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속화의 정도가 다릅니다. 객관적이고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그리스 조각은 그 정점에 이르렀다. 로마 조각은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그리스 조각의 전통을 따랐지만, 그리스 시대의 조각보다는 세속적이었다.
2. 객관적 사실주의는 다릅니다. 로마 조각은 고대 그리스 조각보다 더 사실적입니다. 로마 시대에는 많은 군사 전략가나 정치인들이 조각가에게 초상화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고, 로마인들은 죽은 자의 형상을 보존하기 위해 조각품을 자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경로는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3. 로마 조각은 그리스 조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리스 조각은 우아하고 우아한 반면, 로마 조각은 초상화 조각과 기념비 조각에서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이들 초상화 조각품들은 겉모습이 유사할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성격적 특성을 표현하는 데에도 큰 공을 들인다.
추가 정보:
1. 고대 그리스 조각의 발전은 크게 고대 시대, 고전 시대, 헬레니즘 시대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 시대" 동안 그리스 조각은 "탐험" 단계에 있었으며 이집트 조각의 "정면 법칙"을 빌려 초상화를 만들어 "고대"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2. 이 시기의 불상은 대부분 상대적으로 오래되고 단단하며, 불상의 무게중심이 항상 발 사이에 위치한다. 기원전 5세기에 제작된 젊은이들의 나체 입상 조각상이 발견되자 사람들은 낡은 공식이 무너지고 인체의 무게중심이 한쪽 발로 떨어지며 인체 전체가 이완되어 자연스럽게 보이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진짜.
3. 이 젊은 누드 조각상 그룹의 등장은 그리스 조각이 '고전 시대'로 진입했음을 의미합니다. '고전시대'는 그리스 조각의 전성기이다. 이때 그리스 조각은 '진정한 완벽함'을 추구하며 객관적이고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정점에 이르렀다.
바이두 백과사전-고대 그리스 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