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 속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우리는 생각할 시간이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 정말 적합합니까?
현재 가장 부족한 능력?
향후 3-5 년간의 계획?
위기감을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
어떻게 마이그레이션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까? 등등
지난 2 시간 가까이' 3 년 직업계획' 에 대한 나눔회를 열 기회가 있었다.
제가 UI 에 종사한 이후의 실제 경험, 제 생각과 사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한 가지 내용은 면접 기교를 공유하는 것이다. 즉, 모든 면접 질문은 각 방면에서 수집되어 편집 후 심도 있는 답을 작성한다는 것이다. 면접 과정에서 면접관의 대답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심층적인 질문을 생각해 수동적으로 주동적으로 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0 19 또는 20 18 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큰 서체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그라데이션 유행 등 잘 알려진 내용만 대답하면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부각시킬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이 문제를 통과한다면, 우리는 먼저 현재의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대답하고, 작년의 디자인 트렌드를 그린 다음, 지난 2 년 동안의 차이를 분석해 보고, 왜 이런 변화가 있는지, 왜냐하면 디자인 추세가 다르기 때문이다.
내 실제 프로젝트에 어떤 앱이 있는지, 프로젝트의 디자인 스타일,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시도, 시도 후의 결과, 그리고 현재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내 자신의 견해. 너는 심지어 한 걸음 더 나아가 다음 추세를 예측하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같은 질문인지, 면접관이 주도하고, 면접관이 고객 서사를 반대하며, 자신의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사고 과정을 꺼내는 것이다.
-응? 나 자신도 면접관으로 일했고, 면접 질문을 미리 준비할까 봐 가장 걱정했지만, 그 과정에서 어떤 질문이든 상대방은 두 마디로 대답하고 다음 질문을 기다리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면접명언)
예를 들어, 이 인터페이스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편의상: 정보의 중요성과 우선 순위, 글꼴 크기와 색 음영에 따라 정보 등급을 구분합니다. 끝났어요. 내용도 옳아요. 이러한 기본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 문제는 심도 있게 토론할 수 있습니다. 실제 과정은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모든 문제는 세 마디로 해결돼 면접관이 골치가 아프다. 그는 면접관의 수고를 저버리지 않고 면접 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머릿속을 끊임없이 수색해야 했다.
하지만 이런 효과는 면접관에게 매우 안 좋은 경험을 준다.
그렇다면 면접 문제를 어떻게 준비하고 간단해 보이는 면접 문제를 깊이 생각해야 할까요?
바로 이렇다: 적어라, 뇌의 자각과 임기응변을 믿지 마라.
면접 전에 편집 준비를 하고, 정렬 후 질문을 받지 않아도,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내용을 적극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UI 디자인 면접으로 인해 디자인 능력, 디자인 아이디어, 실천 경험을 주로 볼 수 있습니다. 심도 있는 답안을 정리한 후에, 너는 내용이 서로 통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UI 인터뷰 문제 및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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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내가 이전에 정리한 정규 면접 질문에 대한 답이며, 다음은 내 면접에 대한 심층적인 답안 참고 자료입니다.
여러분이 두 편의 문장 제목에 근거하여 자신의 답안을 검색, 읽기, 분석하고, 외우고, 내 답안을 직접 가져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자신의 손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 공감을 느끼기가 어렵고 기억이 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A. 목적: 설계 단순화, 내용 강조, 효과적인 전파
B. 이유: 인터페이스 색상 제어에 능숙합니다. 색상 (일반적으로 3 가지 이하의 색상)
C. 방법: 다른 상태의 색상 사용을 안내합니다. 같은 색계의 미묘한 차이, 그라데이션, 인접색 사용
또 다른 질문:
1. 디자인에 어떤 다른 배색 기교가 있습니까? (b 값 증가 10%-20% 는 호버링 상태입니다. B 값에서 10%-20% 를 빼면 클릭 상태)
2. 서체 색상은 어떻게 선택합니까? (모호한 디자인과 명확한 수준을 피하십시오. 브랜드 색상에 따라 글꼴 색 구성표 설정)
제가 서체를 선택하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크기 (예:10/12/14/16//kloc/
B: 텍스트 정보 레벨 (글꼴 크기와 색상) 구분
C: 예상 정보가 최대 값을 나타냅니다.
D: 힌트에 능하다
F: 제품 인터페이스, 사용자가 장시간 사용할 때 색상 대비를 줄이고 중립을 유지합니다.
글꼴을 동시에 표시하고 선택하는 몇 가지 방법
서체 요구 사항: 평평하고 대칭적이며, 또렷하게 읽을 수 있고, 획이 엄격하며, 풍격이 현대적이다.
가벼운 글꼴 사용: 큰 크기로 장식; 시작 페이지 로드 보조 설명 사본
무거운 글꼴 사용: 제어 텍스트 작업을 안내합니다. 페이지 제목, 주제 제목 사본
A. 먼저 주색을 찾고 주색에 따라 배색을 합니다.
B. HSB 를 정수로 바꾸고 10 을 늘리십시오.
C. 동색계, 고정 H B, S 조정, 단일 변수로 조정, 동색계에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D 는 비워 두고, 레이아웃을 아끼지 않고, 호흡감을 높이고, 위아래로 관통하고, 자연을 전환한다.
F. 색상과 투영을 이용하여 시각적 오차를 만들어 공간감을 강화한다.
규범을 제정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A. 플랫폼 통합 유지, 팀 효율성 향상, 세부적인 경험 연마
B. 분류가 합리적이고, 일관성이 있으며, 조판이 편리하고, 정의가 명확하다.
C. 정확한 설명과 완전한 장면
동시에 나를 단련시킬 수 있다: 정보 수집; 요약, 포괄적 사고 및 명확한 표현 능력
제가 규격을 정리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계 기준: 제어감, 경량성, 집중성, 시스템, 신뢰성 및 지침.
B. 디자인 스타일: 색상, 글꼴, 아이콘을 통해
C. 프레임 배치: 기본 배치, 카드 배치 및 탐색 유형입니다.
D. 구성 요소 설정: 장면 적용, 컨트롤 패키징.
Q: 디자인 동향은 무엇입니까? (트렌드에 대한 완벽한 문장 찾기, 기록 정리, 자신의 언어로 편집 제안)
A. 평면, 매우 간단하고, 더 크고, 두껍고, 더 많은 빈 공간
B. 카드와 투영의 조합
C.c.icon 동향: 선형 회전; 결과 아이콘은 동적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아이콘 세부 정보 설명
D. 그라데이션의 유행
F.3D 효과 인기
G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 추세: 텍스처 일러스트레이션, 손으로 그린, 2.5D, 그라데이션, 평면, 선형, 오려내기.
또는 상호 작용이 중요해지고, 동적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UR/VR/VUI 의 미래 트렌드 등이 중요해집니다.
A. 페이지 기질: 주색 시스템, 글꼴, 상호 작용 방식.
B. 매력: 문안, 글꼴 크기, 간격, 레이아웃, 계층 관계.
C 설계 상세 정보: 애니메이션 로드, 아이콘, 안내 사용, 분할선, 오디오.
D. 구현 포인트: 상호 작용 방식, 제품 사고, 표현 기법.
다른 말로: 한 페이지의 좋고 나쁨을 어떻게 판단할 수 있습니까?
A.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여 사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B. 사용자의 신뢰와 유용성 (사용 편의성) 을 안심할 수 있습니다
C. 명확한 구조, 명확한 프로세스,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D. 우호적이고 감정적이다.
관련성 문제: 기업에 대한 디자인의 가치
A. 경험, 상호 작용 논리 및 시각적 경험의 가치
B. 브랜드 가치, 제품의 시종일관, 그리고 장기적인 이익.
C. 설계가 실현 능력을 제공 할 수있는 이익 가치.
D. 기능 가치, 사전 계획 연구, 중기 시장 피드백에 따라 기능을 늘리거나 최적화합니다.
A. 목표, 자원, 제약 및 업무 제약과 같은 업무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B. 장면을 통해 이야기를 경험하고 사용자와 작업의 모든 접촉점을 찾습니다. 여러 장면과 여러 접점이 있는 경우 첫 번째와 마지막 점을 찾습니다.
C. 접촉점을 빗질하고 기회를 찾는다.
A. 기존 설계 개념 증명/위조
B.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와 영감 찾기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 다른 사람의 하이라이트 다른 사람은 좋지 않다, 스스로 돌파하다)
C 는 분석의 차원을 결정합니다 (제품이 사용자와 경쟁 업체를 어떻게 끌어들이는지, 왜 당신을 이용하는지).
A. 제품의 의도 이해
B. 디자인의 중점은 무엇인가 (특히 새로운 기능은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한 걸음',' 한 걸음',' 놀라운 소리',' 속물' 이 필요한지, 제품 중점, 부차적인 기능, 보완 기능 최적화 등을 이해하는 것이다.
C. 제품 관리자, UI 에 대한 비즈니스 권장 사항, 여러 각도에서 권장 사항의 논리적 원인을 평가합니다.
D. 제품의 기질은 단번에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제품의 창작자를 통해 제품의 기질을 형성하고, 모든 색계를 토론하고, 우리가 사용자에게 제시하고자 하는 시각적 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다.
제품의 지속: 아이콘 정밀도, 모깎기, 그래픽 선택 등 제품 기질을 둘러싼 표현입니다.
다른 방법으로 물어보십시오: 제품 디자인을 수정하는 방법?
A. 설계 전:
가치 포지셔닝: 전체 링크의 위치와 역할을 결정합니다 (핵심은 사용자의 예상 가치를 일치시키는 것이고 일치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디자인 연기: 특정 전략으로 대상 사용자에게 가치를 부여하고 어떤 종류의 실현을 실현합니다.
B. 설계 시:
분할 화면 디자인: 화면당 1-3 개의 핵심 요구 사항을 정의하여 효과적인 대응 내용을 결정합니다.
콘텐츠 디자인: 디자인 가치를 효과적으로 반영합니다.
C. 디자인 후
모니터링 지표, 분할 화면 안내 콘텐츠 및 프레임워크 최적화, 콘텐츠 매력 및 다운스트림 핵심 전환율 측정, 지속적인 반복 최적화
A. 클릭의 즐거움: 공간의 영리한 사용, 읽기 쉬운 텍스트
B. 논리적 상호 작용 단서, 대규모 클릭 목표
C. 텍스트 링크는 명확한 대비 색상을 사용합니다.
D. 컨텐트 여백 및 외부 여백을 늘립니다.
위의 문제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질문이 서로 결탁하여 대답할 수 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내용은 상하와 관련이 있지만 표현방식이 다르거나 같은 문제 표현방식도 다르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나눔회가 말했듯이: 가장 중요한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자신의 프로젝트 경험에 따라 답안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반드시 외워야 한다. 면접 중에 여러 가지 답안을 혼동하지 않도록 다른 유사한 답안을 보려고 멈추지 말고 어느 것을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위의 그림은 내 자신의 노트이다.
위 항목 중 어느 것도 고정 내용이나 고정 답이 아닙니다. 면접 준비로 노트북을 가지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인원이 내려와서 컴퓨터 편집자가 전적으로 베끼는 것을 피하고 깊은 인상을 남기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마지막으로 기억하십시오: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문장 한 편을 읽고 연습 목록을 출력하십시오. 망설이고 어떻게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단 한 가지뿐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첫째, 한 가지를 임의로 선택하여 행동에 옮기는 데 집중하라.
20 19 년 6 월 이력서-시간이 참 신기하게 지냈어요.
70 여 장의 시각 노트를 그렸는데, 갑자기 깨달았다
나는 나의 시각 노트를 만나 나만의 모험생활을 창조했다.
세 단계, 시각적 필기는 나로 하여금 동시에 수십 권의 책을 기억하게 했다.
시각 노트에 감사드립니다. 저를 변화시켰습니다.
좋아하면 짱 하나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