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을 보면 천 사람의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고, 브랜드를 어떻게 이해하느냐고 묻는다면 아마 천 사람이 천 개의 이해를 갖고 있을 것이다.
살펴 보겠습니다. 이렇게 이해 되셨나요?
브랜딩은 마케팅입니다. 제품 판매, 매출 급증, 실적 개선입니다.
브랜드는 광고입니다. 광고할 때 창의적으로 생각하면 생각의 불꽃이 하늘 위로 날아갑니다.
브랜드는 홍보입니다. 기사를 게시하기 위해 미디어 관계를 찾고, 여론을 유도하기 위해 트롤을 찾고,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여 존재감을 조성합니다.
브랜드는 디자인이다: 로고 디자인, VI 시스템 구축, 브랜드 이미지 변신.
브랜드는 문화 벽, 교육, 조직 결속력 강화, 기업 문화 구축 등 기업 선전입니다.
이러한 이해는 시각 장애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과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허벅지를 만지고, 어떤 사람은 몸통을 만지고, 어떤 사람은 엉덩이를 만집니다... 코끼리의 전체 그림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들은 그렇습니다. 모두 브랜드에 대한 부분적인 이해와 엿보기.
그렇다면 브랜딩과 마케팅, 광고, 홍보, 디자인, 기업 홍보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마케팅과 브랜딩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마케팅의 직접적인 목적은 제품 판매 창출, 판매 채널 구축, 고객 전환 완료, 단기간에 신속한 판매 폭발, 실제 시장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브랜딩은 미래에 대한 투자와 계획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정신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사용자의 의식과 잠재의식에 흔적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적이고 세심한 작업입니다.
광고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중 하나로, 필요하지만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과거에는 판매자가 시장을 장악했기 때문에 광고 기획은 사용자를 유인하고 상업적 전환을 달성하기 위해 최고의 창의성, 가장 흥미로운 아이디어, 최대의 노출이 필요했습니다.
이제 구매자는 정보, 미디어, 채널에 의해 지배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과거처럼 약한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아이디어와 광고와 같은 단순하고 투박한 방법의 전략적 가치는 감소했습니다. 브랜드 운영 과정에서 단계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광고와 아이디어는 여전히 전술적 가치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홍보는 브랜딩의 두 번째 방법으로, 필요하지만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홍보의 3대 요소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대중입니다. 기업은 미디어 관계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사용자의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합니다.
브랜딩은 기업과 사용자 사이의 모든 접점을 찾아 각 접점에서 사용자 인지도를 구축하고 강화함으로써 점차적으로 브랜드 기억을 형성하는 접점 방법 중 하나이며 항상 그래왔습니다. 검증은 전통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이것이 브랜드의 전부는 아닙니다.
디자인은 브랜딩의 세 번째 방법이지만 필요하지만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브랜딩은 인지도 구축에 관한 것으로 실용적인 것이며, 그 구체적인 표현은 로고와 VI 시스템에 가장 쉽게 반영되기 때문에 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합니다. 로고를 디자인하고 VI 시스템을 만드십시오.
이는 분명 협소하고 피상적인 이해입니다. 로고는 정적이고 브랜드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반면, 브랜드는 역동적이고 영혼을 담고 있습니다. 디자인. 사용자로서 우리가 일부 브랜드가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볼 때 일반적으로 가장 먼저 인식하는 것은 로고와 VI 시스템의 변화입니다.
기업 홍보와 브랜딩은 다른 것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둘의 주제가 다르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기업 문화인 기업 선전은 기업 조직의 가치, 신념 및 라이프 스타일이며, 브랜드 문화는 브랜드의 상호 작용 영향을 받아 사용자가 형성하는 라이프 스타일입니다.
두 문화는 서로 다른 경우가 많지만 내부와 외부가 통합될 수 있다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다람쥐 세 마리처럼 소비자 눈에는 귀엽고, 직원 눈에는 사무실 환경과 소통, 일하는 방식도 귀여운 문화다.
요약하자면, 브랜딩과 마케팅은 서로 다른 것입니다. 하나는 실용적이고 다른 하나는 실용적입니다. 브랜딩과 기업 홍보는 서로 다른 것입니다. 하나는 외부적이고 다른 하나는 인지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 광고, 홍보, 디자인 모두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이지만, 그 외에도 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