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 Sancai는 노란색, 녹색, 흰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3"은 단지 허수일 뿐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색상은 노란색, 흰색, 녹색, 보라색, 갈색이며 검은색은 비교적 드뭅니다. Tang Sancai의 다양한 색상 중에서 가장 비싼 색상은 파란색입니다. 파란색의 원리는 유약에 코발트를 첨가하는 것입니다. 당나라의 코발트 원료는 주로 서아시아에서 수입되고 수입품이어서 당연히 가격이 비쌌다. 그러므로 당삼채에서는 파란색이 주로 장식적인 역할을 합니다. 넓은 면적에 파란색 유약을 사용하는 것은 분명히 사치스럽고 드문 관행입니다. 예를 들어 허난의 낙양 박물관에서 수집한 파란색 유약 말과 당산채에서 수집한 청유 노새를 들 수 있습니다. 시안 박물관은 매우 높은 예술적 수준과 귀중한 보물 가치를 지닌 곳입니다.
당산채(唐三輝)는 당나라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를 총칭하는 용어로, 후대 학자들은 이를 도자기 분류 용어로 간주했다. 당나라 고분에서 출토된 도자기는 한 가지 색만 있는 것도 있고, 두 가지 색을 띠는 것도 있고, 좀 더 복잡하고 다채로운 색을 띠는 것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체의 흰색 바탕 외에 납, 노랑, 녹색, 청록색의 세 가지 색상이 가장 일반적이며 세 가지 색상의 혼합 기술도 가장 예술적입니다.
당삼채에는 기구는 적지만 조랑말, 가축, 가금류 등이 많아 예술적 감각이 풍부하다. 특히 각종 인물의 토기 인형과 초자연적 인물의 머리가 가장 눈에 띈다. 예술적 가치. 삼채는 당나라의 실생활에 사용된 다양한 기물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 당시 사회생활의 형태가 고스란히 드러난 것을 통해 장례용 도자기가 생활을 바탕으로 하였음을 알 수 있다. 당시 매장된 사람의 수는 직위나 가문의 지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당삼차이의 생산 역사는 1,300년이 넘는다. 그는 중국 전통 회화와 조각 기술의 특징을 보여 주었고 당 삼재의 생산 기술은 복잡하고 정교했습니다. 따라서 당 삼재는 당시 이미 국제 무대에서 유명했으며 경제 및 문화 교류의 중요한 품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국과 외국 사이. Tang Sancai는 풍부하고 웅장한 유약 색상뿐만 아니라 낙타, 말 및 인물의 생생하고 실물과 같은 형태로 인해 국내외 골동품 연구자들과 골동품 상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