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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 박물관과 청두 박물관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사천박물관, 청두박물관에 비하면 사천박물관이 더 방문하기 좋다.

청두 박물관은 청두의 지역적 역사, 문화적 특성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쓰촨 박물관은 소수민족 문화, 티베트 불교 등 쓰촨 서부 지역 전체의 문화적 본질을 수용하고 있다. 쓰촨성 박물관은 더 높은 수준에 있고 수시로 더 높은 수준의 특별 전시회를 개최하기 때문에 쓰촨성 박물관을 방문하기가 더 쉽습니다.

쓰촨 박물관은 장다첸 씨의 그림, 특히 둔황 벽화 사본을 대량으로 수집했습니다. Zhang Daqian은 200개 이상의 둔황 벽화를 복사했으며 그 중 183개는 쓰촨성 박물관에서 수집했습니다.

장다첸 선생의 둔황 체류 시간은 제한되어 있었고 대부분의 그림은 미완성 상태였습니다. 그가 복사한 그림을 사천으로 가져온 후 접어서 포장하여 조각사, 사허촌 등에 보관했습니다. 장소. 1963년, 장다첸(Zhang Daqian) 씨 가족은 이 문화 유물을 공식적으로 쓰촨성 박물관에 기증하여 오늘 수집하게 되었습니다.

사천 박물관에 전시된 문화 유물:

사천 박물관은 1950년대부터 신판수 관음, 백현 동순댐, 조화보륜원, 펑저우 등 수많은 정교한 청동을 수집해 왔습니다. Zhuwa Street, Chengdu Yangzi Mountain, Chengdu Baihuatan, Chongqing Fuling Xiaotianxi, Xindu Majiajia, Guanghan Sanxingdui, Chengdu Jinsha, Maoxian County 및 Xuanhan County와 같은 일련의 주요 고고학 발견에서 발굴되었습니다. 가장 특징적이고 널리 발전된 바슈 청동은 무기와 도구를 포함한 다양한 청동 날 무기입니다.

이 밖에도 바슈 청동에는 특수문자가 새겨진 명문이 많이 있으며, 손바닥, 꽃줄기, 호랑이, 새 모양의 상징물이 주조되어 있다. 또한 바슈(Bashu)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동기 중에는 인근 가신국과 양식이 유사한 것도 있는데, 예를 들어 신도 구량둔(九境陵境)의 의례용 그릇의 형태와 장식은 대부분 초(楚) 도자기와 유사하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쓰촨 박물관을 가리킨다