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으로 관원의 사생활, 즉 개인생활은 일반적으로 각 조대의 세심한 관심을 받는다. 동시에, 관원에게 의무를 다하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일을 하지 말라고 권해야 한다. 송대 여본의' 관희' 라는 책은 이런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쓴 것이다. 나는 책의 시작 부분에 이렇게 썼다. "관리가 되는 것은 세 가지밖에 없다: 명, 신중함, 근면. 이 세 가지를 알면 볼루의 지위를 얻을 수 있고, 수치심에서 멀어지고, 지식을 얻을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송나라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이 말은 모두 관원의 좌우명이다. -응?
고대에 관리들은 자신이 마시고 싶었던 술을 마실 수 없었고, 마시고 싶은 만큼 마실 수도 없었고, 마시고 싶으면' 일품' 을 마실 수도 없었고, 보내고 싶으면 선물할 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관원들은 술을 많이 마셨지만 공과 사를 가리지 않으면 마음이 허술해진다. 어떤 관원들은 꽃을 빌려 부처님을 바치고, 마음대로 공주를 증정하면 법망을 위반할 수도 있다. -응?
송지평 원년 (기원 1064 년), 봉상지사 진희량은 우연히 공주 문제를 발견했다. 그는 관계 당국에 자수했고 이웃 나라가 선물한 공금주를 비공개로 마셨다는 것을 인정했다. 법원의 그것에 대한 처리는 지나치게 평범하고 젊은 것으로 귀결되었다. -응?
송대 작가 소순친도 음주로 비극을 빚었다. \ "송사 문원 소순친전 \" 에 따르면, 소순친임지현 (이 조연은 우리 성의 주경사무실) 교위, 감독관이다. 일단 콘서트 홀에 들어가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그와 유문은 관청의 폐지를 팔고,' 공금' 으로 술을 사서 손님을 대접하고, 악사들을 모집하여 노래를 불렀다. 시아버지, 재상 두염의 연적 왕에 의해 발견되었다. 왕은 부하들에게 탄핵과 화해를 명령했다. 조정은 소순진과 유문의 직무를' 자기 도적 감시' 라는 죄명으로 면했다. 술 때문에 소순친은' 무폐한' 사람, 즉 파면된 사람이 되었다. 십여 명의 유명 인사들이 이 모임에 참가하여 북경에서 쫓겨났다. 왕 Bizhi 의 "Lushui Yan 에 대해 이야기" 는 베이징에서이 문제의 영향을 썼다. 잠시 동안, "나는 충격을 받았다." 정부 폐지를 파는 돈으로 술을 마시는 것은 큰일이다. -응?
명나라는 관원의 사생활을 엄격히 통제하고 관기와 성매매를 금지한다. 육용' 명원잡기' 는 명나라가 전조를 뛰어넘는 몇 가지 측면을 이야기하는데, 그 중 하나는 관기개혁과 금기 숙박이다. "본조는 전대를 뛰어넘는 사람들이 많다. 가장 큰 일은 몇 가지 ... 이전 세대에는 문무 관리들이 모두 관기를 사용했는데, 지금은 기생을 남겨두거나 심지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응?
명대는 한 관원의 매춘이 벌을 받는 전형적인 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명영종 정통년 동안 광둥 해남위가 한 사절을 지휘하여 베이징에서 꺾었지만, 이 사람은 해남위에서 자신을 방종했을 수도 있지만, 경중에도 여전히 거리낌 없이 매춘부로 남아 있었다. 일이 들통났을 때, 위는' 구속' 되었다. 즉, 위가 경비원으로 파견되었다. 이 처벌은 결코 무겁지 않다. -응?
관원은 골동품 가게에 가지 말아야 하는데, 이것은 청나라 관원의 금기이다. 관원의 뇌물 수수의 원시 형식에는' 아뇌물' 이라는 뇌물이 있는데, 이는 관원에게 서화 골동품 등을 주는 것이다. , 뇌물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아함' 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관원은 쉽게 받아들일 수 있고, 쉽게 알아차리거나 조사할 수 없다. "아뢰" 는 대부분 골동품상이 하는 일이다. 골동품 상인은 값비싼 서화나 희귀한 골동품을 관원에게' 판매' 한 다음 뇌물을 주는 사람이 실제 가격에 따라 골동품상과 대금을 결산한다. 이런 뇌물은 매우 은밀하다. 조정은 골동품 가게의 느끼함을 모르는 것이 아니다. "아뢰" 를 예방하고 근절하기 위해서, 물론 완전히 근절할 수는 없다. 청나라는 관원들이 골동품 가게에 출입하는 것을 금지했다. -응?
청대 류성목' 초재오화' 는 함풍년 동안 "시랑이가 유리 공장 골동품 가게를 타고 어사 명단을 위해 그 집을 책임지고, 뭇사람이 멸시할 때가 있었다" 고 말했다. 어떤 시랑 ("부장관급 관원") 이 가끔 베이징 유리 공장에 시찰을 가서 검열 탄핵을 받아 관직을 잃고 집에 머물렀다. 그뿐 아니라 사람들에게 버림을 받았다. -응?
이 책에 따르면, 광서 이후 상황이 크게 변했다. 병부 관원, 신하, 시랑 등은 골동품 가게를 구경하지 않는다. "자기가 골동품 가게, 비점 가게를 열고, 자기가 가게 간판을 만들고, 공공연히 드나들고, 거리낌이 없다." 그들에게 뇌물을 준 일부 사람들은 "제자" 라고 자칭했고, 은을 "핑안 돈" 으로 삼아 그들을 공경했기 때문에 "과자 돈" 은 없었다. "수치심과 애도감은 여기서 시작된다." 유성목은 청조의 멸망은 관원의 장사와 부패 때문이 아니라 한 사람의 분노와 외침 때문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반란을 일으켰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응?
고대 관원들은 책을 써서 책을 새길 수는 있지만, 이익을 도모할 수는 없고, 직무를 이용하여 장사를 할 수도 없었다. 위반자는 엄벌을 받을 것이다. -응?
류성목' 장초재 오화' 는 제나라 장숙학정 때 "학생들에게 자신이 간간간한 책을 사도록 명령했다" 고 썼다. 허숭 들은 호남에서 정치생으로 있을 때 모든 학생 (입학한 학생, 즉 공부하는 사람) 에게 새겨진 책을 사도록 강요했다. 정치를 배우는 두 학생은 직권을 이용하여 자신이 쓴 책을' 교재' 나' 보충 독서' 로 지정해 강제로 분담하여 한 권을 요구했다. 이 두 사람은 탄핵되어 면직되었다. 유성목은 허숭 "당시 서역과 수로에 능통한 것으로 유명하여 절학으로 불렸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책으로 학생들이 독서를 사도록 도왔는데, 이것은 이미 탐욕에 가깝다. " 책을 새기고 학생을 기산하는 이런 행위는' 탐욕리' 학정에 가깝고, 조정은 시랑, 경당, 한림, 과도 등 관원 중에서 진사를 선발해 학생의 시험을 담당하고, 정기적으로 각 관아 순시 시험을 실시한다고 생각한다. 3 년 동안 수재 기간, 총재, 총독과 병행하다. 허숭 (WHO) 는 고위 관리일 뿐만 아니라 서역의 유명한 지리와 수리학자이기도 하다. 불행히도, 그는 책을 출판하기 위해 면직되었다. 두 사람은 정치를 연구하고, 책을 내고, 이익을 도모하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예의바르게 바닥을 쓸고, 결말이 비참하다.
고대 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