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는 - 분류정보망 - 측량 및 매핑 정보 - 중학교 국어 교안 템플릿 범문 5 편
1. 중학교 국어교안 템플릿 범문편 1, 교육 목표
1.' 카멜레온' 성격의 기본 특징과 사회적 의의를 인식하다. 본문은 선명하고 생생한 대화를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2. 그' 변색' 을 음미하면서 학생들이' 변하지 않는' 면을 생각하도록 하고, 협동과 탐구의 방식으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를 독려하고, 인물의 내면적 본질을 인식하게 한다.
3.' 카멜레온' 이미지의 서글픈 가증함을 깨닫고 학생들이 생각하게 했다. 우리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가? 양심을 부르고, 성실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는 능력을 강화하고, 사변에서 올바른 가치관과 긍정적인 인생 태도를 형성한다. < P > 2. 교학중난점 < P > 교학중점 < P > 소설은 개성화된 인물 언어로 오추경멸로프가 아첨하는 것을 묘사하고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드는 성격 특징을 묘사한다. < P > 교육의 난점은 오추사로프라는 인물의 이미지에 대한 깊은 사회적 의미를 이해한다. < P > 3, 교학방법 < P > 독서법, 조협력탐구법, 상황교육법 < P > 4, 교육과정 < P > (1) 새로운 수업 < P > 학생들을 소개하고, 사람들이 현재 추구하는 개성애완동물인 도마뱀, 도마뱀, 러시아 단편 소설의 대가인 체호프가 1884 년에 창작한 풍자소설은' 카멜레온'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오추벨로프 경관도 변덕스러운 기술을 가지고 있다. 오늘 우리는 함께 소설에 들어가 그곳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알아보았다. (판서문 제목, 작가) < P > (2) 전체인식
1. 역할 할당
2. 인물의 말투, 억양, 특히 줄임표 정지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요구한다.
3. 학생 그룹 시험.
4. 교사는 학생들에게 역할 분담 낭독을 지정하였다. 교사와 학생 * * * 같은 평론으로 성과를 낭독하다.
(3) 심층 연구
1. 소설의 언어는 완전히 개인화되어 있다. 인물의 정신적 면모와 성격 특징이 개인화된 언어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다음 문장의 표현 효과를 헤아려 보세요.
(1) "상점과 식당의 문은 풀이 죽어서 열려 하느님이 창조하신 세상을 마주하고 있다. 많은 배고픈 입과 같다."
(2) "나는 너의 가죽을 벗기겠다, 나쁜 놈"
(3) "그 손가락도 승리의 깃발 같다."
(4) "이 사건의' 범죄자' 는 ... 눈물을 머금은 그 눈에서 슬픔과 공포의 표정이 드러났다"
(5) "그의 어르신은 사람을 잘 아시고, 도대체 누가 헛소리를 하는지, 누가 하느님 앞에서처럼 양심에 따라 말하는지 알 수 있다."
(6) "당신은요, 헤류킨, 피해를 입었으니 우리는 절대 상관하지 말아야 합니다."
2. 학생이 어경 낭독과 추측을 결합해 교사는
(1)' 문이 맥없이 열려 있다' 는 것은 의인화된 수사법으로 환경을 묘사한 것으로 당시 시장 불황을 반영한 것이다. 굶주림과 가난의 많은 입과 마찬가지로' 은 비유를 사용한 수사 수법이다. 러시아 국민의 굶주림과 빈곤을 암시하는 생활, 사회 전체가 침울한 생활을 암시하고, 작가는 몇 획으로 이야기가 발생한 환경을 설명했다.
(2) 과장된 수사법상 소시민 혁류금을 쓰고 개를 빌려 손가락을 깨물어 보상금 한 움큼을 건져내는 마음가짐.
(3) 비유의 수사수법으로 소시민 헤류킨이 물린 손가락을 물증으로 내세워 배상금 한 움큼을 건져내려고 한다.
(4) 의인수법으로 강아지를 쓰고' 개성' 을 가진 사람의 휘영으로 삼는다.
(5) 비유적인 수법으로 혁류킨이 경찰관 앞에서 아첨하는 말을 쓰면서 그가 저속한 소시민이자 간청하는' 작은 인물' 임을 표현했다.
(6) 이중 부정적인 수사 기법. 오추사로프는 알 수 없는 개 주인을 쓸 때' 약한 억압강' 을 하는 자세를 취하고, 뒤에서 개 주인이 장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을 때의 태도변화에 강한 대조를 이루며 절묘한 풍자 효과를 냈다.
3. 오추 경멸로프의 군코트가 소설에서 반복되었으니, 이 세세한 묘사가 인물을 묘사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자세히 체득해 주세요. 학생 선별, 사고, 교사 전화: < P > 소설이 시작되자마자 작가는 이 상징적인 소품과 그 주인을 단번에 독자 앞으로 밀었다. 새로운 군코트는 차르황경찰견의 특수한 표지이자, 그가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을 놀라게 하는 도구이다. 작가는' 군코트' 라는 복장으로 오추 경멸로프의 신분을 설명했다. < P > 두 번째 군외투는 오추경멸로프에서' 시갈로프 장군의 개인 것 같다' 는 말을 듣고' 코트를 벗는다' 는 말을 들었다. 그가 외투를 벗는 것은 날씨가 덥기 때문이 아니라' 잘못된 개' 를 선고하는 것이 급해서 온몸에 땀이 났다. 외투를 벗는 동작은 그가 깜짝 놀라고, 온몸이 건조하고, 비겁한 심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자신의 변색을 위해 시간을 쟁취하여 바람을 돌려 키를 돌리는 교활함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탈탈' 은 이 호가호위 묘사를 형상적으로 그려냈다. 아첨하는 차르의 졸졸의 추악한 마음을 업신여기다. < P > 그가 혁류킨을 혼냈을 때, 순경이 장군의 개가 아니라는 말을 들었을 때, 즉시 위풍을 떨쳤다. 그러나 또 다른 사람들은 "맞아, 장군 집! 이때 그는 놀라서 실색했다. "...... 코트 좀 입어주세요 ... 아주 추워요 ..." 그의 군외투를 쓴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여기에 외투를 입는 것은 마음이 차갑고 담담한 표현으로, 그가 방금 장군을 욕하고 마음속으로는 더 깊은 비겁함을 감추고, 또 다시 변색을 준비하기 위한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곳의' 벗고',' 입고',' 뜨겁고 춥지 않아',' 오추로프링 약신의 강한 추태를 폭로했다. < P > 마지막에 그는 혁류금을 한 통 훈계한 후, "외투를 싸매고. 그냥 가버렸다." 여기에 네 번째 군외투를 썼는데, 이 카멜레온을 형상적이고 실감나게 묘사한 후, 또 그의 노비 겸 앞잡이의 정상성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계속해서 우쭐대며 행패를 부리러 갔다. < P > 요컨대, 작품은 오추경멸로프군 코트를 입고 벗고 입는 네 가지 디테일을 통해 변색 과정의 추태와 그의 비열한 심리활동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4. 학생 사고: 오추사로프가 왜 깊은 인상을 남겼는지, 심지어 어떤 인물의 대명사가 되었는가? 풍자소설의 이런 표기법과 그 역할을 체득하다. < P > 선생님은 오추 경멸로프가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어떤 종류의 인물의 대명사가 된 것은 이 이미지의 고도의 전형과 개괄성 때문이다. 작가는 이런 인물을 묘사할 때, 그들의 * * * 성을 포착하여 정제, 개괄, 총결산을 통해 과장, 대비 등 풍자소설에 자주 쓰이는 예술수법으로 두드러지게 하여 이런 인물들이 왕왕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게 하였다. < P > (4) 확장 확장 < P > 학우들, 체호프는 만화식 표기법으로 생생한 카멜레온 이미지를 만들어 소설의 미묘함에 경탄했다. 간결한 편폭에는 깊은 사상과 예술이 함축되어 있다. 우리가 자세히 음미할 만하다. 현실을 돌아보면 변덕스러운 결과와 비슷한 결과가 인간관계의 사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진실한 친절이야말로 우리가 처신하고 사람을 대하는 추구가 되어야 한다. < P > (5) 요약 과제 < P > 분란세태가 사회를 이해하고 인생을 보살피는 사고와 계몽을 주었으니, 작은 소설을 구상하여 당신의 독특한 시각으로 현대사회의 단면을 보여주십시오. 입의를 요구하여 사용자 정의를 하고, 문제를 스스로 작성하다. < P > 5, 판서 디자인 < P > 카멜레온 < P > 귀여움 < P > 아래 천들개 < P > 바람을 보면 방향타가
2. 중학교 국어교안 템플릿 판문 2 지식 목표:
1; 그의 품격과 정신을 깨닫다.
2,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을 배우다. < P > 능력 목표: 인물을 묘사하는 새로운 방법을 배워 학생의 정직하고 사심없는 품격을 배양하다. < P > 교육 목표: 학생이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등의 자질을 기르다.
주요 어려움: 이 기사의 언어를 느껴보십시오. 인물의 품격을 잡다.
정책과 방법: 낭독법, 안내법, 토론법.
교육용 미디어: 프로젝터, 녹음기.
하나, 가져오기. < P > 과거에 어떤 직업이 있었는지, 지금은 점차 사라지고 있는 것을 떠올려 보세요. 왜요 왜냐하면 우리는 더 이상 그들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그들은 이미 낙오되었을지도 모른다. ) 그럼, 제가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신객' 도 바로 이런 직업입니다. 여러분 한번 보세요.' 신객' 은 도대체 무엇을 하는 것일까요?
둘째, 전반적인 인식.
1, 이 본문은 비교적 길어서 우리는 읽지 않고 미리 돌아가서 예습을 하게 했다. 이제 좀 더 시간을 내서, 이 글을 빠르게 훑어보고, 신객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찾아보세요? 이 직업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P > (이 문제는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찾을 수 있지만 개괄적인 언어는 그다지 간결하지 않다. 그러나 직업의 특성에 대해서는 결론을 잘 내지 못한다. 학생들이 아직 방도를 만질 수 없는 것 같다. )
(1), 신객은 성실하고 사심이 없는
(2), 일년 내내 고생스럽게 고생한다. 노고를 원망하고
(3), 수입이 적고 생활이 가난하다. 그러나 신객의 경험은 그를 재간으로 만들었다.
2, 위의 총결산에서 알 수 있듯이, 신객의 사람됨은 어떤가? (또는 게스트 라인에 필요한 품질은 무엇입니까? ) < P > 성실하고 사심이 없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직무를 다하고, 선량하고 후한 등.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비슷한 말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때때로 전문 언어는 여전히 좋지 않다. 입버릇이 좀 더 많다. )
3, 그럼 글에서 각각 해당 사례를 찾아보세요!
모두 체크해서 앉을 수 있습니다. 언어가 번거로울 뿐, 간결하지 않다.
4, 그런데 아주 이상한 현상이 있어요. 작가가 다시 편지를 쓰기 전에 왜 옛 신객을 썼습니까? < P > 하마터면 노신객이 될 뻔했는데, 실제로 신객이라는 직업의 두 가지 특징을 설명했다. 여정이 고달프다. 직업도덕을 강조하십시오-"한 글자에", 그리고 이 "편지" 라는 글자는 조금도 빈틈이 없는 지경에 이르게 해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노신객은 자신의 풍부한 경험으로 젊은 신객들에게 구체적이고 절실한 조언을 해 주었는데, 그의 비통한 교훈. 또 늘 젊은 신객을 경계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신속하게 믿을 수 있는 신객이 되도록 재촉했다.
(이 질문에 아이의 대답은 그다지 좋지 않다. 항상 주제에 의지할 수 없다. )
5, 그럼 신객이 성장한 후 작가는 신객의 어떤 사적을 중점적으로 썼는가? 왜 중점적으로 써야 합니까? < P > 는 두 가지 사적을 중점적으로 썼다. 생계자를 만나 타향에서 죽고, 신객이 대리인으로 활동하는 사적을 요약하였다. 구체적으로 모함을 받고, 신객직의 험난함과 신객의 인의의 열정, 노고에 대한 원망,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고, 선량하고 후한 성품을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6, 편지를 총결하는 이 일생, 그는 어디에서 전환점이었는가?
귀향하여 가르치다.
7, 그의 일생은 마침 그 말을 검증했는가?
좋은 사람은 좋은 보답이 있다. < P > 사회는 항상 양심이 있고, 헌신자는 결국 경애와 그리움을 얻게 된다. 사람들은 늘 배려와 따뜻함을 보낸다. 부자가 된 동향이 돌아와 사과를 하고, 그에게 우체국 사무를 대행해 달라고 부탁했고, 나중에는 모두 그를 교사로 추천하고 교장이 되는 등등을 추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죽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또 잇달아 조문하였다.
8, 신객이 죽은 후 왜 노신객과 함께 묻혔습니까? < P > 신객이 옛 신객을 이해하고, 동정하고, 존경하고, 감사하기 때문이다.
9, 한 구절을 써서 신객 묘비에 글을 써 주세요. *
(이 문제는 개방성이 강하다. 학생들의 대답도 다채롭다. )
1, 이 기사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신객": 소박하고 우아하다. 경찰이 기발하여 활달하다.
' 뒷모습': 소박하고 평평하다.
"계단": 매우 구어체입니다. < P > 이유: 제재가 다르고 작가의 개성적 기질 언어 습관이 다르다.
셋, 작업.
1, 방과후 단어에 의미를 더하고 외워주세요.
2, 자신의 묘비명을 공책에 정리해라.
3. 중학교 국어교안 템플릿 범문편 3 교과목표 < P > 지식목표 < P > 쿤밍의 비의 특징을 이해하고 작가가 표현한 감정을 깨닫다. < P > 역량 목표
1, 글의 사고를 정리하고 작가의 한가하고 자유로운 스타일을 이해하다.
2, 이 글은 평범하고 자연스럽고 정취가 넘치는 언어적 특색을 음미한다. < P > 감정 목표: < P > 학생들이 일상생활의 세부 사항에 관심을 갖는 습관을 길러 밋밋한 생활에서 정취를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 P > 교학중점 < P > 은 생각을 정리하고 작가가 표현한 감정을 깨달았다. < P > 교학난점 < P > 은 밋밋하고 자연스럽고 정취가 넘치는 언어를 음미하여 글의 내면적인 정취를 음미하며 작가의 독특한 정취를 느꼈다.
세션 일정
세션 전 준비
1. 본문 단어를 예습하여 난독증을 제거하다.
2. 왕 Zengqi 의 작문 스타일을 이해 합니다. < P > 교육과정 < P > 1, 시정을 말하고, 새로운 수업 < P > 를 도입해 왕증기의 작은 시를 읽는다. < P > 연못밖에 행인이 적고, 야점 이끼 자국이 1 인치 깊다. 탁주 한 잔은 날이 지나자 목향꽃이 축축하고 비가 침침하다. < P >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독서물을 읽게 하는 시 맛. < P > 교사: 이 낡은 시는 28 글자로 194 년대 쿤밍 장마철의 고요함, 쓸쓸함, 그리고 서남 유엔 총회 때 공부했던 신화 학생들의 고민과 무력함을 모두 썼다. 그윽한 분위기 속에서 은은한 슬픔이 드러났다. 연못은 원래 쿤밍시의 서북부에 위치해 있었다. 맑은 물 한 웅덩이, 진원이 비구니가 담은 조각상이 좀 황량하고 처량하다. 지금의 연못은 도심 일대에 있다. 고층 빌딩, 차수마론, 낮에는 강을 건너는 붕어처럼 인파가 흐르고 있다. 밤이 되면 등불은 하늘의 별처럼 빛나고, 더 이상' 연못밖 행인' 의 황량한 교외가 아니며, 더 이상 목향과 태흔이 있는' 야점' 을 찾을 수 없다. 술집, 식당, 포장마차도 있습니다. 밤이 되자 길가 바비큐 노점에는 아르바이트생, 아르바이트생, 인근 대학의 남녀 대학생들이 모였다. 히히 하하,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다. 거리는 기름 연기, 배기가스, 바비큐가 섞인 이상한 냄새로, 목향꽃의 맑은 향기가 일찌감치 없어졌다. 그러나 목향화는 있을 것이다. 돼지두육도 있을 거예요. 다만' 탁주 한 잔' 에서는 더 이상' 목향화 젖은 비' 를 맛보기 어려울 것 같다. 그런 분위기! 우리도 선생의 아름다운 글에서 맛을 상상할 수 밖에 없다 ... < P > 2, 텍스트 읽기, 전반적인 인식 < P > 예습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다시 본문을 묵묵히 읽고, 다음과 같은 문제를 생각하고, 이어 교사와 학생 * * * 과 함께 교류를 논의할 수 있다.
1, ""
분명: 쿤밍 우기 특유의 그림을 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