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자는 말에는 이유가 있어야 한다. 말과 행동에 신중을 기하고 매사에 예의 바르고 경솔하지 않아야 한다. 행동할 때마다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이를 "움직이지 말고 신중하게 움직여라"라고 합니다.
신사는 명예를 소중히 여기고 욕망을 절제하며 자신의 것이 아닌 것을 취하지 않습니다. 신사의 행동은 올바른 방식에 따라야 합니다. 이는 진실을 말하고, 의롭게 생각하고, 올바른 말을 하고, 올바른 일을 하고, 올곧게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원: '신사'라는 용어는 일찍이 주(周) 문왕의 전기인 사기(史記)에 등장하여 공자 이래 학자 및 선비들의 도덕적 인격 수준으로 충분히 인용되어 왔으며 후대 유가에 의해 지속적으로 다듬어져 한족의 도덕적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가부장제 하에서 아내가 낳은 첫째 아이를 장자, 둘째를 차자, 첩이 낳은 아이를 사생아라고 불렀습니다. 장자는 대종이라는 가족 제도를 형성했고, 대종의 장자는 한 국가의 통치자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신하의 통치자를 신주라 하고, 위대한 통치자의 통치자를 왕이라 불렀습니다.
하늘의 아들이면 하늘의 아들이라고 하고, 남성의 아들은 남성, 신사의 아들은 신사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단순히 신사라고 불립니다. 둘째 아들, 서자 아들과 같은 나머지 가족 제도는 작은 씨족이며, 작은 씨족의 이러한 남성은 단순히 악당이라고 불립니다.
고대인들은 높은 수양을 한 사람은 높은 지위를 가질 수밖에 없다고 믿었습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린 시절부터 좋은 교육을받을 수있는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예절, 문학, 예술은 상대적으로 높은 품질과 교양을 가지고 있으며 음악을 듣는 것은 우아한 음악입니다.
작은 사람들의 낮은 지위는 일반적으로 최고의 교육을받을 수있는 조건이 없으며 단순한 음악이나 심지어 거리 팝 음악 만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육과 수양의 질적 차이는 자연스럽게 도덕적 기준에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