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 전국 시대
저자: 굴원
제목: 9 곡의 국상가
내용: 원문:
칼은 손에 서피갑을 입고 병거가 엇갈리고 검과 칼날을 입었다.
적이여, 깃발은 먹구름처럼, 화살은 현에 있다.
내 직무를 저질렀고, 내 팀을 짓밟았고, 왼쪽 친척이 죽었고, 오른쪽 친척이 찔렸다.
두 바퀴를 묻고, 네 말을 걸려 넘어지고, 옥채가 북을 친다.
그때가 되면 나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야야를 호되게 죽이고, 그를 버릴 것이다.
돌아오지 않고, 돌아가지 않고, 평원이 흐릿하고, 길이 매우 외지다.
몸은 장검을 걸치고, 손에 강궁을 들고, 몸은 먼저 이별하고, 장신은 고치지 않는다.
용감무쌍한 네가 최고다. 너는 죽을 때까지 직위를 고수한다.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국상의 참고 번역
손에 맏형을 잡고 갑옷을 입고
병거 바퀴가 엇갈려 단병이 맞닿다.
깃발이 태양을 가리고, 이렇게 많은 적병이 있다.
화살비가 번갈아 떨어지자 군인들은 앞으로 돌진했다.
적은 우리의 진지를 침범하여 우리의 대형을 짓밟았다.
좌마는 죽었고, 우마는 또 다쳤다.
병거가 두 바퀴 졸려 말이 묶여 있다.
사병들이 북채를 들고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시켰다.
하느님도 그것을 싫어한다. 신들이 화를 냈다.
사병들은 모두 죽임을 당했고 시체는 황무지에 버려졌다.
영웅들, 이리 와, 절대 돌려주지 마.
위안 노 빈.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몸에 장검을 걸치고, 손에 아담활을 들고,
머리는 이미 갈라졌고, 충성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사병은 용감하고 무력은 격렬하다.
굳세고 일치해서 사기는 침범할 수 없다.
전사들은 비록 죽었지만, 그들의 정신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너의 영혼은 거기에 있다. 너는 귀신 속의 영웅이라고 불린다.
분석:
국전' 은 굴원이 쓴 구가제 귀신 중 하나로,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초병영의 영혼을 애도하고 찬양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이 음악 노래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초사병이 적과 육박전을 벌이는 용감한 장면을 먼저 묘사한 다음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숭고한 포부를 애도했다. 제 1 절에서 볼 수 있듯이 태양은 가려지고 적은 구름과 같다. 이것은 필사적인 전투이다. 적들이 기세등등하여 초군의 전투대형으로 돌진하여 전진하려고 할 때, 초군의 장병들은 여전히 용감하게 앞다투어 나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러나 주전전차 한 대가 전진을 뛰쳐나왔다. 원래의 4 마차, 왼쪽의 허머는 이미 화살에 맞아 죽고, 오른쪽의 허머는 이미 베어졌지만, 그 주인, 초군 총사령관은 여전히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는 마차의 바퀴 두 개를 흙 속에 묻어 고삐를 새장에 가두었지만 나무망치를 들어 행진의 북소리를 두드렸다. 당시 전의는 샤오를 죽여서 천도가 위노여움을 따랐다. 살기가 다 떨어지면 전쟁터에는 시체 한 구, 시체 황야만 남았다.
작가는 장면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는 능력이 높다. 그러나 열 마디의 말은 생사의 전쟁을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생사) 뼈에서 그들은 감동적인 붓놀림으로 죽은 병사들을 구가하였다. 나는 그들이 어느 날 갑옷을 입은 이후로 더 이상 얼렁뚱땅 넘어가고 싶지 않다고 느꼈다. 이 순간, 그들은 무기를 꽉 쥐고 후회 없이 그곳에 누워 있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거의 억제할 수 없었다. 그는 늘 아름다운 약초로 아름다운 사람을 가리키는 것처럼 이 병사들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문장 속에서 그도 모든 아름다운 물건으로 그의 인물을 장식했다. 이 용맹하고 선전하는 병사들은 오국에서 생산한 날카로운 활과 진나라에서 생산한 강력한 활로 유명하다. 그들은 코뿔소 가죽 갑옷을 입고 옥이 박힌 북채를 들고 있다. 그들은 생활에서 뛰어난 사람이지만 귀신의 매혹으로 죽었다. 잉글랜드의 이름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현존하는 사료에 따르면, 우리는 전쟁이 발생한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 그리고 적대적인 쪽이 누구인지 지적할 수 없다. 그러나 그날 초국은 항상 7 개국 중 가장 강력한 진나라의 위협을 받았다. 초회왕이 집권한 이래 초나라와 강진 사이에 몇 차례의 대규모 전쟁이 발생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초국이 진군의 침략에 저항하는 위국전쟁이었다. 이 기본 역사적 사실에서 출발하여 이 문장 은 초군이 강진 침공에 대항하는 것에 관한 것으로, 아마 문제없을 것이다. 이 묘사에서 작가가 조국을 사랑하는 열정은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다.
초국이 멸망한 후 초국은 "초삼가가 있지만 진필망한다" 는 말이 있다 이 작품에서 굴원은 전사한 장병들을 애도했지만 국치를 위해 복수하려는 소망과 정의사업 승리에 대한 신념을 은근히 표현했다. 이런 의미에서 그의 사상은 초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화민족 최초로 인류를 위해 공헌한 위대한 시인으로서, 그가 쓴 것은 개인의 작은 희비뿐 아니라 모함을 당하고, 배척당하고, 심지어 원향에 유배되기까지 했다. -응? 고난 그가 사람들에게 헌납한 것은 그의 편집증에 가까운 애국의 마음이다. 그는 초인의 인후, 그의 국상, 다른 일련의 작품들을 포함해 초인 애국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 문장 은 예술 표현 상 작가 의 다른 작품 과 약간 다르다. 심지어' 구가' 의 다른 음악 노래 도 다르다. 상상력이 풍부한 화려한 장이 아니다. 그러나 그' 물극필반' (다이진' 굴주') 은 깊고 뜨거운 감정으로 반영된 인원과 일치하는 호연의 아름다움, 일종의 양강의 아름다움, 초사 작품에서 독보적, 독보적, 독서의 감각을 전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저자 소개
굴원 (기원전 339 년경 ~ 기원전 278 년경). 전국 시대 초나라 시인, 정치가,' 초사' 의 창시자이자 대표 작가. 이번 세기에 그는 세계 문화 유명 인사로 선정되어 널리 기념되었다. 유향, 유신의 교정과 왕일의 주석에 따르면 굴원 작품은 모두 25 부이며 각각' 이소' 1,' 다문' 1,' 구가'1이다 사기 굴원 열전' 사마천의 말에 따르면 혼은 1 건이다. 일부 학자들은' 조다' 도 굴원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여행' 뒤의 장과' 구장' 의 일부 장이 굴원이 쓴 것이 아니라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언어 형식에서 굴원의 작품은' 시경' 의 4 개 구도를 돌파했고, 말마다 5, 6, 7, 8, 9 자가 다르고, 세 글자와 십자구가 있다. 문법이 들쭉날쭉하고 계층이 민첩하다. "Xi" 라는 단어와 허사 (예:' 의',' 의',' 의',' 의',' 의',' 의',' 아' 등) 는 문장 끝에 자주 사용되어 음절을 조율하여 억양, 노래, 한숨 효과를 낸다. 요컨대, 그의 작품은 내용부터 형식까지 매우 창조적이다.
우임 마지막 시' 국상' 에서
나를 높은 산에 묻고,
제 대륙을 보세요.
대륙이 사라졌습니다.
울기만 한다.
나를 높은 산에 묻고,
제 고향을 보세요.
제 고향은 없어졌습니다.
영원히 잊지 마세요.
하늘은 회색이고,
바다는 넓고,
산과 들,
온 나라가 애도하다.
우임 유명 애국시' 망대륙' (일명' 국상') 이1964165438+10 월/Kloc-에 발표됐다. 만년에 대만성에 살던 우임선생은 자신의 뿌리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1962 65438+ 10 월 12 그는 일기에 "100 년 후 옥산이나 아리산 나무가 많은 높은 곳을 묻고 싶다. 산이 높고 나무가 큰 사람은 대륙을 계속 바라볼 수 있다. 나의 고향은 중국 대륙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임 선생은 196265438+ 10 월 24 일부터' 대륙을 바라보다'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감정이 진실하고 침울했다.
이것은 그가 대륙의 고향을 그리워하기 위해 쓴 만가입니다. 그 중 향수와 향수는 말로 넘쳐나고, 염황 자손의 영혼 깊은 곳의 은밀한 아픔을 건드리는 절창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1949 년 우임은 대만성으로 호송됐고, 아내와 아들은 대륙에 남아 두 사람이 매일 한 쪽씩 있었다. 그래서 그의' 대륙을 바라본다' 는 일반적인 가국의 정서가 아니라 뿌리깊은 생명체험의 고통이다. 조국 통일은 시인의 필생의 추구이다.
이 시를 읽으면 깊은 애통과 애국적인 정을 줄 수 있다. 잘 알려진 이유로, 유 선생은 오랫동안 대만에 살면서 뽕나무로 돌아갈 수 없었지만, 해협의 파도는 끊임없이 분리되어 대륙에 대한 그의 시선, 고향에 대한 그리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막을 수 없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장법과 계단법을 운용하여 반복적으로 읊으며 대륙과 고향에 대한 깊은 동경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시인의 진심을 강하게 표현한 것이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는 "인심을 건드리는 자는 정을 우선시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바로 이런 진지하고 강렬한 감정과 뼈에 사무치는 사상이 독자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주어 독자의 감정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시 마지막 단락의 처음 두 문장은 북조 민가' 악부의 노래' 중 두 문장을 차용하여 겹이 겹쳐진 글자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과 들, 국상이 있다!" 말 장난, 풍부한 의미. "상민족" 은 굴원 초사 "구가" 에서 나왔다. 구가' 는 굴원 유배 기간 동안 지은 시 한 조로 남추 제사가를 모방하고,' 국상' 은 그 중 하나로 장병들을 애도하는 만가이다. 소위 "장례식", "작은 두 여자" 는 말했다: "유령 주인, 장례식." 시인은 교묘하게' 국상' 을 사용하여 자신이 죽은 후에 대륙에 묻히지 못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아쉬움을 표현했다. 고대인 구름: "새가 고향으로 돌아오면 여우가 먼저 죽는다. 클릭합니다 동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인위적인 방해로 친족을 분리하고 골육을 갈라놓았다. 죽은 후에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없고, 평안할 수 없다.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고 다 볼 수 있을까? 시인은 이 두 편의 시를 빌어 시인과 같은 경험을 가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표현했다. 그들이 맴도는 것은 조국의 통일이다! 왕선생은 생전에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고, 사후에 고강에 묻혀 대륙을 바라보았다. 얼마나 실망스러운가!
현재 홍콩과 마카오는 이미 중국으로 돌아왔고, 우리는 반세기 동안 봉쇄된 대만성이 조속히 어머니의 품에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는 통일, 번영, 부강한 중국이 곧 세계의 동쪽에 우뚝 설 것이라고 믿는다! 지금까지 우임 선생은 웃어 죽었다! 우임 임종의 수수께끼
1964 년 8 월 중순 우인은 병으로 입원했다. 9 월 어느 날 우임 노부하 양량공이 타이베이 영민 총병원에 그를 방문했다. 우임이는 매우 기뻤지만 병세가 심각하여 목이 아파서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없었다. 양량공은 이어서 그의 손을 잡고 물었다. "원장이 나에게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 여유인은 잠시 생각하고 손가락 하나를 내밀었다. 양량공은 이것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잠시 후, 우임에서 양량공에 손가락 세 개를 내밀었다. 양량공은 몇 가지 답안을 알아맞혀 우임에서 고개를 저으며 부인했다. 양량공은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원장님, 몸이 좋아지면 제가 방금 한 말을 다시 여쭤볼게요, 알았죠?" 여유인은 고개를 끄덕였다. 이후 우임 병세는 나날이 심각해져 혼수상태에 빠졌다. 1964165438+10 월10 밤 8 시 08 분, 우임에서 86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어떤 유언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대륙을 보는 시를 그의 유언으로 삼았다. 시신은 타이페이에서 가장 높은 산관음산에 묻혀 해발 3997 미터의 옥산 (중국 동남각 성 최고봉) 산정에 대륙을 향한 동상을 세웠다. 옥산산이 험준하여 4 미터 높이의 동상과 건축 재료는 모두 대만성 등산협회 회원들이 조금씩 운반한 것이다. 우임은 마침내 높은 곳에 올라 고향을 멀리 바라보고자 하는 소망을 이루었다.
손가락 세 손가락의 의미는 줄곧 수수께끼였다. 나중에 노기자 노윤은 우임 () 의' 손가락 세 손가락' 이 이렇게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중국이 통일되고, 그의 영관은 본토로 반송되어 고향 산시삼원현에 묻혀야 한다.
"오래된 집 세 채, 고탑 한 채, 마른 천 한 조각." 이것은 삼원 선생의 옛집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이다. 300 여 년 동안 자란 그 늙은 회화나무도 선생님을 깊이 감동시켰다 .....
우임은 젊었을 때 손중산 선생을 따라 만청 봉건 통치를 전복시키는 데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그는 국공 합작을 적극 제창하고, 교육을 설립하고, 수리공사를 하는 것은 성실한 애국자이다. 그는 남사의 초기 시인으로 평생 약 900 수의 시를 썼다. 그의 시와 가사 그리고 노래는 모두 조예가 깊다. 그는 국가와 민족의 흥망을 기탁하는 시편을 많이 썼는데, 이를테면' 칼날문유',' 유석인 스파' 등이 있다. 유명한 서예가로서' 재체' 서예 예술을 창설했다. 임어당은 이렇게 말했다. "당대 서예가 중 감사주임 우임은 가장 좋은 본보기이고, 감사주임의 오늘 지위는 부분적으로 그의 서예의 명성에 달려 있다."
현대 책 "국상";
국상: 국민당 항일 정면전장 다큐멘터리
항일전쟁은 100 여 년 동안 중화민족이 제국주의 열강을 철저히 물리치고 중국을 침략한 최초의 민족해방전쟁이자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과 세계사 과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별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국민당 정면전장과 해방구 적후전장이 서로 지지하고 협력하는 장면은 모두 한 민족의 불굴하고 단결된 민족 전통을 반영해 중국 국민의 민족기절을 보여준다. 15 월 중 중국군은 혈육의 몸으로 강력한 일본 침략자를 막았다. 전쟁이냐 평화냐? 정치인과 군사가들이 빈번히 나타났고, 게다가 오만했다. 송화, 신구, 서주, 우한, 몇 차례의 중대한 전투가 서로 얽혀 싸우는 것은 전례가 없다.
국상: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병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