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5 1, 87, 195, 5 19, 어느 숫자가 위의 물음표여야 합니까? 39,51,87,195, 519, 519+324.
차이12,36,108,324
고대인들은 어떻게 "출근" 이라고 말했습니까? 고대에 아침에 출근하는 것은 돌창 (5-7 시, 보통 묘정, 아침 7 시) 이었다. 출석을 부를 사람은' 출석' 이라고 부른다. 이에 따라 출근은' 모영'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단어는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저도 오후에도 퇴근이 늦어요. 오후 6 시 (5-7 시) 정도예요. 하지만 퇴근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이 없다. 일반적으로 관직은' 퇴직 허용' 이라고 불린다. 사실 고대인들은 제시간에 퇴근하는 것을 비교적 중시했지만, 언제 퇴근하는지는 엄격하지 않았다.
"매성" 고명 중 "성" 의 발음은 무엇이 되어야 합니까? 메이 쳉 (? -140 이전? ):
메이이 ché n (? -qián 140? ) 을 참조하십시오
서한사부 작가. 자숙은 회음 (오늘 장쑤) 에서 태어났다. 처음, 오? Fe6f? 랑중, 태자의 모반 실패를 만류하여 양효왕 유무에 뛰어들었다. 한무제는 즉위 후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도중에 죽었다. 칠모' 등 명편이 있어 칠체 형태를 창조했다. "메이 삼촌" 의 모음집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 * * 와 한대 이후의 사람들을 어떻게 표현했는지는 주로 쌀, 기장, 기장, 밀, 찹쌀 (즉 콩) 이라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또 다른 설법은 대마초, 샤오미, 샤오미, 밀, 찹쌀이다. 이 두 가지 설법의 차이는 하나는 쌀이 있고, 하나는 마무미이다. 마자는 먹을 수 있지만 주로 방직에 쓰인다. 이 두 가지 주장을 종합하면, 주요 농작물은 벼, 기장, 기장, 밀, 기장, 마라는 여섯 가지가 있다. 전국 시대의 명작' 노춘추' (기원전 3 세기의 저작) 중 농업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문장 4 편이 있는데, 그중' 신시' 는 농작물의 장단점, 기장, 벼, 마, 벼, 밀을 다루고 있다. 곡물 한 알이 바로 좁쌀 한 알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좁쌀이다.
우리나라 상대 갑골문에서 기장은 곡식 (■) 이라고 불리는데, 마치 이삭이 돋을 때의 그루 모양과 같다. ■ 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좁미의 원래 자형이다. 갑골문의' 년' 자, 쓰기 ■,' 나' 자 아래에 더 많은 수염뿌리가 있어 뿌리째 뽑힌 좁쌀 모양이다. 뿌리는 수확이다. 한 번의 수확은 1 년을 대표하는데, 샤오미는 상대의 주요 작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갑골부사에는 양귀비가 많이 나오는데, 상조 통치계급은 음주로 유명하며 출토술기가 비교적 많다. 술은 좁쌀로 양조한 것으로, 샤오미는 상조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갑골문과 시경에서는 밀의 출현이 좁쌀보다 훨씬 못하다. 춘추 이후 밀의 중요성이 점차 좁쌀을 넘어섰다. 밀은 밀밥과 분식이라는 두 가지 먹는 방법이 있다. 밀 쌀은 한나라 일부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이다. 고대에는 각종 분식은 일반적으로 떡이라고 불렸다. 당시의 설명에 따르면 밀가루는 면이라고 하고, 물로 버무린 면은 빵이라고 한다. 요리는 전국 초년의 책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진나라에는 작은 상인이 빵을 팔았다. 전국 시대부터 한대까지, 북방에서는 밀 재배가 상당히 보편적이어서 곡식이나 콩과 번갈아 가며 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곡물에서, 그 중요성은 좁쌀에 버금가는 콩, 심지어 콩보다 더 중요하다. 남방은 밀을 재배하는 일이 거의 없고, 한나라 이후에야 점차 남방으로 보급되었다. 남송에 도착했을 때, 중국의 밀 총생산량은 이미 좁쌀에 가까웠을 수도 있고, 이미 좁쌀을 넘어 식량 작물 중 2 위를 차지했을 수도 있다.
명대 송' 천공' 의 추산에 따르면 밀은 당시 중국 식량 총생산량의 15% 이상을 차지했다. 이것은 대략적인 추정이지만 명나라의 식량 작물 중 밀 순위가 벼에 버금가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콩이' 시경' 에 나타나는 빈도는 좁쌀과 밀보다 적고 마리화나와 벼보다 많다. 특히 가난한 사람들은 콩밥과 콩잎국을 자주 먹는다. 예서에서는 콩이 주식까지 된다. 범승의 책' 은 콩이 풍작을 보장하여 재배하기 쉽다고 말했다. 판은 농민들이 집집마다 5 무 () 의 콩을 재배하여 재난을 예방할 것을 주장했다. 한대 문헌에 따르면 밀과 기장이나 콩이 번갈아 가며 콩의 재배 면적이 정말 클 수 있다.
대마인은 고대에 식용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오곡 중 하나로 취급했고 남북조에서는 아직도 불마죽을 먹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러나 마리화나는 곡물에서 가장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섬유입니다. 옛날에는 세마나 삼마라고 불렀다. 당시 중원에는 면화가 없었고, 모시 생산은 남방으로 제한되었고, 북방의 천은 거의 모두 마로 만들었다. 범승의 책' 에는' 표법' (표어는 대마초의 수컷임)' 지야오 민촉' 이 있다. 종마' 라는 문장 이야기는 모두 섬유 재배용 마입니다.
벼는 남방의 주요 작물이다. 사기? "화식전" 은 장강 중하류의 사람들이 "밥을 먹고 생선국을 마신다" 고 말했다. 당송 시대에는 식량 통계가 없었지만, 북송 () 시대에는 벼 총생산량이 이미 전국 1 위로 올랐다고 할 수 있다.
옥수수가 어떻게 중국에 유입되었는지에 대해 서방 학자들은 다른 이론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옥수수가 아랍인들이 스페인에서 메카로, 메카에서 중앙아시아와 중국 서북으로, 메카에서 인도와 중국 서남으로, 서북이나 서남에서 동쪽으로 각 성으로 전파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추측은 진일보한 연구가 필요하다. 그들이 인용한 초기 중국 문헌은 일반적으로 명대 이시진 (1578) 의 본초강목 (1573) 으로 제한되며, 일부는 전일항 (1573) 의' 유청일찰' 만 인용했다. 사실 중국 각 성도의 현지에는 옥수수에 관한 풍부한 기록이 있다.
각 성의 지방지와 현지에 따르면 옥수수가 중국에 처음 유입된 것은 광시에서 153 1 년, 콜럼버스가 미주를 발견한 지 40 년도 채 되지 않았다고 한다. 명나라 말년 (1643) 까지 허베이, 산둥, 허난, 산시, 간쑤, 장쑤, 안후이, 광동, 광시, 운남 등 10 개 성으로 전해졌다. 저장과 푸젠 두 성도 있습니다. 명나라의 지방지에는 기록이 없지만 옥수수가 명나라에서 재배되었다는 다른 문헌도 있다. 청초 50 년 동안 17 세기 말 (즉 강희 39 년) 까지 랴오닝, 산시, 강서, 호남, 후베이, 쓰촨 등 성 지방지에는 명대보다 옥수수에 대한 기록이 더 많았다. 170 1 년 후 옥수수 기록이 많았고 17 18 까지 대만성과 구이저우성이 증가했다. 기록에 따르면, 153 1 부터 17 18 까지 200 년도 채 안 되어 옥수수는 이미 중국 20 개 성에 널리 퍼져 있다.
고구마는 원래 고구마를 썼다. 중미 원산지인 멕시코와 콜롬비아는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후 다른 나라로 전파되었다. 그래서 처음 중국에 들어왔을 때 고구마라고 불렀어요. 우리가 아는 한, 고구마는 광둥 () 성 동완현 () 인 진이 () 가 처음으로 중국에 전해졌다. 첸이는 명나라 만력 8 년 (1580) 에 아난으로 가서 만력 10 년 (1582) 여름에 감자 씨앗을 가지고 동관으로 돌아가 고향에서 성공적으로 재배할 방법을 강구했다. 그것은 곧 전국 각지로 전파될 것이다.
수수는 옥수수라고도 한다. 현재 북방에서는 속칭' 미미' 라고 불리는데, 고대 농업 서적에도 기재되어 있다. 사실 북방 사람들이 읽을 때 독음은 모두 똑같다. 사실 한 명사의 다른 표기법이다. 현존하는 책으로 볼 때 수수라는 단어는 명대 이시진의' 본초강목' (1578)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는 것이 흔한 이름이다. 기장' 이라는 명사는 비교적 오래되어 서진 (3 세기) 장화의' 박물지'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그 이전의 고서에는 언급되지 않았다. 나중에 당대 (7 세기 초) 육덕명은' 엘야 이윤' 에서 발견했지만,' 당본초강목': 당대시문에는 아직 언급되지 않았다. 송나라의 시에서 좁쌀이 언급되었다. 옥수수의 재배 방법은 원대 농서에서만 언급되었다. 문헌에 따르면 송원 시대가 되어서야 광범위하게 재배되기 시작한 것 같은데, 김말원초가 되면 북방에서 이미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감자 감자, 일명 토란 (또는 감자), 산서에는 산약알, 광동에는 네덜란드 감자나 자바 감자, 원산 남미가 있다. 누군가 1650 에서 대만성의 감자를 보았다. 중국 문헌 중 가장 오래된 기록은 푸젠 송계현지 (1700) 에 이어 후베이 방현지 (1788) 가 뒤를 이었다. 아마도 남양제도에서 중국으로 먼저 들어온 것 같은데, 나중에 또 다른 길에서 들어왔을지도 모른다.
귀리 귀리는 동유럽과 서아시아에서 원산지이다. 우리나라는 오랫동안 배양해 왔다. 엘야의 참새는 귀리이다. 보리는 유밀이라고도 하는데, 보통 귀리 중의 귀리 (가죽 귀리 포함) 이다. 귀리는 중국에서 많이 재배하지 않는다. 중국의 주요 생산지는 북방의 목축 지역과 반목지이다.
메밀메밀은 흑룡강에서 바이칼 호수까지 원산지이다. 중국 진나라 이전의 책에는 기록이 없지만, 가장 먼저' 제서' 의' 잡설' 에 등장했다. 그러나' 잡설' 은 재스훈의 원문이 아니다. 아마 자가는 아직 메밀을 모른다. 또한 초당 (7 세기) 손사우의' 천녀' 에서 처음 발견됐다. 그것은 만당시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되었다. 그러나 고고학 발굴에 따르면 간쑤 무웨이모 입자한 무덤에서 동한 초기나 중기 메밀이 출토됐다. 메밀이 중국에 들어온 것은 늦어도 한대에 보급되어 당대에 보급되었고 송원 시대에는 더욱 발전하였다. 남북 각지에서 재배가 있고, 심지어 일부 지역의 주식 중 하나가 되기도 한다.
완두콩 완두콩은 중국 연해 지역에서 원산지이다. 어떤 사람들은 두 계집애가 말한' 영숙이 부르는 것' 이 콩, 즉 완두콩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시경을 보니 정말 콩이다. 완두콩이라는 단어는 장의의' 광아' (3 세기) 에서 처음 나오는데, 일명 콩이라고도 한다. 콩류는 동한 최귀작이 저술한' 4 인월령' (2 세기) 에 이미 기재되어 있어 늦어도 한대에 중국에 유입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원대의 농서에서는 완두콩 수확이 많아 일 년 중 가장 일찍 성숙했다고 강조했다. 도시 부근의 주민들도 원두를 따고 판매할 수 있어 다양한 경영을 장려할 수 있다. 그는 또 산서인들이 완두콩과 소량의 밀을 섞어 밀가루로 갈아서 떡미끼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연경이 나쁘든 연경이 좋든 먹을 수 있다. 정말 기근을 구제하는 보물이다.
잠두는 카스피 해 남쪽과 북아프리카에서 원산지이다. 명대 이래 서적에 따르면 잠두는 장건 출사 서역 때 중국에 전해졌다. 이것은 완전히 후세 사람들의 추측이며, 아무런 근거도 없다. 고서에서 완두콩과 잠두의 이름은 왕왕 일치하지 않고 풍속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왕진농서에 언급된 잠두는 우리가 지금 말하는 잠두가 아니라 완두콩입니다. 실제로 잠두의 기록은 북송 송치' 한 걸음 오방주' (1057) 에서' 불콩' 이라고 불린다. 지금도 쓰촨 이름은 호두인데 발음은 불두와 많이 닮았어요. 잠두라는 단어는 남송양만리 (1124-1206) 의 서열에서 가장 먼저 나온다. 우리나라의 일부 고서에 따르면, 이런 작물은 송초나 송전 얼마 전에 우리나라에 유입될 수 있으며, 최초로 천서남 윈난 등지에서 재배되고, 원명 사이에 창장 하류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녹두 녹두는 중국에서 기원했다. 이 용어는' 제서' (약 534 년) 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 녹색비료 작물로 널리 사용되었다. 진 () 이전에도 재배가 있었던 것 같은데, 진나라 () 에서 한대 () 까지의 책에서 언급한 팥에는 녹두 () 가 포함되어 있다. 원의' 농서' 도 녹두를 팥의 일종으로 본다. 어떤 사람들은 녹두가 인도 원산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고대 인도의 산스크리트어에는 녹두라는 용어가 없다. 인도가 녹두를 재배하는 것은 중국보다 빠르지 않다. 원명서에 따르면 남북에는 녹두가 있고, 북방은 수량이 가장 많아 용도가 광범위하다고 한다. 콩죽, 콩밥, 콩주, 튀김으로 밀가루, 팬, 콩나물 등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왼손으로 오른손으로 주먹 모양을 만들어 준 것에 대해 어떻게 감사를 표했습니까?
고대인들은 어떻게 시간을 표현했습니까? 고대 중국 시간 의식의 핵심 개념은' 시간' 이다. 갑골문의 "시간" 은 "일" 과 "지식" 에서 유래했다. "의" 글자는 음표이지만, 그것은 표의 기능과 "적당하다", "머리" 라는 뜻을 모두 가지고 있다. 따라서 "시간" 이라는 단어는 태양 운행의 상징이다. 태양의 운행은 중국 선조들의 초기 타이밍 방법이다. "해설자" 는 "시간" 이라는 단어를 설명할 때 "시간, 사계절, 하늘에서" 라고 생각한다 태양은 초기 인간의 시간 의식을 불러일으키는 사람이다. 예를 들면 손: 본의는 손이다. 해돋이에서 해질녘까지는 하루이므로, "날" 은 "날" 의 의미를 확장한다. "등불이 해와 달보다 더 크다." 달은' 밤등' 으로서 우리 조상의 시간 관념의 촉매제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달' 과' 밤' 을 구분하지 않는다. 이는 우리 조상들이 달과 밤의 밀접한 관계를 보았기 때문에 우리 조상들은' 달' 이라는 이미지로' 밤'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석: 달부터, 그때부터. 클릭합니다 월초의 이름도 "("명석 "), 본의: 음력월 초일. 갑골문에서 "쉽게" 는 달의 탄생을 나타내는 거꾸로 된 사람처럼 상현월의 원시 경치를 묘사한다. 해가 뜨고 달이 지는 것은 정상이지만, 태양과 달이 함께 빛을 발하는 것도 흔한 광경이다. 갑골문 글리프, 풀 속의 태양에서, 달에서. 이 단어는 마치 태양이 풀숲에서 나타나고 달이 사라지지 않는 것과 같다. 본의: 아침. "(고급 중국어 사전) 태양과 달이 선민 시간의식의 촉매제이기 때문에 후대의 한자는 종종 태양과 달의 편측부로 시간의 개념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아침',' 어두움',' 늦음' 이다. 해가 뜨고 달이 지는 것은 낮과 밤이 번갈아 가는 첫 번째 느낌일 뿐이다. "우주" 에 관해서는, "주" 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모든 추상적인 시간을 의미하며, 순수 학술, 순문학의 본문에 더 많이 나타난다. 배푸' 에는' 주' 와 운을 맞추는 단어가 13 개밖에 없어' 예' 와 운을 맞추는 단어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나이" 는 중국 전통 사회 특유의 시간 개념이다. 나이' 의 개념은' 시간' 을 뛰어넘어 시간 조합의 개념 체계로 표현된다. 연도는 1 년의 기간을 가리키고, 시간은 1 년 중의 계절을 가리킨다. 한 환생의 계절은 1 년의 시간을 구성한다. 즉 고대인들이' 사계절이 늙다',' 늙었다',' 늙었다' 는 말은 매년 시간을 봐야 한다는 뜻이다. " ([송] 슈웨이: "예기" (볼륨 1, 2) 하지만 "상주는 2 시제만 시행하고, 4 시제는 서주 말기에 발생한다." (위: 해와 시기의 기원에 관한 예비 연구,' 역사연구' 제 4 호, 196 1) 년의 개념은 시간의식의 진보이며 농경문명의 시대감 성취이다. "수" 의 중요한 가치로, 다음 단어들은 옛날부터 존재했다. 수: 일년 내내 요괴가 있다. 음력 새해: 연말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세일: 매년 가을 제후들이 황제를 바라보는 사건. 세사: 세사, 수확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시간" 은 고대 중국 시간 의식의 성숙한 형태입니다. 계절은 연령대가 다른 자연의 법칙이다. 고대인들은 자연현상변화를 관찰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구상의 만물의 성장이 하늘의 해와 달과 별과 어느 정도 대응하는 것을 발견하여 시간-공간-인력 (농사) 이 서로 일치하는 계절의식을 만들어' 월령' 이라고도 한다. "월령" 은 사람이 천도의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여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라고 부른다. 시대와 더 잘 발전하기 위해 사람들은' 사계절' 을' 8 절기' 와' 24 절기' 로 나누기 시작했다. 8 절: 황제의 시대에 소로관은 현조사 (춘분 추분), 조보스 (하지일, 동지일), 청조사 (입춘, 장하), 단조사 (입추, 입동) 라는 새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현조는 제비로, 보통 춘분에 왔다갔다한다. 조보는 백로로, 그는 보통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겨울의 지일로 온다. 파랑새는 초봄과 긴 여름에 활동을 중지할 수 있는 호랑이이다. 단새는 일종의 꿩으로, 보통 입추부터 입동까지 나타난다. 전국 시대 이래로 사람들은 8 대 명절에 대해 더욱 세밀한 구분을 하였으며, 1 년에 24 개의 절기가 있다. 24 절기는 중요한 자연 노드이자 표준자연시간이 되어 고대 농업 생산에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기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 활동의 가이드가 되었다. 봄은 주요 계절이다. 천제는 사람들이 삼림을 벌채하고, 둥지를 전복하고, 유충을 죽이는 것을 금지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자연시계대로 진행되지 않으면 각종 재해가 발생할 수 있다. "세" 는 하상주 시기 사람들이 느끼고 시간을 나누는 인문적 기호이며, 사람들이 자연변화의 법칙에 따라 추출한 시간체계이고, "월령" 은 세관념의 인간화, 윤리화, 사회화로 중국 고대인민이 총결한 자연의 법칙으로서, "월령" 도 황제가 정령을 발표하는 근본적 근거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관념과 행동을 지배하면서 합리적인 과학의 시간의식, 행동 패턴, 국가 정책이 생겨났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주역' 문어문은 "군자는 하루 종일 일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한다" 고 말했다. 이는 군자가 하루 종일 근면하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을 의미한다. 손실 구아' 의' 전전' 은 "손익분기점,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 고 말했다 이과전' 은 "이익의 길은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데 있다" 고 말한다 인원의 득실과 진퇴는 반드시 시대의 발전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기회가 제공하는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는 현대인의'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는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신이 하늘에 있을 때-이경' 문어문': "남편 어른과 천지, 일월, 사계절, 귀신, 길흉과 천도위반, 모레와 일치한다." 사물은 시대와 함께 발전한다-"예기": "사물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고, 공명은 서로 조화를 이룬다." 예주' 는' 일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는 것이' 일이 그 때',' 순순, 순수, 루안, 벌주, 때도' 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국민을 잡지 않을 때-"우리가 국민을 잡지 않을 때, 우리는 인민의 일을 경멸하지 않는다 ... 현 국유반, 질서 있는 사람." ("국어 주유 (중)") 여기에 집권 이념이 있다. 농사를 지체하거나 농사를 얕보지 마라. 수도와 교외 지역의 농민들은 교대로 쉬거나 봉사해야 한다. 농시를 위반하지 않는다. 즉, 정부는 작물 재배 시간을 위반하지 말라고 명령했다. "맹자 혜량 왕상": "농사를 거스르지 않으면 곡식을 이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생선이나 거북은 모두 먹을 수 없다. 도끼, 파운드는 제때에 산에 들어가고, 나무와 장작은 사용할 수 없다. " 왕정' 이 오곡어거북 나무에 휴양생의 기회를 줘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은' 인정' 의 주요 내용 중 하나다.
고대인들이 0 을 나타내는 데 사용한 것은 폴리라인'-'이다. 가로줄'-'는 1 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이경의 학술' 0' 이다.
약간의 지식이 있는 사람은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한자로 기록하여 자연스럽게' 0' 을 썼다.
중국 고대의 0 사용 빈도는 현대보다 훨씬 낮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현대은행이 만 원이면 10000 이라고 합니다. 고대에 그들은 직접 "만" 을 했는데, 하나도 없었다.
고시를 평가하는 고문은 문언의' 인간꽃가시', 왕국위 (현대, 문언) 가 있어야 한다.
나도 몰라, 나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