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음악을 분석하다.
음악 한 곡을 얻은 후, 우리는 그 음조 (즉, 음식 범주와 주음 높이) 를 알아야 어떤 화음으로 멜로디를 반주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곡이 주요 멜로디 (일반적으로 주음 "do" 로 끝나는 주요 멜로디) 에 속한다고 판단하면, 멜로디에 주요 특징을 가진 화음 세트를 할당해야 합니다.
단조로운 멜로디라면 (단조는 일반적으로' la tonic' 으로 끝남), 멜로디를 위해 단조로운 특징을 가진 화음을 구성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곡의 리듬 특성과 콘텐츠 스타일을 분석하여 적절한 반주 기교를 선택하여 반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악의 리듬이 느리고 서정적이라면, 단현법으로 반주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빠르고 열정적이며 발랄한 것이라면 타악기나 포르카로 반주하는 것이 좋다.
둘째, 화음의 선택
음악의 음조를 결정한 후 어떤 화음을 선택하여 악곡을 장만해야 하는지는 매우 유연한 문제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 세 개의 정삼화현, 즉 주화현, 속화현, 종속화현을 사용한다면, 음계에 7 개의 음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당신은 조정식과 음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주화현이 가장 안정적이며, 차화현과 차화현이 각각 주화현을 지탱한다.
어느 정도의 표현이 있으면 이 세 개의 정삼화현만 쓸 수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결국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때 칠화현 및 기타 상대키에 속하는 화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이 C 장조일 때 정삼화현 C, F, G 뿐만 아니라 칠화현 G7 과 관계화현 Am, Dm, Em 을 사용할 수 있어 연주를 크게 풍성하게 할 수 있다.
셋째, 화음의 사용
한 곡의 시작과 끝은 모두 중요하다, 특히 끝문장과 종료가 중요하다. 종속 화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때로는 화음입니다. 마지막으로, 속화현은 보통 주화현으로 옮겨진다. 이곳의 속화현은 7 화현으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두 불안정한 화음이지만, 칠화현에는 삼화현보다 불협화음이 하나 더 많아 청각적으로는 삼화현보다 더 불안정하고, 주화현을 해결하는 것이 더 절실하다.
각 섹션에 대해 섹션의 화음 내부 음과 화음 외부 음을 통계해야 합니다. 화음 외음이란 보조음이며, 일반적으로 음음, 장식음 등을 통해 작은 부분의 약한 박자에 나타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 다음 화음의 성질과 수, 그리고 박자 위치에 따라 화음 일치를 진행한다. 예를 들어, 큰 곡에서는 1, 3,5 가 어느 절에서 다수를 차지하며, 강박자에서는 주현으로 반주해야 한다. 4,6, 1 이 단락의 다수라면 화음을 배합할 수 있고, 5,7,2 (또는 4) 는 화음을 배합하는 다수이다. 마이너 멜로디를 만난 것도 마찬가지다. 소수현화외음의 경우 소수가 다수에 복종하는 원칙을 채택할 수 있다.
일반적인 화음 진행 방법
주화현-→ 차화현-→ 차화현-→ 주화현
주 화음-→ 종속 화음-→ 주 화음
주 화음-→ 종속 화음-→ 주 화음
넷째, 화음과 박자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가.
1 .. 화음 변화의 리듬은 멜로디의 리듬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우리는 박자에 화음을 하나 붙일 수 있지만, 멜로디가 비교적 빨리 가면 필요 없다. 멜로디가 변하는 경우, 몇 박자에 하나의 화음을 사용하거나, 두 개의 인접한 소절에 하나의 화음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 약한 악구에 대하여 이런 약한 박자는 일반적으로 화음과 어울리지 않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3. 강한 박자로 시작한 화음은 뒤의 박자나 소절까지 이어갈 수 있지만 약한 박자로 시작된 화음은 대부분 이어갈 수 없다. 후기 강박자에 들어갈 때는 화음 리듬이 멜로디 리듬과 맞지 않도록 대체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4. 분할 리듬 처리:
(1) 화음 리듬을 멜로디 리듬과 일치시키다.
⑵ 하모니 리듬은 멜로디 리듬과 양립 할 수 없다.
동사 (verb 의 약어) 코드 구성 참조 테이블
이 표는 C 키를 예로 들어 다른 키는 유추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말하자.
각종 기교를 어떻게 운용할 것인가, 구체적인 규범이 없다.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의 감정 체험에 따라 융통성이 있다. 우리는 종종 모방대사의 공연을 듣고, 그들이 어떻게 이런 기교를 운용하여 우리의 학습을 도울 수 있는지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