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는 게시, 즉 문, 창, 벽, 등롱, 리본으로 직접 붙여서 장식하는 것이다. 창꽃, 벽화, 천장꽃, 담배 격자, 등롱꽃, 종이 묶기, 문표 등
두 번째는 장식, 즉 선물, 혼수, 제물, 제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꽃, 꽃, 불꽃 놀이, 촛대 꽃, 향화, 중양기;
셋째, 자수 패턴은 의류, 신발 모자, 베개에 사용됩니다. 신발, 베갯꽃, 모자꽃, 주머니꽃, 소매꽃, 나시
넷째, 날염, 즉 청색 날염천의 인쇄판으로 옷감, 이불, 커튼, 가방, 주머니, 스카프 등에 쓰인다.
▲ 창화
창문에 장식용 종이 오려내기를 붙이다. 일반적으로 북방에서는 대부분의 농가의 창문이 나무창, 수직, 체크, 기하학 격자로 흰색 "가죽 종이" 가 붙어 있다. 명절이 되면 창화지를 교체하고 새 창화를 붙여 낡은 것을 뜯어내고 새로운 환영을 표시한다. 창화의 형태는 장식창의 사각의 각화, 꺾임꽃, 동물, 화훼, 인물 등 다양한 자유맞춤 도안, 연속적인 희곡이나 전설적인 이야기 창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레전드) 결론적으로, 모양마다 창이 다르게 배열된다. 특별한 배열 방식이 있는데, 바로 창문 사이의 창화인데, 산둥 민간에서는 이를' 창문 통과' 라고 부른다.
▲ 서화
결혼식과 축제 패션포인트 각종 그릇은 육합 오려내기로 실내 장식을 한다. 종이 오려내기는 일반적으로 다기, 비누상자, 대야 등 일상용품에 올려놓는다. , 일부는 드레싱 거울에 붙어 있습니다. 꽃 무늬를 사랑하는 주제는 대부분 길상과 행복의 우의를 강조한다. 색상은 선홍색입니다. 모양과 스타일에는 원, 정사각형, 다이아몬드, 복숭아, 석류 등이 있습니다. , 용봉, 원앙, 까치, 화초, 모란 등 각종 길조 도안을 갖추고 있다. 구도 레이아웃에는' 꽃 속의 꽃' 방법이 있다.
▲ 불꽃놀이
종이 커팅은 케이크, 국수, 계란 등의 선물에 붙어 있다. 광둥 () 성 조주 () 에서는' 떡꽃',' 과화',' 절강평양 ()' 에서는' 동그라미 화분' 이라고 불린다. 불꽃놀이의 주제는 길상희경의 도안을 많이 채택한다. 산둥, 종이 커팅은' 행복한 계란' 에 붙여져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거나 계란을 붉은색으로 염색하여 흰색 패턴을 드러낸다. 푸젠의 농촌 지역에서는 서로 거북이 도안을 선물하여 장수의 상징으로 삼았다. 거북 모양의 케이크도 있고 거북 모양의 종이 커팅도 있습니다.
▲ 신발
종이 커팅은 천 신발 갑피의 자수 밑그림으로 쓰인다.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작은 꽃이나 산화를 잘라 발가락에 수놓은 것으로,' 발가락 꽃' 이라고 불린다. 다른 하나는 갑피의 모양에 따라 그것들을' 발가락 꽃' 이라고 하는 초승달 모양으로 자르는 것이다. 세 번째는 발가락 꽃의 양끝에서 신발까지 뻗어 있는' 신발꽃' 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신발 밑창 꽃' 인데, 옛날에는' 장수 신발' 에 쓰였다. 또는 천 양말의 바닥에 수 놓은. 신발의 배치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희소하며 제재는 꽃, 새 등이다. 어떤 신발들은 국부적으로 자르고 펀칭을 하지 않는' 암칼' 이라고 불리며, 자수할 때 바늘 색깔을 바꾸는 근거이다.
▲ 문 패드
일명' 지폐 걸기',' 돈 걸기',' 빨간 지폐',' 희지폐',' 문채',' 재나비' 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빔 또는 홀을 통과하는 두 번째 빔에 사용됩니다. 그 스타일은 대부분 삼각기형으로, 머리는 넓고 아래는 태슬이 있다. 대부분 빨간 종이로 조각한 것이지만 다른 색이나 색깔도 있습니다. 도안은 기하학 도안이나 인물, 화훼, 용봉, 상서로운 글이다. 예를 들면' 경천하',' 국태민안',' 풍조우순',' 이때부터 행복하고 원만하다',' 까치 등매',' 행복',' 길조',' 장수',' 게시할 때, 한 글자든 한 단락의 내용이든 모두 세트로 걸려 있다. 보통 다섯 장 붙인다. 스티커는 인춘이 낡은 것을 제거하는 예상치 못한 효과뿐만 아니라, 복을 기원하는 의미도 있다.
▲ 떠우샹화
컬러 오려내기는 주로 조상과 신 등 민간 활동의 장식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옛날에는 제사를 지낼 때 항상 분향을 해야 하는데, 향은 일반적으로 가느다란 줄기를 만들어' 실향' 이라고 부른다. 또한, 책, 원래 이름 "Xiangyin" 과 같은 다양한 패턴으로 감겨 진 두꺼운 스트립이 있습니다. 이런 향새는 반드시 두형의 밑받침을 덮고 죽봉으로 지탱해야 한다. 컬러 종이 커팅은 베이스와 받침대 위에 임의로 점으로' 투향화' 라고 불린다. 두향화 제재에는 인물, 신선 (예: 팔선, 허허, 장수) 등 길조 도안이 있다. 대부분 왁스 종이로 조각한 것으로 한 세트당 10 장 정도입니다.
▲ 종이 오려내기 꽃
종이를 자르는 일종의 레이아웃. 그것은 동그란 패턴을 가지고 있고, 주변은 모두 균일하다. 이 장식 형식은 종이가 두 번, 세 번, 네 번 접히는 등 접힐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오려내기에서 우월성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어, 대각선 접는 두 번, 세 번, 네 번, 네 번, 이렇게 하면 옆면이 균일한 꽃을 자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종이 오려내기 실물, 북조시대 신강에서 출토된 종이 오려내기는' 단화는 새',' 단화는 원숭이',' 팔각단화',' 단화는 금은무늬',' 단화는 국화무늬' 와 같은 단화의 형태다. 보이는 그룹 꽃 형식은 종이 오려내기 중 가장 오래된 형식이다.
▲ 오려내기 깃발
종이 커팅은 민간 활동에서 깃발을 자르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민간 중양절, 색종이를 금기로 잘라 중양까우에 꽂으면 보기 좋다. 송대에서는 절강에 오래된 풍습이 있었는데, 환자가 있다면 마녀는 종이 오려내기 용호기를 들고 사악함을 달래고 재난을 없애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례식에서 장례식에 쓰이는' 꽃 현수막' 도 일반 종이로 잘랐다. 오려내기 배너는 불교에서 길을 인도하는 부처가 들고 있는 현수막과 관련이 있다. 또 종이 오려내기' 영혼 쪽지' 와' 희소성' 이 패스트푸드에 걸려 있는 기년전 들보 (모양도 현수막과 비슷함) 에 걸려 죽은 자의 기념일을 기념하고 있다.
종이 커팅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 pixian 종이 컷
장쑤 서주에서 유행하는 오려내기 종이는 현을 특색으로 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조각지는 컬러 문구이고 왁스 종이는 색을 조절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술가의 신발을 제외하고 종이 오려내기는 대부분 창화이다. 창화의 제재는 노동 장면, 가금류, 소와 양, 민간 전설, 역사 이야기, 복숭아꽃, 꽃, 어충, 용봉 등이다.
▲ 고밀도 종이 오려내기
산둥 고밀도 오려내기 예술. 농가락의 문과 창문, 지붕에서 찬장, 옷장까지 종이 오려내기 장식이 있습니다. 일반 제작은 모두 직컷으로 초고를 치지 않고 지그재그 무늬와 직선이 결합되어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 불산 종이 컷
광둥 불산의 민간 종이 오려내기. 그것은 송대에 전해져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오려내기 제작 방법은 잘라내기, 조각, 깎기, 인쇄, 쓰기, 안감을 사용하여 단색 오려내기, 구리 라이닝, 구리 쓰기, 종이 쓰기, 금화, 은쓰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절단과 조각에 매우 신경을 써서, 종종 칼이나 가위로 종이나 특수한 동박이나 은종이에 자르고 조각한다. 특히 구리의 필기재가 가장 특색이 있어 그림 조각 쓰기 등의 기법을 융합해 작품의 기세가 강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불산 오려내기는 100 여 년 전 건축 가구 조각의 밑그림으로 사용되어 실내 장식에 사용되었다. 대들보와 기둥에 붙어 제사, 묶음, 돈, 폭죽 등 장식에도 쓰인다.
▲ 타이 지앙 종이 컷
구이저우대강 묘족 오려내기. 소매, 허리, 모자 등 자수 패턴이 가장 흔하다. 용봉, 모란 등이 있지만. , 그들의 모델은 한족과 매우 다르다. 특히 소매꽃의 침법은 굵고 섬세한 특징을 느끼게 한다.
▲ 장주 천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허베이 () 현 () 의 그림자극을 일컫는 말인데, 명초 흥성하였다고 하지만, 최초의 문헌 기록은 청대 가경 () 년 동안의' 여주지 ()' 만 보았다고 한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악정영' 이 아니라' 여주영' 이라고 부르는데, 아마도' 악정조' 라고 불러서 부른 것 같다. 한 손가락 산둥 그림자 놀이. 산둥 그림자극도 하북에서 들어왔다고 하는데, 그것의 노래 곡조는 대부분 류금강이라고 한다. 그것의 조각은 거칠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그것의 극본은 신화 전설과 현지의 역사 이야기이다.
▲ Ansai 종이 컷
산시 연안 북부 안세 지역의 종이 커팅이 전해지고 있다. 창 꽃, 문 그림, 강 꽃, 커튼 꽃, 가마 탑 꽃, 테이블 스커트 꽃, 베개 꽃, 신발 꽃, 브랜드 꽃, 배꼽 꽃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몇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 봄 축제 기간 동안 환경을 아름답게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 꽃, 소, 양, 돼지, 개, 사자, 호랑이 등 많은 상서로운 주제들이 있다. 둘째, 석류 모란, 새 쌍 과 같은 결혼 의 신부실 을 장식 하는 데 사용됩니다; 셋째, 자수와 헝겊 장난감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석류, 복숭아, 호랑이 인형 및 기타 패턴의 여러 쌍이 있습니다. 넷째, 미신예절, 아궁이 신재신, 그리고 영혼을 모집하는 종이인.
▲ 지동 종이 오려내기
간쑤 경양과 평량한 오려내기 예술. Longdong 종이 절단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은 거칠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동부 정녕, 닝현, 합수, 경양, 화지, 환현 등의 종이 오려내기는 비교적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가운데 Xifeng 과 Zhenyuan 스타일, 아름답고 깔끔한; 서부 징하 상류의 평량, 경천, 숭신, 화정, 장랑 등의 지방 스타일은 비교적 고풍스럽고 활발하다. 새와 짐승, 민간 이야기, 희곡 인물, 사계절 꽃 등이 많다. 그 형태로는 문화, 강가마 꽃, 가마 정상화, 가슴꽃, 곡물 저장 꽃, 등롱꽃, 웨딩꽃, 커튼꽃, 불꽃놀이, 수성꽃, 자수 패턴 등이 있습니다.
▲ 후쿠야마 종이 컷
산서 후쿠야마는 "종이 오려내기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오려내기는 온 현에 널리 퍼져 있어 산 남서부에서 유행한다. 그 형식은 창꽃, 불꽃놀이 등이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12 개월의' 교화' 가 연결되어 아이에게 생일을 준다는 것이다. 후쿠야마 오려내기는 일상생활에서 옷, 베개, 치마, 가방, 신발모자, 손수건의 자수 패턴, 장례, 제사, 축복에 필요한 종이 현수막, 금은산, 교마, 전기 등에 널리 쓰인다. 농장 커튼, 식탁 주변, 의자, 침대 커버, 침구, 옷감의 도안을 인쇄하고 붙이는 데도 사용됩니다.
▲ 빈주 오려내기
산둥 노북 혜민 지역에서 종이 커팅이 유행한다. 대부분 창꽃이나 자수 패턴입니다. 스타일은 교동보다 거칠다. 종이 절단에서 대칭 (접기-절단) 의 그래픽은 매우 특색이 있습니다. 지금 종이를 오려낸 대표작자는 조추춘, 조항영, 임, 장김아입니다.
▲ 울현 종이 오려내기
허베이 울현의 오려내기는 이미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창화에 능하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는 것은 창화의 가장 오래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운모판에 음영을 그려 장식하는 것이다. 나중에 허베이 () 무강현 () 의 목각 워터마크 창화를 도입하여 색채 특징을 흡수하고' 밝은 하늘' 의 투명 효과를 모방하여 대신 잘라서 울현 오려내기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울현 오려내기는' 음각' 과' 점채' 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삼분칠염색' 이라는 말이 있다. 제재는 주로 희곡 인물에서 따온 것으로, 꽃과 새, 물고기, 새, 짐승 등 상서로운 이미지가 있다.
▲ 난징 종이 컷
사료에 따르면 종이는 명대 장쑤 남경에서 이미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중에는 꽃과 콩향화가 유명하다. 과거 남경인들은 빨간 종이로 잘라낸 각종 결혼식 꽃으로 상자, 캐비닛, 이불, 베개 및 기타 혼수를 장식했다. 그 도안 주제는 필요와 구체적인 오려내기 모양에 따라 화훼 나뭇잎 등 길조 도안을 채우는 것이다. 꽃 속에는 꽃이 있고, 문제 중에는 문제가 있고, 굵고 가늘며, 졸중 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희곡, 역사 이야기, 민간 전설, 길조 패턴, 꽃 등이 있습니다. 배색은 일반적으로 금색과 빨간색, 분홍색, 녹색, 파란색, 주황색, 연한 노란색, 검은색 등 7 가지 색상의 왁스 종이로 이루어져 있어 효과가 매우 강하다. 남경 종이 오려내기에서는 향화와 문패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꽃들이 가위로 잘랐다.
참고 자료:
/life/ss/ys/200508/22867.html
민간 종이 커팅의 어느 두 방면이 가장 유명합니까?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허베이 () 현 () 의 그림자극을 일컫는 말인데, 명초 흥성하였다고 하지만, 최초의 문헌 기록은 청대 가경 () 년 동안의' 여주지 ()' 만 보았다고 한다. 현지인들은 그것을' 악정영' 이 아니라' 여주영' 이라고 부르는데, 아마도' 악정조' 라고 불러서 부른 것 같다. 한 손가락 산둥 그림자 놀이. 산둥 그림자극도 하북에서 들어왔다고 하는데, 그것의 노래 곡조는 대부분 류금강이라고 한다. 그것의 조각은 거칠고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그것의 극본은 신화 전설과 현지의 역사 이야기이다.
▲ Ansai 종이 컷
산시 연안 북부 안세 지역의 종이 커팅이 전해지고 있다. 창 꽃, 문 그림, 강 꽃, 커튼 꽃, 가마 탑 꽃, 테이블 스커트 꽃, 베개 꽃, 신발 꽃, 브랜드 꽃, 배꼽 꽃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몇 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첫째, 봄 축제 기간 동안 환경을 아름답게하는 데 사용됩니다. 새, 꽃, 소, 양, 돼지, 개, 사자, 호랑이 등 많은 상서로운 주제들이 있다. 둘째, 석류 모란, 새 쌍 과 같은 결혼 의 신부실 을 장식 하는 데 사용됩니다; 셋째, 자수와 헝겊 장난감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석류, 복숭아, 호랑이 인형 및 기타 패턴의 여러 쌍이 있습니다. 넷째, 미신예절, 아궁이 신재신, 그리고 영혼을 모집하는 종이인.
▲ 지동 종이 오려내기
간쑤 경양과 평량한 오려내기 예술. Longdong 종이 절단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타일은 거칠고 과장되어 있습니다. 동부 정녕, 닝현, 합수, 경양, 화지, 환현 등의 종이 오려내기는 비교적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가운데 Xifeng 과 Zhenyuan 스타일, 아름답고 깔끔한; 서부 징하 상류의 평량, 경천, 숭신, 화정, 장랑 등의 지방 스타일은 비교적 고풍스럽고 활발하다. 새와 짐승, 민간 이야기, 희곡 인물, 사계절 꽃 등이 많다. 그 형태로는 문화, 강가마 꽃, 가마 정상화, 가슴꽃, 곡물 저장 꽃, 등롱꽃, 웨딩꽃, 커튼꽃, 불꽃놀이, 수성꽃, 자수 패턴 등이 있습니다.
▲ 후쿠야마 종이 컷
산서 후쿠야마는 "종이 오려내기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오려내기는 온 현에 널리 퍼져 있어 산 남서부에서 유행한다. 그 형식은 창꽃, 불꽃놀이 등이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12 개월의' 교화' 가 연결되어 아이에게 생일을 준다는 것이다. 후쿠야마 오려내기는 일상생활에서 옷, 베개, 치마, 가방, 신발모자, 손수건의 자수 패턴, 장례, 제사, 축복에 필요한 종이 현수막, 금은산, 교마, 전기 등에 널리 쓰인다. 농장 커튼, 식탁 주변, 의자, 침대 커버, 침구, 옷감의 도안을 인쇄하고 붙이는 데도 사용됩니다.
▲ 빈주 오려내기
산둥 노북 혜민 지역에서 종이 커팅이 유행한다. 대부분 창꽃이나 자수 패턴입니다. 스타일은 교동보다 거칠다. 종이 절단에서 대칭 (접기-절단) 의 그래픽은 매우 특색이 있습니다. 지금 종이를 오려낸 대표작자는 조추춘, 조항영, 임, 장김아입니다.
▲ 울현 종이 오려내기
허베이 울현의 오려내기는 이미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창화에 능하다.'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는 것은 창화의 가장 오래된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운모판에 음영을 그려 장식하는 것이다. 나중에 허베이 () 무강현 () 의 목각 워터마크 창화를 도입하여 색채 특징을 흡수하고' 밝은 하늘' 의 투명 효과를 모방하여 대신 잘라서 울현 오려내기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울현 오려내기는' 음각' 과' 점채' 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삼분칠염색' 이라는 말이 있다. 제재는 주로 희곡 인물에서 따온 것으로, 꽃과 새, 물고기, 새, 짐승 등 상서로운 이미지가 있다.
▲ 난징 종이 컷
사료에 따르면 종이는 명대 장쑤 남경에서 이미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그중에는 꽃과 콩향화가 유명하다. 과거 남경인들은 빨간 종이로 잘라낸 각종 결혼식 꽃으로 상자, 캐비닛, 이불, 베개 및 기타 혼수를 장식했다. 그 도안 주제는 필요와 구체적인 오려내기 모양에 따라 화훼 나뭇잎 등 길조 도안을 채우는 것이다. 꽃 속에는 꽃이 있고, 문제 중에는 문제가 있고, 굵고 가늘며, 졸중 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희곡, 역사 이야기, 민간 전설, 길조 패턴, 꽃 등이 있습니다. 배색은 일반적으로 금색과 빨간색, 분홍색, 녹색, 파란색, 주황색, 연한 노란색, 검은색 등 7 가지 색상의 왁스 종이로 이루어져 있어 효과가 매우 강하다. 남경 종이 오려내기에서는 향화와 문패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꽃들이 가위로 잘랐다.
3 개 학교:
산둥 민속 종이 컷:
산둥 민간 오려내기는 조형 스타일에서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발해만의 호방으로 황하 유역의 다른 성의 종이 오려내기와 일맥상통하다. 하나는 산둥 교동 연해 지역이 비교적 특색 있는 정교한 오려내기, 선 위주, 선면 결합입니다. 그것은 마치 산둥 한대 초상화의 함축적이고 복잡한 스타일과 일맥상통하고 밀집된 장식 수단으로 고풍스럽고 상쾌한 외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산둥 교동은 기술이 좋은 여자를' 사기꾼' 이라고 부르는데, 그녀가 어느 마을에 있든 사람들은 그녀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그들의 화훼 도안은 벽지에 자주 불꽃놀이로 사방으로 퍼지면서 먼 마을의 꽃꽂이 모양이 된다. 종이 커팅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창문을 장식하는 것이다. 교동의 창문은 대부분 가늘고 긴 격자로 보통 작은 꽃만 붙일 수 있다. 여자들은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0 을 정돈하는 방법으로 큰 구도를 오려낸 다음 창문에 붙여서 완전한 화면을 형성한다. 이런' 창꽃' 이라는 종이 커팅은 일반적으로' 창문' 에 붙어 있다. 또' 각화',' 창가꽃',' 두계꽃' 이 창가에 걸려 일련의' 간문화' 를 구성한다. 명절 방의 배치에 맞춰 오려내기도 벽과 천장, 그릇의 데칼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산둥 오려내기는 점점 독특한 심미 기능을 드러내고 있다. 그래서 마술을 잘하는 민간' 마술사' 는 기교에 더 신경을 쓴다. 끊어진 선과 모기발처럼 가는 버들은 흔히 보통 사람이 이룰 수 없는 묘함을 느끼게 한다.
안후이 민속 종이 절단:
안후이의 민간 종이 커팅은 비교적 일찍 전문 예술가 팀을 형성하여, 그 예술 상업의 원형으로 일반 심미 창작을 대신했다.
하지만 장인형 오려내기 작품이 민간인지 아닌지는 주로 서비스 대상에 달려 있다고 생각했다. 근로자의 집단 심미의식의 일반 수준에 기반을 둔 것이라면 민간예술에 부속된 범주이기도 하고, 반대로 이미 귀족층의 한가한 정취에 영합하기 위해 묘기를 과시하고 있다면 황궁에서 고용한 황가장인 조각용봉이 다른 사람에게 시집가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안후이의' 정원사' 는 대부분 전자에 속하며, 푸양의 정건리는 가장 대표적인 것이다.
쳉 Jianli 어린 시절부터 꽃을 잘라 좋아하는, 열심히 공부 하는 할머니를 따르십시오. 그는 매우 영적이다. 처음에 그는 자발적으로 마을 사람들을 위해 꽃꽂이를 했다. 나중에, 그는 기예를 생계수단으로 삼아, 꽃을 골라 강호를 유람하며, 좋은 솜씨를 연마하고, 입에 꽃노래를 부르며, 손에 여자가 주문한 도안을 새겼다. 그에게는 업무의 구성이 고심할 필요가 없고, 계획이 있으면 일을 시작한다. 어떤 형태의 종이든 하나의 이미지가 있는데, 손에 있는 가위로 그 정신의 문을 가볍게 두드리기만 하면 된다.
삼차 그림은 더욱 그렇다. 복도의 윤곽은 짙은 먹물을 적신 자연스러운 획처럼 보이지만,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상대적으로 불타는 두 눈을 잘라내고,' 눈 그리기' 는 딱 맞게 잘렸고,' 눈 그리기' 도 켜졌다. 두 사람이 어둠 속에서 서로를 찾는 기민한 눈빛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양주 민속 종이 절단:
양주는 종이 커팅이 가장 먼저 유행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당시대에 사람들은 종이 오려내기를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기고, 장식하고, 생활을 미화했다. 말하자면, 이것은 양디 양광 황제와 관련이 있다. 양광이 황제를 칭한 후 대업 원년 (605 년) 부터 양주 건설을 시작하여 한구 건설, 운하 개통, 이 대흥 토목에서 대규모 분관을 지었다. 그는 양주에 세 번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양주시 서쪽에 있는 상림원에는 전국 각지에서 온 기이한 꽃과 진기한 짐승이 있다. 그가 밤에 궁녀를 데리고 정원에 갈 때마다 그는 불을 켜지 않고 많은 반딧불이를 잡아 보냈다. 온 산이 온통 형광으로 대낮처럼 밝다. 겨울이 되면 정원의 꽃나무가 시들고, 연못물이 얼고, 황제 나그네가 줄지 않는다. 그러나 궁녀들은 민간 오려내기를 흉내 내고 가지들을 가지각색의 비단으로 장식해 나무에 걸어 연꽃 잠자리 연근 등을 잘랐다. , 연못에서 얼음을 제거하고, 물을 하나씩 배열해 춘하 교분의 현란한 풍경처럼 눈을 즐겁게 한다. 이런' 반딧불 정원' 과' 가위' 는' 실루',' 용주' 와 마찬가지로 양디 황제의 사치스럽고 음탕한 사악한 생활을 반영하고 있지만, 꽃을 위해 채색하는 면에서 양주 오려내기 역사가 오래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대에는 양주에 종이를 오려 봄을 맞이하는 풍습이 있었다. 입춘의 날, 민간 오려내기는 꽃으로, 봄나비, 봄돈, 춘승으로 잘라서' 미인의 꼭대기에 걸거나 꽃 아래' 를 걸어 기분을 즐겁게 한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조각금이 전통을 빼앗고, 가위가 진풍을 일으키게 한다' 는 문장을 써서, 종이 커팅이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름다움을 찬양했다. 그때는 종이 오려내기가 아직도 미신적이었다. 양주 민간 오려내기 사람, 종이말, 종이돈은 귀신을 제사하는 데 쓰인다. 대시인 두보는' 펑아행' 에서 "온탕은 내 발에 충분하고, 오려내기는 내 영혼에 충분하다" 고 썼다. 바로 이런 풍속의 반영이다. 1980 년 봄 양주 각계에서' 감진대사' 가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양주 연예인은' 감진대스님' 오려내기 한 세트를 만들었고, 조박초 씨는' 강남 기억' 이라는 제목으로' 명월이 도시를 가득 부르고, 오려내기가 신기하고, 기억에 남는다' 는 문구가 있다. 사랑은 천백 년 동안 풍토와 인정을 불러일으켰고, 신의 펜은 그의 고향을 표현했다.
당대의 제지업이 흥성하여 양주에는 대형 제지공장이 있다. 당송 시대에는 대량의 고품질의 공종이가 생겨났다. 강력한 물질적 조건으로서 오려내기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예로부터 양주는 기이한 화초를 많이 가지고 있었다. 당송 이후 양주는 현 겸 시인으로 꽃과 나무를 보내고, 우아하고, 여러 가지 일을 하며, 여러 명편을 썼다. 이것은 종이 오려내기 주제의 중요한 요소이다. 양주 오려내기는 화훼를 위주로 하는 것이 확실히 천년전통의 중요한 구현이다.
민간 예술은 서로 영향을 주고, 상호 작용하고, 서로 촉진한다. 양주 민간 자수와 오려내기는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먼저 자수 패턴을 그려서 종이로 자른 다음 천에 붙여서 자수를 합니다. 이 방법은 양주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으며, 지금까지도 민간 자수에 사용되고 있다. 자수는 자수라고도 합니다. 과거에 양주 사람들은 항상 오려내기 예술가를' 잘라 꽃'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이 두 예술의 밀접한 관계 때문이다.
청대 양주는 강염업의 발전으로 도시에 번영을 가져왔다. 염상은 생활이 사치스럽지만 보통 사람들도 옷차림을 중시한다. 자수는 커튼부터 침구 베갯잇까지 거울 향 가방과 손수건 필통까지 방의 아름다움이다. 결혼식, 생일, 명절에 관해서는 자수 패턴을 더 많이 사용한다. 이 자수들은 오려내기를 기초로 한다.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은 가위 한 자루와 일반 종이 몇 장으로 생동감 있고 길한 도안을 색다르게 잘라서 양주에는 종이 오려내기로 생계를 이어가는 민간 연예인들이 많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가도년 동안 유명한 예술가 보준은 그 뛰어난 기예로 세상에 유명하다. 보준의 가위 아래 꽃과 새 물고기 벌레 나비는 모두 매력적이고 매혹적이다. 왜냐하면' 신의 가위' 라는 명예가 있기 때문이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가위 솜씨를 높이 평가하며' 2 월 좋은 봄바람, 수양버들 자르는 게 낫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