니다.
상행과 하행의 리듬이 모두 '둘-둘-셋'인 7자 짧은 대행이다. 더 긴 대련의 경우 리듬도 일치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는 수평과 경사의 조화입니다. 핑치(Pingqi)란 무엇인가? 만다린의 성조와 성조를 분류하면 간단히 말해서 음평(陰平)과 양평(陽平)이 핑(ping)이고, 오르락 내리락하는 성조가 팅(ting)이다. 4개의 고대음 중에서 평탄한 음은 평탄하고, 상승음, 오음, 진입음은 평탄하다. 사선과 사선의 조화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1) 위쪽 및 아래쪽 선은 사선 및 사선과 반대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어가 반대여야 할 필요는 없으나, 주의할 점: 상하 쌍의 마지막 문자(접합)는 반대여야 하며 상하 행은 평평하고 상하 행은 평평해야 합니다. 아래쪽 줄은 단조로워야 하며, 구절 끝의 단어나 리듬 지점은 반대여야 합니다. 긴 쌍의 위쪽과 아래쪽 문자는 쌍의 각 절의 마지막 단어(문장 발)가 반대여야 합니다. 경사와 경사의 반대가 되십시오.
(2) 위쪽과 아래쪽 두 쌍이 사선 문장과 사선 문장을 번갈아 나타냅니다. 현대 Lianjia Yu Dequan과 다른 사람들은 일련의 "말발굽 운율" 규칙을 요약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레벨," 이대로 계속 가세요.
책의 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있습니다.
○○●●○○●
배움과 노력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
(○는 평면을 의미하고 ●는 정사각형을 의미합니다. "Xue"라는 단어는 "Pingshui Yunbu"에 따른 입장 음입니다.)
커플릿 수준과 경사도 문제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며 많은 경우 수정될 수 있습니다. 대련에 중복되는 단어, 복잡한 단어, 회문, 유머, 음운론 등이 있는 경우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판단할 수 있습니다. 공동 목적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일부 예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는 콘텐츠 관련이다. 커플릿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올바른"과 "연결된"을 모두 의미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단어 수, 품사, 구조, 해당 리듬, 사선과 사선의 조화가 모두 "옳다"는 단어는 있지만 여전히 "링크"가 하나 누락되어 있습니다. '연결'이란 콘텐츠가 관련성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대련의 상위행과 하위행 사이의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하며, 상위행과 하위행이 각각 관련되지 않은 내용을 기술하고 둘이 반영, 연결, 반향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자격 있는 행으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커플.
그러나 커플릿에 대한 모든 규칙에는 예외가 있으며 "콘텐츠 관련" 커플릿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두 가지 매우 특별한 유형의 커플릿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무자비한 짝짓기'다. 상하대결은 말 한마디로 깔끔하게 대조되지만 내용은 무관하다(혹은 역설적인 연결이 있다). 예:
나무가 반쯤 쉬어 있고 도끼가 들어올려져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그것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쌍에서 "나무"와 "과일"은 모두 식물이고, "了"와 "란"은 모두 가상의 문자입니다. "와 "point"는 모두 동사로 변환됩니다. "Xiu"와 "Bu"는 모두 가상 문자이고, "Zong"과 "Xiang"은 모두 가상 문자이며, "axe"와 "qian"은 고대 무기입니다. 전체 커플은 구어를 사용하여 구절을 비교하므로 예상보다 훨씬 더 흥미로워집니다.
두 번째는 시를 읊는 부분으로 나뉜다. 위쪽과 아래쪽의 두 쌍은 서로 관련이 없는 두 가지를 노래하는데, 두 단어는 접속사를 통해 어떤 지점에서 깔끔하게 연결됩니다. 나누어 읊은 시들은 수수께끼와 수수께끼와 다소 유사하지만 관심 있는 친구들은 더 공부할 수 있는 차이점이 많습니다.
대련은 내용이 연관되어 있음을 강조하지만, 동의어 관계를 금지하는 것을 '합장'이라고 합니다. 소위 관계동의어 회피란 상대적인 상하행이 있는 문장을 말하며, '떠오르는 해' 대 '떠오르는 해', '역사적 기록' 대 '역사' 등과 같이 그 의미를 최대한 피해야 하는 것을 말한다. '중국의 영원한 쇼' 대 '적천만년봄', '장사가 세계적으로 번창하다', '부산이 삼강에 이른다' 등은 야자나무의 조합이다. 물론, 중심이 아닌 일부 단어의 갓쇼 또는 갓쇼 부분은 대련에서 매우 작은 비율을 가지며 무해합니다.
대련의 풍습
춘절 대련 풍습 풍습으로서 춘절 대련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2005년 국무원은 대련의 풍습을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의 첫 번째 항목에 포함시켰습니다. 관련 소개 및 평가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련의 풍습은 고대의 이중성 현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우리 나라 중국인은 서진(서진 290년경) 때 잘 정돈된 대련의 등장은 그 형성의 중요한 상징으로 볼 수 있다. 1,700년이 넘는 역사적 전승 과정에서 대련시, 운율 등 전통 문학 형식은 북송, 명, 청의 세 가지 중요한 발전기를 통해 서로 영향을 주고 배웠습니다. 형태는 점점 다양해지고 문화적 축적도 점차 풍부해졌습니다. 대련은 Ouyu, Lici 및 대련과 같은 일반적인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커플"이라고 불리며 명나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커플릿은 "vice"를 수량자로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두 줄의 텍스트로 구성되며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부터 왼쪽으로 읽혀집니다. 오른쪽이 커플릿이고 왼쪽이 아래쪽 커플릿입니다. 대련은 운율문학에 속하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나 한 단어에서 천 단어까지 단어나 문장의 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문체적 특징으로는 상하대립, 단어수 동일, 품사, 경사어와 경사어의 대립, 어휘대응, 리듬적 대음율, 형태와 의미의 대위 등이 있다. 발음과 품사가 특히 관련이 있습니다. 대련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아하고 대중적입니다. 그들은 "시 중의 시"라고 불립니다.
커플릿은 문자를 내용으로, 서예를 매개체로 종이장식, 거울액자, 목각, 석각, 죽각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대련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관련 저술이 많이 등장했고, 대련에 관한 다양한 고전이 수만 권에 이른다.
커플렛은 유명한 궁궐, 누각, 홀, 도서관에 걸어두는 것 외에도 명절, 선물, 경의, 애도, 묘소 등의 행사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기능에 따라 춘절대련, 장수대련, 풍경대련, 자칭대련, 각종 기술대련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의 풍습은 중국인은 물론 전 세계 중국어를 사용하는 지역과 한문의 문화적 기원을 가진 민족들 사이에서 전수되고 확산되어 홍보에 큰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민족 문화의.
대련의 풍습은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춘절 대련의 풍속. 고대에는 봄 포스트로 알려진 봄 대련은 매년 봄 축제 기간 동안 작성되고 게시되는 일종의 계절 대련입니다. 춘절 대련의 풍습은 오대(五代)에 시작되어 송대(宋代)에 형성되어 명대(周代)에 널리 일반화되었습니다. 후난에서는 춘절 대련을 붙이는 것이 춘절 문화의 중요한 풍습이다. 봄 커플은 축하하고 적시에 목표를 정하며 "봄"이라는 단어를 강조합니다.
춘절 커플렛은 사용 장소에 따라 도어 센터, 프레임 페어, 수평 커튼, 스프링 스트립, 버킷 스퀘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중앙"은 도어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부착되어 있으며 "프레임 쌍"은 왼쪽 및 오른쪽 도어 프레임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가로 줄무늬"는 도어의 크로스바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도인'은 '도어 리프'라고도 불리며 정사각형과 다이아몬드 모양으로 가구나 스크린 벽에 자주 게시됩니다.
결혼 풍습. 결혼식 대련은 결혼의 기쁨을 축하하기 위해 쓴 대련으로, 주로 결혼식장 문, 신부대문, 강당, 장례식장 등에 게시됩니다. 내용은 주로 상서롭고 축제적인 색채가 강하고 결혼 당사자 두 사람에 대한 열정적인 칭찬과 좋은 소원을 담고 있습니다.
장수대련의 풍습. 수대행은 생일을 맞은 사람들에게 생일을 축하할 때 특별히 사용하는 대행입니다. 그 내용은 일반적으로 생일을 맞은 사람들의 업적과 재능을 칭찬하고 도덕 기사를 작성하며 행운과 장수, 행복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입니다. 따뜻하고 엄숙한 감성의 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가 대련의 풍습. 애도 대련이라고도 불리는 애도 대련은 사람들이 조상과 고인에 대한 애도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종의 애도 대련입니다. 문 위, 항아리 양쪽, 제사 장소 양쪽, 화환 등에 게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검은색 글자가 새겨진 흰색 종이로 제작되며 엄숙하고 엄숙하며 슬픈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대련을 통해 사람들은 고인에 대한 기억과 존경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어의 기원
철학적 탐구: 연어는 대조의 문학이다. 언어와 문자의 이러한 평행 대칭은 세상의 모든 것을 음과 양의 대칭적인 두 부분으로 나누는 철학의 소위 "태극권은 두 가지 의식을 생성합니다"와 사고의 성격이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므로 중국 대련의 철학적 기원과 깊은 민족문화심리는 음양의 이중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음양의 이원론은 고대 중국 세계관의 기초입니다. 음양의 이원론적 개념으로 사물을 파악하는 것은 고대 중국인의 사고방식이다. 이러한 음양의 이원론적 사상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주역』의 육각형 기호는 음과 양의 두 줄로 구성되어 있다. 타오.
가로로 쓰든 세로로 쓰든 촘촘하고 깔끔하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영어의 경우, 병음 문자이고, 단어마다 길이가 다르며, 의미가 아닌 소리만 나타내고,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만 배열할 수 있어 참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형태의 대칭. 왜 중국어에만 실제 대조가 있고 영어와 다른 병음 텍스트에는 그렇지 않은지 더 설명하기 위해 동일한 의미를 가진 두 개의 중국어와 영어 쌍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영어: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인용문, 대련 형식으로 배열)
중국어:
좋은 아이디어를 구성합니다.
영리하게 쓰기 문장.
영어의 '상하쌍'은 단어 수, 품사, 문장 구조는 같지만 음절이 같지 않다. 읽을 때 성조가 없기 때문에 상하행은 성조의 교대에 따른 기복이 없이 동일한 소리와 모양을 갖는다. 쓰기에 있어서는 "두 번째 줄"이 "윗줄"보다 글자 수가 두 개 적어서 완전히 비대칭입니다. 독자들은 과연 같은 단어 수, 같은 품사, 같은 문장 구조, 같은 음절, 같은 쓰기 공간(동일 글자 수)을 가진 영어 이중문장을 찾아서 쓸 수 있을까? 절대 불가능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영어의 음절, 단어, 형태소가 삼위일체가 아니기 때문에 실제 연산에서는 한쪽에만 집중하고 다른 쪽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영어에서는 극히 드물다. 중국어로 "좋은 생각을 짓고, 멋진 문장을 쓰라"는 말은 상황이 다르다. 보시다시피, 단어의 수도 같고, 품사가 같고, 문장 구조도 같고, 음절도 같고, 사선과 사선이 기본적으로 조화로우며, 글이 완전 깔끔하고 대칭적입니다. 그러므로 영어의 '좋은 생각, 좋은 말 쓰기'는 대련이 아니지만, 중국어의 '좋은 생각, 좋은 말 쓰기'는 대련이라고 할 수 있다.
대립의 길: 문학사적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관계는 고대 시와 산문의 대립 문장에서 점차 진화 발전해 왔다. 이러한 발전 과정은 대략 세 단계를 거쳤다.
첫 번째 단계는 진나라, 한나라, 남조, 북조에 이르는 이중 단계이다. 고대 중국 시에는 비교적 깔끔한 대련이 아주 일찍부터 등장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몇몇 고대 발라드가 그 결과를 보았습니다.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습니다”, “해 뜨면 일하고 해질 때 쉬어요” 등등. 진나라와 한나라 이전에는 대련이 훨씬 더 흔했습니다. "변화의 책"의 헥사그램과 행에는 "기절한 사람도 볼 수 있고, 절름발이도 걸을 수 있습니다."("Lu"의 헥사그램 "63"), "첫 번째로 올라가다"와 같은 깔끔한 평행 문장이 있습니다. "("Ming Yi" 헥사그램 "Shang Liu") "Yi Zhuan"에는 다음과 같은 깔끔한 평행선이 있는 더 일반적인 문장이 있습니다. "천문학을 관찰하려면 위를 보고 지리를 관찰하려면 아래를 보십시오. "("서자희전"), "같은 소리는 서로 어울리고, 같은 기는 서로 따르며, 물은 촉촉하게 흐르고, 불은 마르게 하고,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느니라." (건? 한전)
춘추시대에 지은 『시경』은 대련의 문양이 매우 풍부하다. 유림성은 『한문병행산문사』에서 “고대와 현대를 병행하는 방법은 거의 모두 시경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정확한 이름 쌍, 유사 쌍, 연속 쌍, 이중 성조 쌍, 중복 운율 쌍, 이중 운율 쌍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대조 문장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예를 들어, “녹색 쯔진(靑子金)이 내 마음을 달래준다.”(“정풍자금”), “산에는 복소가 있고, 산에는 연꽃이 있다”(“정풍자금”) 하나. 『도덕경』에는 정반대의 문장도 많이 있습니다. Liu Lin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덕경에서 쌍을 판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속 쌍, 엇갈린 쌍, 분할 문자 쌍이 있습니다. 단어의 복합 쌍이 있습니다. (" 중국') 『병행산문사』 등에서 “믿는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신실하지 않다. 좋은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좋지 않다.”(81장), “변하지 않고 독립하여 걸어가라.” 위험 없이."(22장) ) 다음과 같은 여러 학자의 산문에 나오는 대련을 살펴보겠습니다. , 가벼운 모피를 입으십시오.” “논어? 용예”), “신사”. 악당은 항상 걱정합니다.” (“논어”) 등. Ci Fu는 한 왕조에 등장했으며 문학적 우아함과 리듬을 강조하는 신흥 문학 스타일입니다. 청초한 아름다움, 대비적인 아름다움, 음악적인 아름다움을 지닌 수사적 기법인 안티테제(Antithese)가 푸 창작에 널리 의식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Sima Xiangru의 "Zixu Fu"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신령한 북을 치고 봉화를 높이십시오. 전차가 행진하고 기병이 팀을 구성합니다."
5자 시는 한 왕조에서 시작되어 도달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정점을 찍었다. 그 중에서도 대련도 더 자주 사용됩니다.
이와 같이 제나라와 양나라 시대의 약간 운율적인 '새 문체 시'에서 당나라에 이르러 100년 이상 발전한 후, 운율시는 엄격하고 세련된 단계에 도달하여 당나라의 주요 형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 일반적으로 5자 또는 7자 운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중간에 2개의 쌍이 있는데, 흔히 턱 쌍과 목 쌍으로 알려져 있으며, 문장 구조와 리듬, 의미가 반대여야 합니다. 표준적인 법률 부부입니다. 이는 두보의 '등고'에서 볼 수 있다.
바람이 강하고 하늘 높이 유인원들이 애도의 비명을 지르고, 흰 새들이 주기스탄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오고 있다.
한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펼쳐진 장강이 흘러간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한다.
어려움과 고난은 관자놀이를 붉게 물들이고, 새 잔으로 인해 술잔이 흐려진다.
이시의 턱과 목 커플은 "끝없이 쓰러진 나무가 바스락 거리고 끝없이 장강이 흘러 들어갑니다." 수년간의 병이 무대에 등장합니다." 대비가 매우 안정적입니다. 병렬 산문의 병렬 대련보다 훨씬 낫습니다. 당시에도 5자, 7자 운시 외에 3운, 6운, 편곡이 있으며, 중간의 대련도 대립하고 있다.
리듬 대행 역시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문체의 운율적 요건으로 대조를 사용한다는 점, 둘째, 평행 대행에서 단어 수가 짝수에서 홀수로 바뀌다가 최종적으로 5개로 안착된다는 점입니다. 또는 일곱마디; 셋째, 대위법은 정확하고 꾸준하며, 리듬적인 대위법은 성숙하다.
요컨대 중국문학의 쌍문형은 적어도 2천년에서 3천년을 거쳐 평행쌍, 평행쌍, 정쌍의 3단계를 거쳤다'는 원리이다. 대칭은 의미에서 소리로 확장되었습니다.”(<미학선집> 제12장 주광전)는 당나라 번영기에 완벽하게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시인들의 대결 기술이 충분히 발전했습니다. 이 부부를 시의 어머니의 몸에 잉태된 태아에 비유한다면, 이때의 태아는 완전히 발달하여 곧 태어날 예정이다.
대련의 특징
지세창 선생과 주경지 선생은 『중국연애학』에서 대련의 특징을 독특한 민족성, 강한 현대적 성격, 엄격한 리듬으로 요약한 바 있다. 성별, 높은 일반성 및 광범위한 실용성. 독특한 국적이란 대련이 우리 민족의 전통과 민족적 특성을 매우 분명하게 반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한 현대적 성격은 모든 문학 형식과 마찬가지로 대련도 시대에 따라 특징을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엄격한 리듬은 대련이 자신만의 독특한 리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편성이 높다는 것은 대련이 다른 문학 형식보다 더 강력하고 더 큰 예술적 일반화력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극히 제한된 단어로 심오하고 광범위한 삶의 내용을 반영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범위한 실용성은 대련이 사회 생활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계층의 사람들과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푸샤오송(Fu Xiaosong)의 "중국 대련의 특성에 대한 간략한 이론"은 대련의 특징을 다섯 가지 반대의 통일성으로 요약합니다.
독창성과 보편성의 통일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대련은 중국 문학의 가장 독특한 형태 중 하나이다. 그 독창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주로 구조와 언어에 있습니다. 커플릿은 "이중 구조"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표준 대련은 항상 서로 반대되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자는 "상대"라고 불리며, "추주", "상대", 후자는 "하대"라고도 합니다. "커플", "두이웨이", "두이무"라고도 합니다. 두 부분이 쌍으로 제공됩니다. 위쪽 한 쌍 또는 아래쪽 한 쌍만 반쪽 쌍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많은 대련, 특히 쓰고 매달아 놓은 대련에는 상하 대행 외에 가로 두루마리도 있다. 가로 주석은 이러한 종류의 쌍문의 유기적인 부분이며, 쌍문 전체를 요약하고 마무리하는 부분이거나 쌍문과 일치하는 텍스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4글자이지만 2글자, 3글자, 5글자도 있습니다. 문자 1개 또는 7개 단어. 언어학적으로 볼 때 대련의 언어는 운문어도 산문어도 아닌 대립을 추구하고 음악이 풍부한 특수언어이다. 쌍어의 이 특별한 "언어 구조" 방법은 전적으로 중국어와 그 문자의 특수한 특성에 달려 있습니다. 이 "언어 구조"의 독특함으로 인해 대련의 창작은 개념, 개념, 레이아웃 및 계획 측면에서 다른 문학 형식과 매우 다릅니다. 동일한 객관적인 대상과 내용을 가지고 Ying Yiang은 항상 두 가지 측면과 두 가지 각도에서 사물을 관찰하고 설명하려고 노력하며 언어를 이진 대칭 구조로 "형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커플릿은 위에서 언급한 독특성을 가지면서도 여전히 문학의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특성을 지닌 문학적 형식이다.
또한 문학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하는 예술이기도 합니다. 문학의 이미지와 진정성, 경향성 등의 특성을 갖고 있으며, 문학의 인지적, 교육적, 미적 기능도 갖고 있다. 커플릿은 서술되고, 설명되고, 표현되고, 토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인을 애도하기 위해 추모시, 애가, 애가를 쓸 수 있는데, 이는 대련이 문단에 속하면서도 독특한 형식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기생과 포용의 통일성: 소위 기생이란 고대 중국 시의 평행어와 관용구를 간단히 말하면 한 쌍의 평행행을 뜻한다. , 다양한 문학적 스타일에 기생할 수 있습니다. 시, 가사, 음악, 부, 병행 산문, 심지어 산문, 희곡, 소설에도 깔끔한 대련이 없다면 어떨까요? 그러나 대련은 매우 포괄적입니다. 다른 문체의 특징을 결합할 수 있고 다른 문체의 표현기법, 특히 장대련과 초장대련을 흡수할 수 있으며 중국 문체기법의 정점을 간단히 통합할 수 있다. 시의 세련미와 함의, 부의 과장, 가사의 길고 긴 선율, 음악의 상쾌한 의미, 자유롭고 자유로운 산문, 짧은 연과 시의 긴 운율 등, 그들은 모두 절충적이고 혁신적입니다.
이것은 모순과 반대의 통일로 가득 찬 특별한 예술 형식인 중국의 대련입니다
참조: /view/292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