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롱은 평생 동안 진용보다 훨씬 많은 50권이 넘는 소설을 썼지만, 하루 아침과 하룻밤이라는 두 시기의 작품은 별로 좋지 않다. 초기에는 아직 모방 단계에 있어서 자신만의 스타일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중에는 너무 게으르기도 했고, 남이 대필한 책도 많았고, 자연스럽게 내 수준도 많이 달라졌다. 숫자를 이루는 작품들을 제외하고, '한밤의 난초' 등 구롱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서투른 작품들을 제외하고 나면 아마도 진용의 작품과 맞먹는 10편이 넘는 영화가 남게 될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진용의 소설이 세심한 장인정신과 거듭된 수정의 산물인 데 반해 구롱의 소설은 그에 비해 훨씬 거칠어 보인다는 점이다. 아래에 선정된 작품은 내 생각에 구롱의 가장 아름다운 15개 작품이다. 이 외에도 다른 작품도 볼 수도 있고 안 볼 수도 있다.
15. 독보적인 두 가지 자존심
구롱이 처음부터 끝까지 진지하게 쓴 유일한 장서. 예전이라 과시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스토리라인에는 클라이맥스와 우여곡절이 있어 매우 매력적입니다. 뛰어난 주인공인 소월과 화무각 외에도 10대 악역 등 조연들도 심혈을 기울여 썼는데, 특히 철신란, 장경, 무용구 등 여성 캐릭터들은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 다른 소설.
14. 백옥호
이 책은 구룡의 일반적인 일상은 아니고, 약간 추리소설의 스타일과 비슷하다. 내러티브는 깨끗하고 선명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넌센스가 거의 없으며 줄거리가 극도로 긴장되고 강렬하다는 것입니다. 자오우지와 탕우의 장면은 정말 혼돈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매 걸음마다 놀라서 매우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소설의 언어도 내 취향이다.
13. 루샤오펑 시리즈
루샤오펑은 추류샹보다 늦게 글을 썼기 때문에 고롱 특유의 가식적인 스타일이 더욱 강렬하다. 『육소봉전설』, 『자수도둑』, 『결전 전후』, 『은고리 카지노』, 『유령빌라』, 『구천에서 불사조 춤추다』, 『검신이 웃는다』, 총 일곱 권의 책이 있어요. 소설에서 루샤오펑은 기본적으로 포와로나 킨다이치와 비슷한 탐정 캐릭터를 연기한다. 그러나 고롱은 서스펜스를 잘 쓰지만 추리를 잘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어떻게 추리를 하든 결국에는 허점이 많다. 결국에는 여전히 해결해야 합니다. 결전 전후'는 서문추학과 예곡청의 절정 대결을 그린 최고의 책인데, 그 추론도 비슷하다.
12. Chu Liuxiang 시리즈
Gu Long의 가장 유명한 소설 세트는 TV 시리즈에서 Zheng Shaoqiu의 고전적인 해석으로 인해 관객에게 더욱 친숙해졌습니다. 도둑이 맡은 동일한 유형의 탐정 역할에 비해 Chu Liuxiang은 개인적인 매력으로 인해 Lu Xiaofeng보다 더 뛰어나고 단순하며 추리적인 부분도 약간 더 강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랑스의 야센 뤼팽보다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8권: "설해의 향기", "지빠귀", "대사막", "망자의 부활", "박쥐의 전설", "초승달의 전설", "복숭아의 전설" 블라썸', '미드나잇 오키드' 등이 대표적이다. 레벨은 일반적으로 엉망이고 이해할 수 없는 마지막 레벨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합니다.
11. 행복한 영웅
구롱의 인생의 정점에 쓴 소설로, 구롱의 다른 소설들과는 달리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싸움마저도 폭력적이지 않습니다. 여기에 평범한 사람들에게 가장 가까운 구롱의 남자 주인공과, 가장 여자답지 않은 여주인공, 그리고 따뜻한 소그룹이 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쾰른 작품입니다.
10. 7가지 무기 시리즈
실제로 무기는 6가지뿐입니다: 이터널 소드, 재스퍼 소드, 열정의 반지, 공작 깃털, 파팅 후크, 오버로드 스피어. 여섯 권의 책은 모두 중편소설이고, 각각 독립된 이야기이다. 연결점은 주인공들이 맞서 싸우는 악의 조직이 모두 청룡회라는 점이다. 책의 수준은 높음부터 낮음까지 다양하지만 그래도 읽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Peacock Ling이라는 책이 더 인상적이었지만 Jasper Knife는 완전히 잊어버렸습니다. 주먹은 7무기 중 하나가 아닙니다. 그 중에 청룡회가 없기 때문입니다.
9. 세상의 종말? 민규? 칼
구롱의 변신 작품은 작가도 쓰고 읽는 것도 너무 괴로운 것 같아요. 하지만 아직 볼 것이 많습니다. 여기의 Fu Hongxue는 Border Town Prodigal 시리즈의 사람과 완전히 같은 사람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일부 유사점이 있습니다. 드디어 밝혀진 악당 빅보스 공자위가 예카이라는 설도 있지만 증거는 없다.
8. 유성? 나비? 검
가장 중요한 것은 스토리가 매우 탄탄하다는 점이다. 상당 부분이 표절됐다고 하네요." 여러 조연 캐릭터가 눈에 띕니다. 고전적인 변태 암캐인 육향천(Lu Xiangchuan)도 확실히 역사에 남을 것입니다. 오래된 싱가포르 TV 시리즈 "Lotus Contest"에는 이 책에 대한 언급이 많이 있습니다.
7. "감성검객의 무자비한 검" ("폭풍의 첫 번째 검")
사실 저는 이 글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구롱의 사인 두 개 중 하나로, 샤오 리 페이(Xiao Li Fei) 칼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은 말할 것도 없고 부적절할 것이다. 전반적으로 이 책에는 하이라이트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A Fei, Lin Xian'er, Jing Wuming, Guo Songyang과 같은 캐릭터의 생성이 모두 매우 훌륭합니다. 다만 주인공 이순환은 매우 불쾌하고 씁쓸하고 증오스러운 사람처럼 보입니다. 바이샤오성의 무기 스펙트럼도 볼거리다.
6. Never Bow Down
Gu Long의 유일한 현대 테마 소설에는 액션 싸움과 총격전이 포함되어 있으며 지하 세계 복수의 잔인 함은 매우 관통력이 있습니다. 짧고 간결하며 고룡의 소설 중 최고 중 하나입니다.
5. 무술의 역사
고룡 소설의 특징을 그대로 담은 최초의 소설, 주인공 선랑은 뛰어난 무술 실력을 지닌 잘생긴 청년 영웅이다. 그리고 신비롭고 위험하며 강력한 다롱(Da Long) 보스 해피 킹(Happy King)과 기묘하고 스릴 넘치는 음모는 나중에 구롱(Gu Long)의 레이블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선구적인 작품으로서 진량식 무술의 많은 특징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다.
4. 변방마을의 탕자
'샤오리의 날칼' 시리즈 후속작으로 주인공은 코노하의 잎사귀 예카이, 행복한 카이이다. 이 소설의 가장 큰 특징은 예카이와 푸훙쉐의 두 줄 서사가 전자는 모두 쿨하고 거침없고, 후자는 모두 열심히 한다는 점이다. 여기의 무술 장면은 약간 통제 불능의 느낌이 들고 Xiao Li의 날아다니는 칼은 신이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Flying Eagles in September"와 "Flying Knives, Flying Knives Again"이라는 두 권의 속편이 있는데, 이 책도 읽을 수 있지만 형식적입니다.
3. 빅샷
구롱이 책 전체를 어린아이 소꿉놀이처럼 신선한 작품을 쓰는 경우는 드물다. 주인공은 마음 속 큰 사람을 찾고 싶지만 마침내 자신이 찾고 있던 사람이 바로 옆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순진한 작은 로리입니다. 구롱은 나르시시즘적인 분위기를 지닌 자신을 모델로 한 남자 주인공임이 분명하다.
2. 세 번째 젊은 스승의 검
이 책을 읽었을 때 좋은 인상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쓸 만한 글이 생각나지 않는다. 반면에 초반의 옌시산과 우까우의 대결은 아주 선명하게 기억난다. 주인공 시샤오펑이 내면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 도시로 방황하는 장면도 꽤 특별했지만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1. 샤오시일랑
방탕자와 선녀의 또 다른 경쟁이지만 풍시낭의 침입으로 인해 매우 특별하다. 가장 유명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3월 늦봄에 양들은 긴 풀밭에서 기뻐하며, 날씨가 춥고 땅이 얼면 늑대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사람들은 양을 불쌍히 여기지만 늑대는 마음이 외로움을 느낍니다. 하늘은 예측할 수 없고 세상은 서리와 같다. 여기서도 고룡의 전통문화 수준이 실제로 낮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형의 언덕의 집』은 줄거리가 상당히 독특하여 뛰어난 추리소설 소재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