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바 음악의 다양한 형태는 유럽 식민지와 라틴 아메리카가 이미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다민족 문화 교류와 융합 덕분이다.
과히라 음악은 스페인 안달루시아 음악의 맛이 강하다. 그 주요 특징은 곡조의 변화, 가벼운 리듬의 변화를 강조하는 것이다. 곡조 구조가 대칭적이고, 세 박자가 비교적 흔하다. 주요 유파는 과히라, 푼토, 사패티오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과힐라' 인데, 이것은 일종의 민요로, 광대한 농촌에서 유행하며 전주곡과 크기의 두 단락으로 구성되어 있다. 곡조가 유창하고, 약간 슬프며, 주로 주도음으로 끝난다. 가사는 열 줄 여덟 음절의 시이다. 보통 기타, 현악기, "Claves" 를 동반합니다. 스페인에서 온 볼로도 전주와 A, B 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정적 곡조는 대부분 단조롭다. 전파 과정에서 그들의 곡조, 리듬, 스타일은 모두 쿠바 음악의 특징에 녹아들었다. 이후 아프리카 음악 요소가 점차 리듬 변화에 더해져 혼합된' 볼레로-송' 이 되었다.
쿠바 아프리카 음악: 쿠바 아프리카 음악의 두드러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리듬이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세 박자의 음악이 거의 없다. 음악은 리듬이 멜로디보다 낫다고 강조하는데, 때로는 리듬이 독립된 선이기도 하다. 성악과 기악 사이, 각종 악기 사이, 심지어 드러머 사이의 리듬 변화까지 복잡하게 뒤섞인 음향을 형성할 수 있다. 동시에, 악수들은 종종 몸의 흔들림과 발을 동동 구르면서 리듬의 진보와 전환을 표현한다. 리듬에 대한 중시로 악기가 많은데, 특히 드럼의 모양이 다양해 음색을 다르게 두드릴 수 있다. ② 가장 전형적인 음형은' 길고 짧은' 5 음형이다. 이 소리 패턴은 아이티에 인접한 흑인들로부터 전해졌다. 그것은 쿠바의 민간 음악 유파 (예:' 송',' 롬바',' 송단') 뿐만 아니라 라틴 아메리카의 많은 작곡가들에게도 흡수되었다.
게다가 쿠바 민간 음악에서 비교적 중요한 장르도 쿠바 아프리카 음악의 범주에 속한다. 하바네라, 과라차, 캉가, 만보, 차차 같은 것들이죠. 민간 음악파' 송단' 은 유럽과 아프리카의 음악적 요소를 융합한 전형적인 형식이다. 그 구조는 Rondo:ABACADAEA; 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곡조는 대량의 5 음계 패턴을 흡수하여, 종종 마지막에 폭력적인 리듬으로 전체 노래를 끝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